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절단 품종 중 하나. 명절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많은 농촌에서는 설날 전에 오려내기를 창문에 붙였다. 일반적으로 창꽃의 스타일은 비교적 자유롭다. 사각에 붙인' 뿔꽃' 과 잘린' 뭉치' 를 제외하고는 윤곽에 제한이 없다. 일반 창에 적응하여 채광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크기가 너무 크지 말고 반투명 펀칭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창문에 많은 창화를 붙이거나 내용에 맞추거나 형식상 호응하는 경우가 많다. 창화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대량의 연극 이야기가 있다. 창화는 북방에서 더 흔하다.
[이 세그먼트 편집] 창 꽃 소개
창화는 민간 오려내기 중 분포가 가장 넓고, 수량이 가장 많고,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이다. 남북스타일' 으로 나뉘고, 남방은' 섬세함' 을 아름다움으로, 정교함을 특징으로 한다. 북방의 질박하고 생동감 있는 아름다움은 순진하고 정직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오려내기 품종은 창화를 기초로 발전하고 연장한 것이다. 설 기간 동안 북방과 남방의 농촌은 모두 창화를 붙여 환경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며 송년송년의 소망을 기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창화는 제재나 표현 수법, 조각 기법에서 모두 조각 예술 중 가장 대표적이다. 근현대 창화는 점차 독립된 예술 문류를 형성하지만, 이를' 창화' 라고 부르는 이유는 민간 명절이나 민속행사의 클립 아트에서 유래한 것으로 농촌 창문의 백지에 많이 붙어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에게 창화는 모두 아름다운 호칭으로, 많은 시끌벅적하고 감개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이라고 불리며 창꽃으로 거실 환경을 장식하는 것은 이미 중국 설날 경축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창화의 첫 번째 절단 상황은 단색 컷으로, 붉은 종이 오려내기에 많이 사용되며 응용면이 넓다. 둘째, 컬러 오려내기, 궁전, 상점의 큰 창문이나 홀, 문 앞 창문입니다. 셋째, 간쑤, 청해 일대에서 유행하는 엠보스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와 종이접기 기술을 결합하여 스타일이 독특하다. 넷째, 컬러 창화는 염색과 색상 대비로 나눌 수 있다. 염색 창화는 허베이 풍녕과 울현에서 가장 유명하다. 먼저 새긴 후 염색하고, 색채가 산뜻하고, 빛의 효과가 매우 좋다. 색칠 창화는 광동 불산에서 생산된 가장 유명한 창화이다. 주요 도안은 금종이와 은박지로 조각하고, 바탕색은 색종이이며, 금벽휘황찬란하고 부귀하고 우아하다. 이 방법을 "구리 라이닝" 이라고합니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 예술
각 예술에는 고유한 예술 스타일이 있다. 종이 오려내기 재료 (종이) 와 사용된 도구 (가위와 각칼) 로 인해 종이 오려내기에는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이 있다. 오려내기 예술은 배우기 쉽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민간 예술이다. 작가는 대부분 농촌 여성과 민간 연예인 출신이다. 그들은 실생활에서 보고 들은 것을 제재로 단순한 느낌과 직관적인 인상에 근거하여 사물을 관찰하여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특수한 풍격을 형성하여 농민의 소박하고 소박한 정신을 구현했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 경험
1. 선이 연결되어 선이 끊어졌습니다.
종이 오려내기 작품은 종이에 자르거나 새긴 것이므로, 펀칭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펀칭으로 인해 공선이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연결해야 하고, 버스가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끊어야 한다. 만약 몇 개의 선을 자르면, 전체 오려내기가 산산조각 나고 변형될 것이다. 그래서 자르지 않는 구조가 생겼습니다. 이것은 오려내기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오려내기는 선을 매우 중시한다. 오려내기 화면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실천 경험에 따르면 종이 오려내기 선은' 원, 뾰족한 자, 네모, 부족, 선' 이라는 다섯 글자로 요약된다. 요구 사항: "가을달처럼 둥글고, 뾰족하고, 네모난 벽돌처럼, 들쭉날쭉하고, 수염처럼 행동한다." 선은 종이 컷 모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구도 조형 패턴화
구도에서 오려내기는 다른 그림과 다르다. "3 차원 공간, 장면 및 이미지의 겹침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객체와 이미지의 비율과 원근 관계를 깨는 경우가 많습니다. 콘텐츠에서는 주로 이미지 기반 연결이며 조합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스타일링의 과장된 변형으로 인해 패턴 형식미의 일부 법칙을 이용하여 대칭, 균일, 균형, 조합, 연속성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태양, 달, 별, 새, 구름을 같은 화면 위에 놓을 수 있다. 마치 지상의 건물, 사람, 동물처럼.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층층 고루' 혹은' 차용물교환경' 의 형식이다.
