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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u Jude 의 혼돈 미학

"혼란" 에 대한 이야기

유취덕

"의 제제는 촉이고, 북해의 제제는 갑작스럽고, 중앙의 제제는 난잡하다. 슈와 돌은 혼돈의 땅에서 만나고 혼돈은 그들을 잘 대한다. 촉은 갑자기 혼돈의 은혜를 구하며' 사람은 모두 일곱 가지 식견으로 귀를 본다' 고 말했다. 이것은 유일무이하니, 깎아 보세요. 낮에는 구덩이를 파고, 일곱째 날에는 마구 죽었다. ""

철학의 시적 우화는 원래 선량했고, 혼돈도 그들처럼 일곱 가지 감각을 가지고 있어서 먹고 듣기 위해 7 가지 감각을 깎아 주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혼돈을 축하하고 그들과 같은 칠감이 있을 때 혼돈이 죽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들의 선량함은 비극을 초래했다. 왜요 슈와 갑자기 자신의 의지, 자신의 지식, 자신의 기준으로 혼돈을 개조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인류가 매일 범하는 실수이다. 장자는 이 이야기를 통해 자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간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연계 만물의 법칙을 찾아 자연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자신의 관념과 편견으로 자연과 타인을 판에 박은 인식과 개조를 해서는 안 된다. 이는 사람이 자연을 거스르는 어리석음과 잘못이기 때문이다.

장자가 여기서' 진흙' 과' 돈' 을 쓰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고훈집' 은' 진흙' 이 분별, 혼란, 순환의 의미라고 말한다. 음양, 탁함, 화와는 달리 모두 자동으로 순환한다. 분명히 혼돈은 도의 구현이고, 도는' 단결' 과' 무위' 이다

위의 이야기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 있습니다.

첫째, 혼돈은 개조할 수 없다.

중국의 전통문화에 따르면 우리는 천지 혼돈의 생명력을 음양으로 나누어 만물의 어머니로 바꿀 수 없다. 누구도 대체와 개혁을 할 수 없고, 각자의 이익이 있고, 각자의 본성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서, 그는 그들의 천성과 흥미를 순응하고 만족시켜야 한다. 예술교육이 학생들에게 같은 기준을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바람직하지 않다. 그들의 본질과 흥미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한 문화는 다른 문화로 대체되거나 개조될 수 없고, 교류에서 상호 이해, 상호 작용, 상호 보완만 할 수 있다.

혼돈은 무한과 영원을 상징한다. 속담에 지식은 힘이라는 말이 있지만,' 아는 것' 이 반드시 힘이 되는 것은 아니다. 미지의 것과 비교했을 때, 그것은 걸림돌일 수도 있고 비극의 원인일 수도 있다. 오직' 아는 것을 알고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 만이 자신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고 의미가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우리가 더 많이 알수록, 알 수 없는 반 고전이 커질수록, 인간의 탐구를 불러일으키는 흥미와 욕망이 강해진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미켈란젤로를 예로 들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거인은 100 년이 걸려서야 인류의 신동이 되어 그림, 조각, 건축, 시학을 하나로 모았다. 그는 90 세에 돌아가셨을 때 "방금 예술문에 들어왔어요." 라고 말했다. 예술이 그의 마음속에서 얼마나 숭고하고, 넓고, 신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술적 성취가 커질수록 겪는 고난이 많을수록 마음 속 감상 문제의 범위가 넓어진다. 그는 유한한 생명을 무한한 예술에 바쳤고, 그의 인생은 외롭고 고통스러워 아름다움에 대한 경험이 더욱 깊어졌다. 예를 들어, 그는 인간의 몸이 하나님이 창조하신 가장 아름답고 신성한 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조각과 그림은 거의 모두 인체이며, 필멸의 신성함과 슬픔을 초월한다고 말해야 한다. 용혼 형태는 신의 리듬의 울림이다. 그러나 벽화' 마지막 재판' 을 그리는 과정에서 예관 등의 공격을 받아' 이런 그림은 목욕탕에만 그려져 있는데 어떻게 절에 나타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다. 교황 폴 4 세조차도 "벌거벗은 사람은 모두 옷을 입어야 한다" 고 명령했다. 교황이 자신의 사회적 가치 기준, 심미 기준, 권력으로 르네상스의 절정을 창조한 거인을 개조하려 하는 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당시 낭만주의 화가 드라크로바의 작품인' 시아파 섬의 학살' 은 터키가 그리스를 침략했을 때 시아파 섬의 피비린내 나는 장면을 보여 현재 루브르에 있다. 가까이서 보면, 이 그림은 격월한 색채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멀리서 보면 인물은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이 낭만적이고 표현력이 뛰어난 획과 색채 스타일은 당시 신고전주의 회화 대가인 앙겔의 작품과 강한 대립을 이루었기 때문에 드라클로바는 당시' 예술계의 악마' 로 비난을 받았다. 그 이유는 드라클로바가 사회 현실에서 정해진 심미 기준을 뛰어넘어 거의 한 세기 후에야 완전히 반평되어 서구 예술사의 고전이 되었기 때문이다.

