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지인들은' 광저우 증성' 이라는 도시의 이름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증성은 광저우 하하의 도시이다' 는 말도 이상하다.
성중에는 도시가 있고, 성중에는 성읍이 있는데, 성하 관할 성읍이다.
동북각에는 백성이 있는데, 단지 지급시일 뿐, 이름은 확실히 증성이 이상하지 않다. 사람들은 진지하게 길림성 백성시라고 부른다.
증성으로 돌아가다.
증성, 동한 건안 6 년 (기원 20 1 년) 에 설립된 군은 남해군에 속한다. 남해현은 원래 66 현을 관할하고, 신설현과 1 (현) 시를 추가했기 때문에' 증성' 이라고 불린다.
증성 아래에는 신당진이 있고, 신당진은 닝원루, 젠와이드묘, 젠항운묘, 고해유적, 천하수재묘 5 대 고경이 있다.
그중 영원루는 우리가 오늘 갈 과령촌에 있다.
나중에 얼마 지나지 않아 증성현을 현급시로 개조하여' 광저우 증성시' 라고 불렀는데, 부하들은 여전히 신당진 과령촌을 관할하고 있다.
팻: 혼란스럽지 마세요. 이' 광둥 () 성 광저우 () 시 증도시 신당진 과령마을' 은 그' 광둥성 광저우 증시 () 시 증성 거리 수박령마을' 이 아니다. 모두 증성시에 있지만 두 마을은 약 2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나는 여성거리 수박령촌에 8 개의 명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붕사상운, 용지은월, 아치 다리 춘파, 곡수온란, 경천 동고, 왕사 왕양, 주근냉천, 대령표석.
그리고 이 과령마을은' 한 장면' 밖에 없다: 닝원루.
왜 함께 8 관을 보지 않습니까? 너는 가서 봐야 한다.
몇 년 전, 광원 고속 동단이 개통된 후 과령마을은 광저우 시내를 직통한 1 급 길가에 기대어 있었다.
오늘 광저우 동역에서 출발해서 광원고속에서 동쪽으로 운행합니다. 우리는 육교 아래의 신사대로 북쪽 길목에 도착하는 데 한 시간이 걸렸다.
과령마을의 마을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신사대로와 백석로를 세 번 왔다갔다 했는데, 10 여 분 후에 과령촌으로 들어가는 길목을 찾지 못했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의 원래 크라이슬러 Cirrus 는 기름 소모가 많았기 때문에, 나는 차마 기계유를 이리저리 뛰어다닐 수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 차 뒤에서 흔들리는 오토바이 꼬마를 따라 길을 안내해 주세요. 그는 교활한 눈빛을 접고 단호하게 말했다. "모기를 받아라, 먼저 자신을 비천하게 하라!" " ""
인민폐를 들고 먼저 주세요. 길을 찾는 휘발유 비용은 이미 10 위안을 넘었다.
길을 안내한 오토바이 소년은 차를 돌려 육교 부근에서 우회전한 흙길로 들어갔다.
내 말, 10 초 안에, 나는 흙길 옆에 내려놓은 과령마을의 표지판을 보았다.
그리고 30 초 만에 나는 과령촌으로 들어갔다!
나는 곧 과령촌이 사실 찾기 쉽다는 것을 깨달았다. 광저우에서 오셨다면 광원고속에서 신사출구로 좌회전하여 고가, 옆으로, 오른쪽 첫 번째 길로 돌리시면 됩니다!
그 녀석을 뒤돌아보자 그는 고개를 돌려 우리에게 미소를 지으며 오토바이를 타고 고속도로로 돌아왔다.
너는 도둑처럼 총명하다.
과령촌은 왜 과령이라고 부릅니까?
명나라 때 이곳의 토지와 기후가 수박 재배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각지의 과농들이 잇달아 와서 호박을 심고, 초막을 짓고, 카메라를 가지고 호박을 팔고, 계속 심었습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수박 장사는 여전히 괜찮다. 수박 사람들은 마을에 정착하여 사향에서' 과령' 이라고 불린다.
