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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교 연설의 원문과 번역

도연명 《귀리》원문

Xi 로 돌아가라, 농촌은 후진타오를 망칠 것이다!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과거를 훈계하지 않으면 자신이 아는 것을 추구할 수 있다.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는 먼 곳에 있고 바람은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그것은 인내를 기대하며 기쁨으로 달리고 있다.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솥을 인용해 스스로 생각하여, 조정을 기쁘게 하다.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며 무릎 슈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비록 문은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고 멀리 가서 머리를 바로잡다. 구름이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모른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돌아와, 안심해, 너는 다시는 여행을 가지 않을 거야. 세상은 나와 상반된다, 나는 스스로 다복을 구할 수 없다!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부는 여이춘에게 그가 서구와 일을 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월차, 또는 배. 이것은 협곡을 찾는 부드럽고 우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험한 길이기도 하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나는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는다! 아파트에 얼마나 머무릅니까?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향은 기대할 수 없다.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막대기를 심을 수도 있다. 덩과 린은 함께 시를 쓴다. 이야기를 나누며 타고 종점으로 돌아오니, 나는 내 운명에 매우 만족한다!

Tao Yuanming 의 귀국 시 번역

집에 가자, 농촌이 거의 황폐해졌는데, 너는 왜 돌아가지 않느냐! 내 마음이 내 몸에 속박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나 혼자 슬픔과 슬픔을 느낄까? 과거의 잘못을 깨닫는 것은 돌이킬 수 없고, 미래의 일을 아는 것은 여전히 돌이킬 수 있다.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나는 오늘이' 예' 라는 것을 깨달았다. 어제는' 아니오' 로 돌아온 배가 경쾌하게 떠다니고, 미풍이 천천히 외투를 불었다. 행인 앞의 길을 묻자, 나는 아침 햇살이 여전히 그렇게 미약한 것이 싫다.

고향의 허름한 집을 보고, 나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곧장 앞으로 걸어갔다. 소년은 환희에 겨워 맞이하고, 자녀는 집에서 영영한다. 정원 오솔길은 황무할 수 있지만, 정원에 송백국화가 남아 있어서 다행이다. 나는 아이를 데리고 안방으로 들어갔는데, 방 안에 술이 가득 든 술병이 하나 있었다. 나는 주전자를 들고 스스로 잔을 따랐다. 정원의 나뭇가지를 보고 나는 정말 웃었다. 남창에 기대어, 나는 천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허름한 집에 살면 마음이 편할 것 같다. 매일 정원을 산책하는 것은 재미있다. 정원 문이 있지만 자주 닫힌다. 지팡이를 짚고 여기저기 거닐거나 한가롭게 쉬고, 수시로 고개를 들어 먼 곳을 바라보다. 구름이 자연스럽게 동굴 밖으로 날아가고, 새가 피곤하면 돌아오는 것도 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해가 곧 질 것이다. 외롭다고 느끼며 갈 수 없다.

집에 가자, 나는 외부인과의 친구 관계를 끊을 것이다. 세상이 나의 복종에 반하는 이상, 자가용 여행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는가?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 지심말을 하면 기분이 즐겁고, 피아노를 치고 공부하면 답답함을 풀 수 있다. 농민들은 나에게 봄이 오면 서부에 가서 나의 밭을 경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포장마차를 몰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작은 배를 젓고 있다. 구불구불한 개울을 따라 계곡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울퉁불퉁한 오솔길을 따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경우도 있다. 나무가 번창하여 샘물이 졸졸 흐르기 시작했다. 옳을 때 모든 것을 부러워하며 인생이 곧 멎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그만해! 하늘과 땅 사이에 며칠 머무를 것인가! 왜 생사를 놓지 않습니까? 너는 왜 네가 가고 싶은 곳을 배회하니? 재물을 구하는 것은 나의 소원이 아니며, 선경을 찾을 것을 기대할 수도 없다. 날씨가 맑아서 혼자 외출하거나 사탕수수를 밭에 꽂고 모내기를 하길 바랄 뿐이다. 동방의 높은 산에 올라 큰 소리로 외치며 푸른 물을 마주하고 시를 읊었다. 우리는 자연의 변화에 따라 생명의 끝으로 나아가자. 롯데안의 인생에 무슨 의문점이 있습니까?

