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문화 활동이다. 관광 소비 활동과 관광 관리 활동 모두 강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문화적 내포를 파헤쳐야 관광객을 유치하는 매력이 있다. 손상청이 지적한 바와 같이, "관광업은 일정 단계로 발전한 경제문화산업이며, 성숙한 단계로 발전한 문화경제산업이다." 이 말은 관광과 문화의 밀접한 관계를 철저히 천명하였다.
1. 관광 주체의 문화적 본질
여행은 시간 간 소비 활동으로 널리 등장하는 것은 경제 발전의 결과이지만, 한 사람이 여행자가 될 수 있을지는 더욱 내면의 동력이 필요하다. 선진 사상가 묵자가 말했듯이, "항상 배불리 먹고 아름다움을 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옷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합니다. 평화롭게 지내고 행복을 찾다.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생존 수요가 충족된 후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인류는 반드시 더 높은 물질적 즐거움과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할 것이다. 그러나 관광 활동은 문화 중심의 결과이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경제 발전은 사회 진보를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지만, 사회 발전의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회 문화와 관념의 혁명이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범위 내 관광활동의 번영은 객관적인 조건상 글로벌 경제의 회복과 번영의 결과이며, 더욱 깊어진 것은 문화관념 변화의 결과이다.
2. 관광 대상의 문화적 결합
관광자원의 기본 원인과 속성에 따라 관광자원은 자연자원과 인문자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인문관광자원은 유형적인 유물이든 무형의 민족적 풍채와 사회 풍습이든 모두 문화 범주에 속한다. 각종 자연환경, 자연요소, 자연물질, 자연현상으로 구성된 자연경관은 인공개발을 통해서만 잠재적 관광자원에서 현실적인 관광자원으로 전환될 수 있다. 자연미라도 감상을 통해 구현하고 전파해야 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 활동이다. 따라서 자연 관광 자원도 문화적이다.
3. 관광 매체의 문화적 특징
관광객들은 정신적 향락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문화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관광의 핵심 제품은 문화 상품이나 문화 함량이 높은 제품일 수밖에 없다. 관광경영자는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문화상품을 제공해야 교환이익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관광자원의 개발자는 관광자원 자체의 특징과 기능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이 추구하는 문화적 특징을 이해하고 각종 관광에 적응하는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관광의 문화적 특성도 각 관광부문의 경영에 스며들고 있다. 예를 들면 현대관광호텔은 단순한 식사장소가 아니라 숙박, 사교, 오락, 심미 등의 기능을 갖춘 종합적인 장소다. 따라서 훌륭한 호텔은 음식, 객실, 오락 등의 문화적 품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서비스 직원의 문화적 자질을 키우고 향상시키며, 정서적이고 개인화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중국 역사와 관광의 관계 중국 역사와 관광의 관계는 1 이다. "중국" 이라는 단어의 출현은 하조 (기원전 17 세기 기원전 22 세기) 로 거슬러 올라간다.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중국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전해 왔다.
중국에는' 중국',' 중국',' 중국',' 큐슈' 와 같은 다른 별명이 많이 있다. 2. 국내외의 중국인들은 모두 염황 자손이라고 부른다.
염황' 은 고대 두 부족의 수장, 염제와 황제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중국을 통일하고 중국의 초기 문명의 기원에 탁월한 공헌을했기 때문에 황염은 중국 민족의 공통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오른쪽 그림은 황제다.
3. 중화민족이 형성한 역사에서 대표자로 활동하는 민족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여름 후손들은 화산을 그들의 행사센터로 삼았기 때문에 그들은 한샤인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화하' 로 중화민족을 대표한다. 한하 자손' 도 해외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영광스러운 칭호이다.
4. 애국애향은 줄곧 중화민족의 기본 도덕규범과 규범이었다. 5. 자강불식에는 중화민족의 자존심, 자신감, 독립, 자강이 함축되어 있으며, 중화민족의 완강한 생명력과 불요불굴의 개척정신을 반영하며, 사람들이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유망한 마음으로 삶을 대하게 하고, 고된 분투를 중화민족의 품격으로 만들어 민족 독립을 수호하고 민족 진보를 촉진한다.
