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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8 푸젠성 수능 정보 기술 시험 개요 내용 및 요구 사항

첫째, 명제의 근거

교육부가 반포한' 일반고등학교 기술과정기준 (실험기술)' 과' 푸젠성 일반고 신과정 정보기술교육실시지도 의견 (시범)',' 푸젠성 일반고 학생 학업기초시험 방안 (시범)' 과' 푸젠성 일반고 학생 학업기초시험 정보기술시험 개요 (시범)' 에 따르면

둘째, 명제 원칙

1. 지침.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전면적, 조화,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자질교육의 실시에 유리하며 고교 정보기술 새 과정의 이념을 반영하고 일반 고교 정보기술 교육에서 기초시험의 정확한 지도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2. 기본 원칙. 학생들의 기초 지식, 기본 기술, 정보기술을 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고찰을 중시하다. 시험 문제는 난이도가 적당하여 학생의 학업 수준을 진실하게 반영할 수 있다.

3. 과학의 원리. 시험 문제의 설계는 반드시 시험 대강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높은 신뢰성과 타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험지 구조가 합리적이고, 시험지 내용이 과학적이고, 시험지 글이 간결하고 규범적이며, 시험지 답안이 정확하고 합리적이다.

셋째, 시험 목표와 요구 사항

고등학교 정보기술 과정의 기본 이념과 목표에 따르면 고등학교 정보기술 학과 학업 기초시험은 정보기술 운영 능력, 정보기술을 이용한 실제 문제 해결 능력, 관련 감정 태도와 가치관의 형성을 중요한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학생 정보 수집, 가공, 관리, 표현 및 교류 과정을 중점적으로 고찰하다.

넷째, 시험 내용

(a) 정보 기술의 기본 모듈

정보기술 기초' 모듈은 필수 모듈로 일반 고등학교 학습 내용과 필수 단계 학습 내용의 연결이자 정보기술 교육의 기본 모듈이다. 그것은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양성하는 기초이며 후속 모듈을 배우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를 수집, 처리, 관리, 표현 및 전달하는 기본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MicrosoftOffice2003.

1. 정보 수집

(1) 정보의 기본 개념을 이해합니다.

(2) 정보의 기본 특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3) 정보기술의 발전 역사와 발전 추세를 설명할 수 있다.

(4) 정보를 얻는 효과적인 방법을 이해하십시오.

(5) 정보원의 다양성을 알아라.

(6) 정보 출처 다양성의 실제적 중요성을 알아라.

(7) 특정 문제에 따라 정보 요구 사항을 결정합니다.

(8) 특정 문제에 따라 정보원을 선택할 수 있다.

(9) 컴퓨터, 카메라, 카메라, 스캐너, 마이크, 녹음기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보 수집 도구의 특징과 용도를 이해합니다.

(10) 전문 웹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고 있습니다.

(1 1) 전용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검색 엔진의 분류 방법 및 특징을 이해합니다.

(13) 검색 엔진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4) 웹 페이지에서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15) 도메인 이름의 구성을 이해합니다.

(16)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 이해.

(17) 기본 컴퓨터 하드웨어 장치의 이름과 용도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18)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분류 방법 및 용도를 이해합니다.

(19) 이진수의 특성과 저장 단위를 알고 있습니다.

(20) 인터넷 정보를 합법적으로 입수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보 가치 평가의 기본 방법을 파악하다.

(2 1) 도메인 이름 로그인 사이트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22) 이메일 형식을 이해합니다.

(23) 브라우저를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는 방법을 익히다.

(24) 폰 노이만 컴퓨터의 구성과 그 구성 요소의 이름을 이해합니다.

(25) 정보 인코딩 방법을 이해합니다.

(26) 정보 매체의 형태와 이름을 이해한다.

(27) Windows, Linux, Dos, Unix, Android, AppleiOS 등 널리 사용되는 운영 체제의 이름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28) 정보가 컴퓨터에 어떻게 저장되어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29)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디스크, 파일, 폴더의 개념 및 기본 운영 방법을 이해합니다.

