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으로 가서 연석산을 오르고 바다를 보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돌산이 우뚝 솟아 해변에 우뚝 솟아 있다.
연석산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어서 각종 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가을바람이 소슬소슬 불어오니 해면 위의 거센 파도가 하늘에 사무친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질문: 이 시 (d) 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한다
A. 시인은 먼저 산도 풍경을 쓴 다음, 바다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감정을 표현했다.
B. 시인은 산도에 입각하여 먼 곳에서 먼저 보고, 가까운 곳에서 보고, 결국 자신의 감정을 토로한다.
C. 시인은 먼저 사실대로 쓰고, 다시 거짓으로 쓰고, 결국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D 먼저 바다의 광경을 파노라마로 드러낸 다음 섬의 경치를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를 묘사한 기초 위에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는 기세를 써서 너의 파란만장한 심정을 표현했다.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이 시는 겨울말 춘초에 쓰였는데, 작가는 북산 기슭에서 노를 젓다가 양안의 봄빛을 보았다. 먼저 겹친 청산, 구불한 오솔길, 출렁이는 푸른 파도, 가벼운 배를 써라. 썰물의 제방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휘젓지 않았다' 는 장강 하류 시인의 장려함과 영웅적 기개를 묘사했다. "..." 오늘 밤 태양의 바다를 보자, 구년은 청천에 녹는다 "는 유명한 문장으로, 겨울과 봄의 낮과 밤이 바뀌는 과정의 정경과 기쁨을 묘사하며, 마지막 한 마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기러기의 고향에 대한 작가의 동경, 봄빛과 향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북보산 하박' 은 당대리 편집장의' 국수집' 에서 처음 발견됐다. 당인 윤곤이 하능영화집에 뽑혔을 때,' 강남이' 라는 제목으로 여러 가지 잡문이 있었다.' 남만 참신함, 동등 초일' 이라는 다양한 잡문이 있었다. 갯벌 양쪽에는 바람이 돛을 달고 있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날씨를 관찰한 적이 없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 " 이 글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 취재하여 오랫동안 읽었다.
왕만, 낙양인, 평생 동안' 사이를 뛰어다녔다'. 북고산' 은 장쑤 () 성 진강시 북부, 삼면강 () 에 있다. 위에서 인용한' 강남이' 의 처음 두 문장은' 남만 참신함, 동등 초반' 이다 그것의' 동행' 은 진강을 거쳐 장강 남쪽으로 가야 한다. 시인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 돛을 올릴 때, 조수평안이 넓고, 밤귀기러기가 되어 그의 마음속의 감개감을 불러일으켜 천고의 명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대구로 시작하는데, 아름답고 초탈적이다. "객도" 는 작가가 갈 길을 가리킨다. 청산은' 북고산' 을 가리킨다. 배를 타고 작가는 눈앞의' 녹수' 로,' 청산' 으로,' 청산' 밖으로 먼' 객로' 로 향하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방문도" 를 쓴 후 "행선" 을 썼다. 강남과 신지 고리에서 그의 떠돌아다니는 정서는 글자 사이에 이미 드러나 대련의 끝에 있는' 향서' 와' 귀기러기' 를 생각하고 있다.
2 련의'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졌다' 와' 넓다' 는 것은' 갯벌' 의 결과이다. 봄바람이 세차게 불고, 강의 수면이 광활하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강물이 해안과 같은 것 같아 선상 인원의 시야를 넓혔다. 이 말은 매우 성대하게 쓰여졌는데, 다음 "바람이 없으면 나의 외로운 돛을 휘저어라" 는 말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졌다. "매달려" 는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쭉 매달려 있는 것이다. 시인은' 순항' 대신' 풍정' 을 사용하는데, 이는' 순항' 만으로는' 항행' 을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바람은 매우 평온하지만 바람이 세서 돛이 둥글게 부풀었다. 순풍과 미풍이 부는 상황에서만 돛이 "매달릴" 수 있다. "양수" 단어는 "순" 과 "and" 를 모두 포함합니다. 이 말은 쓸쓸하고 조용하지만 꽤 형상적이다. 하지만 그뿐 아니라, 왕부지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시의 묘미는 "작은 경경으로 대경의 신" (강재시화) 에 있다. 구불구불한 강을 항해하면 항상 모퉁이를 돌아야 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작은 장면은 보기 드물다. 삼협에서 항행하면,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해도 줄기차게 솟아오르는데, 이런 작은 장면은 보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의 묘미는' 바람이 불지 않고 외로운 돛을 휘젓는다' 는 작은 장면을 통해 엽평초 개방, 직류, 평온 등 큰 장면도 보여줬다는 점이다.
3 부를 보면 작가가 연말에 출항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파도가 없이 평평하고 순순하지만 맹렬하지 않다. 가까이서 보면 강물은 녹색이고, 멀리서 보면 양안이 넓다. 이것은 분명히 수수께끼 같은 밤이며, 곳곳에서 봄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혼자서 돛을 올리고 천천히 걸었더니, 이미 밤의 끝에 이르렀다고 느꼈다. 이 삼중은 강에서 노를 젓는 표현이다. 곧 동이 트려고 한다.