6. 중화민족은 도덕을 숭상하며 개인도덕이 국가정치의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도덕규범을 준수하고 덕재덕을 겸비하는 것을 인간으로서의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7. 중국인은 예로부터 현실을 중시하며,' 보는 것은 진실이고,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다' 고 믿으며, 실제 일과 생활 속에서 인생의 이상을 추구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이 바로 중국 문화의 진리 추구와 실용주의 정신이다. 8. 중화문화에는 관용의 대범한 정신이 함축되어 있으며, 각 민족, 각국이 서로 존중하고 화목하게 지내며' 만국 조화' 를 실현한다고 주장한다.
9. <역경> 일명 <역경>, 중국 고대 문화의 고전이자 백과사전입니다. 그 사상 내용은 중국의 천문, 물리학, 예측, 수학, 의학, 무술 등의 분야에 스며들었다.
10 과' 주역' 은 외국에서 중국의 5 천여 년 문화, 기술의 원천으로 인정받아 많은 서방 학자들의 관심과 연구를 불러일으켜 세계적인' 배우기' 를 선보였다. 1 1. 전국시대 (기원전 475 년, 기원전 22 1 년) 에 사회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많은 사상가들이 각기 다른 입장과 각도에서 당시의 사회 변화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발표하여 유, 도, 잉크, 법 등 각종 학설과 학술 문화가 번영하였다. 이것은' 백가쟁명' 이다
12, 백가쟁명은 선진부터 한초까지 각 학파의 총칭이다. 제자는 각 파의 대표 인물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유가의 공맹, 도가의 노자.
백가는 유교, 도가 등 다양한 학파를 가리킨다. 13, 노자, 이얼, 일명 노기, 춘추말기 (기원전 770-476 년) 사상가, 도교 창시자.
나중에 도교의 시조, 도교교주로 존경받았다. 14, 노자는 우주 만물의 창조자와 궁극의 원천으로 여겨진다.
15 공자, 이름은 중니로 춘추 말기에 태어나 유교의 창시자 (왼쪽) 이다. 16. 한나라 이후 유가 사상은 봉건 문화의 정통이 되었고 공자는' 성인' 으로 존칭되었다.
17, 장자, 전국시대 철학자. 18, 맹자, 명과는 전국국에서 태어났다.
그는 공자의' 인론' 을' 인정' 론으로 발전시켜 유가의 중민 사상을 천명하고 통치자에게 인민을 중시할 것을 건의했다. 그의 학설은 후세 유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저작에는 맹자가 있다.
19, 도교, 춘추전국시대에' 도' 를 선포하는 학설을 중심으로 한 학파. 이 학파는 "도" 를 우주 만물의 본원으로 보고 자아성을 주장한다.
20. 유가는 춘추전국시대에 공자학설을 추앙하며' 의식, 음악, 인, 의' 학파를 제창했다. 2 1,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모든 현상에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이 있는 것을 보고, 그래서 음양의 개념으로 자연계의 두 대립 상호 쇠퇴의 물질력을 설명하고, 음양을 우주의 근본 법칙으로 번갈아 가며, 음양을 사회 현상을 비유하여 상하, 군민, 부부 사이의 관계로 끌어들였다.
22.' 오행' 은 물, 불, 나무, 금, 흙을 만물을 구성하는 원소로 사용하여 세계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의 통일을 설명한다. 23.' 가십' 은' 경' 이라고도 불린다.
주역' 의 가십은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산을 상징하며, 각 점괘는 많은 것을 상징한다. 24.' 러간담' 은 명대 홍응명 만년 (기원 1368- 1644 년) 이 쓴 이치에 맞는 설득의 실록 작품이다. 수양성, 사람을 대하는 것, 사물에 대처하는 격언 경구집이다.
25. 유교 고전' 논어',' 대학',' 중용',' 맹자' 는 남송 이후' 사서' 로 불리며 명청과거시험의 기초이다. 26. 오경은 한무제 시대에 설립되어 이순신 촉사 리 춘추를 가리킨다.
27. 치치평을 고치는 것은 유교 용어로,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의 약칭이다. 유가의 주장은 가깝고 멀며, 사람과 사람,' 슬림함' 과' 평천하' 가 이상적으로 전체 윤리정치철학 체계를 형성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고대 중국 철학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하늘", "사람", "자연", "사람" 의 통일을 강조하는 것은 중국 고대인들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사상의 경지이다. 29. 효도는 중국 고대의 도덕규범으로, 주로 부모를 공경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을 가리킨다.
30.'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은 북송 시대 (기원 960- 1 127) 범중연 (왼쪽) 이' 악양루기' 에 쓴 이름이다 3 1,' 신중함' 은 유교 용어다. 한 사람이 있을 때 신중하고 도덕적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는 뜻이다.