(30) 내부 스토리지와 외부 스토리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정보 처리 및 표현

(1) 워드 프로세싱 도구 소프트웨어의 기본 작동 방법에 익숙합니다.

(2)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워드 프로세싱 도구 및 소프트웨어 처리 정보를 선택하고 사용하여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차트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 (Excel) 의 기본 작동 방법을 익힙니다.

(4)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정보 처리, 데이터 분석 및 의도 표현에 차트 처리 도구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 소프트웨어 (PowerPoint) 의 기본 운영 방법을 익힙니다.

(6)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멀티미디어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주제를 표현하고,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7) 멀티미디어 소재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8) 멀티미디어 소재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9) 소프트웨어의 도움말 정보를 이용하여 운영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0) 웹 게시 정보의 사양과 기본 방법을 이해합니다.

(1 1) 지능형 정보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 및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12) 인공지능 기술의 연구 분야를 이해하다.

(13) 지문 인식, 얼굴 인식, 망막 인식, 홍채 인식, 전문가 시스템, 스마트 검색, 정리 증명, 게임, 지능 제어, 로봇, 언어 이해 등 인공지식을 이해하는 응용 분야.

(14)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방법과 절차를 이해합니다.

(15) VisualBasic 프로그래밍 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16) VisualBasic 양식에 컨트롤을 추가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7) 알고리즘의 사상과 방법을 이해하고 자연어와 순서도로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3. 정보 자원 관리

(1) 일반적인 정보 자원 관리 방법을 이해합니다.

(2) 정보 자원 관리의 발전을 이해한다.

(3) 다양한 공통 정보 자원 관리 방법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베이스 관리 정보를 활용하는 기본 아이디어와 방법을 이해합니다.

(5) 액세스 인터페이스를 이해합니다. Access 데이터 테이블에 레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6) 액세스 2 차원 테이블의 구조를 이해합니다.

(7)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8)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4. 정보 기술 및 사회

(1) 현대 정보 교환 채널을 이용하여 협동 학습을 전개하여 학습과 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인터넷 사용 규범 및 관련 사회 도덕 문제를 이해한다.

(3) 정보 시스템 보안 유지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4) 정보 시스템의 안전을 유지하기위한 일반적인 조치를 이해한다.

(5) 컴퓨터 바이러스의 특성과 위험성을 이해합니다.

(6)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의 기본 방법을 이해합니다.

(7)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의 이름과 특성을 이해합니다.

(8)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바이러스를 조사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9) 정보 활동과 관련된 법률 및 규정을 이해합니다.

(10) QQ 및 위챗 소셜 소프트웨어의 특징과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2) 알고리즘 및 프로그래밍 모듈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은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정의 선택 모듈이다.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을 주선으로 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 과정을 밝혀냈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알고리즘의 사상과 방법을 체험하고, 문제 해결 과정에서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의 지위와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간단한 문제에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VB6.0.

1. 컴퓨터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 아이디어 및 방법

(1) 컴퓨터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의 기본 과정을 이해합니다.

(2) 문제 분석과 알고리즘 설계 간의 관계를 이해한다.

(3) 알고리즘의 개념과 기본 특성을 이해한다.

(4) 자연어와 순서도로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의사 코드로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5) 컴퓨터 프로그램의 세 가지 기본 구조를 이해합니다.

(6) 프로그래밍 언어의 생성과 발전 과정을 이해한다.

(7) 기계 언어, 어셈블리 언어 및 고급 언어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8) 프로그램의 번역 방법을 이해하고 컴파일 언어와 해석 언어의 장단점을 비교합니다.

2. 프로그래밍 기반

(1) 데이터 유형, 변수, 상수의 일반적인 개념을 이해합니다. 상수 및 변수의 데이터 유형 정의에 능숙합니다.

