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 없는 인민 교사로서, 늘 교안을 편성해야 한다. 교안을 통해 교수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하고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6 개의 유치원 대반 언어 활동 교안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언어 활동 수업 중 1 활동의 디자인 배경.
요즘 어린이들은 개미가 왜 줄을 서는지, 꿀벌이 왜 계속 춤을 추는지, 새가 어떻게 엄마를 찾았는지 궁금해서 이런 교육 활동을 설계했다.
활동 목표
1, 일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2. 아이들이 동물의 세계 신비를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관찰력과 상상력을 높인다.
3.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언어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하세요.
자녀가 대담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5.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에서 공부하고 인생을 깨닫도록 지도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강의 우선 순위: 일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아이들이 동물의 세계 신비를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관찰력과 상상력을 높인다.
준비할 활동
1, 동물 전달 정보 사진.
꿀벌, 개미, 반딧불 및 기타 동물 머리 장식; 초원 배경도.
3, 녹음기, 색필, 화지.
활동 프로세스:
I. 수입 활동
질문: "방금 우리는 어떻게 예의 바른 정보를 게스트 선생님께 전달했습니까? 작은 동물들이 어떻게 정보를 교환하고 전달하는지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둘째, 인식 활동
1. 녹음 (새소리) 을 틀어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소개한다.
2. 벌 개미 반딧불 등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모방한다.
3. 동물에게 인간과 마찬가지로, 모두 자신의 독특한 정보 전달 방식을 알려 준다.
셋째, 토의를 교환한다
교사는 유아들에게 그들이 알고 있는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 전달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했다.
넷째, 게임 활동: 친구 찾기
음악과 함께 놀던 작은 동물에게 메시지를 보내 동반자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동사 (verb 의 약자) 확장 활동: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그린다.
반성을 가르치다
이번 언어 교육 활동에서 나는 전통적인 교수법을 바꾸어 생동감 있고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활동을 진행하게 했다. 나는 정교한 배경 사진과 동물 카드를 준비하여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자극했다. 지도, 토론, 교사-학생 상호 작용, 아이와의 동등한 교류를 통해 기본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달성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아이의 주체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계발과 지도를 기초로 격려, 감상, 찬성하는 언어로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고무하고,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게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아이의 주체성을 드러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고 심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물론 행사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시간이 부족할까 봐 질문할 때 관객을 대면할 수 없어 더 많은 아이들이 동물을 알고 좋아하는 방식을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유치원 대규모 언어 활동 수업 계획 2 부 활동 목표:
1. 일관성 있고 완전하며 이야기가 풍부한 언어로 사진 내용을 말할 수 있습니다.
2. 사진의 다양성을 느껴보세요.
3. 사람들과 교류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선생님이 준비한 사진: 데모 사진, 유아가 유치원 행사에서 찍은 사진, 유아체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진 3 장: 지혜나무 스틸사진, 가족사진, 류시앙 경기 사진.
2. 아이는 자신의 사진 2 ~ 3 장을 준비한다. 수업 전에 학부모와 아이 교류를 하고 사진 내용을 회상해 주세요.
3. 아이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사진전을 마련하고, 말하고 싶은 아이를 위한 환경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를 다채로운 스토리텔링 과정에 몰입시켜 감염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4. 스스로 사진첩을 하나 만들어요.
물리적 디스플레이 장비.
활동 프로세스:
(1) 시나리오를 만들고, 유아 관람 사진을 조직하고, 서로 사진을 교환한다.
1. 참관을 요구하다: "참관할 때 어떤 사진이 당신의 사진인지 알아보고, 당신의 좋은 친구에게 누가 당신의 사진에 있는지 알려 주세요." 어디서 찍었어요? 그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
2. 유아가 참관할 때, 동반자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교사는 유아대화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개별 유아에게 적절한 지도를 준다.
(2) 선생님은 자신의 사진 이야기를 시연했다.
1, 선생님은 내 사진 이야기를 시범적으로 보여 주셨다.