송명리학은' 신중함' 을 중요한 수양 방법 중 하나로 삼았다. 32. 도교는 동한 시대 (기원 25-220 년) 중국 민간에서 일어난 종교이다. 그것은 전국시대의 도가 사상과 신선방술에서 기원하여 황제와 노인을 교주로 숭배하였다.
33. 유교는 일명' 유교' 로 불리는데 봉건 통치자가 공자를
여행 발전사는' 관광 발전사' 라는 책을 읽으라고 추천한다. 편집자가 추천하는 이 책은 인류 4 대 사회 형태,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세계관광사를 체계적으로 빗어 정리하며 역사에 영향을 미치는 관광활동과 사건에 대해 꼼꼼히 고증했다. 관광교통과 시설, 관광활동 유형, 관광지 건설과 발전, 관광중개와 관광조직, 여행자, 관광문헌 등에서 파란만장한 세계관광사 화권을 선보였다.
동시에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관광사 연구의 전문 저서로서 이 책은 관광이 언제 생겨났는지, 산업혁명 전에 관광이 있었는지, 세계관광사가 어떻게 분할됐는지, 세계관광사 연구의 범위가 무엇인지에 대해 유익한 논의를 진행했다. 세계관광사 연구를 추진하고 세계관광사 이론의 틀을 구축하는 데 어느 정도 시사적 역할을 한다. 이 책은 인류의 4 대 사회 형태를 넘나들며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세계관광사를 체계적으로 빗어 정리하며 역사적으로 나타난 영향력 있는 관광활동과 사건에 대해 꼼꼼히 고증했다. 관광교통과 시설, 관광활동 유형, 관광지 건설과 발전, 관광중개와 관광조직, 여행자, 관광문헌 등에서 파란만장한 세계관광사 화권을 선보였다.
동시에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관광사 연구의 전문 저서로서 이 책은 관광이 언제 생겨났는지, 산업혁명 전에 관광이 있었는지, 세계관광사가 어떻게 분할됐는지, 세계관광사 연구의 범위가 무엇인지에 대해 유익한 논의를 진행했다. 세계관광사 연구를 추진하고 세계관광사 이론의 틀을 구축하는 데 어느 정도 시사적 역할을 한다. 작가는 펑순생, 호남 영원인을 소개한다.
현재 온주대 중법관광학원에 취직하여 베이징대 관광연구계획센터, 홍콩 중문대 인류학과, 제노아 대학을 방문한 적이 있다. 1990 대학원생을 졸업한 후 1 미터는 역사 관광 가정 교육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세계사',' 세계사 연구연보',' 북경대학교 역사',' 학술연구',' 사상전선',' 관광잡지' 등 국가급 및 성급 학술지에 저서 6 부, 논문 50 여 편을 게재했다.
학술 연구 방향은 세계 관광사, 관광문화, 관광인류학이다. 카탈로그 소개. 관광은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산업혁명 전에는 여행밖에 없었나요? 세계 관광사는 어떻게 단계를 구분합니까? 4. 세계 관광사의 연구 범위는 무엇입니까? 5. 편찬방법과 연구방법 제 1 장: 세계관광의 생성 제 1 장: 인류의 초기 생산과 사회활동 제 2 장: 상인의 생산 제 3 장: 서구 신화 전설과 여행 제 2 장: 고대 이집트의 여행과 여행 제 1 장: 고대 이집트 여행과 관광의 출현의 배경. 고대 이집트의 관광교통과 관광시설 3. 고대 이집트의 관광 활동. 고대 이집트 관광 경관 3. 고대 그리스의 여행과 여행 1, 고대 그리스 여행과 관광의 흥기의 배경 2. 고대 그리스의 여행과 관광 시설. 고대 그리스의 여행과 관광 활동. 고대 그리스 관광 경관 4. 고대 로마의 여행과 여행 1, 고대 로마 여행과 관광의 배경 2. 고대 로마의 여행과 관광 시설. 고대 로마의 여행과 여행 활동. 제 5 장 고대 로마의 관광 경관 유럽 중세의 여행과 관광 1, 서유럽 중세 여행과 관광의 배경 2. 서유럽 중세 관광교통과 관광시설 3. 서유럽 중세 여행과 관광 활동. 서유럽 중세 관광 경관 V. 서유럽 중세의 유명한 여행가와 관광 문헌 VI. 서유럽 중세 여행과 관광의 특징. 서유럽 중세 여행과 관광이 서유럽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 유럽의 다른 지역들의 여행과 여행 제 6 장 중세 아시아의 여행과 여행 1, 제국이 일어나기 전 서아시아 각국의 여행과 여행 2. 