(2) VB 에서 연산자, 함수, 표현식의 표현을 마스터합니다. 수학 표현식을 프로그램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표현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3) 시퀀스 구조로 프로그래밍하는 기본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4) 분기 구조로 프로그래밍하는 기본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순환 구조 프로그래밍의 기본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6) 모듈 식 프로그래밍의 기본 아이디어와 방법을 이해하십시오.

(7)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을 이해합니다.

(8) 알고리즘에 따라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9) 간단한 프로그램을 읽을 수 있다.

(10) 대입문을 올바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1) 선택 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2)' for' 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문.

(13) DO 루프 문으로 프로그램을 쓸 수 있습니다.

(14) InputBox ()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5) Print 문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출력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6) 하향식 프로그래밍 사상을 이해하다.

3. 시각화 프로그래밍

(1) 시각화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방법을 이해합니다.

(2) 시각화 프로그래밍 도구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3) 시각화 인터페이스에서 프로그램을 디버깅하는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4) "속성, 메서드 및 이벤트" 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적용 방법을 파악합니다.

(5) VB 에서 컨트롤을 설정하는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6) VB 에서 컨트롤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7)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모듈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프로그램 모듈은 정보 기술의 선택 모듈로 정보 기술의 기본 모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다채로운 컴퓨터 멀티미디어 세계를 체험하고, 컴퓨터의 응용 수준을 높이며, 학생들의 정보기술 소양을 키울 수 있다.

소프트웨어 환경: PhotoshopCS, Premiere6.0, FlashMX, CoolEdit.

1.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사회 생활

(1) 멀티미디어 기술의 역사와 추세를 이해합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상과 방법을 이해하다.

(3) 디지털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보편적인 응용을 이해하다.

(4) 정보, 커뮤니케이션 및 표현 사상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생생성과 효과를 이해합니다.

(5) 멀티미디어 기술이 사람들의 학습, 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묘사한다.

(6) 통합, 상호 작용, 실시간, 비선형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작품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7) 멀티미디어 기술의 핵심 기술을 이해합니다.

(8) "미디어" 와 "멀티미디어" 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9) 스트리밍 미디어의 특성과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10) 가상 현실 기술의 특징과 적용 범위를 이해합니다.

2. 멀티미디어 정보 수집 및 처리

(1) 일반적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유형 및 저장 형식을 이해합니다.

(2) 일반적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렌더링 및 전송 방법을 이해합니다.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정보의 기본 특성을 이해합니다.

(4)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정보 수집 방법을 익힙니다.

(5) 정보 렌더링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이미지와 그래픽의 특성과 차이점을 이해합니다.

(7) 비트맵 파일의 크기를 계산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8) 픽셀, 그레이스케일, 색 농도, 채도, 대비, 광도, 레이어 등의 기본 용어를 이해합니다.

(9) PhotoshopCS 이미지 사용 방법을 익힙니다.

(10) 비트맵 및 벡터 그래픽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1 1) Cooledit 멀티트랙 인터페이스 이해.

(12) Cooledit 파형 인터페이스에서 파형 효과를 설정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3) 오디오 파일 "수/모드" 변환의 기본 방법을 이해합니다. 오디오 파일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flash-0/4) 내 플래시 윈도우의 구성을 이해합니다.

(15) "프레임" 개념을 이해하고 모션 트윈 및 프레임별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익힙니다.

(16) 애니메이션 생성 원리를 이해합니다.

(17) "구성 요소" 의 개념과 제조 방법을 이해합니다.

(18) 마스크 및 경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익힙니다.

(19) 초연 내 창을 알아보세요.

(20) 프리미어 6.0 내 창에서 비디오, 내 비디오, 비디오를 내보내는 방법을 익힙니다.

(2 1) 멀티미디어 파일 압축률 계산 방법을 익힙니다.

멀티미디어 정보 표현 및 교환

(1)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드는 기본 과정을 이해합니다.

(2) 주어진 사례와 문제의 현실에 따라 멀티미디어 작품을 기획할 수 있다.

