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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저우 석패마을의 인재와 교육.

인재가 자라다

석패촌은 남송함춘 9 년 (1273) 동씨가 처음 정착해 점차 마을이 되면서 지금까지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초가 되면 이곳은 이미 광저우 동교의 인구가 많은 대형 자연촌이 되었다. 석패촌은 역사가 유구하고 인문이 풍부하다. 당시 마을에는 서원 열 곳과 서당이 있었는데, 서당의 고대 유적은 지금까지도 볼 수 있었다. 숭문은 교육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명대 융경 4 년 (1750) 과 같이 진사 셰롱교가 있습니다. 청대 (함풍년) 에는 배심원여로 (동치년), 무술가 동봉창, 학자는 대공, 동상원이 있다. 민국 시대에는 일부 대학들이 잇달아 석패지로 이주하여 석패의 문화적 분위기를 더했다. 중산대는 마을 사람들을 위해 야간 학교와 문맹 퇴치반을 열었는데, 당시 석패의 인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시기 당시 반봉건, 반제국주의의 혁명사조의 영향으로 석패에는 혁명가와 엘리트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다. 예를 들면 동맹회의 백룡에 참가하고 혁명당원 황흥을 따라' 황화강전' (1879 ~/Kloc-) 에 참가했다. 뒤늦게 (1892 ~ 1938), 손중산의 의료시종을 맡았고, 손중산이 위독할 때 직접 의료에 참여하고, 손중산이 사망한 후 봉천대전에서 스승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풀 (1870 ~ 1960) 은 손중산의 동창으로 당시 황제에게 상을 받았다. 건국 후 전국 노동모범, 철도부 과학기술연구소 소장 겸 총엔지니어가 늦게 유원 (1925 ~), 당원 중 우수 * * 프로듀서 지덕주 () 가 있다 ...

석패촌에는 독립, 정의, 존엄성을 지키는 전통이 있다. 예를 들어 184 1 년 5 월, 석표 마을 사람들은 근대사에서 유명한 광저우 삼원리 항영 전투에 참가했다. 또 국민혁명군이 진형명 반란을 타도하고 광저우 상단 반란의 공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손중산은 친필로' 국살적' 이라는 현판을 쓰고 비석 (이 편패문혁은 이미 분실되었고, 현존품은 모조품) 에 사람을 보냈다.

개혁개방 이후 석표 인재의 성장은 다양화되어 각 업종의 인재들이 눈에 띄었다. 예를 들어, 경영 관리 인재 chi debian, pan Shuxun; 공안인재 남못이' 전국 우수 인민경찰'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야채 전문가" 첸 여성, 케이지 어류 양식은 풀 Guangsheng 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펜싱 명장 동 등 국가체위가' 국제급 선수' 라는 칭호를 수여받은 스포츠 인재가 있다. 농민으로부터 온 서예가, 화가, 지방지 편찬 등 문화인재 (예: 지광환, 동) 도 있다 ...

도시화 과정에서 사람들은 아르바이트, 청부 경영, 개인경제, 전제 등 다양한 선택과 압력에 직면해 있다. 그리고 석패는 광저우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잡았고, 중국 남부에서 가장 큰 컴퓨터 시장, 고급 호텔, 쇼핑몰, 오피스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는 5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전국 각지에서 왔고, 의사, 작가, 뮤지션이 있습니다. 사무직에서 많은 아르바이트꾼과 여공까지, 이것은 온 마을 인구의 5 배이다. 그리고 유동성이 강하다. 전형적인 신흥시장은 석패인의 인간관계와 성공의 기회를 준다. 도시화 과정에서 석패인의 생산생활방식의 빠른 변화는 생계와 경쟁의 압력을 가져왔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인재 성장에 매우 유리한 조건과 환경이 되었다. 예를 들어, 지난 수십 년 동안 마을의 중장년층 여성들은 외부와 접촉하는 일이 거의 없었고, 현지의' 백화' (광둥어) 만 할 뿐 표준어를 전혀 알아듣지 못했다. 하지만 10 여 년 동안 임대주택 운영과 외국인과의 교류의 필요성 때문에 이들 여성들은 대부분 유창한 표준어를 할 수 있었다. 과거에는, 몇몇 중 년 여자는 드물게 마을 입에서 나왔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그룹으로 전국을 여행 하 고 그들의 지식을 성장 한다. 이것은 정말 사회와 현실의 필요이며, 얼마나 많은 학교를 운영하는 것보다 효과가 있다.

