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선덕 정보 컨설팅 채용

선덕 정보 컨설팅 채용

유비의 강산은 우는 것이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소설을 쓸 때의 표정일 뿐이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유비 정말 울었어? 유비의 성공은 행운입니까?

운은 일시적인 성공만을 가져올 수 있고, 능력은 영원히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유비는 무에서 패주가 되는 데 수십 년이 걸렸는데, 운은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유비는 능력이 있을 거예요. 그는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어떤 요인이 그의 성공을 초래했는가?

성공의 첫 번째 단계는 결심과 목표와 이상을 세우는 것이다. ""

"목표가 수준을 결정합니다" 라고 말하십시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클릭합니다

내가 잘못 봤어! 나는 모든 사람들이 대통령, 총리, 패주와 종속물이 되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부유하고 매우 부유해지기를 원한다. 모든 참새는 백조의 뜻을 가지고 있다. 만리전 세계를 날아다니는 느낌이 좋을 것 같지만 참새는 말하지 않고 할 줄 모른다. 자신의 날개가 얼마나 넓고 얼마나 무거운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자기 지식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각과 자신의 능력을 알고 있기 때문에 포부를 마음속에 묻고 행복한 생활을 하며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백조 한 마리의 야망을 마음속에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입에 걸고 행동으로 옮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이 소수는 능력과 독선적 능력의 두 종류로 나뉜다.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위해 창조하고, 블로그에 가고, 싸우고, 결국 머리가 깨지고, 다른 사람의 대화와 웃음 속에서 소멸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처럼, 과거는 모두 지나갔고, 아무런 기억도 남기지 않았다. 나도' 사후제갈량' 을 만들어 다음 결론을 내릴 것이다. 유비는 절대 불난 나방이 아니다. 그래서 유비는 유능한 소수민족인가? 이 말은 옳지 않다! 유비는 정치 창업 능력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이라는 말이 옳다!

왜 그렇게 말하죠?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주방에서는 모든 것이 자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냄비는 요리를 할 수 있고, 전기밥솥은 요리를 할 수 있고, 그릇은 요리를 담을 수 있다. 。 。 관건은 자신의 능력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자신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면 절반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세 가지 방법:

첫째, 거울을 볼 수 있다면 자신을 평가해 보세요.

둘째, 만약 당신이 단지 이 산에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평가해 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라는 말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 "노새인가 말인가, 데리고 나가서 산책한다" 는 것도 사실이다.

유비의 능력은 우선 자신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으며, 그는 자신이 정치 창업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비의 능력 중 하나는' 자각명' 을 가진 능력이다! 그렇다면 유비의 또 어떤 능력이 그를 최종적으로 정과로 만들어 성공한 사람이 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둘째, 기업가의 특성

유비는 성공하여 그의 능력을 증명했다. 그의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그의 능력은 무엇입니까?

첫째, 자신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사람을 알 수 있다. 셋째, 너 자신을 사용할 것이다. 넷째, 사람을 쓸 줄 안다. 이 네 가지 강건한 평가는 모두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불만이다. 천천히, 나는 사실로 문제를 설명하고 참새를 해부하는 정신으로 유비를 분석할 것이다. 유비는 참새가 아니라 백조라고 선언하세요. 。 。

유비를 초대하자.

"게시물은 탁선으로 가서 탁선의 영웅을 끌어냈다. 그 사람은 독서를 잘하지 못한다. 마음이 넓고, 과묵하며, 알려지지 않았다. 야심만만하다고 불리며, 전문적으로 천하의 영웅을 사귀었다. 태어난 7 피트 5 인치 길이, 두 귓불 두 어깨, 두 손이 무릎을 넘어, 눈은 관옥처럼 귀를 비출 수 있고, 입술에 지방을 발랐다. 중산경왕 유승에 이어 한경제 폐하께서 현손, 성 유명북, 이름 현덕을 가지고 계십니다. "

이 단락은 한 영웅의 특질을 그려냈는데, 그렇게 많다.

첫째,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둘째, 성격이 좋다: 대범하고, 과묵하고, 보이지 않는다.

