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어떤 불교 용어가 이미 일상 중국어에 녹아들어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까?

어떤 불교 용어가 이미 일상 중국어에 녹아들어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까?

불교는 서기 1 세기 동한 때 중국에 전해졌다. 2000 년 동안 손권무의 강상혜, 남북조의 쿠모로시, 당나라의 현석 대사와 혜능 대사. 불교는 지금까지 중국 사회를 이탈한 적이 없고, 줄곧 접지기였다. 따라서 더 이상 불교 문화와 중국 문화를 대립할 수 없다. 불교가 중국인지 중국인지 말하기 어렵다. 어차피 이미 잘 어울렸어요

불교는 때때로 중국에 있어서 문화 함량이 매우 높다. 신앙에 대해서? 출가한 사람이 많지 않다. 아니요, 많은 아이디어가 일상생활에 있습니다.

참고: 아래 열거된 일부 항목은 중서서점에서 출판한' 속담의 기원' 에서 발췌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불교에서 이 단어들의 출처에 관심이 있다면, 스스로 조사해 보세요. 또 중국 출판사가 출간한' 불교어사전' 도 참고할 수 있다. 많은 불교 용어가 이미 일상 중국어에 녹아들었다. 예를 들면-

세계: 중생이 거주하는 땅을 가리킨다. 불교 《골엄경》은 "중생세계는 무엇인가? 세상은 움직이고 있고, 경계는 방위이다. 동서남북동남북서북서북위아래는 경계이고, 과거 미래는 지금 경계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불교 언어에서' 세계' 는 시간이고,' 계' 는 공간이며,' 세계' 는 거시우주 전체를 가리킨다. "세계" 가 공용어가 된 후, 자연계와 인류 사회의 모든 사물의 합계만을 가리킨다.

망상:' 골엄경'' 모든 중생, 시종일관,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이것은 성립되지 않아서 회전이 있다. "

편리함: "비모문경": "모든 중생에 대한 해설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분명히 밝히다." "

번뇌: 마음을 어지럽힐 수 있는 요인을 말한다. 사람의 근본적인 고민은 욕심, 분노, 광기다. "쳉 웨이의 이론" 은 "간헐적 인 고민에서 장애물에 이르기까지" 입니다.

현실:' 김광승 왕징'' 현실에는 연극 이론이 없지만, 여래는 연극의 실제 이론이 영원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를 열반이라고 한다. "

멘토: 마법사. 부처는 중생을 위해 미혹을 지적하며 건너편으로 가는 바른 길을 가리켰기 때문에' 위대한 스승' 이라고 불린다. "불전 감사경" 은 "대사가 바른 길을 인도하고, 시네반의 길을 보여 무위상낙을 하게 한다" 고 말했다.

습관: 현재의 고민이 오랫동안 형성돼 온 각종 축적된 습관을 말한다. 화엄경은 "모든 마법의 외도를 소멸하고, 여러 가지 고민과 습성을 제외하고는 보살지로 들어가, 거의 온 땅에 다가온다" 고 말했다.

집념: "백유경": "외부인이 보는 것은 예사이다. 집착하고, 세상을 속이는 방법. 그들이 말하는 것은 사실 불법이다. "

장애:' 백유경':' 법우 접근성, 의외로 알 수 없다.' "

버블: "금강경" "모든 것이 꿈의 거품과 같다."

마음: "심경" "중생의 마음은 대지와 같고, 오곡오과는 대지에서 태어난다. 그래서 인연, 삼계 유심, 마음명대지이다."

순간: 산스크리트어 "Ksana" 의 음역. Hokkekyo 는 "선정에 깊이 들어가 불법을 다 배우고, 찰나발 보리심" 이라고 말했다. 불경의' 찰나' 는' 시간이 매우 작은 사람' 즉 매우 짧은 시간을 가리킨다. "순간 무상", "순간 생멸", "순간 3" 도 불교 용어다.