Tao Yuanming 의 "송별사" 에 대한 감사

진안 원년 (405), 도연명은 벼슬을 버리고 귀전하며' 귀성어' 를 적었다. 이 서정시는 원명 인생의 전환점의 표시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그의 은둔의식의 최고봉이기도 하다.

원명은 진효무제 태원 18 년 (393) 부터 나라를 위해 술을 바치고, 원년은 봉사를 임한다. 이 13 년 동안 그는 몇 차례 벼슬을 하고 몇 차례 은퇴했다. 원명은 정치적 야망이 있었지만 당시 정치사회는 매우 어두웠다. 진 안디 원흥 2 년 (403), 군벌 환현 찬탈진, 추제라고 자칭한다. 원흥 3 년, 또 다른 군벌 유우 기병이 환환을 토론하여 동진 도성 건강 (오늘 장쑤 남경) 에 들어갔다. 예서 원년에 유유는 동진의 군정 대권을 완전히 조종했다. 이 시점에서 huanxuan 찬탈진 에서, 하지만 15 년. 이러한 찬탈과 함께, 반체제 인사들에 대한 수많은 학살과 불의의 전쟁이 있다. 위안은 자유의 내일을 사랑하지만, 당시의 관료 풍조는 극도로 부패하고, 상급자에게 아첨하며, 교만하고 횡포하며, 제멋대로 행동하고, 바닥을 쓸고 부끄러움을 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당당한 선비는 당시 정치사회에 발붙일 곳이 없었고,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13 년의 우여곡절 끝에 원명은 마침내 이 점을 철저히 깨달았다. 원명의 성격과 정치사회의 근본적인 대립은 그의 최종 선택인 은거로 정해졌다.

사직 전의 질서는 훌륭한 수필이다. "내 집안이 가난하다" 에서 "나는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구한다" 에 이르기까지, 내가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벼슬을 하는 우여곡절 경험을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그 중' 친우들은 여를 장관으로 설득하고, 품다' 와' 펑택은 백리, 공공지의 이로운 술, 구구' 는 그가 과거 벼슬을 할 때 가졌던 기쁨에 대한 동경을 기록하며 시인의 본성이 순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사오일' 의 후반부에서' 11 월 이도스' 에 이르기까지 내가 벼슬을 버리고 귀전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적었다. 본성은 자연스럽지만 소득이 지나치지 않다' 는 것이 벼슬을 포기하는 근본 원인이다. 시인은 벼슬길을 거치며 벼슬길을 거치며 벼슬을 하는' 자무' 가 자신을 잃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평생의 뜻을 깊이 부끄럽게 여긴다'. 그래서' 배고픔은 모두 베어진다', 우리는 결코' 자신과 맞서서 병에 걸리기를 원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언어는 부드럽지만 의지는 반석처럼 견고하고 의리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여동생을 잃어서' 스스로 해약' 하는 것은 표면적인 이유일 뿐이다. 머리말은 전반생의 길에 대한 반성이다. 단어는 원말명초에 관직을 떠날 때 새로운 생활에 대한 상상력과 동경이다.