선생님: "저와 아이가 태산을 여행할 때 찍은 사진입니다. 방학 동안 나와 나의 아이들은 태산에 갔는데, 그것은 매우 높은 산이었다. 우리는 계단을 올라갔고, 길을 따라 큰 나무와 녹색 잔디밭과 가지각색의 꽃을 보았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산 위의 석두, 어떤 것은 원숭이, 어떤 것은 호랑이, 어떤 것은 코끼리 같다. 정말 재미있어요! 우리는 오랫동안 기어가다가 마침내 산정상에 올랐다. 우리는 기쁘게 말했다.' 우리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고, 우리가 이겼다! ♫ ""
2. 질문은 아이들이 이야기의 요점과 이야기의 조직성과 완전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내 것. 이야기 속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
(2) "나와 아이는 언제 어디로 갔습니까? 클릭합니다
(3) "우리는 방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무슨 말씀이세요? 기분이 어때요? 클릭합니다
(3) 교사는 어린이들이 일관성 있고 완전한 언어로 다양한 사진을 말하고, 사진의 다양한 내용을 느끼며, 과감하게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영감을 주고 지도한다.
1, 혼자 자신의 사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선생님: "누가 자신의 사진 한 장을 골라서 사진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까?"
아이 1: "제가 외할머니 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가을이 오니 외할머니 집에서 땅콩을 많이 수확했다. 나와 아빠는 할머니를 도와 땅콩을 말리고, 할머니는 땅콩을 까서 나에게 먹으라고 하셨다. 나는 말했다:' 할머니, 내가 너를 깎아 줄게. 클릭합니다 까먹을 수 없을 때 이빨로 물자 아버지는 카메라로 내가 이빨로 땅콩을 물어뜯는 사진을 찍었다. ""
아이 2: "제 다섯 번째 생일인데, 엄마가 저를 어린 천사 스튜디오에 데리고 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나는 오트먼을 매우 좋아해서 어머니를 데리고 오트먼과 기념사진을 찍으러 갔다. 나는' 괴물 때리기' 를 외쳤고, 엄마는 나에게 생일 축하를 빌었다! 나중에 우리 엄마가 심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는데, 우리 엄마가 너무 보고 싶었는데. "
아이들은 앞을 다투어 자신의 사진 이야기를 한다. 진실하고 재미있고 온전하다.
2. 유치원행사 중소친구들이 찍은 사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선생님들은 봄놀이, 운동회, 육일단 체조 공연 등 유치원의 다양한 행사에서 아이들이 찍은 사진을 준비했다. 아이는 완전하고 일관성 있는 언어로 유쾌하게 이야기할 수 있고, 내용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아이의 기억 속에 깊은 인상을 받은 장면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경험 이전, 다른 사람의 사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1) 어린이 채널 지혜나무 프로그램 스틸사진.
(2) 가족사진.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면 즐겁고, 행복하고, 즐겁다! 가족사진 한 장을 기념으로 찍다 ...)
(3) 류시앙 경기 사진. (류시앙 오빠는 허들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그는 빨리 달리고, 날듯이 달리고, 세계 챔피언을 차지했다.)
4. 자신의 사진을 선택하고 동료와 교류하며 사진 이야기를 다시 공유합니다.
(4) 수업 사진첩을 정리, 제작, * * * 사진이야기 감상.
1, 아이에게 사진을 분류하도록 지도하다.
"모든 사진은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가지를 기억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모든 사진이 소중하니 잘 보관해야 한다. " 사진 촬영 장소에 따라 아이를 분류해 주세요.
2. 반 앨범을 만들고 행사의 즐거움을 나누세요.
이 사진들은 한데 모아 표지를 더하면 앨범이 된다. 이것은 우리 반 앨범이다. 우리는 안에 더 많은 사진을 보관할 것이고, 우리는 계속 사진의 이야기를 할 것이다.
(5) 활동 확장:
아이들이 지역 활동에서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사진을 계속 수집한다.
유치원 학급 언어 활동 교안 제 3 부 활동 목적:
1, 나는 봄을 좋아하고, 나는 봄의 햇빛을 좋아한다. 나는 동료들과 나의 감정을 나누고 싶다.