셋째, 이상이 있다: 영원히 큰 뜻을 품고, 전문적으로 천하의 영웅을 사귄다.

넷째, 얼굴이 잘 자란다: 7 피트 5 인치 길이, 귀는 어깨에 드리우고 손은 무릎 위에 놓는다. 그의 눈은 그의 귀를 돌볼 수 있고, 그의 얼굴은 관옥과 같고, 그의 입술은 지방을 발랐다.

다섯째, 그는 명문 출신이다. 중산왕 유승에 이어 한정의 증손이다.

만약 당신이 사회에서 이런 사람을 만난다면, 반드시 잘 분석해야 합니다.

우선,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왜 영웅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유방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고, 항우도 좋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영웅들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은 영웅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일리가 있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을 학자라고 합니다. 소위 "학자" 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사람입니다. 세상에 똑같은 나뭇잎 두 조각이 없다. 마찬가지로, 세상에는 똑같은 두 가지가 없다. 당연히 일을 처리하는 똑같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책은 경험, 교훈, 기교, 사상을 가르치는 긍정적인 면도 있고, 당신의 사상을 감금하고 완고하고 진부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면도 있다.

그리고 독서는 일종의 교육이다. 교육은 길들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고학력자들이' 길들여졌다' 고 한다. 길들여진 동물은 폭력적인 반항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공부하는 사람은 거의 반항하지 않는다. 반란의 별명은 혁명이고, 혁명의 별명은 정치 기업가이다.

따라서 사회를 배우는 것은 책을 배우는 것보다 사회를 읽는 것이 독서에 몰두하는 것보다 낫다. "초등학교는 책에서 배우고, 대학은 사회에서 배운다. 클릭합니다

영웅은 책에서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단지 그들이 사회에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독서의 역할을 얕잡아 보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먼저 읽어서 읽는 게 낫겠어요. 이 사람들은 끔찍할 거예요. 예를 들면 제갈량, 왕양명.

둘째, 성격이 좋다.

관용 자연' 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과묵하고 노여움' 은 일을 수용할 수 있다. 사람들은 종종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고 말한다. 물고기가 없는데 물이 너무 맑기 때문인가요? 아니! 물이 너무 얕아서 물고기가 없어요! 바다는 맑지만 물고기가 가장 많다. 왜요 깊어서 담을 수 있어요. 따라서, 수용 할 수 있다면, 함께 모일 수 있고, 함께 모일 수 있고, 강하고, 강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이상이 있다.

"나는 항상 큰 뜻을 품고, 천하의 영웅을 사귀는 데 능하다." 더 흥미로운 것은, "현덕이 어렸을 때 시골 나무 밑에서 아이들과 놀다가' 나는 천자니까 이 차양을 가져가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유 삼촌은 이상한 발언을 했다.

행동의 목표, 규범, 기준이 생기다. 모든 행동은 모두 이 목표에 기초하고, 맞는 것은 하고, 맞지 않는 것은 하지 않는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만약 네가 이 일을 해낸다면, 적어도 너는 중생 중에서 평범하고 무위적인 사람이 아니다. 비록 네가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

넷째, 예쁘게 생겼다.

"마음으로부터 태어났다."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 한 송이는 보통 더 많은 꿀벌을 끌어들인다. 왜냐하면 꿀벌은 그것이 더 달콤한 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잘 생긴 사람이 더 사랑스럽고, 지혜롭고, 능력이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도 있다. 그래서 그에게 다가갈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섯째, 명문 출신이다.

인생이 경주라면, 그것은 불공평한 경주이다. 출발점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명문족의 출발점이 눈에 띄게 앞서기 때문에 명문족의 사람들은 대개 성공하기 쉽다.

주인공을 모란에 비유하면' 명문가' 는 두 가지 역할을 한다.

1, 온실 재배; 포장의 역할.

유비가 명문이 된 후, 아마 두 번째 역할만 했을 것이다. 단지 포장을 위해서였을 뿐이다. 명가 1 기능의 부작용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그를 축하합니다. 바람과 비를 견디지 못합니다.

셋째, 기업가의 영혼

현재 창업하는 기업가를' 경제기업가' 라고 한다면 유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정치기업가' 에 속한다. 경제기업가' 든' 정치기업가' 든 두 영혼이 있다.

