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의 가문에는 세 가지 출처가 있다
1, 계성에서 왔습니다. 오제 중의 하나인 순은 약수에서 태어나 지구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태어날 때부터 후손이 땅을 씨로 하여, 야오 씨라고 불렀다. 순이가 등극하기 전에 4 월에 타오의 이름을 추천했다고 한다. 순은 계승 후 두 딸을 장가들고, 그녀들을 여자 강변에 살게 하였다. 그들의 후손 중 일부는 여자 강가에 남아 있고, 여자를 성으로 삼는다. 무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제순의 후예 계모를 찾았다. 장녀를 계만에게 시집가서 그를 진으로 봉했다. 년 Zhongjing 에 전달, 왕망 서식지 우, 개성 GUI 를 피하기 위해. 5 세대 후 야오성으로 바뀌었다.
2, 성씨에서. \ "도로 역사 \" 기록에 따르면, 봄과 가을 기간 동안 상 씨 후손 이 있고, 이후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요라고 부른다.
그의 집은 야오 성으로 바뀌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서진창족 수장인 야오그충원은 한대 서창소당 씨의 후예였다. 그들은 순제의 후손이라고 자칭하여 성을 바꾸었다.
야오 성 분포
요의 출생지는 대략 두 곳, 즉 장쑤 쑤저우와 간쑤 () 의 산시 () 이다. 초기에는 가족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발육 번식은 비교적 느리다. 김대 이래 요씨 가문은 간쑤 () 산시 () 창족 수장 요격종 () 의 후손 () 과 그가 데려온 사람이 요씨 가문으로 성장해 왔다. 즉, 오늘 야오의 중국인들은 대부분 이 두 집단에서 온 것이다. 이 두 가문은 끊임없이 번식하고 이주하여 당대에 이르기 전에 이미 절강과 간쑤 () 샹저우 () 의 망족 () 이 되었다. 그 후 오흥무강의 한 야오씨 가문이 산시 () 로 이주하여 수대 () 에서 현지의 큰 가문으로 발전하였다. 당나라 이후 요의 번식은 더욱 광범위하여 전국에 널리 퍼졌다. 그중 저장, 장쑤, 하남, 산시, 산시, 허베이, 산둥, 광동, 쓰촨, 안후이, 호북 등지에서 이식이 가장 번성하고 있다. 쓰촨, 운남의 요성은 대부분 간쑤나 산시, 하남에서 이식한 것이다. 그중 윈난 () 의 야오안 (), 대요 () 등의 현 () 이 가장 많기 때문에 당무덕 () 은 4 년 동안 요주 () 를 세웠다. 복건에 입국한 것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원광이 민개장에 들어갔을 때, 석요의 보좌가 있었다. 나중에, 야오 푸 지안 (Yao fu Jian) 에서 광동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다.
왕군 당호
오: 삼국 원년, 오설 보정군, 오성. 오늘 절강임안, 여항, 덕청의 서북, 그리고 장쑤 이흥 등에 해당한다.
남안현: 한양현은 동한 종평 5 년 동안 설립되어 현재 간쑤 () 수동해안 () 에 위치해 있으며 간쑤 () 산시 () 현 동부와 정서 () 무산 () 두 현에 해당한다. 수나라 초년 폐기.
로비 번호:
성인당: 순제는 인정현명의 황제입니다.
야오 씨는 남안을 당명으로 삼았다.
역사상 위대한 이름
범요: 동성인, 청대 문학가, 건륭년 진사, 이삼당편. 그의 연구는 철저하고 포괄적이다.
시, 하지만 그의 주요 업적은 산문이다.
야오 wentian: 청나라 학자. 자추농, 절강성 귀인, 가경진사, 관지예부 상서. 송학유학도 한학을 배운다.
야오: 명나라 소주 상주시 사람들, 처음에는 연왕의 심복이었다. 주립이 황위를 빼앗은 후, 소사단을 태자로 경배하였다. 태조실록 편찬과 영악대전 편찬에 참여한 적이 있다.
야오: 명나라 절강 huiji 사람들. Jiajing 서른네 년, 해적 카운티, 가이드 로 그를 강요했다. 그는 적을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 인간 제단으로 유인하여, 은밀히 마을 사람들에게 미리 다리를 철수하고 뒷길을 차단하라고 명령했다. 적은 올가미에 걸려 명군에 포위되었다. 이를 위해 희생했다. 일이 끝난 후 그는 고향 사람들에게 영웅으로 추앙받았다.
장수: 화가, 가선인, 일찍이 관저, 어사감, 강서영녕 면부인.
