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둥어는 티베트어 장동어의 전통 음성 문자에 속한다.
신앙을 달고 소승 불교를 타다.
다이 (Dai) 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원전 1 세기 중국에는 태족이 있었다. 기원전 109 년에 한나라는 이주군을 설립하고, 태족 지역은 이주군의 관할을 받았다. 서기 69 년, 다이 지역은 영창현에 있었다. 명청 시대에는 소수민족 지역이 세습 토스트를 폐지하고, 태족 지역 임시관원 (류관) 이 점차 정상화되면서' 추장' 의 정책 규칙이 조정의 직접 통치를 바꾸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다이 지역에 현 교육국을 설립했다.
다이 사람들이 살고있는 대나무 건물은 마른 칼럼 건물입니다. 대나무 건물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수십 개의 대나무 버팀대, 빈 공방, 초가지붕, 대나무 벽, 매우 다르고, 통풍이 잘 되고, 경사 지붕의 양쪽은' A' 자형이다. 죽루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위층 아래층에서 살고, 가축을 쌓고, 쌀을 짜다.
족족 남자는 보통 깃 단추가 달린 긴팔 셔츠, 긴 바지, 흰색 또는 파란색 천을 입고 있다. 다이 여성의 옷도 비슷하지만 기본적으로 머리카락 한 묶음, 치마 한 벌, 그들의 셔츠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치마는 한 자 길고, 옷은 타이트하고, 밑단과 허리는 짧고, 소매는 좁다.
다이 주식은 쌀, 가장 독특한 대나무 통밥이다. 만드는 방법은 신선한 죽통밥에 물을 넣고 불에 구워 굽는 것이다. 맛이 맑고 맛있다. 윈난 Xishuangbanna 특산품 보이차는 중국 각지로 수출되며, 당 () 청 () 시대에는 동남아시아 () 남아시아 () 에서 멀리 판매되어 현재 일본 서유럽 국가 및 지역 시장에 진출해 중국과 외국의 명차로 유명하다.
자신의 달력을 착용하다. 다이 리 (Dai Li) 와 그레고리력의 차이는 638 년이며, 그레고리력은 다이 리 (Dai Li) 원년 639 년이다. 삿갓년은 양력의 해이자 음력의 첫 달이다. 데이비드는 3 계절로 나뉜다. 1 월에서 4 월, 추운 계절, 5 월에서 8 월, 무더운 계절, 9 월에서 65438+ 2 월은 장마철이다.
다이 사람들은 시, 특히 서사시를 매우 좋아한다. 서사시' 조수두와 마남나노',' 아시마' 등의 작품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다이 댄스의 다양한 움직임은 주로 지역 동물의 활동과 개인화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공작춤은 공작새의 아름다운 동작을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태족의 아름다운 전설로부터 왔다. 유명한 무용가 도미란은 공작춤을 공연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쳤다.
발수절 () 는 다이 () 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명절이다. 발수절 () 는 다이족 () 과 이재 () 의 새해 명절로, 6 월 6 일부터 7 월 6 일까지 양력의 4 월에 해당한다. 발수절, 사람들은 부처를 숭배하고, 부처는 집에 돌아온 아가씨가 맑은 물에 꽃을 날리는 것을 환영하고, 서로 물을 뿌리며 서로 축복한다. 처음에는 손과 그릇으로 물을 뿌리다가 나중에 냄비와 통을 사용했다. 물소리가 더욱 격렬하고, 드럼, 꽹과리, 물소리 튀기, 환호성이 하나가 되었다. 발수절 기간 동안 용주 경주를 열고, 비상을 공연하고, 등롱을 날리는 등 전통오락을 하며 각종 행사를 거행했다.
윈난성 쌍반나 다이족 자치주의 특산물은 매우 풍부해서 과일만 있으면 1 10 여종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식물과 동물 종, 유명한 식물 왕국과 동물 왕국이 있다. Xishuangbanna 국가 자연 보호 구역 외부 개방 199 1. 사람들은 대자연의 보고를 직접 방문하여 짙은 아열대 풍토를 맛볼 수 있다.
옷차림 습관
만물을 믿고 영성이 있는 원시 종교를 착용하다. 소승 불교가 들어왔는데, 지금까지도 원시 종교를 보존하고 있는 신앙이다. 초기의 태족 사람들은 인간과 동물, 식물, 모든 무생물 등 세상의 만물이 모두 영혼을 가지고 있고, 영혼은 불멸의 존재이며, 현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픈 영혼은 어떤 상처를 입고 죽고, 영혼은 육체를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각종 질병과 재난에 대한 두려움은 또한 고통을 제압하고, 재난을 이겨내고, 영혼을 해치거나 해방시켜 영혼 (영혼이라고도 함) 을 되찾으려는 강한 욕망이다. 사람은 혼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축과 가금류 식량도 할 수 있다.
착용하는' 깨우기 환룡' 은 많은 영혼을 끌어들이고, 응, 회안 (소혼), 피환 (혼), 오, 사람을 도와 환남랑 (흑소녀의 영혼) 4 를 불러준다. 선택할 수 있는 가축, 새, 작물은 각각 호혼, 호우혼, 호계혼, 호곡혼의 세 가지가 있다.
8 1 이 영혼을 소환하는 방법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들은 사람이 32 개의 귀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유령이 인체를 해치거나 떠나는 한, 인체의 일부는 병들거나 심지어 죽는다.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것이 필요하다. 넋을 끄는 방법은 8 1 종이다. 모든 영혼의 부름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각성의 환남랑' 이다. 이른바 흑처녀의 영혼이다. 그것은 영혼이라고 불린다.