리얼 회화의 원조 쿠르베의' 화가 스튜디오' 를 한 번 더 보세요. 그는 화실에서 그의 마을 사람들과 그의 파리 친구들을 동시에 그렸다. 그것은 다른 시공간의 큰 모임이었고, 중심은 그 자신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모델, 어린이들과의 모임이었다. 쿠르베의 작품은 사회의 세속적 기준을 깨뜨렸고, 그 결과 당시 사회에 배척당했다.

후인상파 화가 세샹의 작품' 사과와 귤',' 테이블보',' 촌뜨기' 는 6 차례 출품했고, 손산에서 6 차례 명성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무명으로 혼자 시골에 살면서 정물을 그렸다. 그는 반인반신의 생활이 예술화된 생활이고 예술은 자연과 평행한 조화체라고 생각한다. 모든 의도는 반드시 침묵해야 한다. 그의 마음속의 모든 편견은 반드시 잊혀져야 한다. 결국 그는 한 사과로 파리 전체를 놀라게 했다. 그는 보이는 물체로 자연의 보이지 않는 균형과 질서를 그렸고, 서구 예술사에서 큰 공헌을 하여 현대 회화의 아버지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청대 화가 석도는 "고대인의 눈썹은 내 얼굴에 태어날 수 없다. 옛사람의 마음은 내 배에 들어가지 못했고, 나는 자발적으로 내 마음을 느끼고, 내 눈썹을 드러냈다. "그래서 그의 산수화는 어떤 주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어떤 필묵의 장기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어떤 기교에서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없고, 독립적인 방법에 세워진 것이다. 제백석도 비슷한 말을 했다. "나를 배우는 자는 내가 죽는 것 같다." 모두 같은 깨달음을 말하고, 고대인의 마음을 배우고, 자연의 마음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둔다.

현대 영국 화가 프로이트의 작품' 화가와 모델' 을 봅시다. 당시 이론가들은 프로이드에게 더 이상 인체를 그리지 말라고 권했는데, 이렇게 그리는 것은 전도가 없는 것이었다. 그러나 프로이트는 이론가의 건의를 따르지 않았고 당시 유행의 영향을 받지도 않았다. 그는 자신의 내면의 흥미와 느낌에 충실하며 외롭게 일하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체 화가가 되었다.

이에 따라 대사들은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 자연의 가장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 자신의 천성임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천성적으로 알 수 없는 것을 갈망하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는 데 능숙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모두 오리지널 정신과 품질을 가지고 있다.

물론, 기존의 심미 기준을 돌파한다고 해서 예술이 진보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연에 들어가 자신의 내면에 들어가 자연이 자신을 만나게 하면 그들의 작품은 자연히 다른 사람과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림의 차이는 모든 사람의 심리적 차이로 인해 형성되기 때문에, 같은 문화 전통을 받아들이고, 같은 사회에 살고, 같은 자연을 관찰하고, 마음이 다른 사람을 관찰하더라도 그들의 그림은 자연히 다르다. 문제는 우리가 종종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거나, 같은 스타일로 자연을 개조하고, 자신의 순수함을 감추면, 우리의 마음은 자연히 죽음의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혼란스러운 비극과 같지만, 단지 자멸에 지나지 않는다.

