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치원반 체육교안 활동 목표
1. 다양한 높이의 장애물을 뚫고, 드릴할 때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굽히고, 다리를 구부리는 연습을 한다.
2. 드릴, 등반, 수직 점프, 물건을 만지는 종합 연습, 아이의 조화성과 종합 운동 능력을 배양한다.
3. 게임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사랑의 교육을 침투시킵니다.
준비할 활동
1. 만화 및 음악: 신호등.
2. 재료: 동굴 (장난감 대신), 긴 밧줄에 과일이 가득 걸려 있다.
활동 과정
첫째, 수입 (실내)
1. 애니메이션 줄거리가 행사 내용을 끌어낸다.
선생님: 얘들아, 원숭이 엄마가 우리를 손님으로 초대하려고 하는데, 너희들은 기쁘니? 우리는 길에서 길을 건너야 한다. 신호등을 볼 수 있습니까?
2. 애니메이션 보기: 신호등
우리 차를 몰고 거기에 갈까요? 음악이 회의장으로 들어오면서.
선생님: 신호등에 주의하고 교통규칙을 준수하세요.
둘째, 확장 (야외)
1. 활동 준비
선생님: 원숭이 엄마 집입니다. 우리가 그녀를 위해 춤을 출 수 있을까요?
음악을 따라, 원숭이 엄마가 과일을 따도록 도와주세요, 알았죠?
2. 동굴 시추를 연습합니다.
선생님: 과수원으로 가는 길에 동굴이 두 개 있어요. 먼저 시도해 봅시다. 우리가 그것들을 통과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한다.
선생님은 동작을 설명했다: 드릴할 때는 고개를 숙이고, 다리를 구부리고, 선생님을 따라 드릴해야 한다.
물체를 수직으로 만지는 연습을 한다.
선생님: 복숭아를 어떻게 따요?
아이에게 점프를 연습하고, 곤돌라를 쏘도록 지도하다.
게임: 과일을 따다.
(1) 요청을 합니다.
선생님: 아이들은 이미 기술을 연습했습니다. 이제 과일을 따러 가자. 먼저 동굴을 뚫는 것을 주의해라. 그리고 우리는 한 번에 하나의 과일을 따서 작은 바구니에 넣고 뛰어갈 수 밖에 없었다.
(2) 게임을 두 번 한다.
첫 번째 시간: 박수를 치고 동요를 함께 말하기 위해 아이들을 조직하십시오.
기차 한 대가 길고 길며, 클릭하여 전진하고, 동굴을 뚫고, 다리를 건너고, 과일을 싣고, 분주하다. 오 ...
그런 다음 동굴을 뚫고 수직으로 뛰어내려 열매를 따다.
요약: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아이의 행동을 지도하도록 일깨워 준다.
두 번째 시간: 아이들에게 게임 속도를 높이라고 상기시킵니다.
셋째, 끝
1. 행사 요약: 아이들은 모두 노동을 좋아하는 좋은 아이들이다. 우리는 기술을 연습했을 뿐만 아니라, 암원숭이를 도와 일을 하고, 그렇게 많은 신선한 복숭아를 땄다. 이 복숭아들의 신선함을 보장하기 위해서, 모원숭이에게 발포하여 먹을까?
2. 아이들에게 각 팀마다 기차를 타고 머리에 작은 광주리를 들고 원숭이 엄마 집에 보내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원숭이 어머니는 아이들에게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는 그들을 그들의 놀이공원에 초대했다. 고마워, 원숭이 엄마
유치원반 2 체육교안 1, 종이뭉치 던지기:
부지의 좌우 양쪽에는 한 아이가 종이 뭉치를 들고 있고, 다른 아이들은 부지의 중간에 서 있다. 종이 뭉치를 들고 있는 아이는 중간에 있는 아이에게 던져진다. 가운데 아이는 종이 뭉치에 맞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끝이다. 누가 끝까지 버틸 수 있는지 보자.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아이가 피하는 능력 연습"
2. 상단 풍선:
소품: 큰 풍선, 밧줄.
인원수: 각 당사자당 2 ~ 4 명이 적당하다.
놀이법: 쌍방이 서로의 풍선을 서로 밀며, 머리, 착지한 쪽만 지는 것을 허락한다.
의자 가져 가라.
소품: 의자, 밖에 놓을 수 있는 모든 음악 플레이어.
