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동창회' 가 개봉되기 전까지는 서클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영화가 국내상을 수상한 성공 외에도 붕붕 개인 스타일의 돌파와 변화도 주목된다.
사실, 붕새의 창작 과정 분석에서' 행복은 그 뜻과 같다' 는 출현은 필연적인 것 같다. 그것의 발행과 성공은 붕로의 사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코미디를 위해 코미디?
일찍이 20 12 에서 시신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었을 때, 붕새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었다. 전 사회자의 경험과 동북 특유의 유머는 비단 남자의 인기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붕새의 첫 등장은 정통이 아닌 인터넷 프로그램인 diors man 에서 나왔다. 자신의 인터넷 감각과 캐주얼한 성격 때문에 예능 프로그램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인터넷 초기에 붕붕이 훌륭한 금을 파는 사람이 된 것은 그의 개성을 제외하고는 이미 선전되었다. 심텐과 류옌 등 관심 있는 대상이 자연스럽게 그의 친구가 되었다.
결국 사회자는 그가 유명해지는 최종 방법이 아니다. 그러나 그가 직장에서 쌓은 인맥, 팬들의 강한 점성으로 유명해진 무형자본이 생겼다.
"미스 실크" 가 전 세계를 휩쓸었을 때, 붕새는 마침내 자립할 수 있게 되었다. 네티즌의 자각에 따라 시신남은 올해의' 다크호스 쇼' 가 될 수밖에 없다.
평민화의 풍격, 과장된 코미디 루틴은 이미 소도시 젊은이들의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다. 시신샤의 중국식 표현과 자조도 많은 관중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
망극에서 대붕은 연극과 동북인 전기를 결합해 동북문화의 진정한 매력을 과시했다. 비단사협 시리즈의 성공과 영화 촬영의 야망에 따라 붕붕의 마음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일찍이 5 ~ 6 년 전 코미디 영화가 국내 극장을 풍미했을 때, 관객의 기쁨과 오락에 대한 수요가 영화 흥행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그리고 붕새의 도움으로 코미디 공연을 시작하여 당시 관객들의 취향을 보았다. 제과맨' 은 비단 남자가 홍보하는 첫 번째 영화로 흥행 수입이 1 억 달러를 넘어섰다. "제과맨" 은 보잘것없는 인물의 동산 재기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돌이켜 보면,' 제과맨' 의 내용은 결코 좋지 않다. 그러나 붕붕은 상업화를 통해 신분의 전환을 완료했다. 사회자부터 배우, 감독까지 그의 성공은 자연스러운 것 같다.
배후의 문예심
우리가 붕새를 상업영화 감독으로 정의했을 때, 그는 우리에게 그의 다른 면을 보여 주었다. 비단사협' 과' 제과협' 이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붕새는 명리장에서 그다지 집착하지 않았다.
이때 붕새는 30 여 년의 대성공에 직면하여 이미 자신의 사고를 가지게 되었다. 네가 하는 일, 네가 하고 싶은 일, 뒤에서 하는 일은 모두 개인의 의지와 상업 자본의 반복적인 충돌을 포함한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제과협' 의 성공은 붕새를 무색하게 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그러나 상업에 대한 그의 반항은 영화' 재봉틀 벨트' 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이것은 꿈에 관한 이야기이다. 영화는 록 음악의 외투 아래 인물의 진실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부각시켰다. 그들은 록쇼를 위해 청춘을 희생하고 서로의 꿈이 되었다.
결국, 밴드 여름이 되기 전에 록은 소종 유형이었다. 붕새의 도움으로 영화는 진지한 감정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행록을 직접 검사해 대중에게 감정을 주어야 한다.
재봉틀 벨트에서도 붕새는 강한 자의식을 보였다. 야외 공연과 록 음악에 대한 그의 사랑은 영화의 모든 세부 사항에 녹아들었다.
아쉽게도 업계의 찬사 아래' 재봉틀 벨트' 는 남달랐을 뿐, 4 억 5000 만 흥행도 실패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전의 포실이 절반으로 줄어든 것은 붕새의 영향력이 한 걸음 후퇴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신을 지키는 것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흥행 흡인력이 떨어지면서 붕도 슬럼프에 빠졌다. 상업영화로 돌아온 후 붕새는' 신인인',' 쥐담' 등의 영화도 출연했다.
어쩔 수 없이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붕새의 이 배역은 너무 기이하다. 영화에서의 존재감을 떨어뜨리는 것 외에도 서방에 서 있는 것은 너무 과장되어 있다. 그는 자신의 비아냥거림을 잘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반면' 절망',' 이익' 등 영화에서 자아에 대한 명확한 포지셔닝은 대붕 공연의 내적 긴장도 보여준다.
흥행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입소문은 구하기 어렵다. 중년 남자의 잃어버린 이미지가 희극에서 기질을 바꾸었다. 희극에서 붕새는 생활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다.
"행운" 의 독창성
사실, 사실 동창회의 출현은 한 번의 사고에서 비롯되었다. 새 영화를 찍는다는 생각은 20 18 설 대붕이 할머니 장례식에 참석했을 때 형성된 것이다.
붕새는 동북농촌에서 태어나 코미디언이 되었지만, 어두운 배경은 그에게 완강한 생명력을 주었고, 고향의 친지들에 대한 동정과 사랑도 이 영화를 탄생시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마도 대부분의 관객들은 붕새가 또 다른 서호 영화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행운' 이' 행운' 과' 행운' 의 두 부분으로 나뉘었을 때, 우리는 그것의 독창성을 발견했다.
우선,' 선의의 거짓말' 은 전통 농촌 가정의 분리를 직관적으로 기록한 뿌리 찾기 영화다. 이 두 편의 단편 영화에서, 농후하고 원시적인 동북문화와 인문적 특색을 직접 표현할 수 있다. 영화는 시종 한 가족 3 세대의 분열과 화해에 직면해 있다.
둘째,' 행운' 은 진정한 문예영화가 아니다. 다붕은 다큐멘터리의 관점에서 대부분의 영화 기교를 포기했기 때문이다. 카메라 속의 일반인들, 그들의 진실한 희로애락은 분명히 매우 감동적이었다.
게다가' 행운' 과 대붕의 어떤 영화도 완전히 다르다. 자기 정의에 대한 돌파구다. 붕붕이 그의 세 번째 영화를 연출했는데, 그의 변화가 뚜렷하다.
우리가 잘 아는 초기 코미디언은 이미 떠나 중년으로 접어들었다. 영화 속' 뿌리 찾기' 여행을 통해 붕새는 원생태 문화의 제시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매력을 진정으로 풀었다.
"길조" 와 "뜻대로" 는 두 겹으로 중첩되어 있다. 운이 좋으면 뜻대로 영화 속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여의히 현실과 환상 사이를 헤엄쳐 나갔지만 감독 자신이 다큐멘터리의 진실성을 깨뜨렸다.
마찬가지로, 붕새는 여러 차례 방관자로 영화에 등장해 관객들 사이에서 영화 세계와 현실 세계 경계에 대한 탐구를 형성하여 영화의 예술적 자질을 높였다.
제과협' 에서' 재봉틀 밴드',' 행운' 에 이르기까지, 붕붕은 자신과 영화에 대한 탐구로 상업 물결 속에서 예술 영화 전환의 선봉자가 되었다.
이런 용기만이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