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위명륜, 남자, 194 1 쓰촨 내강에서 태어나 현재 청두에 살고 있다. 어린 시절은 학교를 그만두고, 아홉 살에 노래를 불렀다. 당대의 유명한 연극가, 어작가, 촉중학자 진은전 (청강희 황제 진정경의 후예) 은 파촉쌍걸이라고 불린다.
1950 쓰촨 주 자공시천 극단에 가입하다. 그 이후로 줄곧 배우, 감독, 작가였다. 유명한 사천 드라마 작가는 "바슈 유령 재능" 이라고 불린다. 14 살 때부터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16 세는' 반우' 에 연루되었다. 제 11 회 삼중 전회 후, 종 * * * 이 눈에 띄어' 한 극 한 수' 의 혁신 정신으로' 대담함',' 네 처녀',' 판금련',' 연기산 석양홍',' 중국 공주 두란도' 를 썼다 삼원연장' 은 드라마에서 흔치 않다. 감히, 판김련 쌍쌍이 198 1 의 전국 우수 대본상을 수상했다. 바산선비' 1983 전국 우수 대본상 수상 바산선비' 의 영역본은 미국' 하와이 대학 학보' 에 발표됐고, 이후 수입왕검사가 편집한' 중국 당대 10 대 비극' 에 실렸다.
80 년대 말부터 잡문을 쓰기 시작했고, 그 내포와 형식의 이중특수성으로 문단과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위명륜이 연극 1 위인지, 잡문 1 위인지' 라는 말이 나왔다.
1987, 신화통신은 위명륜을 중국 당대 9 대 극작가 중 하나로 발표했다. 1988 은 천진 예술가에 의해 중국 예술계의 10 대 신비한 인물로 선정되었다. 65438-0993 년 우한 열린 중국 현대희곡 연구회에서 후베이 예술학원 등 학술기관에 의해 신시기 중국 희곡 4 이상한 중 하나로 공동 선정됐다.
2. 우소옥은 중국 현대희곡 4 대' 괴걸' 중 하나로 꼽히고, 그의 예술적 품격은'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자신을 반복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의 창작과 감독은 베이징, 한, 추, 황매, 곡, 유, 계서, 광동, 민 등 10 여 종의 극종을 다루며 수십 편의 연극을 연출했다. 그가 연출한 경극' 법문 중생상' 과 황매극' 알려지지 않은 사랑' 등 10 여 편의 연극이 중공홍보부' 5 개 공사상' 과 문화부' 문화상' 을 수상했다. "서구경 승진" 등은 모두 고전이 되었다.
여러 편의 오페라와 관련된 것은 천재이다.
우소옥, 후베이 우한, 1935 년 초극세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초극과 접촉해 재능이 넘친다. 그는 세 살 때 무대에 올랐고, 그는 처음으로 연극생활을 썼다. 일곱 살 때, 그는 현장을 구했고, 한 발의 포격과 홍조를 구했다. 약관의 해 이전에 그는 이미 연극계의 후발주자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전업하여 감독이 되었는데, 초극의 공로에 의지하여 경극의 일원이 되었다. 1980 년대와 90 년대에 그의 경극' 꿀 한 봉지',' 서구경 승진',' 왕요묘의 전설' 과' 평생 1 세' 가 모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서구경승관' 이 영화로 제작된 후 전국을 풍미했고, 남자 주인공 주세혜는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줄곧 막후에서 실크 태피스트리를 잣던 여로는 경극에 작품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예극, 계극, 황매극, 석극, 베이징곡극, 정주고화극에도 작품이 있다. 모두 명작이다:' 호장군',' 추형수',' 소년황제',' 소년황제'
자신을 반복하지 말고 끊임없이 혁신하십시오.
위소옥은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말고 자신을 반복하지 마라"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경극' 서구경 승진' 에서 그는 처음으로 못생긴 행동으로 주인공을 맡았다. 예극' 잔디 기계 아래 홍매' 에서 그는 귀 단발머리를 자른 유호란에 긴 땋은 머리를 더했다. 초극' 대별산인' 에서 그는 대량의 호북 민요에 가입했다. 드라마' 기타 치는 아가씨' 에서 그는' 전화춤' 을 독창적으로 설계했다. 소옥은 혁신을 견지하고 더 교묘한 획을 연극 무대에 내세웠다.