몰리: 음역. "Hokkekyo" 3000 세계는 모두 위아래 안팎의 각종 향을 들었다. 서만의 꽃 향기. 꽃향기를 기쁘게 하다. 이재가 마지막에 있다. ""

인연:' 42 장경'' 살모넬라가 부처님께 묻고 인연을 알고 진실을 알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섭취:' 무량수경'' 불국의 장엄하고 끝없는 곳에서 촬영해야 한다. "

참회: 음역, 이탈리아어 번역' 후회' 를 통칭하여 참회라고 한다.

누드: 처음에는 불교가 사람이 걱정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골엄경':' 적조',' 장대' 를 가지고 다닌다. " 지금은 사람의 누드를 가리킨다.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수행자의 마음이 순수하고 욕심이 없고 세속보다 가볍다는 뜻이다. "골엄경" 에서 "나는 욕심이 없어, 네 말대로 해." 가로로 먹으면 왁스를 씹는 냄새가 난다. "

판타지: 렌츠의 엄경은 무한한 자연을 드러낸다. 만약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만약 그것이 무궁무진하다면, 그것은 일종의 환상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모두 기뻐하다: "금강경": "모두 기뻐하고 지킨다." "

단명: 불경에서 불교의 악취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Hokkekyo": "만약 부처님이 토돌로키를 고소한다면, 그것은 묘법이다. 제불들이 왔을 때, 그때는 우화처럼 말했을 때, 귀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열반경 제 32 권의 이야기. 사물에 대한 일방적인 인식만 있을 때 결론을 내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대열반경" "이를 만지는 자는 갈대뿌리와 같고, 귀를 만지는 자는 쓰레받기와 같고, 코를 만지는 자는 공이와 같고, 발을 만지는 자는 나무 절구와 같고, 척추를 만지는 자는 침대와 같고, 배를 만지는 자는 독과 같고, 꼬리를 만지는 자는 밧줄과 같다."

불가사의하다:' 비모문경'' 제불보살은 모두 해탈명, 불가사의하다. "

태요리사:' 오광회원'' 수업하러 가자. 태요리사는 머리와 두 면이 있지만 귀는 귀머거리고 눈은 보이지 않아 씁쓸하다. "

급히 말했다: "오등회 원" "q:' 큰 슬픔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천 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고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영역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나는 시간이 급하다. ""

자업자득:' 오등회원'' 스님이 김에게 물었다:' 120 근의 철도리깨, 누가 견딜 수 있을까? 응당: "이것은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

나만 독존한다:' 오등회원'' 천하만이 나만 독존한다.' "

틀릴 수 있다:' 오등회 원'' 틀릴 거야, 서구 극락. "

바람이 키를 만들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을 보아라:' 오등절':' 바람이 키를 만들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을 보면 된다.' "

번개 돌불:' 오광회 원'' 이 일은 돌불처럼 번개같다.'

속인: "오등회원": "선생님이 임동을 유인하시는데. 속담에: 그가 말한다면, 개울소리는 넓은 혀이고 산은 깨끗하지 않다. 이번 한 번도 안 됐는데, 어떻게 이 뉴스가 나올 수 있지? 안도라: "평신도입니다. ""

집안의 추함은 외양할 수 없다:' 오등회원': "스님이 물었다.' 어떻게 하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까? 고 말했다:' 나는 말하고 싶지 않다. 말해봐,' 왜? 고 말했다:' 집안의 추함은 외양해서는 안 된다. ""

살인은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오광회 원'' q:' 큰 지식이란 무엇인가? "선생님은' 살인은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세 머리와 여섯 팔: "경덕진 등불 전설" "세 머리와 여섯 팔이 하늘을 들어, 나는 제종을 노린다." "

천차만별이다:' 경덕등천록'' 스님이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선생님은' 천차만별이다' 고 말했다 ""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경덕진 등전기' 권 10: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이지만 펜던트를 끌어들인다."

물이 새지 않는다: "경덕진 등기": "덕산문 아래 물이 빽빽하다."