\ "돌아와, 농촌은 후진타오 에 의해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마치 자신에게 한 방 맞은 것처럼 인생의 큰 깨달음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시인의 심층의식에서 전원은 인류 생명의 근원이자 자유생활의 상징이다. 전원의 파괴는 뿌리와 자유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 왔다갔다 하는 것은 농촌의 외침이다. 시인 천성의 부름이기도 하다.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이기 때문에 나는 슬프다." 즉, 나는 이미 내 마음을 몸에 이끌게 했다. 내가 자초한 이상 왜 나 혼자 실망하고 슬퍼하는 거야?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시인의 생활에 대한 태도는 확고하다. \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아는 사람이 쫓아간다.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오늘이 어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지만 미래는 파악할 수 있다. 지금 은퇴하기에는 아직 늦지 않다. 이' 우',' 지식',' 느낌' 은 시인이 자신을 붙잡아 신입생을 얻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 배는 멀고 바람은 흩날리며 옷을 불었다. 채용자에게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묻고 여명 미워한다. "이 네 문장은 시인이 수륙으로 돌아오는 것을 상상할 때 넘쳐나는 기쁨이다. 보트의 빛, 바람이 옷깃을 불며, 벼슬을 버리는 소나무를 볼 수 있다. 이른 아침이 왔을 때, 나는 길을 볼 수 없는 것을 싫어했고, 그 후에 나는 마음이 화살처럼 돌아가는 귀가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새장에서 나와 자유로 나아가는 것이다. 육선까지 행인에게 물어보니, 그런 작은 일은 정말 기쁘고 안심이 된다. " 위안 유 헹, 법사 를 등에 업고 달렸다.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4 1 세의 시인은 자기 집을 보자마자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는 것이 그렇게 순진하다. 하인은 기뻐하며 맞이했다. 시인은 그를' 인자' 로 여기고' 그를 잘 만난다' (소통' 도연명전'). 아이들이 입구에서 그들을 맞이했다, 왜냐하면 아버지는 그때부터 그들과 함께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성대한 환영 배치를 통해 시인 아내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 그의 아내 이씨도 부지런하고 동지들과 함께 노력할 수 있다.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는 아이들 뒤에는 그녀의 조용하고 행복한 웃음이 있었다. \ "세 경로 불모, 소나무 국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니 술병이 있다. "시인은 은거가 가는 길을 보면 종종 황량하고, 마음속에 갑자기 벼슬길에 빠진 것에 대한 후회가 일었다. 시인을 기쁘게 한 것은 그의 본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이다. 젊은이를 방으로 데려와 그의 아내가 젊은이와 능력과 미덕을 돌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술 한 병도 있는데, 분명히 그의 아내의 따뜻함이다. 얼마나 따뜻한 가족인가, 이것은 은둔의 보장이다. \ "이동 에 냄비 를 안내, 법원은 행복 할 수 있습니다. 남창에 기대어 자랑스럽게 무릎을 꿇고 편안히 판결하다. "마음껏 술을 마시고, 누추한 방은 이안하고, 시인의 만족을 쓴다. 곁눈질로 정객을 바라보고, 남창에 교만하게 기대는 것은 외로움이자 시인의 자랑이다. " 화원의 날은 매우 재미있다. 비록 문이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고 멀리 가서 머리를 바로잡다. 시인의 영혼과 생활은 이미 세속 세계와 단절되어 자연에 개방되었다. 매일 정원을 산책하는 것은 재미있다. 걷거나 지팡이를 짚고 쉬고, 항상 먼 곳을 바라본다. 광활한 자연만이 시인의 자랑을 수용할 수 있다. " 구름은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고, 새는 지칠 줄 모르고 날았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이 네 문장의 설명은 분명히 심오합니다. 송대 예몽드는' 여름이야기' 에서' 이것이 도연명의 유래' 라는 두 문장을 논평했다. 가슴에 이런 상황이 있으니 이를 위해 말할 수 없다. 구름' 무심코 나오다' 와' 새',' 지귀' 는 시인이 벼슬에서 은퇴에 이르는 심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도청수는 두 문장으로' 정걸 선생집' 에 대해 논평했다. "민금좌는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고 계곡에 숨어 혼란에 빠져 모든 것을 얻은 뒤 담담한 명절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가 어두워지면 해가 서쪽에서 떨어질 것이다. 김조에 대한 연민이든 아니든, 그렇지 않든, 고독한 유랑은 분명히 시인 강야심의 상징이다.

