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에 관한 3 학년 학생들의 숙어 이야기: "호랑이를 위해"
옛날 어느 곳의 한 동굴에는 사나운 호랑이 한 마리가 살고 있었다. 어느 날, 그것은 배고픔을 만족시킬 음식이 없어서 매우 슬펐다. 그래서 동굴에서 나와 근처 산야로 가서 음식을 찾습니다. 이때 호랑이는 한 사람이 산허리를 따라 걸어가는 것을 보고 그를 향해 맹렬히 뛰어들어 그를 죽이고 그의 고기를 다 먹었다. 그러나 호랑이는 만족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 사람의 귀신에 집착하며 다른 사람을 찾아 즐기라고 고집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그 사람의 귀신을 자유롭게 하지 않을 것이다. 호랑이에게 잡힌 귀신이 뜻밖에도 동의했다.
그래서 그는 호랑이에게 안내자가 되어 사방을 찾아다녔고, 마침내 두 번째 사람을 만났다. 이때 귀신은 사실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벗어나기 위해 호랑이 범죄를 돕는 것이다. 그는 먼저 걸어서 그가 만난 새로운 사람을 미혹시킨 다음 그 사람의 벨트를 풀고 그의 옷을 벗어서 호랑이가 음식을 더 쉽게 먹을 수 있게 했다. 이런 호랑이를 도와 사람을 먹는 귀신을 귀신이라고 한다. 이 전설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나쁜 사람을 도와 세상을 해치는 일을' 운명이 다분하다' 고 부른다.
초등학교 3 학년 동물 성어 이야기 2 부: 예공 용호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이름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글자가 높았다. 그는 예디 현 윤 (ye di xian yin) 으로 자칭, 모두들 그를 높다고 부른다. 엽공은 용에 대한 그의 취미로 유명하다. 그는 자신의 검과 끌에 용을 새겼을 뿐만 아니라, 집의 문과 창문 기둥에도 용을 새겼고, 심지어 벽에도 용을 그렸다. 천국의 천룡은 세상에 이렇게 좋은 용족이 있다는 것을 알고 매우 감동하여 예공에게 감사하기로 했다.
예공 좋은 용의 이야기가 이렇게 일어났다. 어느 날 예공이 집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폭풍우가 내리기 시작했다. 엽공이 내 꿈속에서 깨어났다. 그는 재빨리 일어나 창문을 닫았는데, 천룡이 머리를 창밖으로 내밀고 엽공을 놀라 혼비백산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가 몸을 돌려 방으로 도망갔을 때, 그는 거대한 용꼬리가 그 앞에 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
엽공은 도망갈 곳이 없었고, 그는 매우 두려웠고, 안색이 창백했고, 갑자기 기절하여 인사불성이 되었다. 천룡은 쓰러진 엽공을 보고 영문을 몰라 실망하며 천국으로 돌아갔다. 사실 예공은 용을 정말 좋아하지는 않지만, 용처럼 보이는 것을 좋아할 뿐이다. 이 우화는 어떤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무서워 죽을 것 같은 사람들을 풍자한다.
