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술한 응용 배경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파라메트릭 설계에 대해 대량의 연구를 진행했다. 현재 파라메트릭 기술은 대략 (1) 기하학적 구속조건을 기반으로 하는 수학 방법의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기하학적 원리에 기반한 인공 지능 방법; (3) 피쳐 모델을 기반으로 한 모델링 방법. 이 가운데 수학 방법은 초등 방법과 대수 방법으로 나뉜다. 기본 방법은 기본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일부 특정 기하학적 구속조건을 해결합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수평 및 수직 구속조건만 있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대수학 법칙은 기하학적 제약 조건을 대수 방정식으로 변환하여 비선형 방정식을 형성합니다. 방정식을 풀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 실제 응용은 제한을 받는다. 인공지능 방법은 전문가 시스템을 이용하여 도면의 기하학적 관계와 구속조건을 이해하고 기하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새로운 구속조건을 추론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속도가 느리고 상호 작용한다. 피쳐 모델링 방법은 3D 솔리드 모델링 기술의 발전이며 현재 논의 중입니다.
파라메트릭 설계에는 그래픽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매커니즘을 사용하면 도면의 기하학적 데이터를 파라메트릭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지만 도면의 구속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구속조건 간의 연관은 구속조건 간의 관계를 통해 이루어지는 구속조건 연계입니다. 그림의 경우 가능한 제약은 매우 복잡하고 많다. 그러나 소수의 매개변수만 사용자가 실제로 제어합니다. 즉, 마스터 매개변수 또는 마스터 제약 조건이라고 하는 독립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구속은 그림의 구조적 피쳐에 의해 결정되거나 2 차 구속이라고 하는 1 차 구속과의 관계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차 구속조건은 단순화할 수 없으며 2 차 구속조건은 도면 피쳐 연계 및 관련 매개변수 연계 두 가지 방법으로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피쳐 연계란 그래픽 확장 관계가 변경되지 않은 상태에서 2 차 구속조건을 구동하는 것입니다. 즉 연속성, 접촉성, 수직도 및 평행도가 변경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매개변수 구동 과정에서 다양한 형상 연관 기준에 따라 수동적인 점과 위에서 언급한 확장 관계를 가진 솔리드 및 형상 데이터를 식별하고 기존 관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 형상 데이터를 계산합니다. 이러한 형상 데이터를 조정 점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조정 점의 구속조건이 조정 매개변수와 연관됩니다. 이러한 관계에 따라 구동점은 구동점을 구동하고, 구동기구는 범위를 넓힙니다.
관련 매개변수 연계란 2 차 구속조건과 1 차 구속조건 간의 수치 및 논리적 관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매개변수 제어 과정에서 항상 이 관계식을 그대로 유지해야 합니다. 관련 매개변수의 연계 방식을 통해 확장 관계로 판단할 수 없는 일부 구동점과 구동점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확장, 확장, 확장, 확장, 확장, 확장, 확장, 확장) 이 방법을 사용할 때 구동 트리를 도입하여 구동 점과 구동 점 간의 구속 관계에 대한 트리 표현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 그래프의 구동 및 구속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개변수 구동은 그래픽 데이터 기반 작업이므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매개변수 모형을 만드는 것입니다. 드로잉 시스템은 그래픽을 그래픽 데이터베이스에 매핑하고 그래픽 엔티티의 데이터 구조를 설정한 다음 구동 매개변수가 원하는 그래픽을 생성할 때 이러한 구조를 다른 내용으로 채웁니다.
매개변수 드라이브는 드라이브 트리를 따라 데이터베이스 내용을 조작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드라이브 트리에 따라 매개변수 기반 작업이 달라집니다. 구동 트리는 파라메트릭 모형의 그래픽 피쳐 및 관련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파라메트릭 모형을 그릴 때 그래픽 피쳐를 의식적으로 활용하고 실제 필요에 따라 관련 매개변수에 치수를 기입하여 매개변수를 구동할 때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작업을 파악하고 그래프 변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플로터는 그래픽 구조를 정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처럼 파라메트릭 프로세스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정의하고 프로그램 흐름을 조정합니다. 그래픽 모델을 만들고, 그래픽 구조를 정의하고, 프로그램 흐름을 제어하는 이러한 수단을 그래픽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그래픽 매개변수화에서 그래픽 프로그래밍은 파라메트릭 연동 메커니즘, 구속조건 연계 및 연동 트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파라메트릭 연동 메커니즘은 도면 데이터를 조작하는 데 사용되며, 연동 매커니즘의 동작은 구속조건 링크 및 연동 트리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는 도면을 방정식, 기호 등과 같은 다른 표현식으로 변환하지 않는 이전의 파라메트릭 방법과는 다릅니다. 그림 그리는 과정을 묻지 말고 그림 자체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그림을 하나의 모델, 하나의 매개변수화된 기초, 화가와' 통신' 하는 매체로 삼아야 한다. 플로터는 도면을 통해 자신의 의도를 파라메트릭 프로그램에 "알림" 하고 파라메트릭 프로그램은 플로터에 필요한 도면을 반환합니다. 그것은 그래픽, 즉 그래픽 데이터베이스의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동시에 이해하고 조작하기 때문에 작동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실현도 매우 편리하다.