야오: 송나라 북서부 지역의 명장.
염사염: 당 초사학자, 장쑤 오흥인, 이후 관중으로 이주해 지금은 산시 Xi 안인이다. 양서에는 50 권이 있고, 진수에는 30 권이 있다. 그의 손자는 경학사에 참여하고, 그는 교육을 받고, 변론을 한다. 그는 Wuhou 때, 지방 관리 를 했고, 야오 반, 야오 수디 처럼, 어릴 때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또한 경학사에 능하며,' 한서 소권' 40 권이 있다.
초당 정치가 야오 종. 그와 그의 가족은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공식 총리이며, 무측천과 당 현종의 총리를 역임했다. 그의 청렴한 정부 때문에 그는 큰 명성을 얻었다. 나중에 송경은 친족으로 그를 따라갔는데, 역사는' 야오송' 이라고 불린다. 야오 종 의 증손자 야오 함께, 위안 과 학자, 관옥 비서. 그는 무술 대사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무술로 불린다. 그가 창조한 시신은 무협체라고도 한다. 야오 종 의 현손, 장청인, 후, 늘 도지사.
야오그충: 서진 영가인, 부족의 우두머리, 적정에서, 후조가 관중으로 옮겼다. 기원 323 년에 그는 서강대도독으로 임명되어 수만 명의 창인을 이끌고 청강에 거주하였다. 기원 352 년에 그의 다섯 번째 아들 야오 시앙 (Yao Xiang) 은 관중으로 돌아와 삼원에서 사망했다. 야오향제는 송수의 난동을 타고 장안을 침범하여 후진 () 을 세우고 위진 () 을 세웠다. 그 수도는 산시 () 성 Xi 시 북서부에 있다.
종사총회
4 자 범용 대련사
위진 서예 양천이 쓴 역사: 제 1 련은 명대 화가 요수, 본명 공용, 글자 이안, 운동이세, 강서이세인, 일명 단추씨, 가선인을 가리킨다. 천순년 동안 진사 () 는 관우 () 에서 검열 () 을 감찰하고, 강서 영녕 지사 () 를 감찰한다. 그는 산천을 잘 그리고, 진무 () 를 취하고, 왕맹법 () 을 취하여 수려한 사현수 풍경 () 을 만들고, 먹빛이 옅고 윤택하다. 죽석도 씁니다. 공행초서는 위진 () 의 법을 취한다. 그는 또한' 이안집' 을 포함한 시를 쓸 줄 안다. 제 2 련은 초당 역사학자 야오 스염을 가리킨다. 요컨대, 그는 원래 오흥인이었는데, 후에 관중으로 1 만 년 동안 이주했다. 그의 아버지 야오 차, 남부 첸 대원, 수나라 는 리앙, 첸 ershi 에 합류했다. 그는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고 죽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한사를 공부하여 가정 교육을 받았다. 수 () 때는 왕양강 () 을 대리하고, 당시 () 는 진왕문학관 학사이다. 정관 시절, 상무를 맡다. 가족 원고와 다른 책에 따르면 양서 50 권과 진수 30 권을 썼다.
작곽 문통성': 제 1 련은 당대의 대신인 야오숭, 본명 원숭, 개명 원지를 가리킨다. 원년의 수를 피하기 위해 숭 (), 섬서성인 ()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무측천 종서현종의 재상을 역임하다. 당예종 시대에 태평공주는 그녀를 동도에 살게 해 그녀의 권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강직되었다. 개원 초년, 임 승상, 양국공을 봉하다. 그는 내시 귀족에게 국사에 간섭하지 말라고 요구하며 불사도관 건설을 금지하고, 대신에게 권고하며, 당시 메뚜기를 죽이지 않았던 나쁜 습관을 바로잡고, 분시신 소멸법을 시행해 재난을 경감시켰다. 제 2 련은 청대 산문가 야오유, 자계전, 호보헌, 자보씨, 안후이동성인을 가리킨다. 청건륭년, 진사, 관형사 의사, 기명 검열. 강녕 양주 등 지서원을 관장한 지 40 년, 경학 위주, 아동사, 시문, 동성파 주필. "석헌 전집" 이 있습니다.
한나라를 배우다 책은 양천이 쓴 것이다. 대련은 원대 한림학사 야오 수이 () 를 가리키며, 이름은 단복 (), 유성인 () 이다. 허형으로부터 적게 여행하다. 서한입니다. "전국 통일 클러치 표", "무안집" 이 있습니다. 두 번째 연합 은 수나라, 산수 자주 야오 차 에 참여, 열심히 읽고, 비서 쳉 을 수여, 첸, 리앙 두 역사 를 완료했지만, 미완성 업적 이 사망, 그는 계속 했다.