둘째, 혼돈은 직관적이다.

혼돈의 머리 속에서 눈, 귀, 코, 혀의 감각에 의해 인식되는 모든 것은 여전히 현상의 세계에 속하며 자연의 본질에 대한 인식에 들어가지 않는다. 그래서 아인슈타인은 "관찰 가능한 세계는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가 관찰한 것은 이 세상이 아니다. " 노인은 말했다: "오색은 사람을 실명하게 하고, 오음은 귀머거리로 만든다." 。 노자와 장자는 현상 세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상 세계는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세계이기 때문이다. 눈이비언에서 느끼는 것은 천차만별이고 무질서한 현상일 뿐, 전체 통일의 본질을 감추고 있다. 세잔이 말했듯이, 우리가 본 모든 현상들 중에서 머무를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의 예술은 반드시 숭고한 영원을 부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혼돈은 현상 세계로 통하는 창과 포털을 닫거나 취소하여 현상 세계가 내면의 직감에 대한 자연에 대한 인식을 방해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석타오는' 한 그림' 의 방법을 강조하고' 선지자 후지' 를 강조하며' 선지자 후비받는 것' 을 강조하며 과격한 이성 인식, 색안경, 선입 위주의 한계와 속박을 피하려고 노력했다. 이 모든 것은 현상 세계를 뛰어넘어 볼 수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알기 위한 것이다. 무형이란 무엇인가? 보이지 않는 것은 도, 이치, 기, 보이는 것은 현상 세계의 혼돈이다. 사실 석도의 회화 방법은 혼돈의 마음으로 듣고, 이성으로 이해하는 것이지, 육안으로 현상을 복제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내면의 직감, 원시 세계의 위대한 아름다움, 그리고 만물을 실현하는 원리로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소를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나는 소 한 마리, 현실의 진짜 소를 보기 시작했다. 3 년 후, 진우가 완전히 사라지고, 기술자들이 현상의 세계를 가로질러 이성과 마주쳤다. 평정의, 허처가 칼에 들어가고, 두꺼운 입실이 없고, 공중에서 헤엄치고, 도를 만나고, 소를 풀어서 산림의 해가 되고, 결국 예술을 거쳐 기술에서 철이 들고 고급으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도 마찬가지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지만 산은 아니다. 수많은 획을, 어느 것도 산이고, 어느 것도 나무이다. 화가의 눈에 보이는 대상은 실체가 아니라 추상적인 관계, 즉 오공을 잊고 한정된 가운데 무한에 집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하나' 와' 많이' 의 관계를 가리키기도 하고, 무한 세계의 특수성, 무중생과 무중생과의 관계를 가리키기도 하며, 그 중에서도 텅 비어 있고, 모든 것이 직관적인 환상 속에 있기 때문에 중국의 산수화는 초현실적이다.

