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를 선택하는 것부터 정식 결혼까지, 주의' 육례' 에 따라'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일, 영혼' 여섯 가지 절차가 있다. 하지만' 육례' 에는 결혼식의 전 과정이 포함되지 않았다. 그중' 키스' 만이 결혼식 당일 의식이고, 다른 오례는 혼전 의식이다. 결혼식 당일 이후에도 행례가 필요한 것은' 육례' 에서 따르는 것은 실례이다. 그리고 예로부터 육례 여행은 매우 일치하지 않아 역대 변화가 매우 많았다. 남송 () 나라 취안저우 () 은 주 () 를 답습하여 "나 (), 나 (), 환영 ()" 삼례만을 사용한다. 명혜안은' 나, 나, 초대, 환영' 사례만 사용하며 샘은 오군 이상에 속한다. 친영' 은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삼례' 든' 사례' 든 모두 필수적이다. 중국 전통 결혼식 건물은 고대의' 육례' 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현대의 일부 결혼식 절차가 간소화되었지만 육례의 목적은 전통 관념에서 여전히 편안하다. 배우자 선택:
소개팅' 을 제외하고는 고대 육례중의' 수례',' 이름 묻기',' 축첩' 에 해당한다. 나길' 은 나중에 오늘의 구독으로 발전했다.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남녀는 결혼 대사에서 반드시'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에 복종해야 한다. 나중에 친척과 친구들을 중매인으로 찾았다. 친척과 결혼할 의향을 결정할 때 결혼에 대한 부모의 의견을 참고로 구할 수도 있다.
"생일 언급": 친척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다. 중매인은 남녀 양쪽의 헵경을 상대방의 집에 붙여 당옥의 향로 아래에 놓았다. 3 일 이내에 양측이 핑안 하는 경우, "3 엔" 이라고 합니다. 만약 한쪽이' 3 엔' 이 없다면, 청혼은 반드시 취소해야 한다.
소개팅: 양가 부모의 동의로 남자 가족은 할머니, 어머니, 삼촌, 이모 등 여성이 선택한 날짜에 여자 집을 방문해 실제로 여자의 외모와 용모를 점검한다.
(누군가와) 약혼/약혼
고대 육례중의 "징징", "초청기" 에 해당한다.
스트레스: 구독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남녀 어른들은 반지, 서류, 희당 등 선물을 여자 집에 보내고 직접 기혼 여성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혼사가 정해졌다고 발표한다.
세단 앞판: 결혼식이 끝난 후 남자는 세 부의 풍성한 예식을 준비하여 아내의 집으로 보내는데, 각각' 팔찌 착용',' 꽃 보내기',' 세단 앞판' 으로 불리며' 선물' 이라고 부른다. 청말 이래' 선물' 은 점차' 가마 앞판' 에 통합되었는데, 이를' 화스택판' 또는' 판재' 라고 부른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 과' 선물식' 이 함께 열린다. 선물' 은 혼전 준비를 절정에 이르게 하고,' 선물' 과' 서약' 의 중심 내용은 돈과 물품에 집중되고,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예식과 선물을 보내 양녀에게 상을 주는 것을 뜻한다.
"태양 보내기": "판단" 을 보낼 때 여자 집 길일과 결혼 날짜를 알려야 하는데, 이를 "태양 보내기" 라고 합니다.
혼수: 결혼하기 하루 이틀 전에 여자 집은 금은액세서리, 진주옥기 골동품, 비단 등 많은 혼수를 남자 집에 보낼 것이다. 덕화족들이 장가를 가고, 구사회에는 칼도끼를 증여하는 풍습이 있다. 신랑은 반드시 신부의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해야 하는데, 이것은 고대' 육례' 에서' 친영' 이라고 불렸다.
청초, 취안저우 결혼식 풍습에서 소수의 관가를 제외하고는 결혼식에 친척이 참석하지 않았다. 기한이 되면 가마를 만들어 미디어를 여자 집에 보내라.
