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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충현이 죽기 전에 사람들은 왜 그를 위해 수십 개의 사당을 세워야 하는가?

물고기와 양의 역사. 신선한 역사를 보다

작가: 몽맥

산해경 북산경' 에서는 어산에 보통 까마귀처럼 보이는 새가 있다고 하지만 자세히 구분하면 머리가 잡색이고 입이 하얗고 발톱이 빨갛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울음소리가' 정위' 를 부르는 것처럼 들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두 글자로 그것을 부른다.

형대는 원래 안지의 막내딸로' 계집애' 라고 불렸다. 그 해 소녀는 동해에 놀러 갔다가 실수로 바다에 빠져 죽었다. 그녀의 몸은 해안으로 돌아가지 않았지만, 그녀의 영혼은 매일 나뭇가지와 자갈을 들고 동해를 채우겠다고 맹세했다.

원시 사회부터 우리 조상들은 우리 개인이 죽어도 우리의 육체는 사라지고 영혼은 불멸의 존재라고 믿었습니다. 이 유령들을 안식처로 만들기 위해 조상들은 무덤으로 그들을 폐쇄했다.

그러나 장애물을 뚫고 세상에 재앙을 가져올 수 있을 만큼 강한 영혼이 항상 있다. 공자는 그해 감탄했다고 한다. "정자는 한 가지이고, 유혼은 일변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과 기가 만나 만물이 생성되고 영혼이 자유롭게 변한다. "응집하기 쉽다" 에서 인용)

이익을 피하기 위해 우리 조상은 사당을 짓고, 죽은 자를 절에 모시고, 정기적으로 삼제를 모시고, 조상이 자신을 위해 재난을 없애기를 기도했다.

주종 시대에는 황제부터 사족 각급까지 사당이 있었다. 황제묘 7 개, 제후절 5 개, 의사묘 3 개, 사묘 2 개, 서민들은 사당이 없었다.

#0 1.

노래 책 gantang "구름:" Gai gantang (f é I), 자르지 마라, 소위 sobo (b Bai). 개단탕, 지지 말고, 백휴라고 해. 개단탕, 경배 안 해, 후버. " 배나무가 무성하기 때문에 손질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조보가 살던 초가집이었다. 이당수는 무성해서 다듬거나 파괴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조보가 쉬는 곳이었다. 이당수는 무성해서 벌채나 부러질 필요가 없다. 이곳은 조보가 멈춘 곳이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탕탕" 은 찬양의 시이고, 시에서 언급한 것은 조입니다. 사기 연소공세가는 "서방에 대한 소공의 통치는 국민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다" 고 말했다. Zhaogong 순찰 마을, 당나라 나무, 그래서 감옥 정치 를 선고 했다. 후보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어떤 직무상 과실도 없다. 소공이 세상을 떠난 후 사람들은 소공의 정치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국물이 감히 나무를 베지 못하고, 그것을 불러 내고, 시' 탕탕' 을 썼다. ""

후세 학자들은 소공의 덕행을 느꼈기 때문에 현지인들이 관원을 위해 사당을 지은 기념행동을' 사송 ()' 이라고 불렀다.

청대 학자 조익' 옥규수험생전' 고평: "무릇 관직이 사랑을 남겼는데, 백성들이 아직 서 있지 않은 자는 문옹, 주이가 지은 것이다." 문옹, 주이 두 관원이 사망한 후, 현지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사찰을 세웠는데, 관련 사서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한수 이훈전' 구름: "문옹이 결국 촉에 이르고, 관민이 종묘를 세우고, 노년에 제사를 그치지 않는다." , "주준자 중경, ... 병에 걸리기 쉽고, 그 아들은' 나는 동향관이고, 백성들은 사랑하며, 동향에 묻힐 것이다' 라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동향인만큼 나를 잘 대접하지 못한다. "그리고 죽고, 그 아들이 동향인 서곽 외곽에 묻히고, 민과 * * * 립사당을 시로 삼았고, 사찰은 열여덟 살까지 쉬지 않았다."

문옹, 주이, 동한 초년의 영릉지사 주가, 낙양 지사 왕너구리, 계양 지사 허우 등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방지배처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후에 모두 사찰을 설치하다."

#02.

흥미롭게도, 시조부터 시작된 건묘제사 행사는 후기에 이르러 활묘로 발전하여' 활사' 라고 불렸다. 성사' 란 사람들이 지방관의 공덕을 느끼기 때문에 살아있을 때 절을 세우는 것을 말한다.

