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답:
중국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이 점점 다양해지고 성숙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은 거래 대상에 따라 크게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기관 B2B, 비즈니스 기관 대 소비자 B2C, 비즈니스 기관 대 정부 부문 B2G, 소비자 대 정부 부문 C2G, 소비자 대 소비자 C2C. 이미 B-B-B-C 와 같은 비교적 참신한 패턴이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대규모로 발전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B2G 와 C2G 는 정부 전자상거래 활동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주로 정부 구매, 온라인 통관, 세금 신고 등을 포함한다. , 그리고 전체 전자 상거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은 B2C, C2C, B2B 의 전자상거래 모델입니다.
B2C 모델은 중국 최초의 전자상거래 모델로 8848 온라인 쇼핑몰의 정식 운영으로 표기되어 있다. 현재 B2C 모델은 주로 당당, 탁열 등의 회사에서 채택하고 있다. B2C 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쇼핑 환경인 온라인 상점,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과 지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 모델은 고객과 기업에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B2C 전자상거래의 지불 방식은 착불 및 온라인 지불이 결합된 것으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물류 아웃소싱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소비 습관의 변화와 우수 기업의 시범 효과가 추진됨에 따라 인터넷 쇼핑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상업 모델은 국내에서 이미 기본적으로 성숙해졌다.
C2C 모드의 출현은 1998 에 이베를 설립하는 것을 표지로 한다. 현재, C2C 모델은 주로 이베이 타오바오 등의 회사에서 채택된다. C2C 전자 상거래 모델은 개인에 대한 개인 온라인 거래 행위이다. 현재 C2C 전기업체들이 취하고 있는 운영 모델은 매매 양측을 위한 경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거래비를 비례적으로 받거나, 개인이 위에 가게를 열고 회원별로 요금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네티즌은 이미 6543 억 8000 만 명을 넘어 시장 규모가 크지만, 일부 조건 제약으로 인해 우리나라 C2C 전자상거래는 여전히 융자 소화 자금 수집 사용자 단계에 있어 성숙한 수익 모델을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 소매업체의 세 가지 기본 요소는 정보 흐름, 물류 및 자금 흐름입니다. C2C 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으며, 현재 진정한 어려움은 거래 신용과 위험 통제에 있다. 올해 중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알리페이와 안푸통 등 결제 수단과 보상 시스템을 내놓아 이런 구매 신뢰 위기를 크게 개선했다. 그러나 C2C 시장이 이러한 제약을 완전히 돌파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다.
B2C 와 C2C 에 비해 B2B 는 현재 국내 최고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이어야 한다. 현재 알리바바 혜총 등의 회사는 주로 B2B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B2B 모델은 주로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대량의 기업과 상가를 모아 장사하는 큰 정보의 바다를 형성하는 것이다. 구매자와 판매자는 플랫폼에서 거래 대상을 선택하고 온라인 전자 지불을 통해 거래를 완료합니다. 기업 간 전자 상거래는 전자 상거래의 세 가지 모델 중 가장 주목받고 토론할 만한 모델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발전 잠재력을 가장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2( 1) A:
첫째, 거시적 환경
매크로 환경 분석은 두 가지 수준의 의미를 포함합니다.
첫 번째는 전체 전자 상거래 산업의 환경입니다. 전자상거래 기업이 직면한 국내외 경제 환경, 정부의 발전 전략과 규제 정책, 국내 통신과 네트워크 인프라,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지불 및 물류 배송 등을 말한다. 국제 국내 경제 형세는 시장 수요를 통해 전자 상거래 기업의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정부의 발전 전략과 규제 정책은 어떤 업종도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컴퓨터, 전화 및 네트워크를 포함한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보급은 전자 상거래 발전의 물질적 기반이며, 한 나라의 전자 상거래 발전과 전자 상거래 기업의 가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지불 물류 배송체계의 보완은 전자상거래의 세 가지 직접적인 영향 요인에 대한 분석이다. 추세상으로 볼 때, 전자 상거래는 미래 사회 발전의 주제이지만, 어떤 발전도 우여곡절이 있고, 전자 상거래도 예외는 아니다. 예견할 수 있듯이, 전자 상거래의 발전은 우여곡절의 상승 추세이다. 일정 기간 네트워크 환경의 악화는 전자 상거래 분야의 자금 진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발전 전망이 큰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자금 선호도가 없어 혁신과 리더십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발전의 초급 단계에 있는 기업들도 자금 부족으로 소멸될 것이다. 기타 예측할 수 없는 상황. 거시환경의 두 번째 의미는 전자 상거래와 관련된 특정 업종의 운영 환경을 가리킨다. 사업 계획서마다 업종이 다르며 업종마다 거시경제 상황, 경제에서의 업종 지위, 업계 내 경쟁 상황, 업계 규제 및 외부 지원 정도, 업계 내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경영 환경이 있다. 사회경제 발전의 여러 단계에서 같은 업종의 이러한 요소들은 업계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주도적 요인과 부차적인 요소, 적극적 요소, 부정적 요소가 서로 전환될 수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평가할 때는 먼저 위의 두 가지 측면을 기준으로 거시적 환경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둘째, 경쟁 우위
경쟁 우위는 창의적 투자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첫 번째 요인이다. 우리는 먼저 창의성이 무엇을 하는지, 핵심 문제는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가 그것이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하는 근본적인 목적도 이 두 가지 측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무엇을 하고, 어떻게 이윤을 낼 것인가에 대한 문제는 사실 이런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의 문제이다. 아이디어를 평가해야 할 때, 우선 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무엇을 하고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2. 누구를 위해?