한 영혼은' 도박꾼' 이고, 한 영혼은' 전략가' 이다.

창업자는 도박꾼의 용기가 필요하다. 경제기업가의 도박은 원래 축적된 자금이고, 정치기업가의 도박본에는 보통 물질 외에 가장 소중한 생명이 포함된다.

정치 기업가의 카지노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높은 베팅 (생명 포함);

2. 승률이 작다.

3, 높은 수익률 (국가 또는 사이트를 얻을 수 있음);

4, 높은 임계 값 (동등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 만 참여할 수 있음);

5, 인원이 적다 (전적으로 1, 2,4 에 의해 결정됨).

위대한 기업가는 전략가가 필요하다. 독수리 같은 눈으로 본질을 보고, 또렷한 머리로 전반을 계획하며, 일이 자신이 정한 궤도를 향해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예를 들어 유비, 현재 28 세, 곧 30 세가 된다. 그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창업자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그는 보통 무엇을 해야 합니까? 유비는 창업을 하자마자 질서 정연하게 네 가지 일을 했다. 이 네 가지 일에서 볼 수 있듯이 유비는 매우 일관된 두뇌와 매우 선견지명이 있는 지혜를 가지고 있다. 1, 창업 목표 결정 둘째, 경영 방침을 수립한다. 셋째, 벤처 캐피탈을 모으십시오. 넷째, 인재 채용.

그의 창업 목표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필드 단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함부로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적으로만 말할 수 있다.

그의 상업 정책은 무엇입니까? "도둑들, 민안 보호" 입니다

이 상업 정책은 매우 중요하며, 그것은 행동의 강령성 문서이다.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 일하기를 원하는지 여부는 당신의 행동의 목적이 무엇이고, 당신은 어디에서 당신의 행동의 목적을 볼 수 있습니까? 이것은 당신의 비즈니스 정책입니다.

만약 네가 높은 관리 방침을 정한다면, 너의 수준은 곧 높아질 것이다. 소란을 피우는 토비, 군벌, 부자를 하지 않으면 크고 강해질 수 있다. 따라서 관리 방침과 이념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많은 창업가들은 이 점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심지어 정책에 따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준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음, 지금 대다수 창업가들을 골치 아프게 하는 문제가 유비 앞에 놓여 있습니다. 창업에 필요한 자금입니다. 유비의 집은 매우 가난하다. 그는 돗자리를 짜서 생계를 유지한다. 그는 어떻게 군대를 소집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는 곧 이 문제를 해결했다. 장 페이 (Zhang Fei) 라는 남자가 그에게 시앙 용 (Xiang Yong) 을 모집 할 돈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 물건은 재미있다. 장비도 불안한 사람이다. 그는 왜 스스로 창업하여 사장이 되지 않는가? 뿐만 아니라 유비 에게 돈을 주고, 또한 유비 의 왼쪽 팔 을 할 것인가?

실행 가능한 설명은 오직 하나뿐이다: 장비는 유비가 자신보다 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돈이 유비의 장소에서 투자라고 부르고, 눈덩이를 굴리는 것처럼 평가절상할 수 있고, 자신의 곳에서는 비누 거품처럼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분명히,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이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매우 중요한 무형 자산입니다!

사람을 모집하기 시작합시다. 먼저 골간을 모집하자.

유능한 사람을 모집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누가 능력이 있습니까?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은 있을 수 있지만, 모두 우량주로 가격이 매우 높다. 너는 반드시 그들을 모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그들도 반드시 안심하고 너의 지휘를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단지 잠재적인 주식을 모집 할 수 있지만, 재능은 옥석 광산에서 석두 같다. 겉모습은 모두 보통 석두, 소수만이 좋은 보옥이다. 최 씨처럼. 그래서 유비의 재능이 다시 드러났다. 그는 많은 보석 중에서 아주 좋은 보석 두 개를 골랐다. 하나는 관우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장비라고 한다.

유비는 위대한 감보 전문가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나는 아기를 선택했다. 아기는 어떻게 쓰나요? 어떻게 아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아기가 손실되지 않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확실히 예술이다.