2008 년, 성 인민정부는 유효우에게 평생 성과상을 수여했다. 그는 이것이 그에게 가장 무거운 보상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가능한 한 빨리 가져간다' 는 것이 아니라 여열을 계속 발휘했다. 이 한 해, 여로의 몸은 악화되어 다섯 번 입원했지만, 그는 촬영을 포기한 적이 없다. 대사는 떠났지만 그의 인품은 아직 남아 있다. 다행스럽게도, 유 선생의 뒤에는 오색찬란한 연극 무대가 있었다.
생활이 친근하고 유머러스하다.
여로에게는 한 아들과 한 딸이 있다. 그는 아들에게 근면한 이름을 지어 주고, 딸의 이름을 단단으로 지어 주며, 그들이 "부지런하고 정정당당" 하기를 바란다. 이원 가문 출신인 여노도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다. 복숭아와 이만천하이지만, 아무도 발우를 물려받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아이의 직업 선택을 존중하지만, 항상 무심코 자신의 원하지 않는 것을 표현한다. 그는 딸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네가 이렇게 총명하니, 왜 연극을 배우지 않니?" 그의 아들은 부지런히 일하여 생계가 강요되어 요리사를 배웠다. 그 이후로, 유 선생은 줄곧 아들에게 책을 읽히지 못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다. "다른 사람은 책가방을 메고, 네 형은 식칼을 등에 업고 있다!" " 출국할 때마다 그는 아들에게 요리법을 많이 사 주었다.
가족의 눈에는 항상 "유머러스한 사람, 항상 가족에게 웃음을 가져다준다" 고 한다. 단정은 이렇게 회상했다. "우리 어머니가 살아 계실 때, 때때로 음식이 그의 입맛에 맞지 않을 때가 있었다. 그는 방금 볶은 배추를 가리키며 말했다. "네가 볶은 이 요리는 헝클어져서, 내가 평평하게 바르고 다시 먹도록 도와줘. 예를 들어 카드놀이를 할 때, 5 만 명은 이미 만져졌고, 그는 5 만 명과 화해할 것을 고집했다. 그는' 나는 여전히 내가 라이자와 화해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라고 말했다. ♫ ""
유효우 주요 작품 목록
■ 경극' 꿀 한 봉지' (1979) 가 문화부 창작 1 등상을 받았다.
■ 경극' 서구경 승진' (1980) 이 문화부 희곡 영화 우수상을 수상했다.
■ 경극' 왕요묘의 전설' (1984) 이 국가현대소재 오페라 감독 1 등상을 수상했다.
■ 경극' 고약장' (1989) 은 전국 10 대 무대 예술 작품 중 하나이다.
■ 초극 장군호 (199 1), 문화부 제 1 회 문화상, 문화감독상.
■ 경극' 법문중생' (1992), 제 2 회 문화상, 문화감독상.
■ 계극' 비행 전설' (1993), 제 3 회 문화신작상.
■ 초극' 유유유천강' (1993) 이 전국 지방극 공연상과 우수감독상을 수상했다.
■ 민극' 경석 이야기' (1993) 가 제 3 회 중국 연극제 우수 공연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 황매극의 미완성 사랑 (1997), 제 7 회 문화신작상.
■ 제 8 회 문화신작상' 벌판' (1998) 의 화북극은 사랑과 미움을 품고 있다.
■ 경극' 번희 부인' (2004 년), 제 4 회 중국 경극 예술제 우수 감독상.
■ 초극' 황후 천세' (2000 년), 문화부 문화부 문화화 감독상.
초극' 대별산인' (2006 년) 이 전국 지방극 남방영화 보고 공연 1 등상을 받았다.
3. 주, 상하이 연극학원 교수, 연극가, 무대 미술가, 화가.
그는 유명한 무대 예술가이다. 판극' 항만', 문혁 후 연극' 고요한 곳', 1988 대륙 무대에 처음 오른 백선용판 연극' 원중몽', 신세기 초' 연극을 구한 오페라' 전처' ... 신 중국 연극사 1980 년대에 태어나 창작편곡 160 여 부에 참여해 20 여종의 극종을 가로지르며 문화부 문화부 문화무용미상을 5 회 수상하며 중국 연극제 우수 무용미디자인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그는 훌륭한 미술 교육자로 천일비, 차이 구어 치앙, 한, 한생과. 이 일련의 중국 당대 예술사에서 빛나는 이름은 모두 그가 가르친 것이다.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과 20 10 상하이 엑스포 개막식에서 대부분의 무용수와 의상은 학생들이 이끌고 있다.