인원수: 의자 총수보다 한 개 더 많다.
놀이법: 의자를 두 줄로 뒤로 젖힙니다 (공간이 충분하면 바깥쪽으로 한 바퀴 돌릴 수 있음). 음악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줄을 서서 의자 주위를 걸었다. 음악이 멈추자 모두들 근처 의자에 앉아 자리가 없는 사람은 도태되었다. 의자 하나를 옮기고 마지막 두 사람 중 한 명이 의자를 잡을 때까지 계속하세요.
4, 스쿼트 음악
규칙: 폭풍대와 시간대는 각각 9 명씩 3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했고, 그룹당 6 명, 폭풍대원 3 명, 시간대원 3 명은 가지, 토마토, 배추, 피망, 당근 등의 닉네임이 각각 있었다. 그리고 한 사람부터, 예를 들면 당근, 그는 앉아서 일어서서 "당근 쪼그려, 당근 쪼그려, 당근 쪼그려, 피망 쪼그려" 를 때린다. 이때 피망도 앉아서 빨리 일어나서 다음 쭈그리고 앉은 사람을 입력한다. 5 초 안에 따라잡을 수 없는 사람은 탈락한다. 이런 식으로, 마지막 남은 것은 위너. 먼저 앉아서 일어나서 다음에 누가 쭈그리고 앉는 것을 기억하세요.
승부 판단: 5 초 안에 네가 쪼그리고 앉을 차례가 되면 너는 탈락한다. 만약 한 선수가 시합에서 탈락한다면, 다른 팀은 이번 라운드의 승자가 될 것이다. 마지막 두 사람이 두 팀의 멤버라면, 진행자는 한 팀이 탈락할 때까지 3 인으로서 계속 경기에 참가한다.
유치원반 체육교안 제 3 부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오래된 신문의 다양한 놀이를 탐구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 욕구를 키워준다.
2.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의 균형 조정 능력, 점프 능력, 각종 운동 능력을 더욱 발전시킨다.
3.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키우고, 활동에서 즐거운 감정체험을 한다.
4. 활동을 통해 아이의 점프 능력을 단련시켜 몸을 단련시킨다.
5. 스포츠 게임에 참가하여 게임에서 달리기 추격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1, 중점: 아이의 운동 능력 개발
어려움: 아이들의 창조적 사고 능력 배양
이벤트 준비:
많은 폐신문이 있다. 각 신문을 작은 막대기로 말아 주세요.
음악 자료, 테이프, 녹음기.
활동 프로세스:
I. 수입 활동: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행사장으로 뛰어들어 워밍업 운동을 했다.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모두에게 선물을 가져왔어. 이게 뭔지 보세요. (신문지로 만든 막대기 표시)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우리 몽둥이를 들고 나가서 놀자. (아이들을 현장으로 안내하다)
음악: 아이들이 함께 운동하고 워밍업 운동을 합니다. (두 번 반복)
둘째, 게임 활동: 나는 신문과 게임을 한다.
1, 수입 부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신문을 열어 회의장에 자유롭게 앉으라고 하셨다. "꼬마야, 아까 다들 잘 추었으니 우리 앉아서 좀 쉬자."
2. 유아 토론을 지도한다: "신문은 어떻게 놀아요?"
선생님: 이봐, 얘들아, 왜 우리 막대기가 방금 없어졌어?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 "신문이 정말 재미있어요. 여러분은 신문이 어떻게 놀는지 생각해 보세요. " "어린이 자유 토론"
선생님은 아이들의 토론을 총결하였다: 신문의 놀이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아이들은 공을 차고 놀 수 있다고 하고, 어떤 아이들은 뛰어서 강으로 놀 수 있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정말 총명하다. 이제 누가 신문을 가장 좋아하는지 비교해 봅시다.
3, 무료 신문 놀이:
선생님은 음악을 가지고 아이를 데리고 자유롭게 신문을 가지고 놀게 했다. 처음에는 한 사람이 신문을 치는 방법을 탐구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두 사람이 싸우고, 마지막에는 여러 사람이 함께 싸울 수 있다.
아이가 재미있는 방법을 생각해 낼 때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먼저 시범을 보여 주고 나서 모두를 데리고 아이들과 함께 놀게 할 수 있다.
4. 그룹 게임:
한 아이와 신문의 게임: 강처럼 뛰고 놀다.
