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중국 (베이징 포함) 이 문화생산의 메커니즘과 환경 (사회 전체의 가치취향 포함) 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얼마나 많은 청년 예술가들, 얼마나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 이 현지에서 기회도 없고 무대도 없고, 심지어 이질적인 것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그들은 또한 친절한 친척과 친구들에게' 바른 길로 가라' 거나' 온건한 발전을 추구하라' 는 권고를 받았다. 현지에는 이런 수요가 없기 때문에 (중소도시 주민의 문화지출 비율을 보면 알 수 있다) 외계에서는 불량배가 많기 때문이다. 중국의 국민문화 소비는 드라마이고, 국민스포츠는 마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