매개변수 구동은 새로운 파라메트릭 방법으로, 기본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조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도면 시스템의 모든 상호 작용 기능을 사용하여 도면과 해당 속성을 수정하여 파라메트릭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방법은 다른 파라메트릭 방법에 비해 간단하고, 편리하며, 개발 및 사용이 쉽고, 기존 도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2 차 개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차원 문제에도 적용됩니다.
변수 방법
오랫동안 변수법은 2 차원으로만 실현될 수 있었고, 3 차원 변수 기술은 기술이 복잡하고 진행이 느리기 때문에 CAD 공급업체와 사용자를 괴롭히고 있다.
제 1 회 전국 CAD 응용공학 박람회에서 새로운 기술이 참석자들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업계에서 2 1 세기 CAD 분야의 혁명적인 돌파구라고 불리는 이 신기술은 바로 VGX 입니다. 그것은 변수법의 대표이다.
VGX 의 전체 이름은 SDRC 가 독점적으로 내놓은 CAD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술인 가변 형상 확장, 즉 초변 형상입니다. 기계 설계 및 공정 설계에서는 부품을 자유롭게 제작하고 분해할 수 있고, 평면 디스플레이에 3D 설계 작업을 만들 수 있으며, 설계를 반복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각 중간 결과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VGX 는 이런 생각을 깨달았다. VGX 기술은 가변 제품 구조를 확장하여 사용자가 형상 모델링, 설계 프로세스, 피쳐에서 설계 구속에 이르는 전체 3D 디지털 제품을 실시간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자이너에게 VGX 를 사용하는 것은 실제 부품 반죽을 들고 있는 것과 같으며, 설계가 깊어짐에 따라 VGX 는 각 중간 설계 프로세스의 제품 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전문 컨설팅 평가 회사인 D.H.Brown 은 VGX 에 대해 "10 년 전 처음으로 파라메트릭 피쳐 기반 솔리드 모델링 기술을 사용한 이후 VGX 가 가장 눈에 띄는 혁명일 수 있다" 고 평가했다. 。 VGX 는 3d 환경을 위한 대화식 운영 모형을 제공합니다. 설계자는 부품에 대한 관계를 정의할 때 2d 설계 정보가 어떻게 3d 가 되는지에 대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으므로 설계 모델링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VGX 사용의 장점은 기존의 파라메트릭 피쳐 솔리드 모델이 편집 가능성과 편집 용이성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모형 수정을 준비할 때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조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2D 가변 기술에 비해 VGX 의 기술 돌파구는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 있습니다.
첫째, VGX 는 전례 없는 3D 가변 제어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오랫동안 치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 번째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변수, 파라메트릭, 피쳐 기반 또는 치수 기반 등 기존의 설계 지향 솔리드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인해 치수 지정 방법은 일반적으로 실제 머시닝 요구 사항에 따라 설정되지 않고 소프트웨어 규칙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사용자 주도 기술의 시대에 필연적으로 사용자를 불만족하게 만들 것이다. VGX 의 3D 변수 제어 기술을 사용하면 기하학적 모형을 재생성하지 않고도 3D 치수 지정 방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DFM 솔루션을 찾는 효과적인 방법도 제공합니다.
둘째, VGX 는 직접 형상 설명과 내역 트리 설명의 두 가지 최고의 모델링 기술을 결합하여 더욱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계자는 부품의 모든 피쳐를 직접 편집 및 수정할 수 있으므로 3d 제품 설계를 보다 직관적이고 실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 모델에서 설계, 분석 및 제조 의도를 동적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SDRC 가 6 월 20 일 발표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I-DEAS 마스터 시리즈 5 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1997. 그리고 이 제품은 미국 발표 이후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에서 적지 않은 충격파를 일으켰다. 포드 자동차는 I-DEAS Master Series 5 소프트웨어를 전체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모든 측면에 적용하기로 결정했으며, 많은 신기술을 포함하는 이 제품이 회사의' 포드 2000' 목표를 달성하는 열쇠라고 판단했습니다. 같은 해 7 월 베이징 전시관에서 열린 제 1 회 전국 CAD 응용공학 박람회에서 I-Deamaster 시리즈 5 가 다시 한 번 더위를 일으켰다. 그 VGX 기술은 이미 첫발을 내디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