이미지가 과장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도구와 재료의 제한으로 인해 오려내기는 이미지를 처리할 때 오브젝트의 특징을 파악하는 동시에 선을 자연과 연결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연주의의 현실주의를 채택할 수 없다. 이미지의 주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부차적인 부분을 과감하게 포기하여 주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몸매는 돋보이고 간결하고 대범한 미감을 형성해야 하며, 대상의 자세는 과장되고, 동작은 크고, 자세는 아름다워야 하며, 무대의 모습처럼 리듬감이 풍부하다.
4. 단순하고 밝은 색상
종이 오려내기의 색채는 단순하고 복잡하며, 동색, 비슷한 색, 인접색을 적게 구성해야 한다. 대비색에서 조화를 추구할 것을 요구하다. 색상의 비율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하나의 주요 색조로 주요 색조를 구성하는 경우 다른 색상의 대비가 서로 다른 정도로 약해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색상이 나란히 있을 때 좀 뻣뻣하다고 느낄 때 각각 검은색에 넣는다. 황금 분할의 주요 원고에서, 너는 조화롭고 활발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5. 칼은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교묘해야 한다"
민간 오려내기의 많은 특징과 풍격은 장용수가 창작한' 백화도' 와 같은 어느 정도의 칼공 기교가 있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칼공 기교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나한수염' 이 새겨진 국화 한 송이는 처음에는 곧고, 활짝 피었을 때는 곱슬거려 나선형의 원을 형성한다. 이런 국화를 자를 때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잘라야 하고, 자른 꽃잎은 자유롭게 말려야 이미지가 독특하고 독특한 국화꽃을 형성할 수 있다. 백로깃털' 이라는 국화꽃을 조각하면 꽃이 필 때 한 꽃잎은 다른 꽃잎을 덮고 다른 꽃잎은 또 다른 꽃잎을 묶으면' 절단법' 으로 이 국화꽃을 잘라야 한다. 잘라낸 부분은 한 조각씩 이어져야 하고, 꽃잎은 한 조각씩 따라가야 한다. 그래야 꽃잎 사이에 두께, 크기, 변화가 다를 수 있고, 잘라낸 꽃은 백로의 깃털처럼 포만하고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의' 교묘' 은 주로 교묘한 칼로 조각한' 톱니 모양' 과' 월치' 를 가리킨다. 이것은 종이 오려내기에서 매우 중요한 두 가지 칼법이다. 만약 이 두 가지 칼법을 적절하게 운용한다면, 오려내기 예술 특유의' 칼 같은 종이감' 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창 장식 스타일
창화는 모두 무늬에 적합하고, 산둥 창화는 대부분 곧고, 이 일대의 직창에 적합하다. 서북 창화는' 10' 자로 전체 오려내기를 네 조각으로 나누며 창문 중앙에 십자가를 형성하기에 적합하다. 호남의 창꽃은 고정된 조합이 있다. 보통 쌍희화는 중간에 꽂히고, 나비꽃은 사각에 꽂히고, 단화는 양쪽에 각각 결혼식 양초, 꽃바구니, 접시를 놓는다. 실내 채광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창화는 대부분 햇빛에 잘라서 더 많은 펀칭 면적을 얻는다. 창꽃과 창틀의 외부 윤곽은 편안하고 균형이 맞아야 하며, 아름다운 장식 요소 외에 방한 통풍의 실용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신선하고 밝고 활발한 실내 장식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창꽃은 종종 가는 와이어 커팅으로 조각하여 펀칭과 정교한 시각 효과를 얻는다.