두 아이와 신문의 게임: 길을 비켜서 놀다.
많은 아이들과 신문 사이의 게임: 만리장성에서 함께 산책하고 놀고, 공을 차고, 공을 치고, 점프하고, 말뚝을 가지고 놀다 ...
5. 평가 활동을 요약합니다.
아이들이 함께 신문을 모으도록 유도하여 환경 보호에 대한 초보적인 의식을 형성하다.
아이들 자신의 놀이법을 칭찬하고, 그들이 서로 공부하도록 격려하다.
선생님: 지금 우리는 신문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선생님: "그래, 우리 같이 신문을 집에 가져가서 게임으로 하자!" !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과 다른 놀이를 더 많이 생각해 냈으면 좋겠다. ""
셋째, 활동을 끝내자.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신문 한 장을 꽃으로 만들고 함께' 나비꽃' 을 연기하며 끝을 맺었다.
활동 반영:
오늘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나는 신문을 소재로 하여, 그들이 변화하는 지팡이의 지휘하에 각종 동작을 하도록 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다음 행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아이들을 지팡이로 바꾸는 과정에서, 나는 짧은 동요로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지령에서 살금살금 동작을 했다.
내가 신문을 가지고 노는 과정에 들어갔을 때, 나는 아이의 나이 특징을 고려했고, 나는 아이들에게 신문을 다양한 형식으로 바꾸어 게임을 하는 방법을 탐구하도록 안내했다. 어떤 아이들은 신문을 총 모양으로 접어서 작은 총으로 장병이 강도를 잡는 게임을 한다. 다른 사람들은 신문을 공으로 구겨 공 역할을 하고 서로 포구 던지기 게임을 했다. 신문을' 강' 으로 허들 등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이 과정에서, 나는 발견자로서 독특한 놀이가 있는 아이들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그룹 앞에서 그들의 아이디어를 제때에 확인하고 다른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고무시킬 것이다. 행사에서 나는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놀이를 잡을 뿐만 아니라, 제때에 어린이들을 조직하여 또래들의 놀이를 체험하고 그들의 창작 열정을 동원했다. 행사가 끝날 때, 나는 아이들을 여섯 그룹으로 나누어 운동 구역에서 게임을 했다. 아이들은 활동 중에 매우 활발하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즐겁게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의 독립운동과 동반자와의 교류의 필요성을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그들의 운동 능력을 키우고 책임감과 사랑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백과사전: 신문은 뉴스 시사평론을 위주로 정기적으로 대중에게 발행하는 인쇄물이나 전자신문이다. 그것은 대중 전파의 중요한 전달체로 여론을 반영하고 인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유치원 대형 체육 수업 계획 4 의 설계 의도:
의자는 아이가 가장 잘 아는 것으로 매일 작은 의자와 친밀하게 접촉한다. 아이들은 의자를 장난감으로 삼고, 의자를 뛰고, 의자를 건너고, 말을 타는 것을 좋아한다. 아이들이 의자를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만족시키고 의자와 같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운동 자원을 충분히 발굴하기 위해, 나는 의자를 이용해 그들을 날게 하는 운동 게임을 설계했다.
활성 목표:
1. 사유가 활발하고 신호를 듣고 게임을 하며 신호에 따라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2. 협력의식을 가지고 동행과 조율할 수 있고, 성공적인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3. 각종 의자 치는 방식을 통해 균형 능력을 키우고 도전한다.
4. 걷기, 달리기, 점프 등 기본 동작의 민감성과 조화를 발전시킨다.
5. 아이들이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독려한다.
이벤트 준비:
아이들은 의자, 올프 음악, 무지개 미소, 꿀을 가지고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워밍업 운동은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올프의 음악에서 워밍업 운동을 하는데, 주로 선수, 허리, 다리, 발을 연습하여 다음 밸런스 연습을 준비한다.
둘째, 개인게임: 들으면서 하고, 아이들이 신호에 따라 빠른 반응을 시도하도록 지도한다.
게임 플레이: 명령을 듣고 동작을 합니다. (1) 일어나세요. (2) 앉으세요. (3) 의자 왼쪽으로 뛰어요. (4) 의자 오른쪽으로 뛰어요. (5) 의자 주위를 한 바퀴 돌고, (6) 위치를 교환합니다.