(3) 비선형 방식으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 계획 및 설계하는 기본 사상을 이해합니다.

(4) 창작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를 적용하여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5)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의 특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6) 멀티미디어 작품 발표 방법을 이해한다.

(7) 멀티미디어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터득하다.

(4) 네트워크 기술 응용 모듈

네트워크 기술 응용 프로그램' 은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기능과 인터넷의 주요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선택 모듈입니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고,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운영 방법을 익히고, 웹 디자인, 제작 및 평가의 일반적인 방법을 익히고, 네트워크 기술이 사람들의 생활과 학습에 미치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FrontPage2003 또는 Dreamweaver,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도구.

1.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1) 인터넷의 기본 서비스와 특징을 이해합니다.

(2) 인터넷 응용 프로그램 항목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정보 검색 도구의 배경, 작동 방식 및 추세를 이해합니다. 검색 엔진과 같은 인터넷 정보 검색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정보를 얻다.

(4) 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환 방법 및 방법을 파악한다. 시간, 문화 간 교류에서 인터넷의 장점과 한계를 이해하다.

(5) 인터넷 컨텐츠 제공자,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공급자,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의 이니셜을 알고 있다.

2. 네트워크 기술 기반

(1) 컴퓨터 네트워크의 정의와 주요 기능을 이해합니다.

(2) 네트워크 상호 연결 거리, 네트워크 관리 방법, 네트워크 전송 미디어에 따른 분류 방법을 이해합니다.

(3) 브라우저/서버 (B/S) 및 클라이언트/서버 (C/S) 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4) 일반적인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이해합니다.

(5)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한다. 네트워크 오픈 시스템 상호 연결 프로토콜 (OSI) 계층 모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합니다. 인터넷 TCP/IP 프로토콜 패밀리의 기본 개념과 기능을 이해합니다.

(6)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이해합니다.

(7) 네트워크 통신에서 패킷 교환 기술, 회로 교환 기술 및 메시지 교환 기술의 적용을 이해합니다.

(8) IP 주소의 형식과 분류를 파악한다. 서브넷 마스크 및 게이트웨이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9) 게이트웨이의 기능을 이해합니다.

(10) 도메인 이름 및 해당 구성 형식을 이해합니다.

(1 1) 인터넷 IP 주소와 도메인 이름 관리 방법 및 해당 규제 기관을 이해합니다.

(12) 순방향 이름 확인 및 역방향 이름 확인 방법을 이해합니다.

(13) DNB (domain name resolution system) 의 기능을 이해합니다.

(14) 컴퓨터의 TCP/IP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15) 소규모 LAN 구축 및 사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반적인 네트워크 장치의 이름과 용도를 이해합니다.

(16) 광섬유, 동축 케이블, 꼬인 쌍선 등의 미디어의 특성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17) 무선 전송 장치의 이름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18) 인터넷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19) 서버의 기본 용도를 이해합니다. 프록시 서버의 개념과 기능을 이해합니다.

(20)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 예방 방법을 파악한다. 일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기술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네트워크 보안 장치의 기본 이름 및 용도를 이해합니다.

(2 1) 도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웹 사이트 디자인 및 평가

(1) 월드 와이드 웹, 웹 페이지, 홈 페이지, 웹 사이트의 기본 개념 및 상호 관계를 이해합니다.

(2) 정적 및 동적 웹 페이지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3) 웹 페이지의 형식과 특성을 이해합니다.

(4) 자주 사용하는 웹 제작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파악하여 웹 페이지를 제작하고 게시합니다.

(5) 간단한 웹 사이트의 계획, 디자인, 제작, 게시, 관리의 기본 방법을 파악합니다.

(6) 하이퍼텍스트 문서 마크 업 언어의 영문 약어와 특징을 이해합니다.

(7) 몇 가지 일반적인 웹 페이지 레이아웃 유형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8) 웹사이트 건설 품질과 운영을 합리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을 파악하다.