고서는 결혼의 본의를 이렇게 해석한다. 무의식 때 절을 하며, 따라서' 결혼' 이라고 부른다. 여자는 남편과 결혼해서' 결혼' 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고대에는 결혼식이 황혼 이후나 심야에 거행되어야 했고, 심지어 배웅하는 모든 사람들도 검은 드레스를 입어야 했는데, 이것은 분명히 고대 야간 강탈 관습의 유적이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옛날 취안저우 결혼식은 모두 낮이었지만, 신부는 머리에 검은 두건을 쓰고, 가마대등 한 쌍이 있었는데, 이것은 고대 의식을 따라 야혼한 유적이어야 한다.
신부의 결혼식은 경사지만, 슬픔을 나타내기 위해' 울부' 를 해야 한다. 남북측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따로 생각할 때 괴로울 수도 있고, 시골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도 있지만, 민속학자들은 이것이 원시 사회의 약탈식 결혼의 유산이라고 생각한다.
가마가 남자 집에 도착하자 징과 북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며 기쁨이 넘쳤다.
신랑이 가마에 도착하기 전에, 말처럼 가마문을 가볍게 발로 찼고, 가마의 신부는 즉시 응답하여 가마문을 발로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이것은 남자가 앞으로 아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사람들에게 선언하는 특별한 언어이다.
또래 젊은이나 다음 세대의 소년이 가마에 올라 신부에게 가마를 내리라고 했다. 그런 다음 신부는 행운의 여어른에게 가마에서 끌려갔고, 신부는' 쌍희임문' 이라고 적힌 쌀병풍을 들어 얼굴을 가리도록 보내졌다. 삼통의 기쁨 속에서 신부는 천천히 난로를 지나 기와를 밟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체미',' 기와를 밟는 것' 은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말하지만, 안계인들은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들의 고독한 대신과 노인이 여전히' 반청복명' 을 원하고 신혼부부에게' 하늘을 꿰뚫지 않고 땅을 밟지 않는다' 는 은의를 가르친다는 독특한 해석이 있다. "난로를 건너다" 는 것은 신부가 집과 길을 따라 건드리는 악귀가 불신의 힘으로 태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신부가 시댁에 도착했을 때, 천지를 숭배하고, 검은 수건을 고르고, 술을 권하고, 손님을 대접하는 등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었다. 그중에서 소동방은 결혼식의 압권극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동방은 시끄럽지 않고, 기쁘지도 않고, 결혼 7 일 이내에 계속 시끄러울 수 있다. 7 일 이내에 크기는 상관없다는 말이 있다. 신부실의 내용은 대부분 신혼부부에 관한 것으로, 대중 앞에서 각종 친혼 동작을 하는 것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
수탉이 장가를 간다': 진강과 석사자에서 결혼 날짜가 정해져 있는 해외 젊은 화교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제때에 집에 가서 결혼할 수 없다. 남녀 양가 부모의 협의를 거쳐 결혼식이 예정대로 열리자 신랑은 큰 수탉으로 바뀌었다. 수탉은 7 일 이내에 신부실 침대 밑에 두고 7 일 후에 야외 닭장으로 옮겨서 죽을 때까지 정성껏 사육했다. 결혼식 당일 이후 결혼식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결혼식 참석: 결혼식 다음날인 여명, 신랑은 신부를 동반하고' 신부 영수' 여성이 결혼식장으로 안내한다.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시부모와 친척 (오늘이나 결혼식 당일 오후까지) 을 차례로 만난다. 신부는 조상을 경배해야만 남자의 일원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필수적이다. 앞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시댁의 항렬을 알아야 한다. 신부윤리교육의 필수 과목이다.
그들이 결혼한 지 사흘 만에 신랑은 신부와 함께 신부를 데리고, 원래' 신부' 를 데리고' 주방' 으로 갔다. (신부가 각종 식수기구와 식기를 만져 신부가 인근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상징적인 가사노동은 신부가 새로운 생활환경을 익히도록 고안된 것으로, 흔히' 셰프발'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신부가 가정주부 역할에 들어가기 전이다.
상당상': 결혼 3 일째 정오에 로비에서 신부를 위한 특별한 연회를 열었는데, 이는' 상당상' 이라고 불리며 남편의 아내와 외척이 동행했다. 그 이후로 신부는 진정으로 남편 가족의 일원이 되었다.