문명세계 원덕가성: 연지순은 요유적지에서 태어났는데, 그 성을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순시대는 중국 문명의 시작이다. 두 번째 연합은 순선이 생선비를 굴복시키고, 4 차원은 원 (대) 덕이다.
홍콩 대학교 문학사 육묘전': 제 1 련은 당대의 청사염, 박물관 장학사를 가리킨다. 2 련은 요와 그의 아들, 손, 현손, 효종 4 대를 가리키며 결국 송대 육묘로 죽었다.
다섯 글자의 통용 대련.
먼 산이 가깝다. 이것은 당대 시인 야오륜이 쓴 대련으로, "낙양종이가 비싸다" 라고 불린다. 당나라 양주 총재 야오렌 군 입대.
의식은 중국에서 영광스럽다. 문장 오동성성: 제 1 련은 요, 명대 시인, 화가, 상주인을 가리킨다. 14 도는 스님으로 시화에서 일하며 음양수리리를 이해한다. 그는 연왕이 신뢰하는 모사이다. 엄왕력, 공덕 1 위 기록, 태자사 경배. 나는 태조의 기록 개정을 감독하고' 영락대전' 을 편찬하려고 시도했다. 두 번째 연합은 청대 (기원1731~1815) 산문가, 동성인을 가리킨다. 건륭진사, 한림원 서길사 선택. 《사쿠전서》편찬에 참여하다. 사직 후 강남 지양 중산서원을 주재하다. 문 () 을 대표하는 동성파는 당송 () 시대에 고문 전통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청대 경학과 문학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산수 문장, 예를 들면' 태산 승천' 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된다. 고대 문학작품,' Xi 보헌문집',' 주희' 등이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의 두 역사; 2 호 요형: 대련은 수대 산수를 가리키며 상시 요차를 탄다. 두 번째 대련은 송나라의 지휘관인 야오림 () 을 가리킨다. 자군서 () 는 군사력을 세우고 그의 군대로 그의 힘을 가라앉히기로 결정했다. 자신의 공훈을 자랑하지 말고, 치군은 엄하게 하고, 그것을 낙으로 삼아야 한다. 모든 형제는 큰 공을 세워, 때로는 위세를 떨쳐, 관중을' 이야오' 로 봉했다
6 자 범용 대련사
건덕장면석택; Pisheng: 이 연합은 안후이 guichi 야오 조상 홀 연합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야오가 건덕현에서 이사를 왔다고 말했다. 하련에 따르면 이 절은 새우호 (백새우 생산으로 붙여진 이름) 의 옛터이다.
칠자 통용 대련.
그러나 자신의 사업이 매우 충실하다고 느낍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세상에 많은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 대련은 명대 학자 요가 쓴 것이다. 야오는 동성인으로 성격이 나약하다. 청나라 때 서기스는 국사원에 수여되어 지친 관원이자 형부 장관이었다. 국익, 관리의 득실, 민생 큰일, 나는 모두 알고 있다. 그의 시와 산문은 모두 착실하고 순박하며 고풍이 있어 매우 어색하다.
발꿈치를 돋우고 등뼈를 곧게 펴라. 눈을 뜨고 긴장을 풀다: 이 연합은 청대 학자 서예가 문지 문제를 위해 쓴 대련이다. 야오, 본명 보앙, 동성인. 왼쪽 관리는 건의입니다. 예서, 초서, 붓도 매우 훌륭하다. "죽엽정 잡시 원고" 가 있습니다.
하늘은 아름답고 고요하다. 봄이 세상에 오니 기상이 새롭다: 이 대련은 명대가 아이반을 위해 한 것이다. 이반은 조양에서 태어났다. 복주 에서, 순천 중, 공식 3 일, 면제 구걸 귀양, 효를 업으로 하기로 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그 영향을 받는다.
Zhai zhongzi 는 궁극적 인 화해 부인입니다. 여사 도지사 평공: 제 1 련은 송대 야웅 연대기를 가리킨다. 제 2 련은 당대의 대신인 요충의 연보를 가리킨다.
16 자 범용 대련사
내면에 저항하고 과거를 소중히 여기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생명의 본질이 있으면 운동은 반드시 진리 위에 세워져야 한다. 이 대련은 수대' 명화' 의 대련이다.
중국에 대한 경고이자 이익이다. 10 일 후, 옥은 태원에서 선했다: 이 연합은 장벽산이 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