193 1 년, 주는 무진의 한 일반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1950 상하이 연극학원 (상하이 연극학원 전신) 에 입학했고, 1954 는 곰 버시 총장이 추천했다. 그는 중국이 레닌그라드 (현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로 파견한 6 명의 유학생 중 한 명이 되었다.
저우는 학원 유화과 밥 교수의 스튜디오에서 6 년 동안 공부하여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소련에서, 외국 선생님과 학생들의 교수법이 그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처음에 그는 집에서처럼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외국인 학생들이 다르다고 느꼈다. 몇 획을 그리고 달리면서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셨다. 한번은 선생님이 그에게 "너희 중국 학생은 정말 멍청하다. 모델이 다 갔는데 아직도 그림을 그리고 있어? " 요컨대, 그림을 그리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 느낌과 영감이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그림은 줄곧 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었다. 그의 그 해의 많은 스케치는 많은' 60 후' 화가들에 의해 여러 해 동안 모사되었다. 그는 당시의 유화를 대량으로 보존했다. 한 폭의 그림에서 한 러시아 소년이 고개를 돌려 정신을 집중하여 주위를 둘러보고, 단지 몇 획만, 한 획씩, 한 획씩, 한 획씩, 인물과 빛의 대비를 매우 깔끔하게 처리하여, 그와 동행하고, 상해에서 작고 유명한 상주 유화가 유웨이광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중국 연극 무대에서 춤추는 자태가 아름다운 첫 사람.
65438 년부터 0960 년까지 주는' 상극' 교교교로 돌아가 부지런히 노력하여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였다. 한 마디로 자신의 무용 디자인을 총결하고, 주로는' 일극 일식' 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맹목적인 포장과 쇼에 반대하며 간단한 다양화를 주장했다. "돈이 없어도 볼거리가 있다."
대표작' 클래식 아내' 처럼요. 고전적인' 아내' 는 유석의 소설' 노예의 어머니' 를 각색했다. 주로는 유석의 고향에 가서 생활을 체험한 적이 있다. 이끼가 낀 석판로와 거리에서 일년 내내 흐르는 물은 결국 무대 모델에 녹아들어 현실 사회의 어둠을 반영하고 여성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다. 그는 또 큰 저택을 설치했고, 안팎은 완전히 다른 두 세계를 구성했고, 인물의 운명도 크게 달랐다. 이런 세트의 운용은 내포를 밝히는 데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 한 편의' 고전아내' 가 새로운 영극을 이루어 조숙한 극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것은 아름다운 춤이지만, 주가 이 연극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작가와 감독으로 확대되었다. 무석가무단이 창작공연한 민족무용극' 아병전' 은 본명' 뇌진전' 으로 어색했다. 주로의 건의에 따라 현재의 이름으로 바꾸고 대본 개요를 다시 편성했다. 그 춤미 디자인은 간결하고 대범하다. 두 세트의 도관을 사용한 건축 기둥, 두 개의 감동적인 장면이 여러 차례 바뀌고 이동하면서 줄거리에 필요한 도관을 포함한 많은 장면을 만들어 공연 후 호평을 받았다. 1986, 곤경에 빠진 광서류주 광서극단은 진흙과 말의 눈물을 창작했고, 주로는 봉건 미신 이야기를 위해 새로운 반항 신 운동의 주제를 정련했다. 공연이 끝난 후 유명한 희곡 이론가곡은 이 연극을' 계극 예술 발전의 이정표' 라고 칭찬했다. 중앙부터 지방까지' 인민일보' 등 10 여 개 주요 신문이 잇따라 평론 문장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경극연구소 부소장,' 연극평론' 부편집장 오간호는' 낡은 사건을 뒤엎고 혁신편'-계극' 진흙마눈물' 등 10 여 편의 전문 저서가 있다.
무대 연극 외에도 주로는 대형 운동회와 파티의 총디자이너를 많이 맡았습니다. 1998 광둥성 제 10 회 운동회 개막식에서 주 선생님은 배우들에게 봄 이야기를 가지고 입장하게 해 후광을 형성하며 점점 커지고 있다. 음악이 끝나자 불이 켜지자 청중은 갑자기 밝아졌다. 개혁개방 이후 그는' 남해에 동그라미를 그린 덩샤오핑' 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장면은 그 소리만 듣고, 그 사람은 보지 않고, 현장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포인트가 되었다.
