"누가 내가 TV 제작 회사라고 하면 나는 급하다!" 광사장 왕장전이 최근 포브스가 주최한' 문화오락산업포럼' 에서 한 말이다. 손건군 대통령과 다른 많은 거물들과 비슷한 표현을 했습니다. 왜 많은 미디어 회사들이' 문화' 를 표방하고' 프로그램 제작' 을 부끄럽게 하는가? 이 회사들에서는' 프로그램 제작' 이 더 이상 회사의 주요 목표가 아니기 때문이다. 업계 내에서 일정한 지위를 확립한 후, 그들은 흥미를' 신기술과 뉴미디어' 로 옮겼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문화오락산업은 투자 촬영, TV 촬영, 음반 출품' 에 대한 이해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시장을 열어도 채널이 열리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정책 통제가 점차 완화되면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업계는 많은 사람들이 엔터테인먼트 문화 시장의 마지막 케이크로 여겨지고 있으며, 많은 펀드 보유자들이 미디어 회사를 겨냥해' 돈을 부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오락이 민간 자본 투자의 새로운 이슈가 된 오늘날, 많은 사기업 사장들은 수많은 플랫폼이 방송국을 주도하는 것에 대해 은은하게 불만을 품고 있다. 채널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회사들이 더 이상 방송국과 같은 전통적인 채널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었다.
파그태와 글로벌 문화 매체의' 글로벌 영화' 는 베이징 방송국의 주력 프로그램이었다. 8 년 전, 명확한 정책 지원 없이 프로그램은 매우 풍성한 이윤을 얻었다. 그러나 이 회사 사장 손건군은 지난해 국가가 사기업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정책을 내놓은 이후 현재 상황으로 볼 때 회사의 생존 환경은 개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새 정책의 핵심은 과거에 경영이 허용되지 않았던 자산을 박탈하는 것이지만, 매각 후 누가 경영을 하느냐는 모호한 문제가 되었다. 적어도 현재 국영 언론은 여전히 이러한 자원을 독점하고 있다. 지난해 회사 TV 생산 이윤이 회사 이윤 총액의 1/2 보다 낮았고, 올해는 1/4 보다 낮았다. 유량 감소가 아니라 비율 감소였다.
손씨는 또한 타이와 국가방송국의 심도 있는 협력으로 시장 환경과 정책이 미숙한 상황에서 수천만 위안의 순손실을 냈다고 밝혔다. 국내 영화 선두 화의형제의 왕도 방송사가 영화 중계권을 구매할 때 제시한 제시가격의 임의성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표명했다. 흥행 수천만 편의 영화가 방송국에서 방송되는데, 50 만 원 정도의 인세는 모두 지도자가 아첨하는 것이다. 하지만 일부 흥행권은 언급도 하지 않는 영화의 중계권이 천가가 될 수도 있다 ... 이것들은 모두 시장의 미성숙한 표현이다.
기술은 내용보다 더 중요하다.
전통적인 채널이 원활하지 않아 더 많은 민간 자본 투자자들이 신기술, 뉴미디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전통 제조업을 재건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TV 제작사의 경쟁자가 비슷한 회사와 방송국에서 멀티미디어 회사, 인터넷 회사, 신기술 회사, 외국 미디어 회사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뉴미디어, 모바일 미디어, IT 단말기 제품은 문화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콘텐츠 공급업체를 위한 매우 광범위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신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업계 인사들은 황혼기에 접어들면서 서비스와 판매 경쟁이 점차 포화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 후 남은 것은 묶음 내용이다. 현재 일부 신기술 소유자들은 여전히' 무료 콘텐츠' 에 대한 오해를 가지고 있지만 로열티 인식이 개발자의 머리 속에서 점차 확립되고 있다.
1 년 전, 언론은 태화밀밭이 신기술분야에서 칼랑의 판권을 천만 원에 가까운 돈으로 샀을 때 그들의 총재 송크가 미쳤다고 보도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벨소리 다운로드 업무 순위 상위 5 위 노래 중 3 곡은 칼랑에서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이 3 곡의 총 수량은 600 만 ~ 700 만 곡이며, 이는 특별히 정확한 숫자가 아니다. 실제 수량은 더 많아야 한다. 컬러링당 2 ~ 3 원의 다운로드 비용으로 계산하면 제시된 SP 에 따라 총 벨소리 수입은 1200- 15 만원 이상입니다. SP 분할 프로토콜에 따라 이동 15% 를 공제하고 태화보리밭은 40% 가까이 나눌 수 있습니다. 태화보리밭은 반년 만에 저작권 인수의 원래 비용을 회수했다. 중국 음악은 해적판으로 고생하고 있어 음반을 만들어서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은 이미 업계의 상식이 되었다. 그리고 하룻밤 사이에 서클 사람들은 갑자기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물건이 있고, 돈도 꽤 세다" 는 것을 발견했다.
기존 채널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신기술은 컨텐츠 가치 극대화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정책과 시장을 보다.
영화 드라마를 찍는 것은 한때 공기업 단위의 특허였다. 오랫동안 영화 프로그램 제작은 수익성이 없었다. 민영기관은 영화드라마를 찍고, 눈은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 정책이 점차 개방됨에 따라 화의형제, 중박시대, 해윤 등 일부 민영기구가 급속히 부상했다. 65438 부터 0998 까지 관련 부처가 민영기관이 영화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려는 의도는 사회융자를 확대하고 국유제작기관의 자금 부족 문제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이어' 거물',' 끝없는' 등 영화의 흥행은 시장화의 장점을 충분히 인식하게 했다. 많은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클 사람들은 "원래 영화는 정말 돈을 벌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정책이 느슨해지면서 민영기구도 독립적으로 영화를 촬영할 조건이 있어' 공장표 구입',' 대표 구입' 이 점차 역사가 되고 있다. 지난 2 월 25 일 광전총국의 44 호령에 대한 보충도 정책이 점차 완벽해지는 상징이지만 충분치 않다.
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분리해 시장화 운영을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부의 확립 정책이다. 그러나 시장화의 첫 번째 조건은 평등이다. 현재 많은 국영 언론이 대량의 자원을 독점하고 있는데, 이는 문화오락업계의 주류 이데올로기의 지위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시장 경쟁의 전면적인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영화가 모든 외국 영화의 수입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영화관은' 서둘러 사업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는 이유로 많은 민간 자본이 일정 기간 동안' 너무 많이 생각하지 못한다' 고 할 수 있다.
외자 증가에 따라 본토 자본은 엄청난 경쟁 압력에 직면해 있다. 최근 2 년간 중국 영화 제작사가 우후죽순처럼 등장해 비준을 통과한 영화극이 예전보다' 유정 스프레이' 의 기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통과된 2 12 편의 대형 스크린 영화 중 35 편만이 주류 극장에 입장했고 10 일 이상 상영된 10 편은 안 된다. 현재 외국 블록버스터에 대처할 수 있는 국산 영화는 많지 않다. 중국 본토 영화 제작사의 전반적인 자질이 크게 향상되어야 하는데, 시장 경쟁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효과적인 무기이다. 민간 자본의 개입은 의심할 여지없이 강력한 촉매제이자 시장 활력의 원천이다.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국가 정책의 진일보한 성숙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