이익 포인트는 어디에 있으며 이익을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혁신 우위, 편리성, 장벽 우위, 차별화 요소 및 확장 우위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이러한 경쟁 우위를 조사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창의적인 경쟁 우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평가 결과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조사 중점은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우리는 각 요소에 대해서만 평가와 조사의 내용을 지적한다. 혁신 우세 전자상업계의 발전 속도가 놀랍고 창의력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제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아이디어의 상업적 가치는 완전히 다르다. 아이디어의 혁신을 평가할 때 유사한 사이트가 이미 존재하는지 여부, 유사한 사이트가 존재하는 시기, 업계가 전자 상거래를 사용하는지 여부를 고려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이 아이디어가 혁신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유사한 사이트가 나타날 수 있는 시간을 분석한 다음 이 혁신의 가치를 분석합니다.
어느 정도까지, 혁신은 이런 사상의 최전선을 대표한다.
편리이점
인터넷의 특징 중 하나는 전통적인 방식에 비해 시간과 정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편리한 생각, 비록 그것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실현될 수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더 쉽고, 더 저렴하며,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이런 특징을 갖추지 않으면 편리성에 의해 결정되는 이런 경쟁 우위는 없을 것이다. 유일성 우세의 개념적 고유성은 이런 사고방식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고유성을 가리킨다. 즉, 일반인은 인터넷에서만 이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거나 인터넷에서만 이런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서비스나 정보는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주목할 만하게도, 독창성의 장점은 때로는 혁신과 일치하기도 하고, 한 사이트의 혁신은 때로는 독특할 때도 있지만, 혁신이 사라지면서 이런 독특함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이 혁신성과 일치하지 않을 때, 즉, 이러한 독창성은 혁신성에 의해 가져온 것이 아니며, 혁신이 사라지면 독창성이 사라지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게다가, 유일성의 존재는 때때로 업계 내 어떤 독점의 개념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전기, 통신 등 전문적인 성격을 지닌 업종은 전문적인 성격 때문에 독보적이다. 일반적으로, 이 원인으로 인한 유일성은 어느 정도 우세하다. 장벽 전자 상거래의 장점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종사하는 것이다. 그것의 기술 장벽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이념에 따라 장벽이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직업 훈련에 종사하는 아이디어는 창업자들이 풍부한 직업 훈련 경험과 광범위한 고객 출처를 가지고 있어 자원 장벽을 형성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보석을 파는 생각, 창업자는 보석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고, 완전한 생산 판매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히 이 두 방면에서 장벽을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내놓은 창의적인 방안은 일반적으로 장애물이 없다. 확장 우세 한 사업 계획서가 확장 우세를 가지고 있는지 평가하는 것은 그 사업이 더 많은 방면으로 확장될 수 있는지를 보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유명 전자 상거래 사이트는 수천 가지 및 수만 가지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객에게 단순하고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폭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의 제품은 책 외에도 소프트웨어, 전자 제품, 경매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확장성은 많은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위의 다섯 가지 방면의 종합 평가를 통해 이런 사고의 경쟁 우위를 판단하다.