게임 규칙: 게임 과정에서 교사는 게임의 숫자 순서를 어지럽히고 점차 난이도를 높인다. 아이가 신호, 귀, 몸, 뇌가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셋째, 조별 게임: 강을 건너 다리를 뜯고, 조별 협력을 통해 다리를 세우고, 협력능력, 균형능력, 도전능력을 발전시킨다.
게임 플레이: 모든 어린이는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그룹의 첫 번째 아이 옆에 의자가 하나 더 있다. 의자는 아이들의 손에서 하나씩 마지막 아이의 손에 전해졌다. 그들 앞에 빈 의자가 있을 때, 그들은 즉시 앞으로 움직여야 한다. 먼저 잘 지어 다른 쪽으로 가면 어느 팀이 이긴다.
게임 규칙: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의자 이동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단체게임: 다리를 놓아 강을 건너고, 협력균형능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협력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게임 플레이: 모든 아이들이 한 조로 모여서 서로 빈 의자 다섯 개를 전달한다.
게임 규칙: 의자에서 떨어지지 마십시오.
중점 설명: 의자를 통과할 때 발의 동작에도 주의하고 구석에도 주의해야 한다.
다섯째, 음악을 따라 긴장을 풀고 아이의 기분을 풀어준다.
유치원 대형 체육 수업 계획 제 5 부 활동 목표:
1, 학습 두 발이 55cm 이상 멀리 서 있습니다.
2. 풍부한 권내 각종 놀이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줍니다.
3.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고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키운다.
4.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고 동행이 협력해야 한다는 느낌을 경험해보세요.
5. 경쟁의식을 키우고 게임이 가져다주는 도전과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아이들은 원, 직접 만든 해충, 개구리 머리 장식, 고무줄, 바구니, 녹음기, 테이프 등을 가지고 있다.
활동 프로세스:
시작: 아이들은 운동장 구석에 네 팀으로 서서 등에 원을 그립니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은 개구리 엄마고 너희들은 작은 개구리야. 엄마가 너를 데리고 기술을 배우려면, 너는 반드시 강의를 열심히 듣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좋아, 이제 우리는 출발했다.
(1) 큐 연습: 큰 원-세로-좌우 개화-친구를 찾아 세로 두 줄-작은 원 두 개-다섯 줄.
(2) 루프 연습: 루프 커버, 루프, 루프, 루프 리턴, 루프 점프.
2, 기본 부분: 긴 점프를 위해 발을 세우는 법을 배웁니다.
선생님: 작은 개구리들, 엄마한테 오세요. 너의 엄마는 너에게 연습 기술을 가르쳐 주었다. 원이 점프 기술을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까? 잠깐, 엄마는 어느 개구리가 머리를 잘 쓰는지 보고 싶어, 여러 가지 점프 방법을 생각해 냈다. 좋아, 텅 빈 곳을 찾아 연습해라.
선생님은 암개구리로서 새로운 점프법에 관심을 갖고 제때에 의사소통을 하신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조별 연습: 아이를 큰 원으로 모아 작은 개구리 몇 마리에게 점프 방법을 시연해 주세요.
선생님: 어머니께서 작은 개구리를 여기로 초대해서 방금 연습한 것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누가 공연하고 싶어? 함께 하다. (원 안팎에서 뛰고, 앞뒤로 뛰고, 좌우로 뛰고, 함께 뛰고, 따로 뛰고 ...)
(3) 선생님은 엄마도 원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뛰어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점프할 때 원을 만질 수 없다는 것을 시범했다. 함께 연습하고 춤을 추자. 더 멀리 뛰려면 점프하기 전에 무릎을 구부리고 팔을 힘껏 흔들었다가 다시 뛰세요. 스스로 연습하다.
(4) 게임 "작은 개구리 해충 잡기" (배치 장면)
선생님: 우리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마가 너를 밭에 데리고 해충을 잡을까? 먼저 원을 가장자리에 놓고 어머니를 찾아 줄을 서세요. 봐라, 밭에 그렇게 많은 해충들이 우리가 잡으러 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도랑이 하나 있다. 너는 먼저 도랑을 건너 뛰고 나서 밭에 뛰어들어 해충을 잡아야 한다. 각 개구리는 해충 한 마리를 잡아서 바구니에 넣은 다음 도랑을 뛰어넘었다. 당신은 엄마가 한 말을 이해합니까? 어머니와 함께 해충을 잡다. (두 번 연습)
3. 끝부분: 작은 개구리들, 당신들의 기술은 훌륭합니다. 봐라, 이렇게 많은 해충을 잡았는데 너는 행복하니? 날이 이미 늦었다. 한 바퀴 돌며 줄을 서다. 엄마가 너를 집에 데려다 줄 것이다.