넷째, 작은 테스트

유비와 관우, 장비 () 가 형제를 맺은 후, 병사들을 모집하여 무기를 제조하고, 500 명의 병사를 이끌고 류옌 주식에 입주하여 황건군과 싸울 준비를 하였다. 그래서 유비는 창업 생활을 시작했다. 유비는 그의 사업을 시작했다.

이때 유비, 열정은 참기 어렵다. 열정의 단점은 벽에 부딪히기 쉽다는 것이다. 고생의 장점은 맷돌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장과 심리상담사의 차이점은 사장이 행동을 취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군 사단, 모사, 스승이 모두 총명하고, 심지어 그들의 상사보다 훨씬 수완이 많다고 생각하면서 책을 자주 읽었지만, 그들은 결코 책임자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똑똑해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용기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생명을 내기할 용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당신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무능한 것이 아니라, 당신이 행동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은 잃는 것을 두려워하고, 당신의 마음은 나약합니다. 그래서 많은 상담사 선생님들이 신중하고 예민합니다. 신중함과 예민함은 내면의 두려움과 나약함의 외적 표현일 뿐이다.

유비는 용감하지만, 때로는 겉으로는 소심해 보이지만.

유비의 용감함은 충동적이지 않고, 민감하지 않고, 너그럽고, 참고 양보하고 있다.

충동과 예민함은 종종 내면의 자신감과 두려움 때문이다.

자신감 있고 용감한 사람은 상황에 부딪힐 때 대범하게 행동하며, 그들의 감정은 보이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유비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자신감 있고 용감한 사람. 그래서 그는 창업을 위한 선천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요즘 어떠세요? 권력이나 부를 갈망하면서 마음이 두렵지 않고 나약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면 창업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하지만 솔직히 준비하세요. 창업이 어려워요.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어려움은 어디에 있는가?

당신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무엇을 가장 두려워합니까?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것은 실패한 것이다! 실패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네가 이 일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다행히 소칼 초시, 여러 차례 황건군을 물리쳤는데, 걷는 결과 유비가 말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노새가 아니다. 하지만 너무 흥분하지 마세요. 창업' 이란 것은 보통 빼놓을 수 없는 친구가 있다. 그 이름은' 어렵다' 입니다.

창업이 어려운 시기에는 세 가지 일을 잘 해야 한다. 하나는 인재를 유지하는 것이다. 둘째, 확고한 신념; 셋째, 보완에 능하다. 오늘은 주로 유비가 창업이 어려울 때 어떻게 인재를 붙잡았는지 이야기한다.

어려운 창업 과정은 창업자 자신의 능력을 가장 단련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동시에 창업자 주변 인재의 능력을 단련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어려운 시기에 인재를 붙잡고 환난을 함께 겪는 것은 확실히 깊은 예술이다.

적벽전 전에 유비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떠돌아다녔다. 그의 인재인 관우, 장비, 조자룡은 한 명도 그를 떠나지 않았고, 그는 제갈량 () 을 모집했고, 제갈량 () 은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절대 비길 데 없다.

유비는 어떤 매력과 조치를 써서 인재를 붙잡았습니까? 요약하자면,

첫째,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둘째, 감성적인 사람; 셋째, 통일을 추구한다.

관리자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 이다. 자식이 연로하고 쓸모없는 부모를 잘 돌보니, 그들은 효성스럽다. 그들은 배신도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왜요 가족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그 소녀가 잘 지내는 한, 나는 무엇이든 원하고 떠나지 않는다. 이게 무슨 소용이야? 이것이 바로 사랑이다. 친구를 위해 무엇이든 하다. 무엇이 작용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우정이다. 감정관리인으로 하는 것이 제도관리인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비는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먼저 김란과 친구를 사귀고, 그 다음 짝꿍으로 밥을 먹고, 다시 함께 잠을 자서 감정을 키우는 것이다. 이런 감정은 통상 깨지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같은 침대에서 자도 낯선 동침자도 많다. 왜 이상한 동상이몽이야? 왜냐하면 그들은 서로 다른 추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만약 두 남자가 동침한다면 동성애자가 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편협하지 마라, 내가 말한 동지는 같은 지향과 단결에 대한 추구를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어) 쉬 저우 이익과 손실

지금, 유비가 서주에서 득실한 주관적인 원인을 인정했다. 즉, 고덕이 서주를 얻었고, 소재가 서주를 잃었다는 것이다!