셋째, 관리팀
관리팀은 프로젝트 투자 가치 고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이러한 경쟁 우위를 지닌 상업적 아이디어는 자질과 능력이 낮은 문외한에게 맡기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반대로, 불완전한 아이디어가 상당한 관리, 조직 조정 능력, 심지어 관련 전문 지식을 가진 경험 많은 팀에 의해 운영된다면, 이 프로젝트는 절반의 성공 기회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프로젝트의 투자 가치를 평가할 때 프로젝트 제출자의 자질과 능력이 사업 계획서 자체보다 훨씬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창업자 이전에 창업 경험이 있었는지, 성공 여부, 성공 또는 실패의 원인은 무엇일까? 이전의 실패가 새로운 창업회사에 영향을 미칩니까? 만약 그가 성공한 창업자라면, 그가 이 프로젝트에 투입했는지, 투입과 과거에 번 돈의 비율이 얼마인지에 따라, 이 성공한 창업자가 얼마나 많은 위험을 무릅쓰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관리자의 자질에 대한 분석은 주로 정성 분석 판단을 위주로 관리자의 배경과 안정성, 그리고 과거의 실적 기록을 고찰한다. 관리자가 역경 속에서 문제를 처리하는 능력은 특히 중시된다. 관리팀이 풍부한 프로젝트에 관련된 업계 및 전자 상거래 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우리 고찰의 중점이다.
회사의 미래 발전에 대한 명확한 발전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관리자를 평가하는 중요한 내용이다. 평가자는 창조인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상황과 발전 목표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직관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이러한 목표의 합리성과 현실성을 판단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분석은 관리팀의 종합적인 능력을 반영할 수 있다. 관리팀에 어떤 인재가 있는지, 관리, 마케팅, 기업 운영 관련 인재가 있는지 분석해야 한다. 전통적인 업계를 기반으로 개발된 전자상거래 크리에이티브 방안이라면 이 전통 기업의 배경 이점과 기존 채널을 통해 존재하는 어떤 장점을 전자상거래 채널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도 분석해야 한다. 또한 특정 프로젝트를 조사할 때 각 팀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평가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ASP 프로그램을 하려면 CTO 를 담당할 수 있는 관리 팀이 있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이때 CTO 가 CEO 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사이트와 같은 전문 제품이라면 의학적 배경을 가진 사람이 CEO 를 하면 팀에 많은 색을 입힐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관리명언)
넷째, 구현 전략
프로젝트가 성공하려면 좋은 계획과 좋은 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좋은 시행 전략도 있어야 한다. 좋은 마케팅 전략, 관리 전략 및 모델, 완벽한 금융 시스템 및 과학 조직입니다. 해당 마케팅 전략, 개발 전략, 관리 아키텍처, 전략 및 모델, 재무 계획의 합리성 및 유연성을 평가합니다. 많은 프로젝트가 있어 인재 방면에 눈에 띄는 곳은 없지만, 최고의 컨설팅 회사를 채용해 관리 전략, 마케팅 전략 등을 마련했다. 이러한 프로젝트가 전략 실행에 유리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동사 (verb 의 약자) 경제
경제성은 프로젝트의 경제 규모, 투입생산비, 주기 등을 말한다. 전통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것도 기존 경제 규모를 고려해야 한다. 기업의 기존 경제 규모는 기업 전자 상거래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기존의 브랜드와 시장 점유율은 전자상들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 규모는 지속적인 발전의 잠재력을 결정한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높은 투자, 낮은 수익률 또는 마이너스 이윤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전자상거래가 가장 발달한 미국에서도 진정한 수익을 내는 전자상거래 업체는 많지 않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예상 이익 주기를 조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게다가, 기업을 구성하는 수입원이 다양한지 여부도 평가의 요점이다. 수입원의 다양성은 기대이익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한편으로는 수입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예상 수입이 각종 투입을 보완할 수 있는지, 위험요인이 큰 수입을 배제할 수 있는지, 비교적 안정적인 수입과 투입의 비율을 분석하는 것도 경제를 측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위의 다섯 가지 요소는 기본적으로 전자 상거래 크리에이티브 가치 평가의 주요 내용을 다룹니다. 특정 프로젝트를 평가할 때는 두 가지 오해를 피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다섯 가지 방면의 각자의 가중치를 확정해야 한다. 사실, 5 가지 요소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고정된 공식이 없으며, 1 차 및 2 차 위치는 프로젝트의 특성이나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따라 서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오해는 다섯 줄 사이의 내적 관계를 무시하는 것이다. 평가의 다섯 가지 측면은 결코 서로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의 평가는 각 부분의 평가 합계가 아니라 다양한 요소의 종합 고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위의 평가 방법은 고정불변이 아니며, 평가는 환경과 업계 조건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평가 방법을 제때에 조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