과령마을은 명나라 성화 초년 (기원 1465 년) 에 세워졌다.
과령촌은 544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무양지 (어떻게 생겼는가) 이다.
오늘 내가 탐험하러 왔을 때, 나 혼자만 손짓을 하며 조용했다.
첫인상, 약간의 모기가 물렸지만 개 울음소리는 없었다.
두 번째 인상은 마을이 조용하고 깨끗하며 반신반구라는 것이다.
세 번째 인상은 수로가 쌓여 망탑이 견고하다는 것이다.
마을에 들어갔을 때, 나는 청벽돌 진흙석의 마을 도로면을 밟으며 망루와 사당이 만나는 마을 풍경을 바라보며 약 10 개의 진흙골목을 욕하며 200 여 채의 신구 가옥이 군사 바둑판으로 엇갈리고 있다고 논평했다. 미녀가 잇달아 왔다.
마을을 가로질러 들보에 아치가 있는 사당, 벽돌조각재가 있는 사당, 푸른 벽돌과 푸른 기와가 있는 집, 패치가 있는 낡은 집 벽, 흔들리는 나무 울타리가 있는 지붕, 거리를 잇는 골목길, 무성한 고반얀 나무 ... 기적이 잇달아 일어나다.
마을에서 가장 넓은 거리는 마을 사람들이' 노거리' 라고 부른다.
옛 거리의 모든 고대 건축물은 모두 동쪽을 향하고 있다. 나봉황공묘, 애현황공묘, 장의황공묘, 승광황공묘, 사방황공묘, 곽명황공묘와 같은 건물들은 퍼레이드 대열에 줄지어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왼쪽으로 보고 앞으로 행진했다.
주사당은' 고송황공사' 로, 그 산하사당은 서로 다른 지계의 조상을 모시는데, 8 개의 사당이 있는데, 대부분 두 개의 입구의 형식이다.
"규모" 의 가장 큰 사당은 사방 황공사로 3 보 배치를 하고 있다.
이 명청사당은 수백 년 동안 세례를 받았지만 여전히 고풍스러워 보인다.
그건 그렇고, 청두의 사람들은 그들이' 나봉황공묘' 라고 부르는 것을 모를 수도 있다. 아주 간단합니다. 거꾸로 읽으면 된다: 황라봉 시아버지 사원, 황아이 한가한 시아버지 사원, 황장공 의묘, 황승선 시아버지 사원, 황사방 시아버지 사원, 황명국 시아버지 사원 ..., 알았지?
사당은 영남 특색의 소라귀 벽으로, 들보의 조각 디자인은 부드러운 광동식 조각 기예를 보여준다.
사당 밖을 내다보니 여러 곳에서 향기가 난다.
강을 따라 도로를 좀 더 앞으로 나아가면, 작은 북제묘가 하나 있는데, 건륭년에 건설되었다.
그리고 저것도 있습니다. 도랑 옆에 있는 전망탑은 유명한' 닝원루' 입니다. 현재 9 층 높이에 해당한다.
물론, 그것은 눈앞의 작은 도랑이 아니라 만변 마을의 수계 요로를 지킨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녕원루는 수심이 약 5 미터 되는 수로에 높이 2 1 미터, 너비 5.2 미터로 우뚝 솟아 있다.
닝원루는 우리 할머니 댁의 4,1 망루와 매우 다르다. 건축 구조는 크고 작으며, 입면도는 상당히 실용적이다.
이 전망탑은 모두 4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철나선형 계단이 장착되어 있어 1 층에서 4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3 층 위에는 네 개의 뿔이 있어서 마을 사람들에게' 사각망탑' 이라고 불린다.
건물 내 구석에는 작은 토치카가 하나 있는데, 그 벽 밖에는 높이가 약 2 미터인 거꾸로 된 송곳 구멍이 있어 3 명이 서서 총을 들고 사격할 수 있다.