중세 사회 여행과 여행 배경 3. 중세 사회의 관광 교통과 관광 시설. 중세 사회의 여행과 관광 활동. 아시아의 다른 주요 봉건국가의 여행과 관광 제 7 장 공업혁명과 세계 근대 관광업의 부상 1, 17~ 19 세기 중엽 공업혁명이 끝나기 전 관광업 개요 2. 산업 혁명과 현대 관광의 부상에 미치는 영향. 토마스 쿡과 현대관광업의 탄생 8 장 세계 현대관광교통 1, 현대도로시스템 건설 2. 증기 엔진과 증기 기계 운송 3. 내연기관과 휘발유차, 디젤차 ⅳ. 자동차 발명가의 시대 5, 항공운송-비행기의 발명 9 장 세계 현대관광업과 숙박업의 흥기와 발전 1, 현대호텔의 흥기와 발전 2. 현대 상업 호텔의 출현. 다른 종류의 현대호텔과 호텔. 현대 신호텔과 고대 여관의 차이 제 10 장 세계 현대관광활동 1, 현대상무관광 2. 현대 휴일 여행. 현대 건강 여행. 현대관광관광 5, 현대문화관광 6, 현대관광활동의 특징장 XI 현대세계관광경관 1, 현대유명 건축경관 2, 현대유명 원림경관 3, 고대역사유적 개발 12 장 현대세계관광중개기구와 관광조직 1, 현대세계관광중개기구의 출현과 발전 2, 현대세계관광기구의 출현 13 장 현대세계여행가와 관광문학 1, 짜릿한 * * 엣킨슨과 유라시아 여행, 중앙아시아를 탐험하는 개척자, 곤차로프와 곤차로프의 글로벌 여행, 로버트 바이런과 내륙 아시아 횡단, 제 14 장, 현대 관광업 번영의 배경, 전후 세계 경제 성장, 전후 교통의 진보, 전후 세계 인구의 급속한 성장과 각국의 도시화, 전후 과학 전후 각국이 관광업을 발전시키는 태도와 조치. 전후 교육, 정보기술 발전 및 기타 요인의 역할 제 15 장 세계 현대관광교통 제 16 장 특수관광교통 제 16 장 세계 현대숙박교통.
중국 역사 문화와 관광의 관계에 대한 이해.
관광 소비 활동과 관광 관리 활동 모두 강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문화적 내포를 파헤쳐야 관광객을 유치하는 매력이 있다.
손상청이 지적한 바와 같이, "관광업은 일정 단계로 발전한 경제문화산업이며, 성숙한 단계로 발전한 문화경제산업이다." 이 말은 관광과 문화의 밀접한 관계를 철저히 천명하였다.
1. 여행은 시간 간 소비 활동의 문화적 본질로서 광범위하게 출현하는 것은 경제 발전의 결과이지만, 한 사람이 여행자가 될 수 있을지는 더욱 내면의 동력이 필요하다. 진나라 사상가 묵자가 말했듯이, "반드시 배불리 먹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한다. 옷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합니다. 평화롭게 지내고 행복을 찾다.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생존 수요가 충족된 후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인류는 반드시 더 높은 물질적 즐거움과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할 것이다.
그러나 관광 활동은 문화 중심의 결과이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경제 발전은 사회 진보를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지만, 사회 발전의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회 문화와 관념의 혁명이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범위 내 관광활동의 번영은 객관적인 조건상 글로벌 경제의 회복과 번영의 결과이며, 더욱 깊어진 것은 문화관념 변화의 결과이다. 2. 관광 대상의 문화적 내포는 그 기본 원인과 속성에 따라 관광자원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천연자원과 인문자원.
인문관광자원은 유형적인 유물이든 무형의 민족적 풍채와 사회 풍습이든 모두 문화 범주에 속한다. 각종 자연환경, 자연요소, 자연물질, 자연현상으로 구성된 자연경관은 인공개발을 통해서만 잠재적 관광자원에서 현실적인 관광자원으로 전환될 수 있다.