2. 그림으로 대담하게 표현할 수도 있고, 동료들과 함께 산문시' 태양의 친구' 를 써볼 수도 있다.
문학 작품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4.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언어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하세요.
이벤트 준비:
1, 아이와 봄날 게임을 하며 감성적인 경험을 쌓는다.
2, 사진, 화지, 펜.
활동 프로세스:
과거 행사 사진을 보면 선생님과 학생 * * * 모두 태양과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고 있다.
1. 봄의 햇살은 어떤 모습인가요?
2. 당신은 태양을 좋아합니까? 왜요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을 듣기 좋은 산문시로 정리하여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하다.
산문시: 어린이 이야기에 따라 편성한다.
그림 1 (그려짐):
겨울이 지나고 춘양은 봄바람과 봄비를 가져왔다. 봄날의 태양도 따뜻한 햇빛을 가져왔다. 친반 아이들과 선생님들은 모두 태양과 친구가 된다.
양 선생님은 "태양, 태양,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의 금빛 햇살이 하늘에서 쏟아져 대지를 금빛으로 변하게 했다. 정말 예뻐요. "
매일 이렇게 말합니다. "태양, 태양,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는 내 몸에 비친 따뜻한 햇살이라, 나로 하여금 할머니의 품에 누워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바삐 말했다: "태양, 태양,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는 캠퍼스의 모든 개나리꽃이 피게 하고, 복숭아꽃, 가시꽃, 해당화도 우리와 친구가 되었다."
닝닝닝은 "손, 손, 나는 너를 좋아한다. 선생님의 손이 나의 작은 얼굴을 어루만지는 것처럼 너는 내 얼굴에 비친 것이 그렇게 편안하다.
치치는 "손, 손,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는 우리가 칼슘을 보충하도록 도와줄 수 있고, 아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클릭합니다
......
너도 알다시피, 친반은 선생님과 아이들이 태양을 좋아하는 것 외에 봄비를 좋아하는 다른 많은 것들이 있다.
그림 2 와 그림 3 (현장 도면):
강은 말했다, "태양, 태양,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는 강의 얼음을 모두 녹여서 내가 다시 한 번 돌진할 수 있게 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파라솔은 "태양, 태양, 나는 너를 좋아한다. 너의 날, 나의 작은 주인이 나를 데리고 산책을 하고 햇빛 아래서 게임을 할 것이다. "
......
아이들이 계속 그림 형식으로 이야기를 지어내도록 격려하다.
아동화, 선생님이 관찰하다.
* * * 창작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들이 대담하게 표현하고 언어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격려한다.
교육 반영:
이야기를 듣는 것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문학 형식이다. 이야기 교육을 통해 아이의 좋은 품성을 키우고, 아이가 언어 표현능력을 발전시키도록 도울 수 있다. 소반 아이들에게는 선생님이 이야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이야기를 할 때 말속도를 적당히 늦추어 아이들이 더 잘 들을 수 있게 한다. 내가 말할 때, 나는 또한 신체 언어를 추가하여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선생님으로서 이야기 교육에서는 한 번이 아니라 여러 차례 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식의 변화에 주의하여 아이가 듣는 적극성을 보장해야 한다.
유치원 대규모 언어 활동 수업 계획 제 4 부 활동 목표:
1. 전통 동요의 특징을 느끼고 그 구조법칙을 발견하다.
2. 또래와의 게임에서 동요를 암송하고 전통 동요의 즐거움을 느낀다.
3. 동요를 단체로 편집하려고 합니다.
동요 내용을 이해하고 관련 어휘를 풍부하게합니다.
5, 기존 경험에 근거하여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동요를 배우고 그들의 특징을 느끼다.
동요를 지어봐.
이벤트 준비:
배경 그림.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인형이 박수를 친다.
1, 선생님: 꼬마야, 선생님이 너희들을 나와 함께 놀자고 초대해서 박수를 쳐라.