송대 산수화가 곽의' 이른 봄도' 를 보면 완전히 증산으로 드러난다. 산, 물, 나무는 모두 거센 증기에 용해된다. 반 고흐의 노송 나무와 밀밭의 화창한 열파와 비슷하다. 이것은 그들의 내면의 빛과 이미지이고, 그들의 매력에는 사물의 경계가 없다. 그들은 운율, 숨결, 상상을 매우 중시하며, 마음 속의 사물은 고정상이 없고, 고정적인 법관도 없고, 물건도 없고, 나도 없고, 물건도 잊고, 나를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곽이 그림을 그리기 전에 반드시 손을 씻고 향을 피워야 하고, 문과 창문은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고 한다. 손님을 맞이하고, 몸을 떠나 마음을 떠난 후에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품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고 한다. 이것은 과학자들이 우주의 본질에 대해 경외심을 갖는 것과 같다. 그들은 표면 현상에 만족하지 않고 배후의 미지의 비밀과 비밀을 탐구하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자연의 내부 질서의 숭고함과 불가사의한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았다. 모두 천백 년 동안 일을 잊고 만리를 보는 상태이다. 그들은 또한 마음의 내면의 직감으로 세상을 아는 것이 더 믿을 만하고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혼돈의 내면의 직감은 인간의 본성이지만 모레는 지워졌다. 여자는 잘 지켰고, 종종 사색없이 진리에 가까운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말을 많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너를 한 번만 알고, 너를 만지지 않아도 너의 성격과 기질을 판단할 수 있다. 일부 중요한 과학적 발견도 민감한 여성의 내면의 직감에 영감을 받아 혼란스러운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물론, 어떤 남자들은 2 1 세의 프랑스 수학자 갈루아와 같은 강한 내적 직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가 죽은 지 25 년이 지나서야 그의 직감 상상력에서 적분 정리를 발견하였다. 직감은 인간의 지혜의 원천이며, 미지의 천국으로 통한다. 아인슈타인은 직관적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물리학자들의 가장 큰 임무는 논리적인 방법이 없는 보편적인 기본 법칙을 얻는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물리학자) 경험에 근거한 직관을 통해서만 이런 법칙을 얻을 수 있다.

셋째, 혼란 속에서 다르지 않다

혼돈은 1 과 5 의 통일이며 국경이 없다. 이것이 바로 도의 선견지명이다. 과학자, 예술가, 철학자들은 모두 이런 대국관을 가지고 있어 가슴이 커지는 것을 금지한다.

혼란스러운 머리 속에는 모든 것이 똑같다. 인생에는 높고 낮은 구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의 고저 차이는 모두 현실 사회의 가치관에 기인한다. 화가의 눈에는 건초더미와 궁전이 다르지 않고 감자 한 광주리와 한 사람의 초상화도 다르지 않다. 그림의 좋고 나쁨은 제재의 크기에 있는 것도 아니고, 그린 것이 비싸거나 싸다는 것도 아니고, 크거나 작다는 것도 아니다. 제백석은 새우 몇 마리를 그렸고,' 샤루투' 도 위대한 작품이다. 물론, 이것은 그림의 중대한 소재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제재의 크기가 회화예술성의 크기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이다.

Morandy 는 일생 동안 병 깡통 몇 장만 그렸는데, 그의 작품은 여전히 세계 예술사의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였다. 그의 정물은 브라크의 정물과 마찬가지로 이미 세계의 실용적 가치를 뛰어넘어 우주의 형상적 경지에 들어섰기 때문에, 그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은 병통의 정물이 아니라 조용하고 깊은 대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물은 작지만, 당신의 비전과 마음 속에는 우주만큼 거대합니다. 세잔이 자연의 내부 균형을 찾고 있다면, 모랜디는 자연의 내부 확장을 찾고 있다. 사물은 무정형이고, 법칙에는 고정상이 없고, 모든 것은 음양, 존재와 허황된 혼돈 공간에 있다.

사실 중국의 선현들은 <역경> 때부터 성숙한 추상적인 사고를 형성했다. 그들은 모든 것을 음양 상호 작용의 결과로 여겼고, 진실한 것은 이미 중국 선현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수학의 이원체계는 음양 전환에서 생겨났고, 그것은 이성, 코끼리, 수, 보를 통일했다. 이것은 매우 지적인 혼돈 시스템으로, 심오하고 무차별적인 마음으로 창조된 예술 과학 철학의 통일체로, 긍정 역설에서 알 수 없고 무한하며 영원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코끼리" 에 관한 한, 대로의 법적 이미지는 "코끼리는 무형이다" 이며, 변화는 달팽이가 아니라, 변별하지 않고, 만물이 하나가 된다. 그래서 중국화 이론에서'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이 첫 번째 기준이다. 고매력

형식상, 운율은 사물의 경계와 구조보다 높으며, 만물은 모두 이렇다. 혼돈의 기운, 운동이 끊이지 않고,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또 존재하고, 조화롭게 존재한다. 중국 고대 인체는 결코 이런 존재를 이해하지 못하여 만물의 어머니, 만물의 문으로 여겨 반복했다.