나중에' 예공 용호' 는 어떤 일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나 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초등학교 3 학년 동물 성어 이야기 3 부: 토끼를 기다리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한비자는 왕이 국민을 다스리고 적절한 정책과 시설을 세우는 것이 시기적절하다고 설명했다. 고대 법률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고, 고대 성인의 정책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정책들이 현 사회에 적합한지 아닌지에 상관없이. 그는 예를 들어 이 이치를 설명했다. 어느 날 송국의 한 농부가 농사를 짓고 있을 때 토끼 한 마리가 뛰어오는 것을 보았다. 토끼는 너무 무서워서 앞을 주의하지 않고 나무에 부딪혀 목이 부러졌고 농부는 토끼를 희게 했다. 그는 앞으로 이런 방식으로 토끼를 얻을 수 있다면 노력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농기구를 버리고 매일 나무 밑에서 토끼가 오기를 기다렸다. 결국 그는 이때부터 아무런 토끼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을 송조 전체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그래서 구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데, 이렇게 토끼를 지키는 사람처럼, 근본적으로 헛수고이다. 나중에 이 이야기는' 그루터기 토끼' 로 농축되어,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묘사하고, 일하지 않고 얻거나, 목표가 스스로 배달되기를 기다리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초등학교 3 학년 동물 성어 이야기 4 부: 닭견 승천
서한 시대에는 유안이라는 유명한 사상가와 문학가가 있었다. 아버지의 회남왕 작위를 물려받았다. 회남왕 유안은 많은 책을 읽었지만 도가의 책에 반했다. 성선의 생각이 이렇게 생겨났다. 그래서 그는 사방에 선술이 있는 도사를 찾아다녔다.
어느 날, 그는 팔공이라는 신선이 연금단의 비법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지만, 그는 여태껏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지 않고 팔공을 찾아갔다. 팔공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유안은 적지 않은 고생을 했지만 팔공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유안은 여전히 한마음으로 찾고 있었고, 유안의 정성은 팔공을 감동시켰다. 어느 날, 팔공이 유안가에 와서 댄을 정련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고, 그에게 단단을 정련한 후 승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안은 매일 독실하게 수행을 하다가 나중에' 진짜' 로 선단을 정련했다. 이때 그는 가볍고 키가 크다고 느꼈다. 그 약제들은 투명하다. 그는 승천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분향기도를 한 뒤 장생불로약을 먹었다. 유안각은 몸을 가볍게 하고 고개를 숙이고 보니 자신이 구름 위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유안이 신선이 된 후 마당에 흩어져 있던 선단은 닭견에게 먹혀 모두 떠내려가 신선이 되었다. 닭견으로 둘러싸인 유안은 서서히 사라졌다.
초등학교 3 학년 동물 성어 이야기 5 부: 우물가의 개구리.
개구리 한 마리가 일년 내내 마른 우물에 살고 있다. 그것은 자신이 사는 작은 세계에 매우 만족하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대중 앞에서 그것을 자랑한다. 어느 날 그는 배불리 먹고 우물가에 앉았다. 갑자기 그는 거북이 한 마리가 멀지 않은 곳을 걷는 것을 보았다. 개구리는 재빨리 목청을 돋우고 소리쳤다. "야, 거북이 오빠, 빨리 와, 빨리 와!" 거북이가 마른 우물 옆으로 기어올랐다. 개구리는 즉시 채터 박스를 열었다: "당신은 오늘 매우 운이 좋다. 나는 네가 눈을 뜨고 내 방을 방문하게 할 것이다. ".이것은 천국이다. 너는 아마 이렇게 넓은 숙소를 본 적이 없지, 그렇지? "거북이가 우물을 들여다보니 바닥이 얕은 곳에 녹색 이끼가 낀 흙탕물이 비치고 코를 찌르는 냄새가 났다. 거북이는 눈살을 찌푸리고 재빨리 머리를 움츠렸다.
개구리는 거북이의 표정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계속 배를 쭉 펴고 허풍을 떨었다. "나 여기 사는 게 편해!" " 저녁에는 지뢰밭에서 점프하여 바람을 쐬게 할 수 있다. 밤에는 샤프트 벽의 구멍에서 잘 수 있습니다. 물에 담그고, 겨드랑이에 물을 적시고, 볼에 대고,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진흙 속으로 뛰어들어 진흙이 발등을 덮고 네 발을 묻고 뒹굴게 했다. 그 벌레들, 게, 올챙이 등등, 어느 것이 나와 비교될 수 있는가! "개구리가 바닥에 토하자, 말할수록 득의양양해졌다." 봐라, 이 웅덩이, 이 우물은 모두 나 혼자야, 내가 좋아하는 대로 해. "이 즐거움은 최고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거북이 오빠, 관광 가고 싶지 않아? 클릭합니다 거북이는 정열난을 느끼며 우물로 올라갔지만 왼쪽 다리가 완전히 삽입되기도 전에 오른쪽 무릎이 우물장에 끼었다.
