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당대의 상원절: 장안의 흥청거림, 고대의 불면의 밤, 성세는 어떤 흥청거림이었습니까?

당대의 상원절: 장안의 흥청거림, 고대의 불면의 밤, 성세는 어떤 흥청거림이었습니까?

사극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많은 야식과 등불이 휘황찬란했던 것을 보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첫 반응은 당나라의' 야간 생활' 이었다. 선검기협전 3' 에서 서장경의 첫눈에 반했든, 인기 사극' 장안의 가장 긴 날' 이 가져온 휘황찬란함도 눈에 띈다.

당대에서 기원한 상원절 축제는 어떤 형식입니까? 유흥이 발달하지 못한 당나라에도 이렇게 다채로운 야시장이 있는데, 이번에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당나라 인민의 상원축제이다.

장안시와 "야간 금지"

먼 당나라에서는 영토가 광활하고 태평성세의 장안성이' 야금' 의 훌륭한 전통을 물려받았다. 나이트워치가 나와서 모두에게 시간을 알리는 것 외에 당나라 사람들은 밤에는 성실하게 집에서 잠을 잘 수밖에 없었고 밤에는 오락 생활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야금' 도 안전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보안 조치가 곳곳에 퍼질 수는 없다. 전반적으로,' 야간 금지' 는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야금' 을 깨고 국력이 강성한 당나라에서는 인민 생활수준이 보편적으로 높아지고 생활이 풍족하다. 그러나 이런 평화와 정치적 안정의 국면은 당대 공무원들이 열심히 일한 결과이다. 그래서 도교가 퍼지면서 당나라의' 공무원' 은 법정 공휴일을 호소하기 시작했고, 설 마지막 날,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은 당시 당나라 공무원의 법정 공휴일이 되었다.

고대의 상원절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방식으로 보냈다. 등불을 보는 것은 본래 일반적인 풍습이었지만, 공무원들의 일을 촉진하기 위해 상원절에 그들은 휴가를 가득 채우고 아름다운 밤을 보냈다. 당대의' 위령령' 이 공포됨에 따라 상원절은 중국 역사상' 명절' 에 관한 명확한 규정이 되었다.

짧은 하루 상원절 연휴 이후 휴가가 연장되었다. 성세를 이어가기 위해, 상층 관리들은 이렇게 밤을 새운 상원절이 좀 폭력적이고 일에 영향을 미칠까 봐 관원들이 밤을 새워 흥청거리지 말라고 건의했고, 당나라의 당예종은 건의만 따를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당현종이 재위할 때 이렇게 좋은 전국이 축하하는 날을 보면 국민의 정서를 동원할 수 있기 때문에 아예 휴가를 3 일로 연장하고 국고 출자, 하층 관원이 출자하여 온 도시 인민이 정월대보름을 보내는 데 자금을 지원했다.

정월대보름날, 도시 전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도시 전체에 각양각색의 등롱이 걸려 천지를 뒤덮은 어둠을 분산시키고 신비와 어둠이 모두 흩어졌다. 사람들은 등불 아래에서 흥청거린다.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고기죽을 마시며 국수, 실크 케이지, 불 나방 등의 음식을 먹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줄다리기를 하며 수수께끼를 풀고 밤새도록 흥청거리기 시작했다.

상원절 = 발렌타인데이 고대에는 여성들이 많은 제한이 있어서 마음대로 외출할 수 없었다. 야금' 규정에 따라 밤에 빠져나가는 것은 허용되지 않았다. 당시 추구했던 결혼은' 문당호' 로 가족들을 배정했다. 그러나 부모의 안배가 반드시 자신의 뜻에 맞는 것은 아니며, 쌓인 원한도 마음대로 석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에 따라 주원절은 당대 여성의' 대형 소개팅' 회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남녀는 이 기회를 빌어 서로 불평하고, 사랑을 표현하고, 어떤 사람들은 도피하는 극본까지 연출했다.

이것은 역사 기록이 없는 것이 아니다. \ "올드 당나라 책 \" 은 말했다:

\ "왕 4 년 정월밤, 황제와 후미시, 등불을 보고 불타고 있다. 수천 명의 궁녀도 석방되어 야간에 출발한다. 외부인과 접촉했기 때문에 도망가서 돌아오지 않았다. "

당중종 시절 주원절에 출항한 궁녀를 일컫는 말. 궁중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궁외의 사람들과 도피하고, 또 일부 궁녀와 정성이 상원절 랑회에서도 잠적 감화 속에서 당시 발렌타인데이가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또한 많은 시인들이 상원절 경축에 꽤 영감을 주었고 그에 따라 아름다운 문장들을 창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수는' 차성자' 라는 책에 이렇게 아름다운 문장을 썼다.

"작년 정월대보름에 꽃시장의 불빛이 대낮처럼 밝았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1 월 밤에는 달이 아직 켜져 있다. 작년에 보지 못했는데, 눈물이 봄셔츠 소매를 적셨다. "

낭랑하게 입에 오르자, 맞은편 해안에 있는 신기질도 회자된 명구 한 마디를 만들었다. "많은 사람이 그를 찾는다." "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

등불문화를 불태우다

조명기구는 사람들의 일상용품으로서 예로부터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이전의 등불 문화는 원시적인 신비와' 신' 을 숭배하는 것이 비교적 정규적인 기구였다. 당대에 이르러 점등과 상원절의 출현으로 오락이 날로 많아지고 있다. 상원절은 당대로 발전하여, 연소등은 일종의 오락과 실용이 공존하는 등 문화로, 상원절 연소등은' 광환야' 의 존재를 상징한다.