자유:' 경덕진등 전설'' 질문' 소머리가 네 번째 조상을 못 봤는데 어떻게 된 거야?' 선생님이 말했다. "자유." "나중에 보는 게 어때?" 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말했다. "자유." ""

모든 장면 연극: "경덕진 등천록" "나무 막대기를 들고, 매번 연극을 한다." "

단도직입산:' 경덕진등 전설'' 작가가 전사라면,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무엇을 하는지 말할 필요도 없다. "

설상가상으로' 경덕진등 전설'' 무슨 아까운 게 있으면 머리를 머리에 끼는 게 낫다' 는 것이다. "

산에서 물놀이: 경덕진의 등불기' 가 물었다.' 독서인은 어떻게 자신을 하는가?' ♫ 선생님께서' 관광하러 갑시다' 라고 말씀하셨다 ""

앵무새는 혀를 배운다:' 경덕등천록'' 앵무새가 말만 배우면 만족스럽지 못하다. 부처의 의미를 전달하다. 너는 부처님의 뜻을 읽을 줄 모르지만, 너는 언어를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허락하지 않는다. "

마음과 마음: 마음, 불심; 프린터, 적합하고 잘 어울립니다. 선종은 말은 쓰지 않고, 말은 따르지 않고, 마음은 즉시 보내져서 "마음인도" 라고 부른다. 지금은 마음이 서로 각인되어 서로의 마음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뜻이다. "황베리심법" "처음부터, 나는 마음으로 마음을 각인했고, 마음도 마찬가지였다." "

소귀뱀신': 원래 불교 용어로 저승의 귀신, 신, 등을 가리킨다. 나중에 고정된 성어가 되었는데, 이는 사악하고 추한 것을 뜻한다.

제시: 불교는 석가모니가 여러 가지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불교를 들려주며, 이를 제시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나중에 직접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하거나 설득하는 것을 가리킨다.

척적: 이 단어가 원래 불교의 또 다른 이름이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이른바 정기신이란 승려의 고행이다. 고행을 수행하는 스님은 탐욕에서 벗어나 의식주 등에 대한 고민을 없앨 수 있다. 옷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것과 같습니다.

"내 마음은 방해받지 않는다": 나는 장애에 관심이 있다. 원래는 불교 용어였는데, 마음속에 걱정이 없다는 뜻이다. 현장이 번역한' 반야폴로미다심경' 에는' 마음은 방해받지 않는다: 방해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꿈도 꾸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난무요마': 석가모니가 보리수 아래에 앉았을 때 요왕 보순이가 요괴들을 이끌고 난잡하게 잡았다고 전해진다. 부처님이 움직이지 않자 악마는 어쩔 수 없이 악마를 이끌고 물러났다. 이 전설은 의식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마음에서 나오는 탐욕과 외부에서 오는 각종 유혹을 이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증': 완전 증명, 즉' 불멸' 의 진리를 완전히 증명하는 것은 대보살의 경지에 속한다.

"바다와 넓은 하늘": 당대의 대력년 동안 선승 원란은 죽간위에 시를 썼다. "바다가 물고기에서 도약하고 새가 하늘을 날고 있다." " 선종의 넓은 가슴과 활발한 선기를 표현했다. 나중에'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로 바뀌었다. "

"삼생운": 삼생, 불교는 전생, 이생, 내생을 가리킨다. 운이 좋다, 운이 좋다고 묘사하다. 세 학생 모두 운이 좋아서 운이 아주 좋다고 묘사했다.

인과: 태어날 수 있기 때문에 과생이다.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고, 결과가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다. 이것이 불교가 말하는 인과관계다.

자제: 자생과. 고과와 역경은 모두 자신의 악업으로 인한 것이므로, 하늘을 원망할 필요가 없다.

"자업자득": 너는 자신의 업력의 결과를 감당해야 한다.

"만약 내가 오늘을 안다면, 나는 후회할 것이다.": 오늘의 열매는 최초의 사업의 연속이다. 모든 중생은 고과를 맛본 후에야 참회하고, 보살은' 인과' 라는 이치를 알고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그래서 "중생은 과일을 두려워하고, 보살은 원인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오이를 심고 콩을 심다": 네가 무엇을 했는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비유한다. 열반경에서: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생로병사: 불교는 인생이 네 가지 고통을 겪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명 (업력) 4 상이라고도 한다.