교육의 발전

석표 역사상 교육 상황이 비교적 좋다. 일찍이 청건륭 46 년 (178 1) 에 여산서원 [이 서원은 광서 27 년 (190 1) 에서 여산으로 이름을 바꿨다 당시 여산서원은 석표, 헤드헌터 등 13 개 인근 향진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고학부였다. 서원도 사람들이 강의와 학술 토론을 하는 곳이다. 청함풍은 4 년 (1854), 동택서원 (중산대로 시메신항성 생물약공장) 이 문을 열었다. 당시 서원은 석표, 탕빌딩, 원촌 3 곳이 연합하여 무술을 연마하는 장소로 삼았다.

청말이 되자 서당의 출현이 서원 사회학을 점차 대체하였다. 석패는 일찍이' 이학교',' 용승이학',' 보량도서관' 등 여러 서당을 창립했다. 현재, 이 서당의 유적지는 석패촌에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당시 청정부는 서당 교사가 수재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고 규정했고, 마을의 수재 동상원, 지연 대공은 모두 마을에서 서당 교사를 맡고 있었다. 이 서당들은 대부분 사당 회관 등과 같은 공방을 교실로 사용한다. 보통 1 의 선생님, 1 의 교실만 있습니다. 세 가지 부류의 아이들이 있지만 대부분 같은 방에서 수업을 하는데, 선생님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신다. 초급반은 계몽교육에 속하며, 문과 교재는 3, 돈, Xi 자이다. 중급반 교재는' 천가시',' 추수헌 편지',' 성어 시험' 이다. 고급반의 교재는 사서, 오경, 고문 등이다. 산수는 주산, 입산, 비즈니스 용법 등이다.

민국 초년, 시골 교육은 여전히 사립을 위주로 하다가 점차 사립을 대신하는 학교를 설립하였다. 촌지' 에 따르면 민국 17 년 (1928), 석패는 수재 동상원 등이 민영지성초등학교, 교사 56 명, 1 학년 1 반, 3 학년 1 반, 5 학년 1 반, 학생 약/KLOC 를 개최했다 교육 내용은 주로 언어, 산수, 수양, 수공예, 그림, 노래, 체조 등이다. 이것은 석패가 가장 오래된 초등학교, 석패초등학교의 전신이다. 또 판유 4 구 7 호 초등학교는 민국 7 년 (19 18) 에 세워졌다고 한다. 1920 은 지성초등학교로, 1933 은 석표 센터 초등학교로 이름을 바꿨다. 석패센터 초등학교는 1950 에서 마을사무소에서 사무로, 광저우시 제 33 초등학교로 이름을 바꿨다. 1952 년 석패구 제도의 취소와 백운구 제도의 설립으로 석표 제 33 초등학교는 백운구 공농자제 제 1 학교로 불린다. 학교 부지는 원래 니앙 망당, 중리당, 양호 동시 공묘에 흩어져 있었다. 이후 학교 부지가 안정되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석표 초등학교가 증축되면서 학생 수가 늘고 초기 중등반을 개설했지만 전반적으로 80 년대 이전의 교육은 기본적으로 침체된 상태였다.

성인 교육 방면에서 민국시대 석패는 줄곧 중산대학의 지도하에 진행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문맹 퇴치 운동' 과' 문화교육 대약진' 을 전개하여 마을 사람들의 문맹 퇴치를 도왔다.

1980 년대 이후, 석패인은 도시화 과정에서 도시로 진입하여 시야를 넓히고, 일련의 새로운 것, 새로운 생활, 새로운 압력에 직면했으며, 게다가 국가가 교육을 중시하는 정책까지 더해져 마을 사람들이 교육을 중시하는 사상을 세우게 되었다. 마을 지도자의 지지와 마을 사람들이 교육을 중시한다는 이념 아래 석표 초등학교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규모와 교육 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현대화되어 시급학교다. 이 밖에 초등학교 외에 유치원 교육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2000 년에는 촌이 운영하는 석패촌 유치원 외에 사립유치원 4 곳이 더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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