건물은 전망대, 기관총구, 포구, 총틀 이동궤도, 담수정과 화장실, 옥상에서 각 층으로 통하는 음공까지 완비되어 있습니다.
옛날 (광둥어: 옛날, 구사회) 마을 주변의 경비강은 강둑에 연결된 현수교를 잡아당겨 망탑이 수비하기 쉽도록 할 수 있었다.
탑의 1 층 중간에 비석 하나가 벽에 박혀 건물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황천휘가 이끄는 화교 기부금은 1929 에' 닝원루' 를 건설하고 과령촌민들에게 조용하고 아늑한 생활을 기원했다.
현지 관료에 따르면 닝원탑은 광저우에서 유일하게 떠 있는 탑으로 현재 광저우에서 발견된 가장 특이하고 견고한 탑류 건물이다.
만약' 닝원루' 가 물초소의 수비라면, 마을의' 당음루' 를 지키는 것이 금의위다.
19 19, 한 무리의 토비들이 과령촌에 뛰어들어 화교 친족 36 명을 납치한 적이 있다.
1928 년, 우리 마을의 화교연합기부금으로 수호강에 닝원루를 짓고 마을 중앙에 당인루를 지었다.
항일전쟁 당시 "두 망루는 여전히 일본 침략에 저항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으며, 현재 두 망루의 바에는 여전히 뚜렷한 탄흔이 남아 있어 강도에 저항하는 피눈물의 역사를 묵묵히 하소연하고 있다" 고 말했다.
양안을 잇는 돌다리를 건너다.
이것은 1980 년대에 건설된' 동안교' 이다.
옛날 옛적에, 옛날, 물보라의 과령에서 마을 사람들은 매일 작은 배를 저으며, 종횡으로 교차된 물망을 가로질러 나가서 경작하고 방목하였다.
동안대교가 완공된 후 마을 사람들은 예로부터 매일 강을 건너는' 양기시대' 를 끝냈다.
과거에 마을 사람들은 강물이 맑고 바닥이 보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오늘날, 반짝이는 경치와 맑은 강만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남녀노소 모두 강변에 가서 새우를 건져 한때는 마을 사람들의 오락 활동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1980 년대 중반 강 상류에 표염공장과 전기 도금 공장을 건설한 이후 청하어악의 농촌 면모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석교 위에 서서 맞은편 기슭에 100 여 년 동안 번성해 온 리치림을 보고 나는 행복했다.
Litchi 숲 changliu 원고 라운드; 나는 논문의 끝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나의 논문을 멈추지 않았다.
하동 반대편에서 휴면한 용선은 각각 두 가지에 멈춰 섰다.
매년 단오절 전에 마을에서는' 용주' 를 타고 강을 따라 용주를 젓는다고 한다. 몇 수 연습을 했더니 장정들이 각 마을의 용주와 시합할 것이다.
용주 젓기' 는 영남수향의 중요한 행사이므로 마을사에서 용주에 대한 상세한 기록이 있다.
해방 전 마을에는 용주 세 척이 있었다.
해방 후 용주 세 척을 새로 만들었다.
용주는 보통 해안가의 진흙 연못에서 전투를 기다린다.
매년 단오절 전 5 월 초하루에는 온 마을 사람들의 명절인 보트 타기가 있다.
요 며칠 우리 마을은 다른 마을과 용주를 겨루려고 한다. 다른 마을을 초청하여 참관하는 것을' 초청경' 이라고 하고, 다른 마을을 참관하는 것을' 차용경' 이라고 한다.
자오 징 (Zhao Jing) 이 날, 마을 앞 문 위층에서 마을 사람들은 붉은 옷을 입고 녹색 깃발을 달고 강 양안을 따라 채색 깃발을 휘날리며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마을 밖의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해안으로 몰려 용주 공연을 관람했다.