우거지상':' 우거지상' 은 오래된 화장 수법이다. 쓴 얼굴' 은 불교에서 유래했다. 불교는 인생이 고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의 얼굴은 천성적으로' 쓴' 자가 있다고 한다. 눈썹은 초서 접두사이고, 눈과 코 사이에' 열' 을 합성하고, 입 아래에는 입이 있어 합치면' 쓴' 자가 된다.

먼지 가장자리: 색깔, 소리, 향, 맛, 접촉, 법육진을 가리킨다. 육진은 마음의 운명이고, 마음을 오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먼지라고 부른다.

"다름" 과 "평등": 불교에서 이것은 두 가지 상대적 개념이다. "다름" 은 사물의 차이와 차이를 의미하며, 이것은 평등에 대한 망상의 반영이다. 차이를 포기해야만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중생이 평등하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냉막 경지라고 불평한다. 소위' 평등' 이란 현상의 차이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차이를 고수하지 않는 것이다.

"정신 상태에 있다": 마음이 불안하고 분산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유인원과 같은 것은 한 가지 상황에 집중할 수 없다. 말은 달려가고, 외물을 쫓아다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정신 상태에 있는 것은 일종의 환각이고, 불교도들은 정신 상태에 있는 것이 수도의 장애물이라고 생각한다.

희망찬 생각':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생각과 생각을 뜻하며 이룰 수 없다. 정신착란은 불교에서' 무명' 이라고도 불리며 탐욕, 분노, 무명삼독 중 하나로 모든 고민의 근원이다. 옳고 그름을 모르는 오염된 마음을' 희망' 이라고 한다.

"가적은 막을 수 없다": 불교 이스라엘, 소리, 향 등 6 진 () 을 외육적 () 으로, 눈 귀 코 혀 6 개 () 를 내육적 () 으로 삼는다. 집도둑은 바로 내적이다.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은 흔히 허황된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경덕진 등 전설' 출판 14 년: "3 계 6 도, 오직 마음부터. 수월의 거울, 생멸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사랑": 사랑에 대한 갈망은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을 침몰시키고, 헤어날 수 없게 하여 사랑이라고 부른다. Su Shi 는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쓴 파도를 평평하게하고 싶다면 먼저 강을 사랑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욕망": 불타는 열정을 묘사하다. 골엄경' 제 8 권은 그 원인, 상, 과일을 상세히 설명했다.

"여자의 마음": "아내의 마음" 의 약자는 선종에서 유래했다. 어떤 선사들은 지칠 줄 모르고 노파처럼 쉴 새 없이 지껄이며 정글에서' 처심',' 처선' 이라고 불린다. 오늘의 표현은' 고생' 이다.

해탈: 불교는 망상과 고민의 속박에서 벗어나 생사의 고통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는 것을 말한다.

"독특한 안목": 또 다른 독특한 안목과 뛰어난 식견. 한 눈',' 천안',' 세 눈',' 천안',' 정상문' 모두 눈이 있다.

"티끌 하나 없다": 색깔, 소리, 향의 촉각은 눈, 귀, 코, 혀가 인식하는 6 대 영역이다. 그들은 사람의 감정을 더럽힐 수 있기 때문에 육진이라고 불린다. 만약 네가 6 진 중의 어떤 먼지에 오염되지 않았다면, 너는 티끌 하나 없는 것이다.

"한 칼로 두 번 부러지다": 문판 "오광회 원" 권 12: "한 칼로 두 번 끊어지면 대가라고 부르지 않는다." 옳고 그름을 단정하게 판단할 수는 있지만 조화를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주인' 이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지금은 비유가 깔끔하다.

희망찬 주판': 불교' 백옥경' 에서 나왔다. 어떤 바보가 경성에 놀러 가서 공주와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그리움이 병이 되어 죽을 뻔했다. 지금은 일방적인 소망과 계획을 가리킨다.

갈고리: 모든 먼지를 깨뜨리는 것을 의미한다. 명대 4 대 스님 중 한 명인 연지 대사는' 오색 금장 갈고리',' 어수 부부' 등 7 곡을 써서' 칠고리' 라고 불렀다. 체크는 지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찰은 일찰이다.