자연미라도 감상을 통해 구현하고 전파해야 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 활동이다. 따라서 자연 관광 자원도 문화적이다. 3. 관광매체의 문화적 특징 여행자는 정신적 향유를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문화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관광의 핵심 제품은 문화 상품이나 문화 함량이 높은 제품일 수밖에 없다. 관광경영자는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문화상품을 제공해야 교환이익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관광자원의 개발자는 관광자원 자체의 특징과 기능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이 추구하는 문화적 특징을 이해하고 각종 관광에 적응하는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관광의 문화적 특성도 각 관광부문의 경영에 스며들고 있다. 예를 들면 현대관광호텔은 단순한 식사장소가 아니라 숙박, 사교, 오락, 심미 등의 기능을 갖춘 종합적인 장소다. 따라서 훌륭한 호텔은 음식, 객실, 오락 등의 문화적 품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서비스 직원의 문화적 자질을 키우고 향상시키며, 정서적이고 개인화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역사문화가 관광에서 작용하는 마보는' 현대관광문화학' 에서 "문화요소가 현대관광활동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고, 문화는 여행자의 출발점이자 귀착점이며, 관광경관의 흡인력의 원천이며, 관광의 영혼이다" 고 지적했다.
1 1 우리는 관광문화를 연구하는데, 관광문화의 개념, 사례, 현상, 문제뿐만 아니라 관광문화체계와 관광문화의 다원적 구조도 구축해야 한다. 그래야만 관광문화가 관광업과 사회 발전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 관광문화는 관광과 문화의 단순한 추가도 아니고, 각종 문화의 잡동사니도 아니다. 그것은 전통문화와 관광과학의 결합으로 생긴 새로운 문화형태이며, 완전한 문화체계이다.
관광 문화의 경우, 다른 문화는 모두' 원자재' 이다. 관광활동에서 여행자의 머릿속에 있는 관념, 심리적 특징, 사고방식 등 문화적 요소가 목적지의 이질적 문화적 요인과 충돌하고 결합해 새로운 문화형태를 형성하고 있다.
중국에는 어떤 역사 문화 관광 명소가 있습니까? 중국의 10 대 관광지 중 하나는 만리장성으로 기원전 5 세기 춘추전국시대에 세워졌다. 기원전 3 세기에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30 만 대군을 파견하여 북으로 흉노를 쫓고, 원래의 만리장성을 세그먼트화하여 계속 건설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유지 보수 및 확장, 17 세기 중엽 전후로 2000 여 년 동안 건설되었다. 북경고궁, 일명 자금성, 베이징도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 사람들은 그것을 자금성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과거의 황궁을 뜻한다.
승덕 피서산장은 강희 42 년에 건립되어 마침내 건륭 55 년에 완공되어 87 년이 걸렸다. 건물, 대, 당, 각, 정, 사, 탑, 복도, 다리 120 여 곳,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명소 72 곳, 특히 강, 느릅나무 등이 있습니다. 정원에는 정원이 있고, 장면에는 경치가 있어, 한 폭의 그림을 구성한다. 안후이황산 황산은 안후이성 황산시 서북부의 아름다운 안남산지에 위치하고 있다. 그것은' 3 절절' 과' 4 절절' 으로 유명하다. 그 장관인 산봉우리, 정교한 바위, 변화무쌍한 구름, 기이한 소나무가 끝없는 신기한 아름다움을 이루고 있다.
황산은 1990 년에 세계유산 (문화와 자연) 명부에 등재되었다. 항주 서호서호는 중국의 유명한 관광지로' 인간 천당' 으로 불린다.
계림산수계림리강 풍경구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다운 카스트 산수 관광지로, 수천 년 동안 많은 문인 묵객들을 매료시켰다. 계림 이강 풍경구는 계림을 중심으로 북기흥안령로, 남에서 양삭까지 이강으로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계림, 계림, 계림, 계림, 계림, 계림, 계림)
계림의 산수는' 청산, 수수, 기동' 으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그중 한 강 (이강), 양동 (루피리암, 칠성암), 삼산 (독수봉, 부보, 겹색산) 이 가장 대표적이다. 기본적으로 계림산수의 정수다.
Xi' an 의 테라코타 전사와 말은 Qishan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들은 외형이 독특한 대형 건물들로 덮여 있다. 이것은 유명한 진시황 병마용 박물관입니다. 팔쑤저우 원림 쑤저우는 원림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강남원림 천하 1 위, 쑤저우 원림 강남 1 위" 라는 말이 있다.
장강 삼협은 구당협, 무협, 서릉협의 총칭이다. 일월담, 중국 10 대 명소 중 하나로 대만 중부 남투현 어치향수사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