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가서 두 그루의 나나무 사이에 침대를 만들어라. 너의 머리는 북쪽과 서쪽에 있다. 나의 교수법은 최근에 북방에서 전파될 수 있으며, 앞으로 서방에서 성행할 것이다. 오늘 밤 나는 천국에 들어갈 것이다. \ "을
아난과 모든 사람들이 눈물을 글썽였다. 나중에 모두가 토론했는데, 이렇게 울어도 소용없다. 부처에게 어떻게 미래의 법을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토론을 거쳐 부처에게 아난을 추천해 주세요.
\ "부처님! 우리 제자들은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우리는 마침내 부처에게 네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첫째,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우리 모두는 부처를 스승으로 삼았다. 부처열반 이후 우리는 누구를 스승으로 삼을 것인가?
둘째,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우리는 부처에 의지하여 태어났다. 부처님 너바나 이후 우리는 어떤 경지에서 살아야 합니까?
셋째, 부처가 살아 있을 때, 흉악한 사람은 부처에게 굴복당했다. 프레 너바나 후, 어떻게 잔인한 사람을 굴복시킬 수 있습니까?
넷째, 부처가 살아 있을 때 부처의 말과 교리는 쉽게 믿게 되었다. 부처님 너바나 이후, 어떻게 사람들에게 고전적인 소장품을 믿게 합니까? \ "을
부처는 상냥하게 대답했다.
\ "아난! 네가 모두를 대표하여 나에게 이 네 가지 질문을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 슬퍼하지 마세요. 셰리프와 무옥련이 살아 있다면, 그들은 당신처럼 되지 않을 겁니다. 석가모니는 지금 아직 길에 있는데, 내가 열반하기 전까지는 도착할 수 없다. 너는 합법성을 알아야 한다. 부처가 그에 따라 세상에 살아야 한다면, 영원히 무상할 것이다. 불만이 열반에 들어가고, 네가 법에 따라 일을 해야 부처가 세상에 살 수 있다!
"이제 네 가지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기억하세요.
\ "첫째, 당신은 너바나 후 누구의 선생님이 될 것인지 나에게 물었다. 우리는 나무 포크 (제이) 로부터 배워야 한다.
"둘째, 열반 후에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사념처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물어봐.
"셋째, 당신은 나에게 악인 열반 후에 어떻게 항복해야 하는지, 침묵해야 하는지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넷째, 너는 나에게 열반 후에 어떻게 사람들에게 고전을 믿게 하는지 물었다. 너는 먼저' 그래서 나는 냄새 맡는다' 라는 말을 모든 것에 넣어야 한다.
\ "아난! 너는 항상 부처의 출생지, 부처의 깨달음, 부처의 설법, 부처의 열반에 감탄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몸 안에서, 당신의 입에서, 당신의 마음 속에서 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걱정은 하지 마세요. 지금 슬퍼하지 마세요. 지라 쌍나무에 가서 침대를 깔아 주세요. \ "을
부처가 한 말은 아난과 모두를 더욱 감동시켰다! 더 슬퍼요!
불상은 지라의 두 나무 사이에 있다. 거의 500 럭스가 부처가 열반에 들어간다는 말을 듣고 모두들 부처님께 무릎을 꿇었다. 그 후 또 다른 평신도, bhadra 라는 사람이 왔는데, 벌써 100 대가 넘었다. 외부인 중에서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도덕이 고상한 연장자이다. 그러나, 나는 불법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고, 깨달은 적도 없다. 이 날 대각불이 여기서 열반을 한다고 들었는데, 지혜등이 꺼지고 법선이 가라앉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부득불 가슴속의 수수께끼를 깨는 용기를 품고 황급히 달려와 부처님께 빌어야 했다.
Bhadra 는 반드시 지라 쌍나무에 도착해야 하며, 땅에 무릎을 꿇고 부처님께 귀의하는 사람들을 거쳐야 한다. 아난이 부처를 섬겼을 때, 아난은 새로 온 사람이 이교도인 것을 보고, 그가 부처와 논쟁하러 올까 봐 서둘러 앞길을 가로막았다.
"더 이상 부처님을 방해하지 마세요. 부처님은 오늘 밤 열반이 될 겁니다. \ "을
바드라가 아난존자에게 물었다.
"부처님이 열반을 원한다고 해서 왔어요. 이때부터 불난봉이라고 느꼈고, 불법악취를 느꼈다. 도와주세요. 내 마음속에 수수께끼가 하나 있는데, 반드시 부처가 풀어야 한다! \ "을
당시 아난은 재삼 완곡하게 거절당했고, 바락은 재삼 요청을 받았다. 자비로운 부처님, 모든 중생을 아끼지 않고, 구도자의 목소리, 즉 외치는 소리, 아모:
\ "아난! 그는 나와 논쟁하러 온 것이 아니다. 그는 나의 마지막 제자인 허 포탈라입니다. 내가 그의 의심을 불식시키고, 그가 나를 만나도록 하겠다. \ "을
아난은 어쩔 수 없이 부달라 () 를 부처에게 소개해야 했는데, 부달라 () 는 기뻐하며 물었다.