유비는 너그럽고, 사랑이 있고, 교제에 능하며, 머리가 맑다. 도겸은 당연히 강산을 유비에게 맡기면 반드시 빛을 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도겸은 틀렸다. 이 사회는 좋은 품성만 가지고 있으면 아무 일도 될 수 없다. 좋은 사람은 보통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왜요 좋은 사람이 반드시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좋은 사람들이 보통 도덕적으로 감금되고 묶여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며, 나중에 분석될 것이다.) 유비가 서주를 받았을 때의 재능은 어떻습니까? 나는 말할 수 밖에 없다: 여전히 평범하다, 나는 큰일을 할 능력이 없다. 그것은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첫째, 군사 인재가 부족하다.

둘째, 간사하지도 않고, 잔인하지도 않고, 잔인하지도 않고, 계산도 부족하고, 두툼하지도 않고, 강인하지도 않다.

군사 인재는 인재의 일종이다. 불쌍한 유비의 군사적 재능은 평생 크게 향상되지 않아 결국 자신의 결함이 있는 재능으로 죽었다.

많은 사람들이 유비가 왜 천하를 세 몫으로 나눌 수 있을 뿐 천하를 통일할 수 없는지 후회한다. 나는 유비가 천하를 통일하지 않는 것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세상을 통일할 능력이 없다. 정치 기업가가 군사적 재능이 없으면 천하를 통일할 수 없다.

다음은 두 번째 측면에 대해 논의합니다.

간사함, 잔인함, 독함, 심계, 두꺼운 검은 색, 이것들은 인재입니까? 절대적입니다!

어떤 존재든 양면성이 있다는 철학적 이치가 있다. 고상한 도덕도 마찬가지다. 긍정적인 면도 있고 부정적인 면도 보아야 한다.

유비 실서주는 고상한 도덕적 소극면의 구체적 표현이다. 유비는 여포 어려움이 있는 것을 보고 그를 거둬들였다. 이것은 실수입니다. 잘못은 그가 마음씨가 착하다는 데 있다. 물론 그는 농부와 뱀의 이야기를 읽지 않았다. 유비는 여포 을 죽이지 않고 그를 대접하고, 샤오페이 이 곳을 그에게 살게 했다. 이것은 두 가지 실수이고, 잘못은 관용에 있다. 그는 지금 소파 옆을 이해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이 잘 수 있도록 허락할 수도 없다. 게다가, 그는 "다른 사람" 을 자는 것이 아니라 승냥이 한 마리이다. 유비 후방 공허함, 원술을 공격하러 갔다. 이것은 세 가지 실수입니다. 실수는 그의 계산이 매우 간단하다는 데 있다. 그는 근거지가 생명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여, 남의 허점을 방비하지 않았다. 그래서 유비의 현재 패배는 그의 선량함, 관용, 순박함, 박애에 있다. 만약 지금의 유비가 나중에 유비처럼 간사하고 잔인하고 악랄하며 계략이 많고 어둡다면, 그가 어떻게 이런 밭에 떨어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 이 여전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악은 간사함, 잔인함, 잔인함, 독독, 계략, 불량배를 포함한다.

"존재는 합리적이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일리가 있지만, 우리의 사업에는 큰 의미가 없다. 우리는 지금 그것을 바꿔서 우리에게 더 의미가 있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존재는 유용하다" 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존재는 당연히 간사함, 잔인함, 잔인함, 독, 계산, 짙은 어둠을 포함한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떻게 사용합니까? 그것은 당신의 지혜에 달려 있습니다. 제 논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e 를 사용하여 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 은 현명한 지혜입니다.

누가 최선을 다할 조건이 있습니까? 강자야!