거북이는 천천히 뒤로 물러서서 개구리에게 물었다. "바다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어요?" 개구리가 고개를 저었다. 거북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바다는 끝이 없고 끝이 없다. 천리는 그 광활함을 형용할 수 없고, 천리는 그 깊이를 드러낼 수 없다. 전설에 의하면 4 천여 년 전, 대우가 군일 때, 10 년 동안 구홍이 있었고, 바다가 깊지 않았다고 한다. 3000 여 년 전, 상탕 통치 기간, 8 년 7 가뭄으로 바닷물이 줄지 않았다. 바다가 이렇게 커서 시간의 길이와 가뭄과 홍수의 변화도 그 물의 양에 뚜렷한 변화를 가져올 수 없다. 개구리 오빠, 나는 바다에 산다. 봐라, 너의 마른 우물 얕은 물보다 어느 세상이 더 넓어지고 어느 세상이 더 재미있을까? " 개구리는 어리석게 듣고, 눈을 크게 뜨고, 입을 오랫동안 감았다.
초등학교 3 학년 동물 성어 이야기 6 부: 화룡점정
남북조 시대의 양조에는 장승이라는 유명한 화가가 있었는데, 그의 회화 기교는 매우 뛰어나다. 당시 양무제 황제는 불교를 신봉하고 많은 절을 지었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라는 요청을 받았다. 전설에 의하면 1 년 동안 양무제는 장승이 금릉에 안락사를 그리고 절 벽에 네 개의 금룡을 그렸다고 한다. 그는 3 일 만에 끝내겠다고 약속했다. 이 드래곤들은 생동감이 있고, 진룡처럼 생동감이 있다.
장승이 그림을 다 그린 후 많은 사람들이 보러 갔는데, 모두 잘 그렸다고 칭찬하고 생동감 있게 그렸다. 그러나, 사람들이 다가와 보면, 네 마리의 용이 모두 눈이 없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모두가 그에게 용의 눈을 올려달라고 부탁했다. 장승은 "용안구를 주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안구가 있으면, 이 용들이 벽을 뚫고 날아갈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 말을 듣고 모두들 그를 믿지 않고, 그의 해석이 매우 우습다고 생각했다. 벽에 있는 용은 어떻게 날아갈 수 있습니까? 시간이 길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장승은 용에게' 화룡점정' 을 강요당했지만, 백룡 두 마리를 성전에 남겨 두기 위해 다른 백룡을 위해 용점정을 그리는 것만 원했다. 이 날, 많은 사람들이 절 벽 앞에서 구경했다. 여러 사람 앞에서 장승우는 붓을 들어 가볍게 두 마리의 용의 눈을 가리켰다. 이상한 일이 확실히 발생했다. 그는 두 번째 용의 눈을 클릭했다. 잠시 후, 하늘은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광풍이 크게 일었고, 천둥과 번개가 쳤다. 천둥과 번개 속에서 사람들은 두 개의' 화룡점정' 의 용을 보고 벽을 뚫고 하늘을 날고, 발톱을 펴고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후 먹구름이 걷히자 사람들은 놀라서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벽을 다시 보면 두 마리의 용만 발견되지 않았고, 다른 두 마리는' 발견' 된 용은 이미 없어졌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전설에 근거하여' 화룡점정' 이라는 성어를 만들어 연설이나 문장 한 편을 비유했다. 요점에 한두 문장의 핵심적이고 예리한 문장으로 요점을 지적하여 내용을 더욱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하다. 그러나 지식개혁개방의 정보화 시대에는 이것이 혁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장승이 용에게 눈빛을 주면 질적인 도약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