\ "부처님! 천하의 모든 샤머니즘, 브라만교, 여섯 편의 외부인들은 모두 현자라고 말하는데, 그를 제외한 종교는 모두 사교이다. 네가 하고 있는 것은 해방의 길이고, 다른 사람은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있다. 그래서 서로 비난하는데, 너는 어떻게 선악을 분별할 수 있니? 옳고 그름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 \ "을
부처는 웃으며 대답했다.
"bhadra! 너의 문제는 매우 좋다, 나는 너를 위해 대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세계 어느 수행자든 무상, 나 없음, 열반 적막이라는 세 가지 법인을 모르면 모든 불법의 근본을 알 수 없다. 만약 그가 정견, 정념, 정어, 정업, 정명, 정근, 정념, 정정 등 여덟 가지 성도를 수행하지 않는다면, 그는 진정한 스님이 아니며, 그는 자유롭지 않을 것이다.
"bhadra! 천하에 누가 삼법인팔성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내가 진실을 말하는데, 부처의 교법만이 팔성도가 있고, 부처의 교법만이 진정으로 해방되는 살모넬라가 있고, 부처만이 현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bhadra! 외도의 교법을 살펴보면, 그들은 삼법인을 따르지 않고, 팔성도도 없고, 당연히 해방된 비구는 없을 것이다. 비록 그들이 있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단지 거짓말일 뿐이다.
"bhadra! 80 년 전 4 월 초 팔생은 궁중에서 태어났고, 나중에 가르침을 받았을 때 6 부의 외도에 매료되었다. 열아홉 살 2 월 초팔에는 집에 돌아왔고, 서른 한 살 12 월 초팔에는 보리수 밑에서 출가하였다. 오늘은 내가 80 세인 2 월 15 일, 자정에 라나무 사이에서 열반이다.
"bhadra! 내가 도사가 된 때부터 이 세상에는 정말 살모넬라가 하나 있었다. 내가 열반 후에 불법을 세상에 남겨두고, 불교를 믿는 자는 해탈해야 한다. 부처는 정말 모든 지혜의 원천이다. \ "을
Bhadra 가 부처의 진리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그의 마음속의 안개가 갑자기 밝아지자, 그는 즉시 아라한그로프나를 증명했다. 그는 부처의 성스러운 얼굴에 허리를 굽혀 절하며 부처의 마지막 제자가 되겠다고 맹세하며 먼저 부처의 옆에 있는 열반에 들어갔다. 모두들 보고 감동했다.
부처는 행운의 자세로 두 그루의 나나무 사이의 침대에 누워 있다. 많은 제자들이 부처님을 둘러싸고 모두 콧물과 눈물을 발랐다. 이때 임추의 바람이 멎고, 새와 짐승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나무의 껍질에 물이 떨어지고, 모든 꽃이 시들어 시들었다. 온 세상이 외롭고 억압적이다.
부처의 조용한 마음은 여느 때처럼 조용히 제자들에게 마지막 유증을 주었다.
\ "승려 제자! 내가 열반한 후에, 너는 볼로티 나무 포크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고, 좋은 일을 하고, 잊지 말아야 한다. 계율은 너의 주인을 지도하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들이 보물을 얻는 것처럼, 어둠 속에서 등불을 켜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내 삶과 별반 다르지 않다.
\ "승려 제자! 교리를 전파하고, 이타적인 진리 운동을 하고, 구원을 구하고, 재물을 탐내지 말고, 농지와 집을 정착시키기 위해 배신하고 거래하지 말아야 한다. 너희 스님들은 모두 자업자득이니 생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승려 제자! 너는 불법을 따라야 하고, 서로의 길흉을 이용하고 마술을 쓰지 말고, 귀인과 친구를 사귀지 말고, 착하고, 느리고, 절제하고, 청결해야 한다. 우리는 정직하고 정직해야지, 남을 현혹시키지 말아야 한다.
\ "승려 제자! 너는 6 을 단속해야지, 6 이 6 먼지를 쫓지 않도록 해라, 산만하고 타락하지 않도록. 이것은 사납고 악독한 말을 관리하는 것과 같다. 너는 반드시 굴레 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사람을 함정에 끌어들일 것이다. 사악한 말은 사람을 단지 일생에 불과하고, 사람을 해치는 것은 대대로 이어진다. 이것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을 수 없다.
