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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정보 고용 방향

전자정보공학은 기본적인 회로 지식을 배우고 컴퓨터로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다. 우선 탄탄한 수학 지식이 있어야 하고, 물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야 하며, 주로 전기학이다. 회로 지식, 전자 기술, 신호 및 시스템, 컴퓨터 제어 원리, 통신 원리 등 다양한 기본 과정을 학습합니다. 내가 정리해 준 전자 정보 취업 방향을 보세요. 독서를 환영합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전자 정보 고용 방향 1. 전자 정보 공학 전문 고용 전망

본 전공은 최첨단 학과로, 현대사회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각 분야는 모두 전자정보기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국에 전자 기술 제품의 생산, 개발, 판매 및 응용에 종사하는 많은 기업과 기관이 있다. 개혁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런 기업사업 단위는 갈수록 많아질 것이다. 시장 경제의 발전을 촉진 하기 위해, 대학 학력의 큰 숫자를 육성 하기 위해, 현대 전자 기술 개발 요구 사항에 적응 하기 위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종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산, 설치, 설치, 디버깅, 운영 및 유지 보수, 판매 및 애프터 서비스, 그리고 신제품 기술 개발을 위한 응용 기술 인재 및 관리 인재는 사회 개발 및 경제 건설의 객관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이런 인재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자정보공학을 전공한 인재들의 취업 전망이 넓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이런 인재들은 오랜 기간 동안 여전히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계에서 전자정보공학 인재의 수요가 크며' 전자정보공학' 전공을 개설하는 것은 현재 이런 인재들의 공급과 수요 갈등을 완화하는 데 매우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정보공학 전문가는 이미 정보사회 인재 수요의 초점이 되었다.

전자정보산업은 하이테크 산업으로 조양산업으로 불린다. 정보산업부에 따르면' * * *' 시기는 우리나라 전자정보산업 발전의 관건적인 시기이다. 전자정보산업은 경제 성장률의 두 배에 달하는 속도로 계속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산업 전망은 매우 넓다.

미래 발전은 전자 정보 제품 제조, 소프트웨어 산업 및 집적 회로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 멀티미디어, 인터넷, 전화 정보 서비스,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과 같은 신흥 통신 사업도 빠르게 확장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주목할 만한 것은 온라인 게임과 같은 문화 기술 산업이다. 현재 문제 해결, 장비 및 고객 서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치, 구성 업데이트 및 시스템 운영,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의 네 가지 주요 정보 기술 지원 인력 부족 또한 전자 상거래 및 대화형 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대한 수요도 매우 큽니다.

전자정보공학은 기본적인 회로 지식을 배우고 컴퓨터로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다. 우선 탄탄한 수학 지식이 있어야 하고, 물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야 하며, 주로 전기학이다. 회로 지식, 전자 기술, 신호 및 시스템, 컴퓨터 제어 원리, 통신 원리 등 다양한 기본 과정을 학습합니다. 전자정보공학을 배우려면, 너는 디자인을 하고, 일부 회로를 연결하고, 컴퓨터로 실험을 해야 한다. 수동 조작 및 도구 사용에 대한 요구도 비교적 높다. 예를 들어, 센서 회로를 직접 연결하고, 컴퓨터로 소형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기업의 전자 및 정보 처리 장비를 방문하고, 휴대폰 신호와 케이블 TV 가 어떻게 전송되는지 이해하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대형 엔지니어링 설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전자정보공학을 배우려면, 사고하는 것을 좋아하고, 머리를 써서 문제를 발견하는 것을 잘해야 한다.

사회 정보화가 심화됨에 따라 대부분의 업종은 고임금 전자정보공학 전문가가 필요하다. 학생들은 졸업 후 전자 장비와 정보 시스템의 설계, 응용 개발 및 기술 관리에 종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자 공학자, 전자 및 통신 장비의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어 다양한 하드웨어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프로젝트 책임자로서, 일부 대형 시스템을 계획하고, 경험과 지식에 대한 요구가 높다. 계속 선생님이 되어 공부하고 과학 연구를 할 수 있다.

둘째, 전자 정보 공학 전문 고용 방향

직업 방향의 선택은 틀림없이 더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할 때 생각하는 일일 것이다. 포럼에서 졸업을 앞둔 컴퓨터 전공을 앞둔 많은 학생들이 망연자실해서 어찌할 바를 몰라 컴퓨터 이 길을 계속 걸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업계에 대한 논평이 너무 많아 IT 종사자들의 심신 피해에 관한 각종 뉴스가 언론을 자주 접한다. IT 종사자들은 일이 힘들고 힘들고 절차가 번거롭고, 기술심리와 현실이 단절되고, 초과근무는 흔한 일이며, 이 업종은 쇄신이 빠르고 여가 시간도 종종 새로운 전문 기술을 배우는 데 쓰인다. 휴가도 없고, 여가 시간도 없고,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할 시간도 없다. 일의 성질은 생활을 좀 더 단조롭게 하고, 생활은 학생 생활의 두 가지 일선과 같다. 상상의 다채로움과는 거리가 멀다: 선전된 개성은 기술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되고, 패션현대의 생활방식은 잉여보상에서 비롯되며,' 사무실 정치' 와' 자유사고공간' 과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지금은 현실이 더 많아진 것 같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업계에는 잠재적인 법칙이 있는 것 같다: 경력이 짧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늙기 전에, 나는' 희망의 길' 을 어떻게 돌려야 할지 고민했다. IT 관리, IT 판매, 신생 창업, 아예 전행.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여전히 배회하고 막막하다. 지난 몇 년 동안의 코드 생활은 갑자기 지워진 듯 공허한 기억만 남았다.