이 대련은 줄곧 유명하다. 윤쿤은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고 시인했다. 장 () 은' 정무청' 이라는 제목을 썼고, 매번 자신의 능력을 보여 모범이 되었다. 명대에 후응린이' 시품' 을 쓴 적이 있다. 내편에서는' 바다와 일' 의 결합이' 풍경을 묘사하고 천고의 기이한' 이라고 말한다. 밤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을 때,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매일매일' 과' 춘입구년' 은 모두 시계열의 교대를 나타내며 이렇게 서두르고 있다. 이것은 어떻게' 객로' 에 있는 시인들이 집을 그리워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두 문장도 매우 쿵푸가 있다. 저자는 제련의 관점에서' 태양' 과' 봄' 을 새로운 아름다운 것의 상징으로, 주체의 위치를 지칭함으로써 그것들을 강조하고' 생',' 예' 등의 단어로 의인화하여 인간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한다. 묘묘함은 저자가 이치에 맞지 않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자연적인 이치적 흥미가 있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쫓아낼 것이다. 강춘, 강 풍경의' 봄' 이 옛 해에 침입하여 한겨울을 쫓아낼 것이다. 장면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보편적인 진리를 보여 주며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상향적인 예술적 영감을 준다.
바닷물이 오르고 봄이 싹트고 시인은 작은 배를 푸른 물 위에 올려놓고 청산밖 객길로 계속 향했다. 이때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떼가 맑은 하늘을 가로질러 가고 있다. 기러기가 낙양을 건너다! 시인에게' 거위 한 마리의 발이 책 한 권을 선물한다' 는 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기러기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자: 기러기들, 당신들이 낙양 상공을 날아갈 때, 나를 대신해서 너희 가족에게 안부를 전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두 문장은 고리가 맞물려 문장 전체가 은은한 향수로 뒤덮여 있다.
객관식 질문: 1. 이 시 문장의 부적절한 해석은 (d) 이다.
A'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라는 단어는' 정박장' 을 의미한다. 북고산은 진강 북부에 있고, 삼면은 강을 마주하고 있다.
B.' 객도' 는' 여행' 을 의미한다. 첫 번째 문장은 작가가 가야 할 길을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은 배를 타고 오는 상황을 설명한다.
C. "조수 수준" 은 조수가 상승하고 수위가 해안과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람 긍정적" 은 바람이 부드럽고 강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 기러기 행락, 둥지낙양' 은 내가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로부터 경을 얻어 내 고향 낙양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전당호 봄놀이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의 산책.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물 밑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여기는 낮게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유람하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객관식 질문: 이 시의 실수는 (d)
이것은 칠언율시입니다. 그는 방금 봄옷을 입은 서호의 경치를 묘사하여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시인은 서너 문장에서' 변론' 과' 쪼아' 라는 두 동작을 잡았다. 한 폭의 초기 꾀꼬리가 나무를 다투고, 새 제비가 진흙을 쪼는 동적 화면이 그려졌다.
저자가 본 것은 꽃이 만발하고 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광경이었고, 얕은 잔디밭, 푸른 풀이 깔려 있어 마침 말굽을 침수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D 의 끝에서 시인은 나무가 그늘진 백사제방에 도착했는데, 이곳의 경치는 너무 아름다워서 오래도록 떠나지 못하게 하고,' 가장 좋아한다' 는 감탄을 참을 수 없었다.
천진사추사
덩굴이 시든 늙은 나무는 황혼에 둥지로 돌아오는 까마귀를 서식하고 있다.
다리 옆의 흐르는 물이 몇 가구의 집을 비춘다.
황량한 옛 길에서 외로운 마른 말 한 마리가 쓸쓸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다가왔다.
석양은 이미 서쪽으로 지고,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는 아직 하늘 끝에 있다. 연장: 지금은 고도로 들어가는 셋째 날입니다.
길을 돌이켜보면 구불구불한 발자국이 모래바람에 묻혔다. 눈을 들어 바라보면 하늘과 연결된 긴 먼지가 이미 지친 내 마음을 깨뜨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오에도 태양은 여전히 화로처럼 악랄하게 지면을 향해 작열하는 빛을 뿜어냈다. 그때 대지는 불 같고 끓는 불길이 타오르며 나를 삼키려 했다. 지금, 그녀는 똑똑하고, 착하고, 부드럽고, 심지어 약간 귀엽다. 그녀의 가벼운 발걸음은 잠자리처럼 춤을 춘다. 한 가닥의 붉은 빛이 멀지 않은 언덕 위에 뿌려져, 따뜻한 손이 그들을 살살 쓰다듬으며 한낮의 뜨거운 태양에 화상을 입은 상처를 쓰다듬고 있다.
이것은 내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고향의 석양이 아닌가? 지난날의 훈훈한 장면이 또 떠올랐다. 우리 오두막은 개울가에 자리잡고 있고 앞에는 작은 돌다리가 있었다. 나는 매일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들으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그 노래와 돌다리 사이의 속삭임을 마음으로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장 행복한 순간은 오빠들과 언니들과 함께 석양을 보러 가는 것이다. 그녀가 기쁨으로 산 뒤에서 살며시 미끄러지는 것을 보고, 먼 하늘은 여전히 은은한 여휘를 반짝이고, 마침내 그녀가 떠나는 것을 보고 금빛 축복을 남겼다 ...
하지만 무정한 전쟁은 나의 행복한 생활을 산산조각 냈다. 1 년 동안, 나는 집에서 가장 총애하는 막내아들에서 노숙자로 변했다. 나는 도피할 수밖에 없다. 나와 함께 있는 것은 이 날씬한 말뿐이다.
그 후로 내 눈의 석양은 마른 나뭇가지, 까마귀의 못생긴 늙은 나무에 매달려 내 마음이 시큰시큰시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것이 꿈 같다! 말이 울어서야 나는 정신을 차리고 석양이 빨갛지만 정교한 옥판으로 변한 것을 발견했다. 땅에 남아 있는 그 부분은 마치 아름다운 입술판처럼 하늘가의 거대한 피리를 불고 있지만, 처량한 서풍악장을 연주한다.
아아, 지평선을 바라보며 지평선을 바라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