[이 단락 편집] 창꽃의 주제
창화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다. 연극 인물, 역사 전설, 화조화충, 산수, 현실 생활, 길조 도안이 있어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흔한 도안은 화훼동물, 경사길상문인데, 왕왕' 상서로운 축제',' 바람과 비가 상서로운 길',' 오곡이 풍성하다',' 사람이 번창하다',' 진화길조' 등을 주제로 한다. 용봉성상' 은 시종 민간 예술의 주제였으며, 용봉은 조형이 정교하고 섬세하며, 사람들이 상서로운 심리를 기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이야기, 인물, 희곡, 풍속 등이 있다. 황하 유역과 북방 농촌에서 인기가 많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삼국극, 수호극, 서투어, 민간 이야기, 지방극의 인물과 연극 줄거리이다. 심지어 민간 이야기' 쥐 결혼' 도 창화의 주제가 되었다. 그중 길조 우의를 지닌 창화 수가 가장 많다. 창화의 민간 기능이 가장 집중되어 생활 환경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생활 이상에 대한 추구와 열망도 기탁했다. 생활이 풍족하고, 자손이 번성하고, 장수가 길하고, 악령이 상심을 받길 빌다. 이들은 창화의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주제로 창화의 오래되고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반영한다. 강남에서 전해 내려오는 창화 스타일에서 볼 수 있듯이 창화는 다른 종이 컷 스타일보다 종이 커팅의 예술언어를 더 잘 표현한다. 창화 오려내기의 공예 특징은 민간 활동의 단순한 장식 기능을 뛰어넘어 오려내기 형식의 단일 발전 구도를 바꾸었다. 예를 들어 간쑤의 돋을새김 창꽃 오려내기, 즉 장제지 공예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허베이 페인트 창 꽃은 민속 그림을 그립니다. 남통의 실크 창화는 종이와 방직물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창꽃 오려내기는 명절의 민속행사로 생활 환경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미 교류의 대상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나이프 방법의 적용
"톱니 모양" 은 작가가 만드는 과정에서 종이와 칼의 절단 운동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들쭉날쭉한 길이, 밀도, 직선, 강성, 부드러움의 비율을 이용하여 다른 물체의 특성을 결합하여 질감, 양감, 구조를 표현합니다.
식물을 조각할 때 부드러운 들쭉날쭉한 무늬는 꽃과 열매를 나타낼 수 있고, 단단한 들쭉날쭉한 무늬는 나무의 잎과 줄기의 바늘과 털을 나타낼 수 있다. 동물을 조각할 때 가는 들쭉날쭉한 무늬는 부드러운 솜털을 나타내고, 두툼한 들쭉날쭉한 무늬는 단단한 갈기를 나타내고, 원형과 반호 들쭉날쭉한 무늬는 새와 물고기 곤충의 깃털과 비늘을 드러낸다.
동물을 조각할 때 가는 들쭉날쭉한 무늬는 부드러운 솜털을 나타내고, 두툼한 들쭉날쭉한 무늬는 단단한 갈기를 나타내고, 원형과 반호 들쭉날쭉한 무늬는 새와 물고기 곤충의 깃털과 비늘을 드러낸다.
인물을 조각할 때 점프하는 톱니 모양의 무늬로 움직이는 눈썹, 수염, 머리카락을 표현하고 섬세하고 풍부한 톱니 모양의 무늬로 어린이의 통통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월치" 는 또한 절단 조각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호 장식이기도 하다. 오목판 조각을 위주로 인물의 의류 라인을 주로 표현하거나 큰 검은색의 면적을 파괴한다. 같은 물체의 특징과 모양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고, 넓고 좁을 수 있으며, 구부릴 수 있고, 여러 가지 유형으로 변할 수 있다.
"월치" 는 또한 절단 조각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호 장식이기도 하다. 오목판 조각을 위주로 인물의 의류 라인을 주로 표현하거나 큰 검은색의 면적을 파괴한다. 같은 물체의 특징과 모양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고, 넓고 좁을 수 있으며, 구부릴 수 있고, 여러 가지 유형으로 변할 수 있다.