전반적으로, 강함을 위해서, 친구를 위해서, 대중을 위해, 우리는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유비는 경주를 빌려 (특히 입천 후) 사상이 승화되기 시작했다. 그는 마침내 평범한 좋은 사람이 되면 강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서 그의 사상은 다시 승화되었다: 강자는 더 좋은 사람이다. 강자와 권력자가 국민을 위해 더 잘 봉사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력한 길은 우여곡절, 긴 길, 심지어 어둠까지 있다. (이런 어둠은 보통 너의 행동을 포함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미래는 밝다.

강자의 길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사회에서 생활하는 것은 카지노에서 도박하는 것과 같다. 이 카지노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에게 정신적으로 상을 주고, 그가 현명하고, 그를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좋은 사람이 반드시 내기를 해서 이기는 것은 아니다. 지는 기회가 더 많은 것 같아서 좋은 사람이 사회에서 반드시 강한 것은 아니다. 카지노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사람들과 같이, 이 게임의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들은 이겼지만 발견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우리는 그를 위너 라고, 우리는 일반적으로 그를 존중, 그를 도박꾼과 강한 전화. 부정행위가 발견되어 그는 카지노에서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는 실패자이다. 우리는 그를 나쁜 놈, 악당, 실패자라고 부른다.

그래서 남자가 되려면 도박꾼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인간으로서 게임의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강자가 되려면 좋은 기술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능력이 있는 사람이 강할수록, 그들은 보통 성공의 길에서 완전한 좋은 사람을 연기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마오쩌둥, 이세민, 무측천입니다. 그러나 성공 후 대부분의 근로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유비는 나중에 성공의 길에서 간사함, 잔인함, 건달, 독으로 독을 공격하는 것, 잔인함, 악독, 계략이 많은 재능을 교묘하게 운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그가 이 이치를 이해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는 다음 여포 사전에서 경주를 빌려 천중으로 들어가 이 이념을 충분히 발휘했기 때문이다.

여섯째, 서주의 재분실에 대하여

유비는 원술을 공격해야 한다. 장 페이 (Zhang Fei) 는 술을 마시지 않고 병사를 때리지 않겠다고 약속 한 후 쉬 저우 (Xuzhou) 를 지키는 중책을 장 페이 (Zhang Fei) 에게 넘겼다. 그러나, 어느 날 장 페이 큰 잔치, 다른 사람들과 술을 마시고, 여포 장인 카오 표범을 채찍질했다. 조표범은 장비의 취태를 이용하여 여포 유치, 서주 침공, 서주에서 장비를 쫓아냈다. 서주가 그의 손에 떨어졌다.

이것을 보고 나니 너는 매우 화가 나지 않니? 너 장 페이 탓이야?

만약 네가 장비의 사장이라면, 너는 화를 낼 수 있니? 너 행복하지 않니? 당신은 장비를 비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장비를 벌할 수 있습니까? 적어도 관공은 장 페이를 밟았다.

하지만 유비는 없어요. 그는 단지 한숨을 쉬었다. "당신은 무엇을 기쁘게 합니까? 당신은 무엇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이런 자제와 이런 관대함에 놀랐다.

나도 생각하고 있어, 알았지? 유비는 왜 약간의 분노, 괴로움, 불평을 보이지 않았는가?

그는' 은근'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신분' 으로? 그럼, 은근함이란 무엇입니까?

인내력' 은 활화산이지만, 그것을 참는 사람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성으로 자신의 불만, 원망, 괴로움, 불평을 억제한다. 그 결과, 일단 감당할 수 없게 되면, 이런 감정은 화산처럼 폭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용량" 이란 무엇입니까? 관용' 은 태평양이다. 이해, 관용, 관대함, 포용으로 타인의 유해한 행위를 받아들이고 인도하고 해체하는 것이다.

참다' 와' 참다' 의 외적 표현은 비슷하며 격렬한 반응이 없다. 그러나 그들 내부의 차이는 훨씬 나쁘다. "참다" 와 "참다" 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참다" 는 감정을 마음속에 숨기는 것이고, "참다" 는 것은 감정을 무형중에 해소하고 전달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참다' 와' 참다' 의 차이를 잘 모르면, 예를 들어 보자.