활동 반영:
이번 행사에서 나는 액션 언어와 재미있는 장소 배치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흡수하고 점프와 달리기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켰다. 그것은 어린이의 두 발이 앞으로 계속 점프하는 능력을 개발하여 다리 근육의 힘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아동의 점프 능력도 향상시켰다. 아이가 운동을 하면서 개구리의 성장 과정을 이해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감히 시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세우고,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서로 협조하고, 개구리로부터 해충을 없애고, 농작물을 보호하도록 할 수 있다. 행사 중에, 나는 모든 기회를 잡아서 나의 아이를 교육시켰다. 하지만 행사에서는 참여도가 부족해서 아이들의 게임에 잘 녹아들지 못했다. 선생님의 동작은 충분히 과장되지 않았다. 개구리가 해충을 잡을 때, 선생님의 요구가 명확하지 않고, 아이의 규칙의식이 강하지 않아, 게임이 혼란스럽고, 활동시간이 길어졌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훈을 얻어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더욱 개선하고 강화해야 한다.
유치원반 체육교안 제 6 조 활동 목표
1 .. 빠른 달리기, 조율 예민하게 달리기 점프.
2. 용감하게 활동에 참가하여 게임의 규칙을 준수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1. 음악: 전원 교향곡
2. 플라스틱 바.
활동 과정
첫째, 수입
몽골족 아이들에게서 배우고, 작은 목축업 자의 제목이 되다.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승마 모방 연습을하게하십시오.
수제 상지, 스쿼트, 체측, 체전, 점프, 이완 연습.
둘째, 확장
1 .. 아이들은 흩어져 달리기 연습을 한다.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어린 목축민들은 말을 타고 초원을 자유롭게 달렸다.
2. 달리기 점프를 연습하다.
(1) 앞에 작은 산비탈이 있어 작은 목축민들의 길을 막았다.
어린 목자는 정말 용감하다. 그는 한쪽 발이 땅에 닿았고, 다른 한 발은 뛰어올라 산비탈을 건넜다.
(2) 개별적으로 어린이 시범을 보여 주세요.
(3) 아이들이 자유롭게 달리기와 점프를 연습하게 하고, 아이들이 용감하게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적당한 휴식을 관찰하고 일깨워 주셨다.
게임: 행복한 작은 목자.
(1) 놀이: 작은 목축민들이 4 조로 줄을 서서 잔디를 먼저 뛰어가다가 산비탈을 지나 결국 맞은편에 도착한다.
4 명마다 번갈아 가며 누가 가장 용감하고 능력이 있는지, 1 등을 할 수 있는지 보자.
(2) 규칙: 신호를 듣고 게임을 시작하십시오. 먼저 게임을 이기지 마라. 장애물이 생기면 뛰어야 한다.
셋째, 끝
1 .. 용감한 어린 목자가 새로운 기술을 배워서 그는 정말 기뻤다. 그는 음악에 따라 즐겁게 춤을 추며 긴장을 풀었다.
2. 긴장을 풀고 활동을 마칩니다.
유치원반 체육교안 제 7 조 활동 목표
1, 초보적으로 한 발로 뛰는 즐거움을 시도하고, 체크 하우스에서 한 발로 뛰는 것을 계속 배우고, 다리 힘을 단련하며, 동작의 조화성과 민감성이 좋다.
2. 체육활동에 참가하기를 좋아하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며, 또래와의 합작으로 인한 즐거움을 체험합니다.
3. 아이의 튀는 능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우고, 체크 무늬 집에 뛰어드는 즐거움을 느낀다.
준비할 활동
1, 어린이들이 두 발로 뛰는 방법을 미리 익혔다.
2. 네 개의 다른 체크집이 있는 땅을 그립니다.
3, 레코더, 테이프, 작은 붉은 깃발 측면.
활동 프로세스 1,
워밍업 운동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높은 걷기, 짧은 걷기, 발돋움 걷기, 발뒤꿈치 걷기, 안팎 걷기 등 다양한 걷기 동작을 연습한다.
