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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 외국사 저서 소개

책 56 장, 현실주의 수법으로 각종 사람들이' 명리' 에 대해 서로 다른 표현을 묘사했다. 한편으로는 인간성이 부식되는 과정과 원인을 진실하게 밝혀 당시 관료정치의 부패와 과거시험의 위선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조롱했다.

I. 출처

유림외사' 는 청대 오의 장편 소설이다.

둘째, 작품 소개

현실주의로 다양한 사람들의' 명리' 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묘사하면서 인간성이 침식되는 과정과 원인을 진실하게 밝혀 당시 관료의 부패와 과거 시험의 위선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조롱했다. 한편으로는 소수의 인물이 자신을 고수하는 방식으로 인간성에 대한 보호를 열정적으로 칭송했다.

유림외사' 원고가 발표된 후 한 편의 원고가 대대로 전해져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았다. 노신은 이 책의 사상 내용이' 공익을 견지하고 시폐를 비판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고, 후시는 그 예술적 특색을' 정련' 이라고 여겼다. 국제한학계에서 이 책은 영향이 매우 커서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일, 서 등의 언어가 전해 내려왔다.

셋. 저자 소개

무경자는 청나라 강희, 옹정제, 건륭 3 대 황제를 경험했다. 당시 자본주의 생산관계가 싹트면서 사회는 어느 정도의 번영을 보였다. 그러나, 이것은 무너지고 있는 중국 봉건 사회에 대한 희망일 뿐, 표면의 번화함은 건물이 쓰러질 것이라는 사실을 감출 수 없다.

옹정제와 건륭년 동안 청나라 통치자들은 점차 무장 봉기를 진압하면서 대흥문자옥을 채택하여 박학홍언부를 미끼로 삼았다. 8 주를 시험하여 과거 감금 선인들을 열고 이학을 조장하여 통치 사상을 지식인에게 대처하다. 이 가운데 과거제도가 가장 위험하고 영향이 가장 크다.

많은 지식인들이 부를 추구하는 함정에 빠져서 무지하고 파렴치한 시가 되었다. 오씨는 이런 어두운 정치와 부패한 사회 풍조를 꿰뚫어 보았기 때문에 그는 8 주와 과거제도에 반대했다.

확장 정보 우 이야기

건륭 19 년 (1754), 오 54 세 때 장쑤 양주에 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다. 그는 곤드레만드레 당대의 호장의' 유남' 시를 반복해서 외웠는데, 주로 양회운염에 의지하여 노견증하기 위해서였다. 10 월 28 일 (1754 65438+2 월 6544).

돌아온 후, 술에 취해 덥고, 가래가 호흡 곤란 쏟아져 순식간에 죽었다. 그것은 1 월 1 1 일입니다. 당시 막내아들 오호만 침대 옆에 있었다. 김화왕은 생전의 친구였고, 그들은 장례식을 준비하는 것을 도왔다. 그 당시, 우 (Wu) 는 가난했고, "옷을 살 돈이 남았다." 육건은 그를 위해 관 한 모금을 사서 금릉의 청량한 발밑에 묻었다.

어떤 책에서는 "오 형제 다섯 명, 그 중 네 명은 과거 벼슬길에서 나무를 쌓았다. 맏형과 쌍둥이 형제는 모두 명대 (1643) 에서 진사에 합격하고, 삼형제 곽의는 순치 (1649) 시험에 합격했다 또한 곽룡의 아들 오단이 2 위 (궁고 2 위) 와

바이두 백과-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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