2.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인형 손노래' 를 읽으면서 동작을 한다. "너 하나 찍고, 하나 찍고, 인형 하나, 비행기 한 대 날아간다. 너는 두 개를 찍고, 나는 두 개를 찍고, 두 인형은 손수건을 씻는다. 너는 세 개를 찍고, 나는 세 개를 찍고, 세 개의 인형은 등산을 한다. 너는 네 개를 찍고, 나는 네 네 개의 인형을 찍고 큰 글자를 쓴다. 너는 다섯 번 찍고, 나는 다섯 번 찍고, 우리는 함께 춤을 춘다.
둘째, 그림을 관찰하고 새로운 학습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1, 선생님은 다섯 장의 그림을 보여주고, 아이들은 선생님을 관찰합니다. 어린이를 보세요. 어떤 사진이 있습니까? 얼마나 있어요?
유아가 사진 속의 동물을 관찰하도록 유도하고, 그들의 이름과 수량을 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이들은 자신의 언어로 각 사진의 내용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선생님: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누가 한 마디로 각 그림의 내용을 말할 수 있습니까?
(아이가 동료와 소통하고, 선생님은 순시하여 경청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집단 교류와 창작.
교사는 유아를 각 사진의 토론에 참여시키고, 몸짓, 상호 토론, 협상 등을 통해 유아가 각 사진의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사제 * * * 는 다섯 폭의 그림 내용을 함께 동요로 읽었다.
셋째,' 배화로' 라는 게임을 초보적으로 배운다.
1, 이전은 이미 경험이 있어 아이들이 동요를 만들어 보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아이들에게 한번 해보라고 하세요. 우리는 손뼉을 치는 방식으로 이 동요를 읽고, 매 문장 앞에 "네가 한 번 찍어라, 내가 한 번 찍겠다" 를 덧붙여 "네가 다섯 번 찍어라, 내가 다섯 번 찍겠다" 고 덧붙였다.
(손뼉을 치면서 유아들이 자유롭게 새로운 동요를 낭독하도록 유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개별 아이들에게 동요를 단체로 읽게 하고, * * * 아이의 적응력을 시험하다.
3. 단체로 동요를 두 번 읽습니다.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동요를 기억하나요?
(아이들에게 각 동요의 마지막 글자의 발음이 약간 비슷하다는 것을 알려 주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다. 첫 번째는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여 주고, 두 번째는 그림이 없는 동요를 보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게임: 슈팅 바구니
1, 선생님과 한 어린이가 박수치는 게임을 시연하고, 다른 아이들은 함께 동요를 읽는다.
2. 아이 두 사람이 한 조로 게임교사: 게임을 할 때 어떻게 잘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이 동요가 놀 때 천천히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도록 지도하고, 박수를 치는 속도는 일치해야 한다. 두 사람이 동요를 읽고 박수를 치는 속도가 일치해야 잘 놀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집에 가서 이 동요를 부모님께 가르쳐 주십시오. 또는 계속해서 부모와 함께 이 동요를 10 시까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교육 반영:
예전에는 쉬는 시간에 아이들과 비슷한 게임을 했다. 예를 들어' 꿀벌 두 마리' 는 읽기와 만들기가 매우 좋았고,' 배화룡' 은 중국의 고전적인 민간 게임이었다. 나는 이런 동요 게임이 우리 교육에 등장하는 것은 더 많은 전승이라고 생각한다. 소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놀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나요? 우리의 활발한 친구 소전도' 꽃갈대 찍기' 게임을 좋아한다. 아이가 그와 함께 놀 수 있도록, 그는 이미 전신 자기조절 전술을 사용했고, 친구와 함께 박수를 치고, 동요를 낭송할 때도 자신을 잘 통제하고,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우리 반에서 평소에 입이 거의 없는 아이를 보러 오세요. 게임 도중 그녀는 긴장을 풀고 맞은편의 친한 친구와 함께 동요를 읽고 또래 게임과 교류의 즐거움을 거두어 더욱 명랑해졌다.
유치원 대반 언어 활동 교안 제 5 부 활동명: 거꾸로 된 세계.