석타오는 이런 사상을 회화로 확장했는데, 그의' 일화법' 은 사실 일종의 혼란스러운 분위기, 일종의 무차별적인 마음이었다. 그의' 루란' 그림을 보면 조석가와 조석가는 별 차이가 없고, 종이와 눈도 다르지 않고, 향기도 고금, 지금까지도 그렇게 현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과 현대의 다섯 가지 큰 차이.

칸딘스키의 작품' 푸른 하늘에서' 를 다시 한 번 보자. 이것이 그의 전형적인 대표작이다. 그것은 마치 추상적인 음악처럼 하늘에서 미묘하고, 또 요정처럼 푸른 하늘에서 기뻐하고 있다. 그것은 아기 같은 천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세상을 초월하는 형상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가 만물이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한 후, 내면의 정신이 건전하다는 묘사이다. 예술사에 따르면, 어느 날 칸딘스키가 사생하다가 밤에 갑자기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 실수로 그의 화실에 쓰러졌는데, 그 속에서 그는 순수한 목소리처럼 다섯 개의 독립된 물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였다. 그 후로 그의 그림은 실물을 버리고 만물 안의 음악과 숫자의 추상적인 세계로 들어갔다.

만물에는 모두 수가 있는데, 이것은 과학자의 언어이다. 과학자들의 무차별적인 추상적인 직관은 더 많은 본능이다. 우리는 화학자들이 모든 것을 테이블과 의자, 램프, 건물, 사람을 포함한 화학 원소로 여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화학자가 인체 내 칼륨, 나트륨, 칼슘, 인, 철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본 적이 있다. 6 평짜리 방을 닦으면 인체 내 칼슘을 추출할 수 있고 인을 추출할 수 있고 성냥 두 상자를 생산할 수 있고, 철을 추출하여 못 두 개를 생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종 통계에 따르면, 모든 원소가 추출되어 실질적으로 유용한 물건이 된 후 가격은 2 원 4 각밖에 되지 않는다. 인간의 생명은 화학 원소의 관점에서 볼 때 그렇게 보잘것없다.

예술가는 미켈란젤로가 말했듯이 인체를 본다. 인체는 하나님의 가장 순수한 창조이며, 세상을 초월하는 작은 우주이다. 세잔은 인체가 사과와 산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과, 인체, 산천, 숲은 모두 Seshaw 의 의미가 같은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힘 운동의 기하학으로 이루어져 있다.

피카소의 작품' 아비뇽의 소녀' 와' 세 음악가' 를 보세요. 현재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 있습니다. 아비뇽의 소녀는 아프리카 예술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림의 모든 암석, 정물, 캐릭터는 무차별 수정과 같은 기하학적 조각에 용해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907 이 창작한 것입니다. 삼음악가' 는 192 1 년에 쓴 것으로, 안의 인물은 비교적 은밀하고 추상적이다. 피카소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마치 바위를 채굴하여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낡은 것이 파괴되고 새로운 건물이 탄생했다. " 그는 한 관계를 다른 관계로 대체했다. 함성과 파괴가 하나가 되고, 파괴와 구조가 구분되지 않고, 경계가 없는 것이 예술가의 독립자유의 성격이다.

화가에게 모든 사물의 본질은 형이상학적 추상 세계에 존재한다. 화가는 무차별 * * * 과 추상 * * * 상을 이해해야만 개성과 특수성의 본질을 파악하고 독립자유의 무차별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산천 만물은 모두 마음으로 창조되고, 마음은 만물을 비추며, 만물은 모두 자유롭고, 만물은 모두 마음대로 어지럽다.

곽의' 이른 봄도' 를 보면 산천, 강, 나무, 폭포는 모두 화가가 마음 때문에 창조한 상상력, 환상, 경이로움이지 결코 진정한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중국화가 주관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화가가 사람과 물건의 경계를 없애는 데 자신의 기질과 이상을 부각시킨다는 것이다. 그것은 화가의 진실감, 즉 거울처럼 그림을 그리고, 감정에 치중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모양에 구애받지 않는 감정을 표현한다.