과령촌에는 명청고촌, 광저우의 유일한 부탑, 신해혁명과 같은 시기의 과주초등학교인 삼보가 있다.
과주 초등학교가 창립되었을 때 린슨, 손크, 우임 등 민국 요원, 장군이 제사를 지냈다.
마을에서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있는 유물인데, 아쉽게도 아무도 가르치지 않았다. "많은 들판 (광둥어: 많은 것들) 이 이미 실전되었다."
과령마을은 신당진의 유명한 교민촌이다.
기원 1856 년경에 현지 마을 사람들은 세 개의 돛대를 타고 해외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 미국의 골드러시에 가입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많은 마을 사람들이' 일본으로 가다' (일본군을 피하다) 남반구의 뉴질랜드 등지에서 생계를 꾸렸다.
그래서 마을에는 600 여 명밖에 없지만 해외 화교 2000 명이 살고 있다.
과령화교는 대부분 뉴질랜드, 호주에 정착하고, 일부는 미국, 캐나다에 정착한다.
"이들 화교들 중에는 손중산 선생의 혁명을 따르고 증성현 현장을 역임한 사람이 있고, 신중우협 사무총장에 당선된 미국 샌프란시스코 교포 영황, 그리고 걸출한 과학자, 교육가, 기업가 ... 그들은 애국애향으로 가득 차 있고, 고향의 교육과 건설을 장기간 지지하며, 작은 과령에 더욱 강한 인문적 색채를 더했다.
상술한 황국민은 손중산과 교집합이 있는 과령촌 교민, 황국민은 민국시대 신당진 오걸 중 하나이다.
그때 황국민은 그의 아버지 형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자랐다. 그는 젊었을 때 손중산 선생의 혁명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국민당 당원이 된 후 황국민으로 이름을 바꾸고 화교를 동원하여 반제반청 운동에 적극 참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뛰어난 성과로 손중산의 명을 받아 19 14 년 중국 국민당 뉴질랜드 웰링턴항 지부 장관으로 취임했고 뉴질랜드 427 명의 중국인 기부금을 동원하여' 쟁원' 을 지지하고 민주혁명을 지지하기 위해 계속 힘쓰고 있다.
손중산이 임시대대통령에 취임했을 때 황국민은 전보로 정치 건설 작업에 소환되어 광동증성현 최초의 현장장 (지방관조 1 인 광종 요조하) 을 맡게 되었다.
황국민이 귀국한 후 고향에서' 증성연과' 를 가지고 손중산에게 세배를 했다.
신해혁명 당시 황국민은 형이 과령촌에 과주초등학교를 설립하고 고향에 신식 교육을 설립하는 것을 적극 지지했다.
과령촌촌촌촌위원회에는 황국민이 손중산과 사귀는 직접적인 자료가 있다고 한다. 예를 들면' 화교구걸 도둑 10 로 군 사령부 군수' 의 초빙서, 황국민부인이 돌아가셨을 때 대대통령부의 위문서 (진귀한 유물) 가 있었다고 한다.
탕음루 옆 골목에는 중간도 서쪽도 아닌 집들이 줄지어 있었다.
마사거리, 오래된 나무문, 낡거나 깨진 황국민 옛집이 골목길 옆에 우뚝 솟아 있다. 보존은 온전하지만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문과 창문을 장식한 유럽식 아치형 건물에서 황부의 모습과 휘황찬란함을 상상할 수 밖에 없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손중산이 그해 황국민에게 준 거울이 지금도 황부의 옛집에 남아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거울일 뿐만 아니라, 한동안-봄의 체리잎, 나비가 금가루를 가지고 날아다닌다. Zigui 울음 증오 샤오 louxi; 굴곡 호 지연 황혼, 서글픈 롤 금 진흙; 문 골목 외로운 사람들이 떠난 후, 잔류 연기가 가라앉기를 바랍니다. 옛 곡우를 찾아 슬퍼하다 (송강과 서화 선령).