주로도' 백목란상' 국제TV 프로그램 선정 조직위원회의 선임 심사위원이다. 22 년 동안 그는 중국 역대 대회의 유일한 심사위원으로 매년 60 ~ 70 편의 연극을 보도록 초청되었다. "춤을 출 줄 아는 것이 아니라 전재여야 한다. 그래서 저는 종합형 인재입니다. " 이렇게 자신을 평가한 후, 주로의 장수 눈썹이 더욱 높아졌다.
주로는 자신이' 여러 번 유혹을 받았다' 고 시인했고, 각종 칭호, 신분, 출국 정착에 대한 초청이 잇따랐다. 그러나 그는 사람의 정력이 제한되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수련단계 이후에는 다른 것을 고려할 수 없었다. 그는 웃으며 그들의 세대가 모두' 바보' 라고 말했다. "무대 예술의 독특한 매력은 다른 사람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60 여 년 동안, 나는 이 때문에 많은 것을 바쳤고, 그 동안 가끔 깨달음을 얻었고, 스스로 즐기며, 후회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일류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자
주 선생님은 다년간의 실전 축적을 거쳐 많은 경구를 만들었다: 심선형 간결; 많으면 혼란스럽고, 적으면 또렷하다. 마음 속에 포용하고, 옳고 그름을 좌우하지 않는다. 눈으로 보는 것은 산이고, 눈으로 보는 것은 비산이며, 경지가 커질수록 자존감은 작아지고, 번화함을 포기해야만 승화될 수 있다. 문장 과격, 별다른 이상, 딱, 성격 과격, 별다른 이상, 자연스럽면 ... 이 간단하고 간결한 글들이 그의 화실에 붙어 그의 생활과 예술 창작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구세대 교육자의 교수법과 학생들과 어울리는 방식도 주로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로는 선생님과 학생이 학교에 살 때 학생이 무슨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선생님과 이야기할 수 있다고 회상했다. 외국에서 유학한 지 6 년 후, 주는 매년 곰 원장으로부터 친필 편지를 받아 그의 생활 상황을 묻고 공부하라고 독촉한다. Zhou 가 결혼했을 때, 곰 원장은 그를 위해 결혼 방을 준비했습니다. "상주에서 우농가를 달리는 가난한 아이가 원장님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곰 원장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로 인재를 양성한다. 이것은 또한 나의 교육 이념이 되었다. "
Zhou 는 학생들의 "생존율" 이 높고 성적도 높다고 웃으며 말했다. 국내외 유명 중국인 예술가 천일비, 베이징올림픽에서' 불꽃놀이 발자국' 으로 세계를 놀라게 한 차이 구어 치앙, 베이징올림픽 개막식 무용미 총디자이너 한, 그리고' 상희' 원장 한생은 모두 각종 예술무대의 선두주자이다. 여러 해 동안, 주로들도 그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왔다. 미국 거리에서 한 거리를 사이에 두고 선생님을 보면 진일비가 달려온다. 주로의 소원을 알고 있는 차이 구어 치앙, 선생님을 위해 개인 유화전을 열 예정이다.
상해에 있지만, 주로는 줄곧 고향 연극의 발전을 주시하고 있다. 일찍이' 즐거운 모녀'' 나는 좋은 아이가 될 것이다' 의 안무를 맡았었다. 후발자에게 어떤 경험이 나온다는 것을 이야기할 때, 주로는 잠시 망설이며 "책을 많이 읽고, 달리기를 많이 하고, 많이 봐!" 라고 대답했다. ""
윤곽
주는 장쑤 무진, 193 1 에서 태어났다. 상하이 연극학원 교수, 연극가, 무대 미술가, 화가 국무원은 탁월한 공헌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 특별 수당을 받는다. 상하이 무대 예술 학회 명예 회장; 상하이 유럽과 미국 동창회 소련 지부 부회장; 상해시 교위 인문 예술 무대 예술 혁신 스튜디오 사회자.
1950.9-1955.7 상하이 연극학원-중앙연극학원 화동분원 공부, 졸업 후 유학교교.