당신의 머리는 주머니, 불만, 원망, 괴로움, 불평의 느낌과 같습니다. 네가 이 철근과 고철 부스러기를 한꺼번에 주머니에 넣고 주머니 입구를 꽉 묶는 것을' 참다' 라고 한다. 만약 네가 먼저 철근과 고철을 동그란 철괴로 녹인 다음 주머니에 넣는다면, 이를' 용량' 이라고 한다. "참다" 는 것은 확실히 "참다" 보다 높은 지혜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지금 많은 성공학, 동기학, 관계학, 심지어 불경까지' 참음' 을 선포한다. 사실 이것은 옳지 않다, 적어도 충분히 높지 않다.

참는 것이 무섭기 때문에, 우리는 참는 감정이 언제 터질지 모른다. 그래서 우리는' 참다' 라는 글자를 팔에 새긴 젊은이에 대해 경계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의 마음속에 칼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감당할 수 없습니다. 강인하고, 은근함보다 강하다. 위너 관용 보다 낫다.

분명히 유비는 관대하다. 이것은 장 페이가 칼을 뽑은 자책감에 나타난다. 유비는 앞으로 나아가 장비를 안고 보검을 낚아채며 말했다. "고대인 구름:' 형제는 손발 같고, 아내는 옷 같다. 옷을 입으면 바느질할 수 있다. 손발이 부러져도 계속할 수 있을까?' 우리 셋은 도원에서 의리를 맺었다. 우리는 함께 살기를 바라지 않고 함께 죽기를 바랄 뿐이다. 오늘 우리는 도시 집을 잃었지만, 안인은 우리 형제를 가르쳐 중도에서 죽었다. 게다가, 도시는 내 것이 아니다; 가족들이 갇혀 있고, 여포 들은 그들을 죽이지 않지만, 여전히 그들을 구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다. 좋은 형제의 일시적인 실수, 왜 자살해야 하는가! \ "그는 이 완료되면 울었다. 관문과 장은 모두 울었다. 봐라, 가장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고, 오히려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대단한 사람이다.

아이고, 이런 기품이 크니 일반인이 어디 있을 수 있겠어? 그의 성공은 필연적인 것 같다.

일곱, 카오 카오 에 망명!

생활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어떡하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 의견으로는, 생활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기회, 일생에 한 번씩의 기회이다. 너는 이 시간을 이용하여 자신을 양에서 질적으로 바꿀 수 있다. 자신을 승화시켜!

어렴풋이 유비가 서주를 얻었다. 황홀한 사이에 유비는 또 서주를 잃어버렸다. 유비는 다친 어린 양처럼 여포 소페에 안착되어 "사람이 칼질하면 나는 생선이다" 라는 명언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생선을 만들 때는 낮은 키를 해야 하는데 유비의 부하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여포 측과 좀 충돌한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처마 밑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면, 네가 가장 좋은 방법은 처마 밑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동축될 수 있기 때문에 유비는 여포 때문에 샤오페에서 쫓겨났다.

유비가 지금 절망적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는 길이 있다. 유능한 사람이 되는 가장 큰 장점은 당신이 사장이 될 수 없을 때, 항상 당신이 능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을 끌어들여 아르바이트를 해주고 싶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지금 유비는 모든 자본을 잃었고, 사장을 찾아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 조조가 개업한 회사에 갔지만, 자신의 창업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유비는 지금 다른 사람에게만 의지할 수 있다. 울타리 밑에서 살기가 어렵다. 유비는 이때 짜증이 나고, 유비는 이때 근심한다.

하지만 지루함과 두려움은 잘못이 아니다. 현자와 용감한 자에게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는다' 는 말이 특히 의미가 있다.

지루한 공포의 환경은 우리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바람직하지 않은 환경에서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점에 대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다른 반응 중에서 선택하는데, 이 두 반응은 완전히 다르며, 두 반응의 대비가 매우 커서 결과 차이가 크다.

이 두 가지 반응은: 하나는 일반인의 반응이고, 하나는 강자의 반응이다.

일반인의 반응:

A, 침몰 B, 분노; C. 자포자기; D, 쓸모없는 토스 만들기; E. 은근히 참다.