당나라 이전에 등롱을 장식하는 것은 일종의 민간 활동이었다. 초롱을 걸어 성취한 황제와 지도자를 기념하는 것은 보기 드물고 간과되는 문화이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점등 문화가 점차 풍부해졌다. 연소등은 일종의 기념등일 뿐만 아니라 명절 조명의 상징이며 대대로 전해진다.

당대의 연소등 조명에 대해' 운선잡기' 에는' 백루화화, 황룡이 물을 뱉고, 금거북, 은연, 복광동, 창흥각, 만등' 이라는 기록이 있다. 각종 동물 조형으로 만든 연소등은 연소등을 생동감 있게 한다.

램프의 혁신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당대의 사람들은 램프의 발명을 중시하기 시작하여' 그림자 등' 을 발명하였다. 그림자 램프는 현대의 빛 램프와 비슷하다. 등종이의 연대는 내장 촛불불꽃을 통해 그림자를 반사해 등롱의 회전을 추진하면 반사되는 그림자단이 지면에 나타난다. 빛은 아름답고 그림자는 생생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림자 램프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인의 풍부한 창조성을 볼 수 있으며,' 열역학' 도 당대에 나타났다. 생동감 있는 그림자와 꽃병 같은 등불은 당대 국민의 지혜의 구현이다.

그림자 등 외에도 뛰어난 기예를 보여주기 위해 당대의 사람들은 등나무, 등바퀴, 등루 등의 등잔식을 발명했다. 거대한 램프도 있습니다. 당시 램프 관련 직업' 등' 도 있었다.

등잔나무는 수대등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무의 가지와 등잔대의 가지와 같기 때문이다.

전륜, 불등을 원형으로 하여 불교 원소로 가득 차 있다. 전등바퀴에는 7 층이 있고, 각 층마다 7 개의 등불이 있는데, 마치 톱니바퀴와 같다.

전등실은 전륜으로 번진 건물로, 전륜으로 시뮬레이션된 층이다. 계화리 상원등방' 에는 "당현종이 상양궁에 등불집을 짓고, 높이가 150 피트이고, 옥에 걸려, 맑은 바람이 불어온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전등실이 완공됨에 따라 당나라의 강력한 국력을 보여 랜드마크가 되었다. 150 피트의 높이는 현대의 46 미터에 해당한다. 이렇게 거대한 등잔방에는 그 위에 많은 보석들이 짤랑 소리를 낸다. 상상해보세요. 그것들은 모두 웅장합니다.

등벽, 나이트워치와 비슷한 직업으로 목각 등잔대로 만들어졌으며, 손에 일루미네이션을 들고 의인화되어 서 있다. 등벽에 대해서는' 개원 천보등벽유사' 에 "영궁에서 밤마다 장부전각 목각 난쟁이, 채색 띠, 저마다 화등을 들고 등벽이라고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정월대보름에 노래하고 춤을 추다

당대에서' 페달 노래' 를 차기 시작한 사람은 한대에서 기원했다. 무용의 한 형태로서, 그것은 당대에 매우 유행했다. 달관 귀인이든 지위가 혁혁한 일반 백성이든 상원절 날' 발차기곡' 을 한다. 당예종 당정 시절 장안에서 1000 여 명의 소녀를 골라 등롱바퀴 밑에서 3 일 3 박 동안 노래를 두드렸다.

당현종 시대에는 시의 기록이 더 많아졌다. 당대의 구 () 는 "산자귀 ()" 에서 "밤숙도화촌 (), 새벽 () 을 맞이하는 노래 한 곡" 이다. 상원절 기간에 민간 사람들이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백거이는' 정월 15 야월' 에서도 이런 창법을 묘사했다. "등불이 곳곳에 있고, 노랫소리가 곳곳에 있고, 황제를 그리워하고, 항주를 지치지 않고, 무방하다." 나들이를 묘사한 희경 시끌벅적한 장면이기도 하다.

줄다리기의 전신은 노래 밟는 축제일 뿐만 아니라 당대의 줄다리기의 현대단 건설 행사이기도 하다. 먼 당대에는' 줄다리기' 라고 불렸고, 사람들이 모여 상원절에 즐거운 줄다리기 행사를 열었다. "풍기" 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두 개의 갈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고, 큰 그룹은 중립기를 경계로 한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서로 잡아당기고, 패자가 지는 것을 줄다리기라고 한다. " 그때의' 갈고리' 는 현대 줄다리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상원절 (정월대보름날) 의 가장 오래된 풍습은 고기죽을 마시는 것이다. 당대의 상원음식 중 주로 쌀죽과 죽으로 물자가 부족한 시대에는 손꼽힌다. 당육전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정월 대보름은 어두운 날의 풀이다." "풀" 은 일반적으로 고기죽이라고 불린다.

물론 당대의 상원절도 단조롭고 살죽이 있는 것은 아니다. 찹쌀제품의 맛있는 누에고치, 떡모양 식품' 실크 케이지', 튀긴' 불 나방' 과 같은 간단한 예도 있다. 현대 녹두까우의' 울량떡' 과 비슷하다. 송대까지는 탕원을 먹는 풍습이 우리 현대의 정월대보름에 퍼지기 시작했지만, 당나라가 정월 대보름에 특정 음식을 계속 먹는 것은 전통이었다.

라벨

당나라는 국력이 강성하고 번영하며 국가 안보의 조대이다. 지도자가 나머지 공무원을 위해 동원한 명절은 전국이 축하하는 날로 발전했다. TV 의 연역이든 사서상의 기록이든 다채로운 상원절을 보여줬고, 상원절 축제도 당대의 창작이 되어 고대의 어둠과 신비를 깨고 즐거운 분위기를 선포했다. 절대적인 미감으로 상원절 축제를 선보였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