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여행 상징은 말 한 마리가 제비 한 마리를 밟고 있다는 것이다.
말발, 일명 마궐, 청동으로 달리는 말, 말이 까마귀를 습격하고, 독수리 () 가 말을 빼앗고, 말이 독수리를 밟고, 능운으로 달려가는 말 등이다. 동한 청동기로 1969 간쑤 () 성 무위 () 시 레이타이한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동한 때 장계를 지키던 군사 장군 장씨와 그의 아내가 함께 이 능묘에 묻혔는데, 이 능묘는 현재 간수성 박물관에 위치하고 있다.
말단비' 는 높이 34.5cm, 길이 45cm, 폭13cm 입니다. "제비가 말에 오르다" 는 출토된 이래 줄곧 중국 고대 주조공업의 뛰어난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응?
1983 10' 말등에 있는 제비' 는 국가관광청에 의해 중국 관광 로고로 확정됐다. 1985 년, 동벤마는 국가관광청에 의해 중국 관광그래픽 로고로 확정됐고, 이름은' 마론 초새' 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1986 은 국보급 유물로 정해졌다.
2. 예술적 내포:
날연 대 말' 은 동한 예술가의 고전으로 우리나라 고대 조각 예술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로 우리나라 조각 사상 동한 시대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 정신의 표현이든, 주조 기술의 공력이든, 그 창작 사고의 경이로움을 더욱 납득시킬 수 있다. 좋은 건강한 말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정물 한 폭의 운동, 특히 좋은 말 한 필의 일행을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국내 무명 예술가들은 과감하게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말의 오른쪽 뒷발굽이 하늘을 나는 제비를 밟게 할 수 있다. 이렇게 말에 제비를 달아 날제비와 달리는 말의 속도를 똑똑히 볼 수 있고, 달리는 말의 기세를 정지된 공간에 굳히고, 정지된 구리 말 조각, 애니메이션, 파괴를 할 수 있다!
제비를 밟는 말의 과감한 구상과 로맨틱한 수법은 짜릿한 느낌을 주며 감탄을 자아낸다. 예술가는 번개로 날기, 용기, 씩씩한 천마를 교묘하게 표현했는데, 한나라의 분발, 용감히 전진하는 정신을 반영했다. 이 작품은 구상이 교묘할 뿐만 아니라 공예도 정교하다. 그것은 생동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실적이기도 하다.
고대 향마 고전에 묘사된 좋은 말의 표준에 따르면 표준에 맞지 않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뛰어난 예술품일 뿐만 아니라 프랑스식 향마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