\ "Zhuangzi 잡편 Geng 상 초 \" 에 따르면, 루 산 에 사는 Geng 상 초 라는 제자 가 있습니다. 그가 지방을 통치한 지 3 년 동안, 웨뢰산의 마을 사람들은 그를 위해 신당을 지어 그의 미덕을 찬양할 계획이다. Zhao yi 는 이것이 "새로운 단어" 의 새싹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 석만 군열전" 에 따르면 한무제 시절 석청임 제나라와 함께 제나라 현지 백성들이 그를 위해' 석상사' 를 지었다고 한다. 조익은 석신당이' 생진신단' 의 기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나라 당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주비청 교수는 기원전 3 세기 말 한나라 건달 출신의 황제 유방리가 산 사람이 죽은 사람처럼 신단에 서 있는 선례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신 만들기' 360 년 전 연극"

"역사 기록" 은 말했다: "2 년, 동쪽 징지 시앙, 진입. 나는 물었다:' 그래서 진 왕조의 사원 황제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네 황제는 흰색, 파란색, 노란색, 적제의 신전이 있다." 황제 는 말했다:' 하늘에 다섯 황제 가 있다고 들었지만, 사실 네 가지가 있습니다. "왜," 나는 위에 쓰여진 것을 모른다. 그래서 고조가 말했다.' 내가 아는 건 알지만, 나에게는 다섯 가지가 있어. 흑제사가 건립되어 북사라고 불린다. ""

다리에 72 개의 점이 있는 한고조 유방은 태어날 때부터 모룡이 있었다고 한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줄곧 자신에게 적합한' 황제' 를 찾고 싶었다. 그를 따라 함양에 들어간 사람은 백, 청, 황, 또 다른 황제가 누구인지 모른다. 유방은 잠시 궁리하다가 기회를 틈타 말했다. "나도 알아, 그건 내가 오제를 편찬한 거야."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자신을 봉하여 신단을 세웠다.

《 신당서 디전 》 에 따르면 장수 원년 (기원 692 년), 디디는 라이 군신에게 모함을 받아 펑으로 폄하하고, 현지 백성들이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나중에, 그는 도지사 로 웨이 저우 로 이동, 웨이 저우 사람들은 그를 위해 사원 을 세웠다. \ "아들 제인 \" 기록에 따르면, 디 의 아들 디경휘, 웨이 저우 회사 에 입대했다. 그의 탐욕과 잔인함 때문에 그는 한쪽을 다치게 했기 때문에 현지 사람들은 디서인걸의 사당을 파괴했다.

#03.

디량공은 살아 있을 때 두 개의 신당이 있었는데, 이미 풍경이 무한한 인물이다. 그러나 명나라 말년이 되자 전국 각지에서 한 사람을 위해 수십 개의 신사를 지었다. 이 정도까지 숭배받은 인물은 당시 환관당의 지도자 위충현이었다.

위충현, 허베이 () 성 창주 () 시 숙녕현 () 사람들은 "불량배 (), 소악 () 은 연대 (), 소승 (), 고생 () 이 적다 그는 이진중 () 으로 이름을 바꾸고 궁궐에 들어가 환관으로 삼았다.

사실, 이 주장은 아직 논의되지 않았다. 위충현 동시기 환관 류약우의 저서' 명정잡사' 에는 "위충현 본명 이김충이 닝숙현에서 사망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아버지 위지민, 어머니 유, 아내 폰, 딸 웨이와 양이 결혼했다. 현자는 자식이 없고, 집은 가난하고, 아내는 다른 사람에게 적당하며,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

명나라 말년에 궁핍한 많은 사람들은 궁지에 몰렸고, 종종 자신의 아들이나 자신을 거세하여 그들이 궁으로 들어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약우에 따르면 당시 많은 성공하지 못한 환관 (흔히' 무명백' 이라고 불림) 은 베이징에 목욕탕이 있는 절에 가서 환관들이 목욕하고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고 생각했다.

위충현은 만력 17 년 (기원 1589 년) 에 입궁했다. 이때 그는 2 1 세, 글을 읽을 줄 모른다. 나이가 너무 많아서 내관에서 공부할 기회가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바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일단, 그는 쓰촨 세금 감독 치우 chengyun 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빈 방에 갇혔다. 그는 사흘 동안 단식하다가 굶어 죽을 뻔했다.

나중에, 배 속의 왕재인은 식량을 관장하는 궁인이 부족했고, 위충현은 한 친구의 도움으로 이 자리에 앉았다. 왕 cairen 평생 왕자, 웨이 Zhongxian 파트 타임으로 아기를 돌 봐, 이 아기는 나중에 종말론 황제 Zhu 유교입니다. 이것은 그의 생에서 운이 좋은 기회가 되었다.

1620 년 9 월 주유교가 황제로 등극했다. 그해 말, 52 세의 위충현이 건안 내시로 발탁돼 왕궁에 들어갔다.