둘째, 협력 탐구, 실천 시도
1, 선생님: 바닥에 그려진 체크무늬 집, 꼬마를 보세요. 이 모양이 다른 네모난 집들이 어떻게 놀는지 생각해 보세요.
(소년: 한 발 점프, 두 발 점프, 크로스 점프, 두 다리 점프, 한 발 점프, 두 발 교대 점프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몇 명의 아이들에게 창의적 게임을 시연해 달라고 부탁한다. (아이들이 활동 중에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교육하고, 자신과 동료를 보호하고, 협력교류를 토론하는 법을 배웁니다. 규칙은 체크하우스의 변두리를 밟지 말라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선생님 요약: 아이들이 번갈아 가며 자신의 플레이를 시연하고 창의적인 플레이를 나누게 한다.
선생님: 아까 누구랑 놀았어요? 너는 어떻게 격자집에 뛰어들었니? 아이들이 서로 다른 모양의 체크하우스나 다양한 놀이를 소개하도록 독려한다.
(2) 어떤 점프 방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너는 또 다른 어떤 모양의 체크하우스를 생각할 수 있니?
4.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연속 튀는 기교를 보여주고 1-2 회 연습을 조직한다.
(1) 연속 점프의 방법, 기교, 규칙, 안전사항 설명: 첫 번째 집의 시작부터 한 발짝씩 종점으로 점프한다. 두 번째 집의 시작으로 가서 발로 하나씩 종점으로 뛰어내린다. 세 번째 집의 시작으로 하나씩 종점으로 뛰어내린다. 제 4 궁의 기점에 이르러 한쪽 발이 번갈아 뛰다. 점프할 때 체크무늬 가운데로 뛰어가서 변두리선을 밟지 마세요.
(2) 유아가' 점프 체크' 게임을 하는 것은 유아가 연속 점프하는 동안 변선을 밟지 않도록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셋째, 게임: "붉은 깃발을 위해 싸우다"
1, 놀이; 어린이를 네 그룹으로 나누는데, 각 조의 인원수가 동일하여 네 가지 방법을 완성하였다. 동시에, 빠른 팀이 붉은 깃발을 이겼다.
규칙: 점프는 가장자리 선을 밟을 수 없습니다. 선을 밟은 아이는 반드시 출발점으로 돌아가 다시 뛰어야 한다. 점프한 후 차례대로 우회한 후, 팀은 계속 두 번째 점프를 했다.
3, 아이가 게임을 시작합니다.
4. 선생님께서 경기를 총결하십니다.
넷째, 아이는 땀을 닦고 음악에 맞춰 릴랙스 운동을 한다. 콩 볶기' 가 끝났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1) 아이들이 야외활동 중에도 각종 점프집을 연습하게 하는 방법.
(2) 아이들이 노는 과정에서 모래주머니 차기, 모래주머니 등과 같은 민간 스포츠 게임도 만들 수 있다.
유치원반 체육교안 8 활동 목표
1. 아이의 균형, 드릴, 등반 능력을 발전시켜 아이의 민감성과 조화를 높이다.
2. 아이들이 용감하게 서로 돕는 좋은 품성과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의식을 기르다.
준비할 활동
1. 음악: 길 조심하세요.
2. 균형목 4 개, 스펀지 패드 2 개, 플라스틱 호형 빌딩 블록 8 개.
활동 과정
우선 워밍업 활동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음악 워밍업 운동을 하신다.
둘째, 활성 장비 소개
선생님은 아이에게 균형 빔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용도를 말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오늘 우리는 평형목으로 각종 재미있는 활동을 할까요?
아이의 활동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아이들이 균형 빔의 각종 놀이를 자유롭게 탐구하도록 독려하고, 창의적인 놀이를 제때에 시연해 줄 것을 요구한다.
넷째, 아이들을 데리고 각종 드릴 등반 게임을 한다.
1 .. 터널을 기어오르다
균형 빔은 한 줄로 늘어서 수평으로 약 2 미터 간격으로 균형 빔 아래를 기어다닌다.
2.' 어둠의 터널' 을 기어오르다
균형 빔을 한데 모아 그 아래로 기어오르다.
기차를 운전하다
균형 빔은 수평으로 약 0.5 미터 간격으로 줄을 서서 어린이들이 나란히 균형 빔 주위를 걷게 한다.
"브리지" 게임을 하다
아이에게 균형 빔 1 개, 나란히 배열된 균형 빔 2 개, 나란히 나란히 있지만 좌우로 분리된 균형 빔을 선택하게 한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평형목의 "다리" 를 건너다.