이 연설에서' 송국화',' 정객',' 고독송' 이라는 세 단어는 한 편의 문장 중 세 가지 칭찬이다. "Xi 로 돌아와, 안심해, 너는 영원히 수영을 할 수 없어. 천하는 나와 상반되고,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 시인은 세속과 어울리지 않는데, 여행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 "왕위 사랑하는 사랑 언어, 음악 책은 걱정을 제거합니다. 농부는 유 이춘에게 서구가 사고를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농민들은 농작물이 얼마나 달콤하고 진실한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 이상' 관문' 이라는 성가신 말을 들을 수 없다. 거문고 콜라 외에도 자연히 다 읽을 수 없는 좋은 책이며, 하물며 희망찬 봄이다. "생명수건차, 또는 배. 도랑을 찾는 것은 어색할 뿐만 아니라 울퉁불퉁하다. " 배를 타고 산천, 그윽한 산길, 험한 산길은 모두 흥미진진하다. "나무는 번창하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었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 자연은 활력과 리듬이 충만하여 사람을 흥분시키고 억누르게 한다. 만물은 번창하고, 네가 아직 젊은것처럼, 너 자신은 이미 노년에 가깝다. "사라졌어요. 공간을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남아 있든 남아 있든, 후웨이는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이다. " 삶의 한계를 살펴보면 자유가 더 소중합니다. 몇 년을 살 수 없는데, 왜 자신의 뜻을 따르지 않고, 왜 아직도 밖으로 찾아야 하는가?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왕의 고향은 기대할 수 없다." 제왕의 땅은 신선의 땅이다. 도교에서는 신선세계를 가리키지만 불교에서는 서양의 정토를 가리킬 수도 있다. 부귀한 공명은 내 소원이 아니며, 천애하는 것이 이웃보다 믿을 수 없는 것 같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이로써 우리는 원명의 인생 철학을 꿰뚫어 볼 수 있다. 그는 세속적인 정치사회를 부정했을 뿐만 아니라 종교의 다른 면도 버렸다. 동진 시대에 사의사는 관직에 열중했고, 불로가 성행하여 그 경지가 결코 휘황찬란하지 않았다. 생활에 대한 그의 태도는 임진적이고 세속적이다.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인생의 의미를 찾아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싶어 한다. "임신하면 혼자 가고, 그렇지 않으면 몽둥이를 심으세요. 덩 () 과 임 () 의 시 () 라는 네 마디는 시인의 이상 생활에 대한 집중적인 묘사이다. 날씨가 맑을 때는 여행을 갈 것이고, 농번할 때는 높은 소리로 올라갈 것이고, 물 가까이 있을 때는 시를 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노동, 자연, 인간성은 시인의 모든 인생을 구성한다. "끝까지 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랑의 운명은 의심을 품고 있다." 두 문장을 요약하면 시인의 인생 철학의 높은 개요이다. <역경> 구름: "롯데는 목숨이 걱정되지 않는다." 문화와 운명은 모두 자연의 도를 가리킨다. 자신의 인생을 영원히 자연의 길에 순응하게 하는 것, 즉 인생의 의미를 실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합니다. 이것이 행복입니다. 또 무슨 의혹이 있습니까! 이것은 경지를 초월하는 것이고, 착실한 것이다.

2020- 10-06 에서 편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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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o Yuanming 의 "귀국 시" 의 원문과 번역에 대한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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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 단어로 돌아 가기" 의 원문과 번역

"귀속 Xi 사" 원문: 여가가 가난해서 농사를 짓기에는 자급할 수 없다. 천진난만하여, 나는 좁쌀도 없고, 본 적도 없다. 더욱 친지들이 여생을 장관으로 설득하였으나, 그는 임신하여 길을 구했다. 사방팔방에 물건이 있을 것이다. 제후는 사랑을 덕으로, 외삼촌은 가난해서, 나는 작은 도시에 쓴다. 그때는 비바람이 고요하지 않아서, 그는 멀리 갈까 봐 두려웠다. 펑택은 백리, 공공지의 이족주를 집으로 돌아갔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그리고 며칠 후, 가능한 한 빨리 귀국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게 뭐야? 자연은 자연이지 수정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의 병에 적이 된다. 인사에서 맛을 보는 사람은 모두 이기적이다. 그래서 나는 크게 실망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신의 평생의 지향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여전히 내가 옷을 접고 하룻밤 사이에 죽을 때를 기대하고 있다. 성훈 여동생은 무창에서 희생되어 직무에서 해직되었다. 추석에서 겨울까지, 관직에서 80 여 일.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생활은 마치 왔다 갔다 하는 것과 같다. B 11 월 4 세. Xi 로 돌아가면 농촌이 망하고 돌아오지 않을까요?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과거를 의식하고 항의하지 않는다면, 너는 무엇이 왔는지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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