컴퓨터를 가진 여학생, 손기능 부족, 신체원인, 생활가정 스트레스 등도 있다. 그들의 취업은 남자보다 훨씬 못한 것 같고, 정서, 대국, 기술에 대한 열정 등 선천적인 열세가 있는 것 같다.

이 업계에는 좋지 않은 점이 너무 많아서, 많은 선배들의 선의의 건의가 컴퓨터 전공 학생들의 마음속에 불안한 씨앗을 묻었다. 이 업종을 계속 선택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직업도로에 전기가 나옵니까? 이 업종을 선택했다는 것은 이런 심신의 고초를 선택해 이 업종의 경험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인 것 같다.

나는 물러나고 싶지 않다. 요 몇 년 동안의 수고를 생각해 보세요. 연필로 프로그램을 가득 채운 원고지, 수업시간에 응시하는 눈빛, 숙제를 쓸 때의 묵상, 자신도 로맨틱한 시간을 잃어버리고, 앞으로 프로페셔널하고 두터운 전문 이력서를 던질 자신이 더 생길 수 있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누가 노력한 후에 동쪽으로 흐르는 물이 되고 싶습니까?

어떤 업종도 모두 자신의 빛과 어둠을 가지고 있지만, 업계 밖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막 캠퍼스에 들어선 우리에게는 사회에 진출한 선배 선배, 각기 다른 직위를 가진 선배 한 명당 항상 고군분투하고, 휘황찬란한 주조는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업계의 화사한 겉모습만 보고 뒤에서 끌어당기는 난이도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물론 이 두 극단적인 격차는 엄청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분명히 객관성에 어긋난다. 당신의 미래 경력에 대한 건설도 마찬가지다. 그것의 초기 형태, 그것의 창조, 그것의 주조, 그것의 풍부함, 그것의 두터운 것은 모두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쌓은 것이다.

"입문, 입문, 입문, 입문" 을 원하는 IT 인인지 여부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답이 있다.

전자정보공학과의 취업 방향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디지털 전자 회로 방향.

FPGA(CPLD), 디지털 논리 회로, 마이크로컴퓨터 인터페이스 (직렬 포트, 병렬 포트, USB, PCI) 개발에 종사하여 쓰기 드라이브 및 기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주로 C 언어와 어셈블리 언어로 개발되며, 복잡성은 실시간 임베디드 운영 체제 (ucLinux, VxWorks, uC-OS, WindowsCE 등) 개발 및 이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

전자기술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방향에 종사하며, 주로 공업통제, 감시 등에 쓰인다.

2. 전파 방향.

한 가지 분기는 엔지니어링 설계, 시공, 디버깅 (기지국, 기계실 등) 입니다. ). 또 다른 분기는 라우터, 스위치,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개발입니다. ARM, DSP 에서 Linux, Unix 에 이르는 7 번 신호와 다양한 통신 관련 프로토콜을 이해해야 합니다.

3. 멀티미디어 방향.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코덱, mpeg2, mpeg4, H.264, h.263, 개발 플랫폼은 주로 ARM, DSP, windows 입니다.

4. 전원 공급 장치.

전원 공급 장치는 선형 전원,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 변압기 등을 포함한 아날로그 회로에 속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는 모든 회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5 무선 주파수 및 마이크로 웨이브 회로.

즉, 무선 전자 회로입니다. 안테나, 마이크로웨이브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등을 포함합니다. 고주파 아날로그 회로에 속합니다. 다양한 통신 시스템의 핵심 부분 중 하나입니다.

6. 신호 처리.

여기에는 이미지 처리 및 패턴 인식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학 지식이 필요합니다. 주로 행렬 대수학, 확률 및 무작위 과정, 푸리에 분석이 필요합니다. 혼란스러운 신호 그룹에서 우리가 관심 있는 성분을 추출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이는 인공지능과 비슷한 것을 의미한다. 레이더 신호 합성, 이미지 변환, CT 스캔, 번호판, 얼굴, 지문 인식 등

7.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방향.

집적 회로의 설계와 제조는 프런트엔드와 백엔드로 나뉜다. 프런트 엔드는 기능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FPGA(CPLD) 개발은 프런트 엔드 디자인으로 볼 수 있으며, 백 엔드는 물리적 레이아웃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8. 아직 많은 방향이 있습니다.

오디오 회로, 전력 전자 회로, 자동차, 비행기의 제어 회로, 프로토콜 등이 있습니다.

물리학 전공이 전자기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응용물리학을 선호하여 자신의 특기를 더 잘 발휘할 수 있다. 아날로그 회로, 무선 회로, 전원 공급 장치, 집적 회로 설계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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