(5) 데이터 관리 기술 모듈

데이터 관리 기술 모듈은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정의 5 개 선택 모듈 중 하나로 필수 모듈의 내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데이터 관리와 관련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일반적인 방법을 이해하고, 데이터 관리 기술을 사용하여 정보를 관리하고, 일상 학습과 생활의 실제 문제를 처리하고, 데이터 관리 기술이 인간 사회 생활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경험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Access2003.

1. 데이터 관리의 기본 사항

(1)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관리 기술의 정의를 이해합니다.

(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라이브러리, 테이블, 필드 및 레코드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계" 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3) 멀티미디어 및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응용 가치를 예시합니다.

(4) 현실 세계, 정보 세계 및 컴퓨터 세계 간의 데이터 추상화 개념 및 관련 용어를 이해합니다.

(5) 데이터 모델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6) 개념 모델을 이해하고' E-R' 그림으로 개념 모델을 설명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7) "개체-관계 (E-R)" 그래프의 기본 요소를 이해합니다.

(8) 데이터 모델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9) 데이터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 유형 및 키워드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10) 데이터 관리 기술의 발전을 이해합니다.

(1 1)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일반적인 단계를 이해합니다.

(12) 수요 분석의 기능을 이해합니다.

(13) 개념 모형을 작성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4) 데이터베이스 논리 설계 방법 파악.

(15) 관계형 스키마 데이터 사양의 기본 방법 및 의미를 이해합니다.

(16) 첫 번째 패러다임과 두 번째 패러다임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됩니다.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용 및 유지 보수

(1) Access 의 주요 기능과 데이터베이스 파일 형식을 이해합니다.

(2) 자주 액세스하는 창 도구 버튼의 기능과 이름을 파악합니다.

(3) 데이터 수집, 데이터 분류 및 관계형 데이터 모델 구축의 기본 방법을 파악합니다.

(4)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테이블 및 조회 테이블을 작성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5) 데이터 유형, 필드 크기 및 필드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6) 데이터 테이블에 레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7)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여러 테이블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파악합니다.

(8)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및 정렬 방법에 익숙합니다.

(9) 액세스 제공 선택 쿼리, 매개 변수 쿼리, 테이블 쿼리 빌드를 마스터합니다.

(10)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통계 및 보고서 출력을 마스터하는 기본 방법입니다.

(1 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내보내기 및 링크의 기본 방법을 익힙니다.

(12) 구조화된 쿼리 언어 SQL 의 기본 개념을 이해합니다.

(13) SELECT, INSERT, DELETE 및 UPDATE 문의 사용법을 익힙니다.

데이터베이스 응용 시스템

(1)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개념을 이해하고 차이점과 연결을 설명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의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 응용 시스템 개발 아이디어 및 방법을 이해합니다.

(4)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개발 프로세스 및 요구 사항 분석 방법을 이해합니다.

(5) 수요 분석에 따라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기능 모듈을 설계합니다.

(6) Access 양식의 마법사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7) 데이터베이스 응용 시스템 테스트 방법을 이해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시험 형식

기계 시험 형식, 총점 100, 시험 시간 90 분.

여섯째, 논문 구조

1. 시험지 구조

시험 문제 * * * 는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객관식 문제, ***40 문제, 문제당 1 점, 만점 40 점; 두 번째 부분은 조작 문제, ***6 문제, 만점 60 점입니다.

시험 내용은 필수 모듈과 선택 모듈 (수험생이 4 개 선택 모듈 중 하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각각 50% 정도를 차지한다.

2. 시험 문제의 난이도가

쉬운 문제의 난이도는 0.80 이상으로 약 80% 를 차지한다.

중간 난이도 문제의 난이도는 0.60 ~ 0.80 으로 약 10% 를 차지한다.

어려운 문제의 난이도는 0.40 ~ 0.60 으로 약 10% 를 차지한다.

전체 난이도는 0.80 ~ 0.85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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