이른바' 펜 태감' 이란 황제를 대신하여 서류를 보고 기념관의 붉은 회답을 승인하는 것이다. 이 일은 내시에게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을 요구하며, 글을 모르는 위충현은 이수이다.

#04.

천계 6 년 (기원 1626 년) 6 월, 절강성 순무 판여진 ()

희종 황제 주유교는 흔쾌히 명을 받아 친히 푸덕사라고 명명했다. 판여진의 제의로 전국 각지의 관료들이 앞다퉈 모방하여 한동안 위충현을 위해 건설한 신사가 우후죽순처럼 전국에 퍼졌다.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1 년 만에 위충현에는 70 개의 절 (한 글자 92 개) 이 있었다.

명나라 엄당전' 은 이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1626 년 10 월, 남경에서 작은 생명이 사찰을 지었다.

이듬해 정월, 동시에 건설된 세 개의 건강사 () 는 각각 장푸 (), 진 (), 선대순부 장소옥 () 이 건설한 것과 대동 () 두 곳, 그리고 천순모 () 왕훈 () 이 건설한 호구 () 이다.

2 월에는 엄명태와 순천 총독과 순안이가 산에서 성사를 열었다. 같은 기간 선대순회장, 대동 총재 왕전, 대동 제 2 사 장종지도 개설했다.

3 월에는 엄명태,,,,, 순찰원 양몽환이 각각 서협미운, 창평, 통주에 세 개의 신사를 신설했다. 같은 달, 태종사 대신 호종성 () 이 방산 () 에 사원을 지었다.

4 월 엄명태의 지도하에 총독 원숭환은 전녕 앞에 절을 지을 계획이다. 동시에, 법사 대도독 장 푸, 산시 총재 조르정, 안신 리카스는 오대산에 사원을 지었다 ...

각 신사의 건설 비용은 수십만에서 수만 냥까지 다양하다고 한다. 이를 위해 관리들은 국가 재정수입을 횡령하는 것 외에도 더러운 손을 백성의 주머니에 넣었다.

신사의 건설에는 대량의 토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삼림이 벌채되었다. 신사를 짓기 위해 개봉부가 갑자기 2000 여 채의 민가를 파괴했다.

베이징성 안팎에는 수십 리 떨어진 곳에 사찰이 빽빽하게 지어져 서로 볼 수 있다. 내성동가에 신사가 세워져 황제 전용 어도를 점거했다.

우우 오른쪽 부도주 () 와 몽이 암이삭 () 에 성묘를 지었고, 지붕이 황실이 허용하는 유리와를 초과 선정했다. 신사가 아직 건설되고 있을 때, 주동이는 갑자기 어머니의 장례식을 만났지만, 그는 슬픔을 참으며 밤낮으로 공사장을 지키며 장례를 내던졌다.

제주에는 신당이 있는데, 그 안의 신령은 금도금뿐만 아니라 황제 전용 왕관도 쓰고 있다.

더 터무니없는 일이 일어났다. 천계 7 년 4 월, 루완릉이라는 국자감 학생은 국자감 서쪽에 위충현사 () 를 건립하고 위충현 () 을 제공소 () 로, 위부부 () 를 제공소 () 로 추천하기도 했다.

위충현그룹이 조신 운동에 빠져 있을 때, 천계 7 년 8 월, 종시황제 주유교가 갑자기 사망하여 신왕은 신세대 황제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자감인 주지군 탄핵 감생인 루완릉과 조다이 () 가 사찰을 요구한 건의는 순전히 구두로 한 것이다. 숭정 황제는 즉각 "땅으로 가라, 조우가 감옥에 간다" 는 답변을 주었다.

위충현은 위험을 냄새를 맡는 것 같아 당황했다. 강서의 한 정치적 민감도가 0 인 관리는 위충현의 공훈을 칭찬하기 위해 법원에' 룬드 사원' 을 지을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청원 보고서를 보내왔다. 이날 위충현은 기념관에 간곡히 신사를 짓는 돈을 요동봉으로 보낼 것을 제안했다. 숭정이 동의했다.

고개를 숙였지만 충정 황제는 그를 가만두지 않을 생각이다. 1 1 월초 1 일, 숭정은' 위충현이 봉양수황릉을 보내다' 라는 칙령을 내렸고, 제국 최고환관 수령에서 마지막 상품사로 떨어졌다. 위충현은 내심 낙차를 감당할 수 없어 경기 도중 자살했다.

그의 뒤에는 반짝이는 사원들이' 역묘' 로 분류되어 철거되었다. 거대한 신극이 가장 형편없는 방식으로 끝났다.

어양사기는 아무리 보아도 예쁜 위챗 공식 계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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