만약 네가 위의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미안하지만, 너는 앞으로 더 이상 독선적이지 마라. 너는 평범한 사람일 뿐, 너는 영원히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이다. 내가 말하면 말하지 않은 줄 알아? 그렇다면 현자의 반응은 무엇일까? 앞으로 큰 성과를 거둘 사람은 어떤 반응을 보일 것인가?

나는 너에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후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이 정수는 여전히 우리의 현재 공부와는 다르다.

정수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당신의 과거를 요약하십시오; 자신의 능력을 평가하십시오.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 당신의 미래를 계획하십시오.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자르지 않는다" 는 것은 인생에서 매우 필요하고 긍정적인 단계이다. 특별한 업적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를 개조하고 승화시킬 수 있는 불쾌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예를 들어, 사람을 컴퓨터에 비유한다면, 강력하고 슬기로운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도로 구성된 컴퓨터일 것이다.

그래서 당신의 컴퓨터가 업무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해 한가할 때, 이때 해야 할 일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더 좋은 하드웨어로 바꾸고,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원래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이제이 컴퓨터는 작업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꺼낼 수 있습니다. 자, 이 컴퓨터는 그 존재 가치를 더 잘 반영합니다.

이 컴퓨터 업그레이드 과정, 즉 이 폐쇄는 주동적이다. 예를 들어 다모 선조 10 년 면벽, 이를테면 천년을 실천하는 요괴 신선; 철수도 수동적이다. 예를 들어 주문왕은 상주왕에 의해 감옥에 갇혔고, 예를 들어 장개석 몇 차례 퇴수여산을 했다. 예를 들어 덩샤오핑은 강서에서 노동자로, 예를 들면 왕양명은 하급되고, 예를 들면 유비는 위탁인 울타리 아래에 놓였다. 。 。 그들이 물러난 후, 이 사람들은 이 능력, 인식, 수준에서 질적인 비약이 있어 더 유능하고 지혜롭고 능력이 있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양이 질적으로 변하는 과정이며 승화 과정이다. 따라서 후퇴는 정말 좋은 일이다. 주동이든 수동적이든 간에. 그럼 정수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무엇을 주문하시겠습니까?

첫째, 어제 내가 왜 이런 상황에 빠졌는지 생각해 봐. 내가 뭘 잘못했어? 내가 고쳐야 할 단점은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생각할 것이 없다면, 그것은 단지 너의 고통과 불행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둘째, 현재, 현재, 현재, 현재, 미래, 미래, 미래, 미래, 미래, 미래 현재 상황을 어떻게 해결합니까? 어떻게 현재의 국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아직 어찌할 바를 모른다면, 그것은 단지 너의 지능, 경험, 경험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셋째, 앞으로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목표, 이상적인 단계 및 계획은 무엇입니까? 다시 산을 나가면, 아직 출세하지 않았다면, 문을 닫고 다시 연습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넷째,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사고를 통해 우주의 큰길을 장악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때 모든 것이 갑자기 밝아지고, 모든 것이 자유롭고, 물건은 흐르고, 손이 잘 맞고, 무적이다. 그러나 이것은 쉽지 않다.

여기서 먼저 분명히 말하는데, 이곳의 정수는 출가하려는 것이 아니라, 네가 곤경에 빠지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너의 마음을 조용하고, 영혼이 멀리 떨어지게 하는 것이다.

이런 정신적인 단련은 어렵고, 뜻대로 되지 않고, 두려운 환경에서 더 잘 실현될 수 있다. 자, 이제 유비는 역경 속에서 잘 하고 있습니다. 보세요:

유비는 조조의 살인에도 대비되어 뒷마당에 내려가 채소를 심고 스스로 물을 주는 것은 실력을 숨기는 계획이라고 생각한다. 관문, 장은 말했다: "형은 천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소인을 배운다. 왜요? " 유비는 "이 우리 둘째 형은 모른다. 예, 관우와 장비는 모릅니다. 나는 나의 힘을 숨기고 있다. 나는 운동을 하고 있다. 내가 다시 산을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틀림없이 다른 유비 () 일 것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