\ "승려 제자! 눈, 귀, 코, 혀, 몸, 의미의 여섯 가지 주요 요소는 모두 마음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마음을 잘 관리해야 한다. 인심은 독사, 악수, 도둑보다 더 무섭다. 마치 한 사람이 손에 꿀을 채취하는 기구를 들고, 하늘하늘하고, 하늘하늘하며, 꿀을 따는 것을 보고 있지만, 앞의 계단은 보이지 않고, 구덩이가 하나 있다. 당신의 마음을 방종하는 것은 갈고리가 없는 광상과도 같다. 유인원은 나무 한 그루를 얻을 수 있고 모든 선행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부지런히 수도를 수리하고 조용한 경지에서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승려 제자! 음식 지원을 받을 때는 약을 먹고 좋고 나쁨을 증감하지 말아야 한다. 탐식하지 마라, 음식은 단지 몸을 키우고 갈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꿀벌처럼 꿀을 따지만 그 향을 손상시키지 않고 그 맛을 취하니, 그 선을 파괴하지 않도록 많이 물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승려 제자! 악인이 와서 너를 다치게 한다면, 너 자신을 잘 보살펴야지, 증오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너는 너의 입을 통제해야지, 악독한 언어를 말하지 마라.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방종한다면, 너는 수도를 방해하고, 모든 좋은 법률을 깨고, 나쁜 명성을 얻고, 모든 공덕보물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은근, 금욕, 고행의 덕은 이룰 수 없다. 참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대단한 성인이다! 이슬을 마시는 것처럼 기쁨을 가지고 학대의 독을 참을 수 없다면 현자라고 부를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 "승려 제자! 너는 오만하고, 자만하고, 믿을 수 없고, 인색해서는 안 되고, 옳고, 자질이 있어야 한다.
\ "승려 제자! 알다시피, 욕망이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습니다. 더 적은 수의 사람들이 안정된 세상에 살고 싶다. 고민에서 벗어나려면 만족해야 하고, 만족하는 방법이 행복의 길이다.
\ "승려 제자! 홍법에 부지런하고 불법을 지키면 어떤 어려움도 없을 것이다. 크기에 상관없이 졸졸 흐르는 물처럼 돌을 깎아 산을 뚫고 망망한 강해로 들어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종종 집안일을 소홀히 하고 불법을 발양하는 사업을 소홀히 하는데, 마치 성 장작이 불을 피우는 것처럼, 아직 덥지도 않고 쉬었다. 우리가 불을 피우고 싶지만, 불은 어떻게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까?
\ "승려 제자! 만약 네가 정념을 잊지 않는다면, 모든 고민과 악마는 침입할 수 없다. 너희는 용감한 장군이어야 하고, 무거운 갑옷을 입고, 선정의 날을 들고, 육진의 경지를 정복한 마군이어야 한다. 지혜의 검을 달고, 세상의 생사의 법칙을 알고, 모든 고난을 굴복시키다.
\ "승려 제자! 생사의 바다에서, 너는 지혜의 배를 지탱하고, 어리석은 자의 집착을 사랑하는 탁류를 뚫고, 지혜의 빛을 태우고, 명암이 없는 세상을 지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왕 글의 지혜가 있어야 삼마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 "승려 제자! 너는 내가 한 말을 기억해야 한다. 잊지 마라. 나는 마치 좋은 의사와 같다. 병을 알면 약이고, 먹든 안 먹든, 죄는 의사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나도 좋은 길인처럼 사람들을 좋은 길로 인도했지만, 듣는 사람은 할 수 없었고, 길잡이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승려 제자! 내가 말하는 4 성제와 12 인연은 바로 우주 생명의 이치이다. 나는 오늘 열반을 원한다. 궁금한 게 있으면 빨리 물어보세요. 제가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 "을
밤은 고요하고, 다른 소리는 없고, 부처님의 목소리만 있고, 달빛은 특히 밝고, 유성은 하늘을 가로지르고, 스님은 숨을 쉬지 못하고, 부처님의 마지막 프랑스어를 듣는다. 결국 부처는 모두에게 4 성제와 12 인연을 물었고, 모두들 가서 물어볼 수 있었다. 이런 식으로 모두가 침묵했다. 의심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그 당시 첫 번째 눈은 부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부처님! 우리는 4 성제와 12 인연의 진상을 안다. 이 세상에서 달은 그것을 뜨겁게 할 수 있고, 태양은 그것을 차갑게 만들 수 있다. 부처의 4 성제와 12 인연의 교법은 분리될 수 없다. \ "을
부처는 매우 조용해서 피곤한 기색이 없다. 이것은 곧 열반에 들어갈 부처입니까? 모든 승려들이 슬프게 흐느끼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대만 성운' 석가모니버전'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