사랑을 포기하라': 사랑은 탐욕의 별칭으로, 3 독의 1 위를 차지한다. 사랑이 있는 곳에는 분노가 있고, 사랑과 분노는 사람을 흥분시켜 혼란을 초래한다. 세속적인 사랑은 허영심, 불순함, 이기적인 탐욕일 뿐이다. 실연을 하고, 사랑을 떠나고, 사랑을 포기해야만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자기기만": 불경에서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자기기만이고, 오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냄새 나는 피부": 가죽 가방,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속담에' 악취가 나는 피부' 는' 42 장' 에서 나왔다.' 신은 불의를 측정하고, 불도를 보고, 옥녀를 부처에 바쳤다. 불언: 너 뭐 하러 왔니? 풍속을 바꾸는 것은 어렵고, 6 도를 옮기는 것은 어렵다. 가, 난 네가 필요 없어. 신선이 부처님을 존경할수록 요구가 많아진다. 부처님 의 해석, 즉 xutuo (작은 곱셈 초기 과일) 입니다. 클릭합니다 불시선미는 더러운 가죽 주머니로 가득 차 있으며,' 불순관' 이라고 불리며 정욕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한다.

"손가락 하나 휘두르는 방": 우리는 이제 "손가락 하나 휘두르는 방" 이라는 비유를 사용하여 시간의 짧음을 묘사한다. 손가락 경탄' 은 불교의 시간량사로 인도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했다. "승법" 은 "20 은 1 시, 20 시는 순간, 20 은 1 로옥, 20 로옥은 1 시, 하루 밤은 30 시" 라고 설명했다. 또' 손가락을 울리다' 는 것도 손가락을 울리며 소리를 내는 동작이다. 이것은 기쁨, 감탄, 경고, 약속, 각성, 부름, 경례, 저주를 표현하는 인도의 관습이었다.

현재: 이 불교 용어에서 사람이 살고 느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현재다. 지금이 바로 지금이다.

"엄숙한": 불상, 법사의 장엄한 자세를 가리킨다.

"아침 종모고": 의식을 거행할 때 군중을 모으는 악기. 당송 이후 중국의 많은 사찰들이 불사 양쪽에 종고루를 건설하여 매달았다. 따라서 여명 () 와 황혼 () 에 종을 치고 북을 치는 것은 이미 중국 불교 사원의 전통이 되었다.

전신: 좌우 무릎, 좌우 팔꿈치, 머리 위 등 5 개 부위로 땅에 경례하는 것은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예의입니다.

각성:' 각성',' 산스크리트어' 는 보리이고, 쿠모로시는' 도',' 현석' 은' 각성' 으로 번역된다. 불교도들은 혜를' 우' 로 여긴다. 지금은 정치적 인식 수준을 가리킨다.

의식: 불경에서 의식의 범위와 정도에 따라' 삼각' 을 건립한다. 의식, 타인에 대한 의식, 원만한 의식. 의식이 있는' 다른 일반인들, 일반인들은 매료되어 완전히 무의식적이다. 오늘날, 그것은' 의식적으로'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라": 경덕진 등천 어록: "백척간두가 움직이지 않는다, 비록 진짜는 아니지만; 백척은 반드시 들어가야 하고, 10 방의 세계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

"공중 누각": 수행자가 기초를 잘 다지고 차근차근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해장':' 해장' 은 우유에서 반복적으로 추출한 단맛 음식이다. 법정 향기 (최고 교리) 가 없다는 뜻이다. 입회' 는 원래 고대 인도의 새 왕이 즉위할 때의 의식이었다. 사해의 물이 꽃병에 담겨 새 왕의 머리 위로 흘러내려 새 국왕이 이미 사해를 통치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밀종은 이런 방법을 승려로 아규리 (규범사) 의 의식으로 승진시켰다. 불교 경전에서 지혜와 불성을 주입하고 의심을 없애고 머리를 시원하게 하는 데 사용된다.

