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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닥이 파산한 주요 원인은 무엇이고, 왜?

위기의 원인

1, 디지털 기술 종료 필름 코닥

첫 번째는 시장에서 치열한 가격 경쟁입니다. 자체 라벨 (또는 소매업자 브랜드) 으로 코닥 제품 가격이 40% 인하되었습니다. 동유럽과 개발도상국의 시장에서도 값싼 필름이 코닥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저소득층이 브랜드와 품질보다는 가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이다. 코닥은 일련의 가격 반격 전략을 시행해 한때 어느 정도 역할을 했지만 가격전의 악영향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었다.

코닥이 직면한 또 다른 도전은 디지털 영상 기술이 전통적인 영상 기술에 미치는 영향에서 비롯된다. 높은 비용, 무거운 장비, 심각한 오염은 필름과 인화지 생산 및 인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며, 필름과 인화지 사용으로 인한 불편은 부피가 크고 영구히 보관할 수 없고 찾기가 어렵습니다.

2. 놀라운 전략적 변화

1998 코닥은 전통필름 업무 위축의 진통을 느끼기 시작했지만, 필름 판매에 대한 우려로 코닥의 의사결정층은 디지털 업무를 크게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다.

2000 년 이후 세계 디지털 시장은 거의 두 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컬러 필름에 대한 전 세계 수요는 매년 10% 로 빠르게 하락하기 시작했다. 2002 년 코닥의 디지털화율은 약 25% 에 불과했고, 경쟁사인 후지는 이미 60% 에 달했다.

2004 년 코닥은 6 개의 후기 디지털카메라를 출시했지만 이익률은 1% 에 불과했고, 그 82 억 달러의 기존 업무수익은 17% 감소했다.

2006 년에 코닥은 모든 디지털 카메라 제조 업무를 웨이창력 싱가포르 회사에 팔았다. 2007 년에는 25 억 5 천만 달러의 가격으로 처음 4 대 사업 중 하나인 의료 영상 부서를 캐나다 자산 인수 회사인 OneXyi 에 매각했습니다. 같은 해, 그 낙카이 주식도 3700 만 달러의 저가로 광저우 성심 창업투자유한회사에 양도되었다.

2007 년부터 코닥은 2 차 전략 재편을 실시하여 2 만 8 천 명을 감원하여 50% 에 달했다. 그러나 2008 년 금융위기가 터져 수요가 약화되고 시장이 위축되었다. 4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코닥은 6543.8+330 억 달러의 적자로 연간 매출이 3 년 연속 하락했다. 자산 매각으로 간신히 이윤을 낸 코닥이 갑자기 원형으로 되돌아왔다.

코닥 20 10 년 재무보고에 따르면 지속적인 경영 사업 손실 5800 만 달러가 나타났다. 그리고 코닥의 주요 수입원은 여전히 특허 판매로 잉크젯 프린터와 같은 신제품 사업이 실제로 시장을 열지 못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코닥 계몽

1, 터무니없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널리 전해지는 전설은 어느 날 큰 화재로 코카콜라 회사를 불태웠다면 레시피가 남아 있는 한 곧 코카콜라 회사를 재건할 것이라는 것이다. 어쩌면 사실일지도 모른다. 99.6 1% 의 물, 탄산과 시럽에 0.39% 의 레시피를 더하면 바로 코카콜라입니다. Businessweek 과 Interbrand 가 공동 선정한 2008 년 글로벌 100 대 브랜드 중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687 억 달러가 넘는다.

같은 선정을 잊지 마세요. 2003 년 코닥의 브랜드 가치는 78 억 달러를 넘었고, 2004 년에는 52 억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아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한때 위대한 브랜드 가치는 순식간에 지나갔다. 종이에는 한때 거대한 브랜드 자산이 코닥의 중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1896 제 1 회 올림픽부터 코닥은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고 대형 스포츠 대회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여 코닥의 전통 종목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다. 1986 올림픽부터 코닥은 2004 년 전 각 올림픽의' 톱 스폰서' 가 되었다.

2004 아테네 올림픽까지 코닥이 어려운 시기에 접어들기 시작한 것은 여전히' 톱 스폰서' 였지만 코닥의 운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후지필름은 시장 탐구를 통해 다양화 발전을 모색한다. 최초의 영상업무 (전통필름,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인화장비), 정보업무 (인쇄, 의료 등 광학 재료 등 광학 재료) 및 서류처리업무 3 대 업무판을 의료생명과학, 고성능 재료, 광학 부품, 전자이미징, 문서처리, 인쇄6 대 중점 개발업무로 조정했다. 전통 영화 사업은 회사 전체 수입의 2% 에 불과하다.

중국의' 영화의 왕' 으로서, 낙카이의 변화의 길도 줄곧 외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품 구조조정만으로는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Lekai 는 광학 박막 (광학과 광전기 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재료, 광막은 평면 TV, 노트북 등 LCD 디스플레이의 핵심 재료 중 하나) 을 산업 구조조정의 주공 방향으로 선택했고, 기술집약, 자금밀집, 기술난이도, 부가가치가 높은 분야에서 힘을 발휘했다.

전통적인 필름 산업이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쇠퇴하면서 기업들은 어쩔 수 없이 변화했지만, 시장 상황으로 볼 때 코닥만이 변신이 무효가 된 후 파산의 곤경에 직면해 있다. 코닥이 수동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후지와 레카이가 발전 과정에서 업무와 전략을 제때 조정했기 때문이다. 전환은 그다지 성공적이지는 못했지만 후속 발전의 기세를 유지했다. 하지만 코닥은' 압보' 가 실패한 후 어쩔 수 없이 변화했고, 몇 년 후 성과가 미미했다.

100 년 된 상점은 "혁신" 이 더 필요합니다.

코닥의 쇠퇴는 기술 혁신의 뒤처짐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 체험을 무시하는 필연이다. 코닥은 2003 년에야 디지털 업계에 전면 진출을 선언한 뒤 의료 영상업무와 관련 특허를 속속 팔았다.

하지만 당시 캐논 후지 등 일계 브랜드는 이미' 디지털 영상' 의 선두를 차지했고, 한국 삼성, 심지어 중국 화기까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때 거물인 코닥은 이미' 디지털 영상' 을 점령할 기회를 잃었다.

이 변화의 시대에,' 혁신' 만이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 이러한 혁신은 기술과 관리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심지어 소비 경험에도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베테랑 기업에게는 고집과 오만함 속에서 죽거나 끊임없는 혁신에서 생기를 되찾는다.

세상에는 절대적인 상록기업이 없지만 기업의 생존은 많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다. 마찬가지로 혁신과 변화도 기업이 영원히 최전방에 서 있다는 것을 완전히 보장할 수는 없지만, 기업의 지속적인 생존과 발전을 위한 필수 전제조건이다. 혁신이 없다면 누구도 미래를 이기기가 어렵고, 오만함과 소비자 경험에 대한 소홀함은 미래를 더욱 지속하기 어렵게 만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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