그런 다음 플라스틱 아크 블록으로 만든 "곡선 다리" 에서 돌아 왔습니다.
5. 균형 빔 두 개를 함께 놓아서 아이가 다리를 건너 뛰어내리게 합니다.
그런 다음 플라스틱 아크 블록으로 만든 "곡선 다리" 에서 돌아 왔습니다.
6. 선생님은 아이들을 모아 점프교의 정확한 자세를 시연하고 방법과 요령을 설명하실 것입니다.
무릎을 꿇고 팔을 위로 흔들고, 앞발이 땅에 닿고, 무릎을 꿇고, 쪼그리고 앉는다. 그런 다음 아이들은 계속 연습합니다.
7. 균형 빔 3 개를 배치하고 스폰지 패드를 깔아 아이들이 균형 빔에 올라가 다리를 건너서 다리에서 매트로 뛰어내리게 한다.
그리고 한쪽의 플라스틱 호형 블록으로 구성된' 파도교' 에서 돌아온다.
8. 아이의 상황에 따라 점차' 다리' 의 높이를 높이고, 아이들이 지나가도록 격려하고, 다리에서 뛰어내리도록 독려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이 끝났습니다
1. 선생님은 아이의 표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아이의 용감한 정신과 서로 돕는 좋은 자질을 칭찬했다.
2. 음악과 함께 선생님과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합니다.
유치원 체육 수업 계획 제 9 조 활동 목표:
1. 다양한 종이 방망이 놀이를 탐구하여 혁신 협력 의식을 더욱 싹트게 하다.
2. 종이봉을 가지고 노는 과정에서 달리기를 배우고 50cm 정도의 평행선을 건너뛰는 법을 배웁니다.
3. 종이봉 놀이를 통해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이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높인다.
이벤트 준비:
1, 긴 종이 막대기 4 개; 아이가 손에 종이 막대기를 들고 있다.
2, 스프라이트 병 일부; 아이가 만든 철물 도구.
3. 1 인당 왕관 하나.
활동 프로세스:
1, 예열 활동.
네 개의 기둥이 네 개의 긴 종이봉 앞으로 걸어가고, 오른손에 종이봉을 한 조로 들고, 단체로 종이봉 체조를 연습한다.
선생님: 우리 같이 연습합시다! 손을 들어 걸어가다. 손을 들어 걸어가다. 엎드려, 놔줘 스윙, 스윙, 스윙; 배를 흔들고, 배를 흔들고, 너무 즐거워요. 매일 운동을 하는 것은 너의 건강에 좋다!
2. 다른 종이봉 놀이를 탐색한다.
(1) 무료로 종이봉을 가지고 놀다. 처음으로 다른 방식을 탐구하고 노는 욕구를 만족시킨다.
선생님: 텅 빈 곳을 찾아 놀아주세요. 누가 얼마나 좋은 놀이를 하는지 보세요. 안전에 주의하세요.
(2) 창의적인 놀이를 하는 유아들에게 두 팀 간의 놀이를 소개하고 시연해 다른 유아들이 배울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 유아들이 종이봉을 협동하여 종이봉의 각종 놀이를 더 탐구하다.
(4) 협동 게임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시연한다.
(5)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형식으로 달리기 점프를 전개하다.
(6) 종이봉 단위로 폭이 다른' 강' 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폭을 선택하라고 지시했다.
3. 종합게임
(1) 놀이터와 결합해서 놀이와 규칙을 소개한다.
선생님: 작은 동물이 우리에게 철물 도구를 팔라고 부탁하고 싶어요. 우리 자신의 철물 공구를 작은 동물에게 보내자. 그러나 길에서 우리는' 강줄' 을 지나' 강' 을 건너' 구멍' 을 뚫고' 큰 그루터기' 를 우회해야 철물 공구를 얻을 수 있고 제자리로 뛰어갈 수 있다.
(2) 첫 경기
유아가 좋지 않은 곳에 관심을 가지다.
(3) 두 번째 경기.
(4) "왕관" 을 쓰고 승리를 기원합니다.
이벤트 종료:
긴장을 풀고 활동을 조직하다.
손에 종이봉을 들고 음악에서 다리 두드리기, 어깨 두드리기, 손 흔들기 등 릴랙스 연습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