활성 목표:
1, 이야기를 이해하고' 거꾸로 매달다' 로 인한 코믹한 신선감으로 자연스럽게 거꾸로 매달리기 전과 후의 대비와 대비를 진행한다.
2. 너는 대담하게 말과 그림으로 재미있고 신기한' 거꾸로 된 세계' 를 표현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스토리 테이프, 페인팅 도구 등
활동 프로세스:
먼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1 .. 까마귀 아벨이 어떤 곳에 왔나요?
2. 왜 이것이 이상한 곳입니까?
아벨은 이렇게 뒤바뀐 세상을 보면 어떻게 생각할까?
둘째, 토론
1, 이 이야기를 듣고 나니, 당신 마음속에 무슨 생각이 있습니까? (아이가 웃기고, 웃기고, 우습고, 이상하고, 등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말하도록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뒤바뀐 세상에서 모든 것이 뒤바뀌었다. 까마귀 아벨이 거꾸로 본 다른 이상한 것들을 아십니까? 원한다면 좋은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원하는 것을 그릴 수 있습니다.
셋째, 그림: 세상을 뒤바꾸다
1, 아이들은 그림 형식으로 자신이 뒤바뀐 것을 상상한다.
2. 내 추측이라고 했잖아. 아이는 다른 사람이 그린 뜻을 알아맞혀 저자 자신의 소개를 들을 수 있다.
이야기: 세상을 뒤바꾸다
아벨이라는 까마귀가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곳으로 날아가서 보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아벨은 낯선 곳으로 날아갔습니다. 그것은 작은 쥐 한 마리가 큰 고양이 한 마리를 쫓고 있는 것을 보았다. 아벨은 고양이가 다른 곳에서 쥐를 쫓아다니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왜 여기에 쥐가 고양이를 쫓고 있습니까?
이때 아벨은 더 이상한 것을 보았다. 혼자 차를 끌고 있는데 말은 차에 앉아 있었다. 이상하게도, 다른 곳은 모두 마차이고, 사람들은 차를 탄다. 여기서 어떻게 사람이 차를 끌고, 말이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까?
까마귀 아벨은 또 이상한 것을 보았다. 한 아이가 요람을 흔들며 할아버지를 재웠다! 아벨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건 정말 거꾸로 된 세상이야. 모든 것이 뒤바뀌었다. 할아버지가 요람에 앉으시자 아이들은 그를 재웠다. 까마귀 아벨은 이 세상을 날아다니며 이상한 일들을 많이 보았다.
까마귀 아벨이 거꾸로 본 이상한 것을 아십니까?
유치원 대규모 언어 활동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 삼문장의 반을 감지하는 형식미와 운율미.
2. 저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3 문장 반을 모방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3.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배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애니메이션, 징과 북 한 쌍, 세 문장의 반문 아이콘, 복자 한자 카드.
활동 프로세스:
1,' 축하' 애니메이션 재생, 제목 가져오기:
선생님: 오늘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애니메이션 한 편을 가져왔어요. 보고 싶어?
선생님: 예뻐요? 뭐가 보여요? 뭐 들었어? 누구를 축하합니다? 축하해?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웃음이 찬란하고, 복권에 당첨되어 재미있게 놀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병렬 시연으로 유아에게 인사말을 하도록 안내한다.
(1) 선생님: 저도 노래에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든 일이 뜻대로 되세요, 부자가 되는 것을 축하합니다' 라는 축복을 좋아합니다.
(2) 설날을 좋아하세요? 당신은 어떻게 사람을 축복합니까? (푸와가 축하를 축복하는 방식을 참고하고 그에 상응하는 글자 카드를 제시하며) 유아에게 어떤 축복의 말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도록 유도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3 문장 반의 아이콘을 보여주며 3 문장 반의 형식미와 운율미를 초보적으로 감지한다.
선생님: 오늘 저는 3 문장 반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를 가져왔습니다. 듣고 싶어?