혼령식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마을에서 제사를 맡은 백년' 혼' 이라는 글자로 혼을 일으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연로한 부모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영혼을 부를 수 있도록 혼사가 있다. 예를 들어,' 자녀 영혼' 모집은 이렇습니다. "오늘은 길한 날입니다. 제 이름은 영혼, 영혼, 영혼이 사랑하는 아버지와 어머니입니다. 동굴에 숨어서 혼자 슬퍼하지 마라. 눈물을 숨긴 강변이 아니라 숲 초원 나무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소와 말의 머리와 혼이 뚫리지 않고, 살아 있고, 치아혼의 등아 오아시스, 귀의 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뿌려! 영혼이 돌아왔다! 계곡은 소닭오리의 영혼이라고 불리며, 의식 세트도 있고, 고정적인 단어도 혼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혼례를 모집하는 것 외에, 다이병국에는 장례 예절도 있을 것이다. 다이 전통 장례식은 토장과 화장으로 화장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예전에는 엄격한 등급제도를 착용하고 등급별 사람, 이름, 묘지마다 다른' 죽음' 을 묻었다. 고인의 가족의 첫 말. 전채에서 사망한 사람의 가족, 친구와 친척이 즉시 통지했다. 이웃, 친척, 친구는 듣자마자 바로 헤어지고 각종 장례 준비를 했다.
시간을 내어 집에서 목욕을 하고 까까까머리를 깎다. 만약 죽은 사람이 남성이라면, 죽은 사람에게 주어라. 목욕을 하고 새 옷 두 벌을 입는 것이 가장 좋은 흰 바지 한 벌이다.
그런 다음, 절에 있는 스님에게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해 달라고 부탁하고, 친척들은 원망을 늘어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음은 길상상의 첫 번째 선택이며 묘지를 선택한다. 고인 묘지에 계란을 던지는 규칙에 따라 묘지를 선택해 묘지를 확정한다.
마지막으로, 고정 장례와 화장 길일에 따라. 장례 날 대나무 건물을 한 번 청소해야 한다. 벽난로에서 쇠솥을 꺼내 재를 치우다. 고인의 생명과 물질은 깨끗이 청소되거나 화장되거나 강물에 던져져 떠내려갔다. 곡물 씨앗이 들어 있는 모래, 자루, 묘지와 함께 사용하여 저승의 죽은 사람의 영혼을 파종할 수도 있다.
발인, 스님은 길을 인도하고, 길을 인도하며, 친척과 마을은 아직 뒤에 있다. 모래 도가니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묘지에 도착하여 등에 총을 한 방 맞았다. 그는 곧 집에 돌아와 철삼각형 벽난로를 다시 배치하고, 불은 연못에 다시 불을 붙였다. 종과 꽹과리, 소식을 전하는 총은 위대한 계획을 보여준다. 묘지에 도착한 후, 대부분의 애도자들은 돌아와 수십 명의 젊은 남자들이 시신을 발굴하고 매장하거나 화장하는 것을 남겼다. 발인 후,' 승당경' 은 승귀의 신이 집으로 보냈다. 이 시점에서 장례를 치르다.
배우자 중 한 명이 사망했지만 의식을 거행하면 부부 관계, 즉 생명의 색전과 빈랑백선, 왁스 한 쌍이 끊어진다. 선의 한쪽 끝을 잡고 다른 쪽 끝은 관, 고인의 친족 또는 승강판에 묶는다. 중간에 노년의 흰 선을 자르면 부부 관계가 단절된 후 남자는 재혼할 수 있고, 여자는 재혼하고, 자유는 자유로울 수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Br/>; 결혼식
다이 (Dai) 는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의 개인 가정이며, 부모와 자녀는 두 세대, 세 세대가 같은 당이다. 아이가 커서 가정을 이루고 나서 헤어졌고, 부모도 가족과 헤어졌다. 부모는 함께 사는 막내아들이나 젊은 여자가 있다. 어린 자녀는 가족 재산을 물려받고, 어린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책임이 있다. 자녀는 이미 별거했고, 재산의 일부가 될 수도 있고, 소량일 수도 있다. 가족 중 남녀 평등, 경제적 독립,
여자는 결혼하기 전부터 개인예금을 하기 시작했다. 일단 이혼하면, 기혼 신랑의 가족 재산은 그녀의 가족에게 회수될 수 있다.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가정에서는 부부 관계가 깨지면 남자도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 자신의 물건을 옮길 수 있다. 과부는 재혼하여 남자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다. 남자가 집을 떠난 지 몇 달이 되면 한 여자가 다른 배우자를 찾을 수 있는데, 이 부부는 나이에 관계없이 이혼해야 한다. 간단한 절차가 죽은 사람의 관 위에 있는 촛불에 대해 죽은 사람이 이혼했다고 말했다.
숭배
& gt 는 금기가 많다. 미래에 손님, 노인, 남자, 여자, 조층을 정렬할 때. 남자는 여자보다 옷과 도구를 더 많이 사용한다. 며느리 시아버지 아저씨의 직접적인 일은 모두 지나가야 한다. 며느리가 지나갈 물건을 책상 위나 적당한 위치에 놓고 시아버지와 삼촌이 가져가세요. 남자와 여자, 여자의 밑바닥을 만나다. 노예의 부모, 시어머니, 며느리는 모두 옷자락을 구부리고 길을 비켜야 한다. 룡기, 외국인은 영화제에 참가할 수 없다. 그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고 의식에 참석할 수 있다. 외지인이 농사일을 하지 않으면, 잎을 가지고 마을에 들어가지 않는다. 집은 기둥을 기대면 안 된다. 추라푸에르에서는 앞으로 삼채에서 신발을 벗어야 하며, 어린 스님의 두묘를 만지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손님이 벽난로 위와 맞은편 벽난로에 앉는 것을 금지하고, 안방에 앉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