모든 것이 움직이는 입자이고, 시간의 순간은 홀로 통합과 영원으로 변한다. 과거에는 전체가 부분의 합과 같다고 말했는데, 지금은 부분과 전체가 서로 대응하고, 서로 포용하고,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부분은 전체와 5 가 다르다고 한다. 혼돈의 모든 것은 틈이 없고, 대립도 없고, 한계도 없고, 분할도 없고, 분할할 수 없는 전체이다.

넷째, 혼란이 최선이다

카오스 본성이 가장 좋다. 그는 슈 () 와 후 () 에게 완전히 본능적이고 무의식적이다. 카오스 세계, 만물은 모두 같고, 귀천이 없고, 경쟁도 없고, 대립도 없고, 중심도 없고, 만물이 평등하고, 혼돈이 원만하고 자연스럽고, 그의 신비하고 시적인 박애는 자연의 어떤 구석과 심연에서 자연적으로 자란다. 그는 천지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문이 막혀 우주의 진실과 통한다. 그래서 아름다움은 진실이고 선하다. 선과 아름다움만이 인류의 큰 지혜를 낳을 수 있다.

아름다움, 진실, 선함은 혼돈의 머리 속에서 분간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중국 그림의 경지이다. 여기서 "참" 은 "참, 참, 참" 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현상 세계에서 모방한 진짜가 아니라 혼돈 속에 내재된 직감의 진실과 아름다움이다. 화가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을 그렸다. 그래서 중국화는 화가의 본진을 중시하는데, 그림은 형식을 쓰기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어려운 것은 쓰기, 쓰기, 마음 쓰기, 본진이야말로 도이다. 회화에서 진상을 밝히는 것은 쉽지 않다. 옛사람들은 형식을 떠나 인식하고, 총명하고, 공리를 초월하고, 현실 사회의 세속적 가치 기준과 실물에 대한 속박을 넘어서야 진정한 자아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회화학은' 심성의 학문' 으로, 화가의 내면의 품질과 마음의 이중수양, 고상한 정신의 내면제련과 초공리심경의 복원을 중시하며, 그로부터 정신적 자유를 얻는다고 말해야 한다. 안심할 수 있도록 책을 읽고, 안심할 수 있도록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자연의 마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기쁨이다. 그래서 회화는 예술가의' 천지의 영과 혼자 있다' 는 자유로운 마음이 필요하다. 혼돈은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다른 사람을 개조하지도 않고, 자연을 개조하지도 않는다. 이것은 혼돈의 가장 큰 선이자 혼돈의 포용과 박애이다. 물건은 귀천이 없고, 사람은 귀천이 없고, 자연히 크기가 없다. 슈와 돌력은 만물을 자신을 본위로 하고 자신의 이미지로 혼돈을 개조하게 한다. 호의에서 나왔지만 자연을 이해하지 못하고 혼돈을 알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은 여전히 어리석은 범죄다.

혼돈은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혼돈은 무위 속에서 자연의 본성을 유지하는 것도 예술가의 가장 소중한 본성이다. 그림도 마찬가지다. 한 획 아래, 만필 아래, 파도에 따라, 파도에 따라, 만물은 마음에서 태어나고, 천성적으로 운치가 있고, 질서 정연하고 무질서하며, 무질서하고, 가지런하지 않고, 파도와 파동을 밀고, 자연스럽게 흐트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화가 자체의 주관성은 침범해서는 안 된다. 슈, 호처럼 난폭하게 행동하면 반드시 운의 조화와 율동을 망칠 수 있다. 피카소가 말했듯이, "나는 그리지 않지만, 내가 그리게 해줘." 서구 현대화는 후인상주의로 시작하여 점차 중국 회화 사상과 마주쳤다. 이는 동서양 회화가 통하는 점도 설명하고, 중국 전통회화 사상이 서구 현대회화가 뛰어넘을 수 없는 무한한 공간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움이 일종의 사심없는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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