오늘은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입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것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모두들 무대에 올라 세배를 합시다! 네가 꽹과리를 치고 나는 북을 치며 할아버지께 세배를 드린다. 할아버지께서 행복하시고 축하합니다! 네가 꽹과리를 치고 나는 북을 치며 할머니께 세배를 드린다. 할머니께서 남산보다 잘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축하합니다! 네가 꽹과리를 치고 나는 북을 치며 아버지에게 세배를 드린다. 그의 일이 순조롭기를 빕니다!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너는 징과 북을 치고, 어머니에게 세배를 하며, 그녀의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란다.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네가 꽹과리를 치고 나는 북을 치며 아이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공부의 진보가 있기를 바랍니다. 축하합니다!
(2) 선생님은 방금 무엇을 읽었습니까? 네가 누구에게 세배를 드는지, 너는 무슨 소원이 있느냐? 너는 선생님의 어떤 말을 가장 좋아하니?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아이를 두 번 읽게 함)
(3) 이해할 수 없는 점이 있습니까? 우리 함께 그를 돕자.
(4) 그림을보고 3 문장 반을 두 번 완전히 암송하십시오.
4, 아이콘을 보고 3 문장 반을 만든다.
(1) 설날을 좋아하세요? 그러면 설날에 누구에게 세배를 드리면 무엇을 축복할까? 3 문장 반의 새해 인사말을 만들어 주세요.
(2) 아이의 대답에 따라 원래의 아이콘에 축복을 붙였다. 아이들이 단체로 읽게 합니다. 아이가 대담하게 자신의 3 문장 반말을 표현하도록 격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선생님께 세배를 드립니다.
선생님: 아까 어떤 어린이들은 매우 활동적이어서 자신이 편찬한 세 개의 반 문장을 대담하게 알려 줄 수 있어요. 오늘 우리 반에는 많은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세배를 하고 싶습니까? 선생님께 무엇을 축복합니까? 자, 그들에게 당신의 세 문장 반을 읽어 주세요.
6. 연장 행사: 3 문장 반 공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언어 활동에 대한 고찰-가려운 붉은 천 머리
가려움' 은 일종의 생리적 반응이지만 생동감 있는 문예 장면과 결합하면 유머러스하고 웃긴다. 쾌활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는 억압을 풀고, 마음을 풀고, 생리에서 심리적인 편안함과 즐거움을 경험한다. 나는 블루와 합작하여 행사 시작 시 이야기의 첫 부분' 간지러운 붉은 천 머리' 를 공연했다. 이런 장면 공연을 통해 아이들은 간지럼과 웃음의 연결에 대해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두 사람이 함께 공연하게 했고, 아이들은 이야기의 재미있는 줄거리, 가려움이 불러일으키는' 미소' 를 체험해 우울증을 완화시켰다. 활동의 두 번째 부분은 이야기를 이해하는 두 번째 부분이다. 제 1 부의 깔개를 깔았기 때문에, 아이들은 곧 깨달았다. 내가 물었을 때, "빨간 솜저고리가 목과 몸에 닿으면 어떻게 간지러울 수 있을까?" " 아이가 대답했다: "돼지가 간지러워, 간지러워 즐거워." 내가 물었을 때, "돼지 친구들이 빨간 솜저고리를 입었을 때?" "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간지러워서 편해요. 간지러워서 즐거웠어요." 제가 다시 묻자, "왜 다들 이런 간지러운 맛을 좋아하죠?" " 아이들은 "간지러워서 편해요. 간지러워요. 즐거워요. 간지러워요." 라고 말했다. 혜혜혜는 "우리는 이 이야기를 들어도 즐겁고 편하다" 고 덧붙였다. 마지막 코너인' 누가 빨간 솜저고리를 입고 있는가' 는 행사를 절정에 이르렀다. 그것은 게임의 형태로 아이를 분위기로 끌어들여 더욱 실감나는 경험을 했다. 우리는' 히히, 하하하' 의 웃음소리로 끝났다.
이 수업의 단점은 두 사람이 함께 공연할 때 어떤 아이들은 1 단계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모두 공연에 참가한다면, 아이들은 이야기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고, 그들은' 간지러운' 생리적 반응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는 사람을 웃게 하고 편안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