나는 과령마을의 2006 년 집단경제수입을 조사해 보았는데, 올해 수입은 26 만원이고, 촌민 1 인당 소득은 4 160 원이었다. 1 년의 집단경제수입은 전혀 그럴듯한 회소를 지을 수 없었다.
마을 집단경제소득의 주요 원천은 상가와 연못의 임대이고, 촌민 수입의 주요 원천은 외근알바이다. 마을 전체가 부자가 될 자원을 찾지 못한 것 같다.
마을에는 12 개 민영기업이 있는데, 대부분 방직 배합업체인 신당진은 중국 청바지 제조센터이고 과령의 촌민들은 숟가락을 나누어 준다.
마을의 특색 농업은 바나나로, 대여섯 명의 재배자가 있고, 재배 면적은 400 무 () 이다. 2006 년 연간 생산량 400 톤, 연간 생산량 48 만원 달성, 재배자 1 인당 연간 소득 3700 원-개혁개방 그 해에 조금 죄송하다.
좋은 소식은 현재 마을에서' 육통', 시멘트로, 전기, 물, 전화, 케이블 TV, 버스가 이뤄졌다는 것이다.
한 가지 좋은 예측은 과령촌이 증도시와 신당진에 의해' 지원' 되어' 아름다운 시골' 을 창설하고, 마을을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종합 정비와 원림녹화를 할 것이라는 것이다.
좋은 프로젝트는 하서에' 빈강공원' 을 짓고, 하동에' 리치공원' 을 짓고, 마을에' 옥허궁광장' 을 짓는 것이다.
아름다운 미래는 과령촌이 새롭게 변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다시 오겠습니다.
이 문장 제목에서, 나는 정치가와 사상가의 7 법칙을 훔쳐 과주 () 라는 단어와 과령마을의 유명한 고건물인' 닝원루 ()' 를 결합했다.
조정의 보수파에 의해 전복된 북송 재상 왕안석에는' 배가 과주에 있다' 는 말이 있다. 과주 () 는 경구 () 에서 몇 개의 산을 사이에 두고 있다. 강남 해안은 봄바람이 푸르고,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이것은 왕안석이 처음으로 파관되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쓴 것인데, 후에 두 번째로 파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석이 말했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멈추고, 시골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초심을 기억하라: 우리는 시골을 보러 왔기 때문에 우리는 낭만적이다. 그래서 우리는 양산백과 축영대이다.
태양을 보고, 그의 모든 영광, 이상은은 한탄하며, 다가올 밤에 매장되었다.
도시의 직장인들은 최고의 시골을 찾아도 결국 떠날 것이다.
내일, 월요일, 9 시, 나는 천하북로의 번잡함, 탈선, 사랑 기술로 돌아갈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옛 마을에 작별을 고할 때 농가악은 필수적이다. 신당진 곳곳에' 생선가방' 이 있다고 들었는데 아주 유명해요.
생선 가방, 즉 요리사가 고등어고기를 긁어내고, 투명할 때까지 반복해서 문지르고 얇게 눌러서 물고기 포피가 된다. 살코기 등으로 소를 넣으면 입구가 달콤하고 상쾌하다.
그리고 증성 배추와 실크 모종 닭밥이 아직 먹지 않았다. 너는 꼭 먹어봐야 한다.
서빙, 북송 왕관의 \ "부 \":
물은 눈을 보양하고, 산은 눈썹을 모으는 것이다. 행인에게 어느 길로 가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봄을 집으로 보내고, 너를 집으로 보내라. 만약 네가 남방에 간다면, 너는 봄을 따라잡을 수 있고, 너는 반드시 봄의 경치를 유지해야 한다.
\ "봄과 함께 태어난 적이 없다 \", 노랗지 않다, 그래서 하얗다.
일본어 작문으로 나의 고대 마을 여행이 시작되었다.
2009-04- 12
/lews/gbyt/index.html? 한 고촌을 참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