1954.9-1955.7 국고시 선발을 통해 베이징 러시아어 학원에서 소련 예과반 유학을 통해 러시아어 출국 훈련을 받았다.
1955.9-1960.10 소련 레닌그라드 레닌그라드 미술학원 유화학과 m bob fuxiao 교수의 스튜디오에서 공부하여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60. 10- 상하이 연극학원.
수상 기록
중국 제 1 회, 2 회, 7 회, 9 회, 11 회 문화무대예술상.
중국 연극제는 여러 차례 우수한 무용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국가 오페라와 뮤지컬 춤미상
중국 연극 연구회 김사자상
중국 무대 예술 학회 아카데미 상
제 2 회 전국 무대 미술전 걸출한 공헌상
지난 세기 연극 문화부 우수 연극사 칭호
주요 무대 미술 디자인 작품
제 3 회 농민 게임 전체 예술 디자인
제 8 회 운동회 전체 예술 디자인
광동성 제 10 회 운동회의 전반적인 예술 디자인
원중몽',' 나방',' 아병',' 이청조',' 쾌락판매원',' 아내',' 공작새 동남비',' 복숭아꽃 빨강' 등
근래 작품
광동극' 청청공주' 와' 소주'; 드라마 "뇌우"; 황매극' 춘강 화월야'; 사천 드라마 "리 야현"; 아동극' 아가 집에 간다'; 연극' 앤서니와 클레오파트라',' 용흥 진양' 등.
4. 허베이 () 성 허베이 () 성 방자극장 명예원장 배연령.
배염릉씨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지 모르지만 임충, 종규, 송무 등 고전 작품에 대한 해독에 대해서는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배연령 선생은 이미 남자를 생생하게 연기했다.
배연령 선생은 이원세가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배원은 경극계의 유명한 무술가이며, 계모 원희진은 허베이 방자계의 유명한 여배우이다. 가족의 영향으로 배연령 씨는 다섯 살 때 무대에 올랐고, 아홉 살 때 주인공을 연기하고 후용에게서 배울 수 있었다. 동황' 맹효동의 12 세 여동생 맹유동은' 천진위',' 영웅호걸',' 동풍 차용',' 무협극' 을 한 달 동안 불렀다. 레드!
배연령 씨의 대표극은' 연화등',' 종규',' 나타',' 팔망치',' 야벤',' 송무',' 소란천궁',' 불캠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86 년 8 월, 배염릉씨는 팀을 이끌고 홍콩에 가서 홍콩 관객, 문화관객, 문화계에' 배염릉 회오리 바람' 을 가져왔다. 배염령 회오리 바람을 가져왔다. 인민일보' 해외판은 그가 종규 역을 연기한 것에 대해 문장 찬사를 보냈다. 덴마크에서의 공연은' 세계 일류 여배우' 로 불린다. 1989 년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고, 뛰어난 공연은 일본 관객들이' 세계 국보' 라고 불렀다.
배연령 선생이 성적을 냈다.
배연령 선생은 허베이 성 위원회, 성 정부에 의해' 우수한 공연 예술가' 로 평가된 적이 있다. 전국 노동상을 받은 적이 있다. 1985, 1 1 년 6 월, 그녀는 쿤곡' 임충야벤',' 종규' 로 전국 희곡 공연에 참가해 대회가 특별히 디자인한' 특별배우상' 을 받았다 1988 년 6 월 배염령 주연의 영화. 65438-0995, 청두에서 허베이 방자' 송무' 로 제 4 회 중국 연극축제에 참가했다. 전문가들은 그녀를' 걸출한' 전능배우라고 부르며 특별공연상을 받았다. 1995, 제 13 회 중국 연극 매화상 수상. 1996, 중국 문련이 선정한 제 1 회' 세기의 별' 칭호를 받았다. 지금까지 두 명의 예술가만이 이 칭호를 받은 적이 있다.
현직 직위
배연령 선생은 현재 중국문련 부회장, 중국연극가 협회 부회장, 허베이성 연극가 협회 회장, 허베이성 문련 명예회장, 허베이경극장 배연령 극단단장을 맡고 있다. 역대 악릉경극단, 촉루경극단 배우, 허베이 방자극장 단장, 명예원장, 허베이성 문련 부회장, 중국 연극가 협회 제 4 회 이사, 하북분회 의장, 하북경극장원장. 제 6, 9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