"나는 내 손가락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지금 그것을 어두운 빛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사실 그것은 원래 불교 용어로, "속등록" 권 7: "손을 뻗어 손바닥을 본다." " 이 선어는 깨달은 사람이 모든 것을 보고, 주관적인 가짜 구분을 하지 말고, 사랑을 미워하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본질적으로 평등하기 때문이다.

사변': 철저한 이해의 뜻으로 불심에 맞으면 사경이라고 합니다.

단도직입산': 선승은 학자에게 직설적이고 즐겁고, 갈토 (각각 잡념) 를 잘라서 경경을 따르지 않는 것을 깨우쳐 단도직입적인 산을 비유한다.

매를 맞다: 선사는 불교가 불가사의하고, 입이 틀리고, 동기부여가 좋다고 생각한다. 학자의 집념을 깨기 위해 많은 선사들이 몽둥이나 술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부요직": 불교전설, 부처가 경전을 말하고 신을 감동시켰고, 꽃이 잇달아 하늘에서 내려왔다. 지금은 허영심, 아름다움, 비현실적인 것으로 묘사된다.

완고한 석두 한 조각을 향해 고개를 끄덕였다.': 이해력이 없는 사람을 납득시키는 이치를 비유한다.

삼모지: 불교용어,' 삼모지' 의 산스크리트어 음역은' 정정' 을 의미한다. 즉 불교의 잡념을 배제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수양적인 방법이다. 먼저 현기를 말하다.

"법보": 불교용어는 부처가 말하는 불법과 스님, 장서 등이 사용하는 법복을 가리킨다.

천룡 8 부: 원래 불교 용어로 불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호신' 을 가리킨다. 천룡신은 8 대 문파의 우두머리로, 옛 이름이다. 나중에 김용에게 책 제목으로 쓰였다.

부세': 한 불교 명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사환생을 의미하며, 세상은 허무하다. 일본은 풍속화와 판화의 이름이다.

수필: 이것은 불교 용어입니다. 하토모로시는' 마하반야 폴로미도경' 을 번역하고, 디테일이 많은 27 권본은' 대반야' 라고 부르고, 디테일이 적은 10 권은' 소반야' 라고 부른다. 보시다시피' 잡문' 과' 명작' 은 불경의 줄임판을 가리킨다. 편폭이 짧고, 언어가 간결하며, 읽기와 전파가 쉬워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혜: 산스크리트어 반야를 의역하다. 불교란 세속의 허황된 지식을 뛰어넘어 진리를 파악하는 능력을 말한다.

성실: 불교 용어. 진실과 사악함이라고 부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심층적인 과정

한 번 뱀에게 물렸을 때, 10 년 동안 우물줄을 두려워했다.

한 번 읽어도 어지럽지 않다.

움직이는 것이 조용한 것보다 낫다.

아는 것이 절반이다.

몽둥이로 때려죽이다.

십팔변

열 개의 세계

거리를 가로질러

사람을 화나게 하다.

요리사가 너무 많습니다.

팔자가 한 획도 보이지 않았다.

검수

칼의 꿀을 깨물다.

삼생은 인연이 있다.

Sansheng 행운;

세계;

연민과 동정

하늘에는 길이 없고 지하에도 길이 없다.

우월하다

입버릇 한 마디;

연꽃을 토하다

차이가 많다.

관계를 잘 하다.

문외한

꽃이 피고 열매를 맺다.

고기를 따다

계몽;

눈을 뜨다

여신 산화

악을 행하지 않는다.

무상

놀라운;

무의식적으로;

영원히 떠나지 않는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그 잘못은 자업자득이다.

보고 듣습니다.

프로그램;

화신

한 번에 두 곳;

눈썹을 불태우다

마음이 활짝 피었다.

심장병은 치료하기 어렵다.

머리;

마음을 깨닫다.

심장 부피

정신력

독으로 독을 공격하다.

보기 드물게 이상하다.

자연적으로 오다

완벽한 조화

생년월일;

본색

평등;

전광석불

머리 는 말했다;

광대를 발양하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행운을 빕니다.

완고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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