방문: 결혼 3 일째 되는 날, 신부의 동생 (또는 사촌) 이 형부의 집에 가서 언니를 방문하는 풍습이 있는데, 남자 집은 만나자마자 이' 아저씨' 에 빨간 봉투를 하나 주는데, 이를' 스웨터' 라고 한다. 탐방의 의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하나는 신부 댁이 시댁에 시집가는 것을 걱정하는 딸인데, 동생을 보내서 방문하게 하는 것이다. 조화가 있는지, 생명이 안전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와 함께' 아줌마' 는 또 다른 중요한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언니를 친정으로 돌려보내 새 형부를 악가에서 새 사위로 초대하는 것이다. 방을 보는 것이 결혼 쌍방의 첫 번째 감정 교류이기 때문에' 아줌마' 의 술자리는 돈이 잘 기다리지 못할까 봐 풍성해야 한다.
친척 참조: 결혼식 5 일째 되는 날 (지금은 습관적으로 다음날 결혼), 날이 막 밝아지자 신부의 첫 남편이 부모님 집에 돌아와 부모님 어른께 인사를 하고 시댁에서 사흘간 새로운 생활을 알렸다. 신부집은 정오에 연회를 열어 대접한다.
사위 초대: 결혼식 밤, 연회를 열어 새 사위를 접대하고, 그의 아내와 삼촌이 동행했다. 오늘의 풍습은 일반적으로 오찬으로 참석자들이 함께 거행한다. 새 사위가 악가에 처음 와서 악가의 주요 친척을 만났기 때문에 술자리가 매우 성대했다. 술자리가 끝난 후, 젊은 부부는 맹인 닭과 긴 꼬리 지팡이를 가지고 시댁으로 돌아간다. 이로써 결혼식은 거의 완성되었다.
결혼 후 딸과 친정 사이에는 매년 몇 차례 꽃배달절 등 풍습이 있다.
혜안 동부 연해지역에서는 여자가 결혼 후 오랫동안 부모님 집에 사는 풍습이 있었다. 신부가 결혼한 후 친정으로 돌아가 오래 살았다. 휴일과 농번할 때만 그녀는 시댁에서 일 년에 몇 번, 일 년에 열흘 정도 머무를 수 있다. 친정에서 얼마나 오래 살느냐는 임신 시기에 따라 2 ~ 2 ~ 10 년이 달라진다. 만약 네가 부모님 집에 너무 짧은 시간을 보내면 사람들은 너를 비웃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오래되면 불명예로 간주된다. 나이가 많고 임신하지 않은 경우, 임시방편법은 시댁이 아이를 입양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시댁에서 오래 살 수 있다. 학자들은 이 풍습의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또는 원시 사회가 모계에서 부계로 과도기 혼인 풍습의 유류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고대 소수 민족의 결혼 관습의 유산; 아니면 성별 분업의 경제적 측면에서 원인을 논의해야 한다.
소현마조문화제
4 월 16- 18 (음력 3 월 21 일부터 23 일까지) 푸젠과 혜안 소작 마조문화제. 읍내 집집마다 닭오리를 도살하고, 바찬을 만들고, 제물을 사서 사당에서 분향제를 하고, 어머니조' 순촌' 행사를 거행한다. 가는 곳마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북악이 일제히 울리고, 총포가 일제히 울리고, 채색 깃발이 휘날리며, 멋진' 마주 바다를 건너는' 의식이 열렸다. 사람들의 인상에서 마주 기념 행사는 연해 지역에서 유행하며 항해의 수호신으로' 용녀',' 신선' 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대규모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정말 드물다. 원래 샤오좌는 푸젠혜안의 유명한 여성복의 고장이었는데, 그곳은 마조에게 모시고 있었다. 매년 마주 생일 (음력 3 월 23 일) 에 이곳에 사는 마을 사람들은 성대한 제사와 예배를 거행하여 독특한 문화 경관을 형성한다. 이 독특한 풍습은 이미 3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마주 기념의 민속활동은 여기에 더욱 깊은 문화적 내포를 주입하여 서로 어울리게 하여 금상첨화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