톱니 모양' 과' 월치' 두 가지 형식은 서로 다른 오려내기 화면에서 자주 번갈아 사용되어 계층이 더욱 뚜렷하고 변화무쌍하게 변한다. 톱니 모양' 과' 월치' 외에도 꽃, 소용돌이 패턴, 모아레 패턴, 물 패턴과 같은 다른 형태의 민간 종이 커팅이 있다.
남북조 시대' 마환단화' 와' 대원숭이단화' 의 오려내기 기법에서 들쭉날쭉하고 달니가 싹트고, 100 년의 역사 진화를 거쳐 지금까지 이어져 사람들이 좋아하고 사용하는 장식 문양의 법칙이 되었다. 톱니 모양' 과' 월치' 외에도 꽃, 소용돌이 패턴, 모아레 패턴, 물 패턴과 같은 다른 형태의 민간 종이 커팅이 있다.
동시에 대량의 오려내기를 조각할 때 칼법 사용에는 잘라내든 자르지 않든 오려낸 오려내기가 두껍게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칼을 쓸 때는 반드시 손에 있는 쇠톱처럼 위아래로 잘라야 하고, 힘을 강건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칼은 천리 밖에서 유연성을 잃게 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뒤로 흔들지 않도록 주의해라. 위아래로 세로로 칼을 들고, 새긴 종이 오려내기가 정확하다. 종이를 자를 때, 자르고 들어 올리는 것은 모두 정확해야 한다. 특히 칼이 연결된 곳에서는 더욱 그렇다. 말하면 잘라서 시작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선은 칼로 잘리거나 칼에 찢어지기 쉽다.
[이 단락 편집] 봄의 시작과 창 꽃
창화는 봄의 시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예로부터 사람들이 봄을 맞이하는 방식이다. 올해 입춘이 지났는데, 너의 집에 창꽃을 붙였니? 봄을 맞이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 특히 북방 사람들은 창문에 각종 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민간 종이 오려내기 예술 작품으로, 각종 색과 도안이 있어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창화의 절단 조각 형태 중 하나는 단색 절단 조각으로, 붉은 종이 오려내기에 많이 사용되며 응용분야가 넓다. 둘째, 컬러 오려내기, 궁전, 상점의 큰 창문이나 홀, 문 앞 창문입니다. 셋째, 간쑤, 청해 일대에서 유행하는 엠보스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와 종이접기 기술을 결합하여 스타일이 독특하다. 네 번째는 채색 창꽃으로 염색과 충돌색으로 나뉜다. 염색 창화는 허베이 풍녕과 울현에서 가장 유명하다. 먼저 새긴 후 염색하고, 색채가 산뜻하고, 빛의 효과가 매우 좋다. 색칠 창화는 광동 불산에서 생산된 가장 유명한 창화이다. 주요 도안은 금종이와 은박지로 조각하고, 바탕색은 색종이이며, 금벽휘황찬란하고 부귀하고 우아하다. 이 방법을 "구리 라이닝" 이라고합니다. 산둥 창화는 대부분 직선이어서 이 일대의 직창에 적합하다. 서북 창화는' 열' 자로 완전한 오려내기를 네 조각으로 나누었다. 실내 채광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창화는 대부분 햇빛에 잘라서 더 많은 펀칭 면적을 얻는다. 창꽃과 창틀의 외부 윤곽은 촘촘하고 균형이 맞아야 한다. 신선하고 밝고 활발한 실내 장식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창꽃은 종종 가는 와이어 커팅으로 조각하여 펀칭과 정교한 시각 효과를 얻는다.
창화는 봄의 시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시에서 "조각금이 이기고, 정속을 전하고, 녹색을 잘라 백성을 위해, 금풍이 성하다" 고 썼다. 송원 이후, 오려내기 창화는 설날을 맞이하는 시간을 입춘부터 사람들이 오려내기로 봄을 축하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창화에는 농사, 뜨개질, 양치기, 닭 등 농민의 생활을 표현하는 내용이 상당히 많다. 또한 신화 전설, 드라마 이야기 및 기타 주제가 있습니다. 또한 꽃과 새, 벌레어, 띠의 이미지도 흔하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명절을 장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