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립용 ①
어느 날, 붕새가 바람에 일어나 곧장 만리로 돌진했다.
바람이 멎으면, 그것은 여전히 물을 끌어올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보고 이구동성으로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 ⑨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1]
[이 단락 편집] 주석 번역
참고 (1) 켜기: 켜기. 이영: 아들과 태화, 광릉강도 (오늘 장쑤 성 강도현) 사람. 당현종은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풍류가 넘치며, 당시 북해 (현재 산둥 이두현) 지사로 서예와 문장 () 로 세상에 알려져' 이북해' 로 불렸다. 리가 살해된 후 이미 70 대가 되었다. 《구당서 문숙전 원전》이 한 편 있다. 이영 이 세대는 이백보다 빠르기 때문에 이 시는' 상' 을 주제로 한다. 2 회오리 바람: 상향식 회오리 바람. 3 가짜 순서: 그렇다면, 그렇다 하더라도. (4) 날려가다: 불러일으키다. ⑤ Cang: 바다. ⑥ 상수: 자주. ⑦ 특수 톤: 특수 스타일. 8 큰소리: 큰소리치다. 9 푸현: 공자. 당태종 정관년 동안 공자는 푸현으로 존칭되었다. 어느 날, 붕새는 바람과 함께 날아가고, 바람과 함께 날아가며, 곧장 하늘 높이 떠오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이 멎자 붕비가 내려와 강해의 물을 올렸다. 세상 사람들은 내가 고조적으로 노래하는 것을 보면 항상 나에게 냉소적이다. 공자도 "내세가 무섭다" 고 말했는데, 군자는 젊은이를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 [2]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
붕새는 이백이 시와 부중에서 늘 자신을 묘사하는 데 쓰는 하나의 이미지이다. 그것은 자유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이상과 이익의 상징이기도 하다. 서기 725 년 (개원 13 년), 청년 이백은 촉을 유람하고 강릉에서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을 만났다. 사마백은 "성인처럼 보이지만 마음에는 나그네의 팔극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백은 곧바로' 붕새푸' (나중에' 붕부' 로 바뀐다) 를 써서 자신을 장자' 소요유' 의 붕새에 비유했다. 이백의 "육각에 대한" 시에도 "대펑비는 8 대를 흔들려고 하고, 하늘이 강하면 파괴한다" 는 말이 있다. 여풍이 나를 자극하고 부용을 헤엄쳐 돌을 걸었다. 후세 사람들이 이것을 전하니, 중니가 죽으면 누가 울어? 클릭합니다 당려화' 한림학사 이준묘지명서' 에 따르면 이백은' 절창으로 죽었다' 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근루각' 이' 길' 이나' 끝' 을 쓴 실수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이백이 일생 동안 대붕을 비유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의 기조에 따르면 직설적이고 온유하지 않기 때문에 이백의 작가가 아니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고, 이백의 작품을 위해 변론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시의 해석은 이백전집 제인이 편집한다. 이 시는 이백 청년기의 작품이다. 이영이는 개원 7 ~ 9 년 전후의 위주 (현재 쓰촨 충칭) 도사입니다. 이백이 중경을 방문했을 때 이영이를 만나니 이영이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왕패에 대해서도 얘기했기 때문이다. 역사서에서 이영이는 "상당히 자만하다" ("구당서 이영전") 라고 말했는데, 그는 자부심이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젊은 낙후에 대해 상당히 유보하고 있다. 이백은 이에 불만을 품고 떠날 때 상당히 난폭한 태도로 이' 이상영' 을 써서 보답을 표시했다. 시 중 이백은 자신을 대붕에 비유했다. "대붕은 하루 바람이 불며 만리를 날고 있다. 바람이 멎어도, 그것은 여전히 거센 물을 날릴 수 있다. " 붕새는' 장자 소요여행' 중의 신조이다. 이 신새는' 그 천리를 모른다',' 그 날개가 하늘 구름에 걸려 있다면', 그 날개는 물 3 천 리를 쏘아 9 만 리를 하늘로 치솟았다고 한다. 붕새는 자유의 상징이며 장자 철학의 이상적인 토템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 포부가 원대하고 자만하여 도가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마음은 낭만적인 환상과 웅장한 포부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을' 구만리' 를 날고 있는 붕새에 비유했다. 바람과 날개를 빌려도 이 붕새는 세차게 불어오는 물을 말릴 수 있다. 여기서 이 큰 새의 신력은 크게 과장되었다. 처음 네 편의 시 중에서 시인은 몇 획으로 붕새의 이미지인 이 젊은 시인 본인의 이미지를 그렸다. [1]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이영의 소홀한 태도에 대한 답이다. "사람들이 내 말투가 변하지 않는 것을 보면 모두 나를 비웃는다. 푸현이는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고, 남편도 젊을 수 없다. " 당시 사람' 은 당시 일반인을 가리켰고, 분명히 이영도 포함돼 있었다. 이 시는 이영에게 직접 쓴 것이기 때문에 표현이 완곡하고 표면적으로는' 당시의 사람' 만 가리킨다. "비상조" 는 이후의 "큰소리" 와 동의어로, 비상언을 가리킨다. 이백의 큰 포부는 왕왕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큰소리' 로 놀림을 받는다. 이백은 이영과 같은 유명 인사가 일반인처럼 박학할 줄은 몰랐던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그는 내세를 뽑을 줄 아는 성인의 이야기를 연역하며 "부현이 내세를 두려워할 수는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고 반박했다. 푸현은 공자를 가리키며 정관 11 년 동안 당태종에 푸현 ('신당서 예악') 으로 존경받았다. 남편, 남자에 대한 호칭은 이영이를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자한 (zihan) 은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의 뜻은 구멍이 앞으로의 생활이 매우 핍박하다는 것이다. 당신은 성인보다 더 좋습니까? 남자는 영원히 젊은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후자의 두 문장은 이영의 조롱과 풍자에 대한 반응이자 이영의 경박한 태도에 대한 반응으로 꽤 얽매이지 않는 기풍이 있어 소년기를 보여준다. 개원 초년에 이영은 천하의 유명한 유명인이었다. 역사적으로, 이용은' 명성이 매우 나쁘다' ... 세상은 줄곧 그가 대학 3 학년 무지라고 주장하며 베이징 낙양에 모여 옛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또는 눈썹 차이, 옷 망풍, 문 찾기. 이백은 이렇게 유명한 사람에게 감히 출석을 부르고 성토하는 것을 보면 소년 이백의 기백과 용기를 알 수 있다. "불요불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권세 있는 사람을 비웃고, 왕후를 사귀는 것이 이태백의 본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