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향인 광둥 양춘은 관광 자원이 풍부한 도시이다. 이곳은 문화재 고적이 많고 자연 풍경이 아름다워' 수묵화의 봄, 백리 갤러리' 로 불린다. 어왕석의 현란한 저녁노을, 아름다운 말란봉은' 화남 제요동' 으로 불리는 능소화암으로, 이 신기한 땅에 펼쳐진 아름다운 두루마리를 이루고 있다. 모든 풍경이 나를 찬탄하고 도취시켰고, 내가 붓을 들고 스케치와 창작을 하게 했다.
처음에는 풍경만 스케치하고, 전공은 수묵화 사실적인 인물이다. 그래서 저도 고향의 사람들과 풍속의 소재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러나 잠시 좋은 소재를 찾지 못해 소수민족의 인물을 그려야 했다. 수묵화 인물의 화가들은 보통 한 가지 * * * 학문을 가지고 있는데, 일부 소수민족의 가운과 긴소매는 천연 형식미를 가지고 있어 수묵 사용에 특히 적합하지만, 곧은 통의 바지와 셔츠는 수묵처리가 비교적 어렵다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처음에 화가 마을 사람들에게 약간 저촉된 이유이기도 하다. 소수민족 인물을 표현한 작품들을 창작한 후, 늘 이런 제재가 나의 현재 생활 경력에서 너무 멀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풍경을 그리는 과정에서 천천히 소재를 찾아야 했다. 류고하 시장에서 바람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우연한 기회가 내가 찾고자 하는 것을 찾게 했다. 고류하 시장은 일 년에 단 하나의 장터 데이로 영남에서 천 년 동안 전해져 지금은 양춘민속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류고강은 광동성 양춘시 합수진에 위치해 있다. 이 강은 길이가 10 여 킬로미터이고 장터는 여기에 설치되어 있다. 고류하 시장은 매년 음력 5 월 초 4 를 장터로 한다. 시장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 와서 현지 시장 참가자들과 함께 모이는데, 대략 10 만명 정도입니다. 이때 시장에는 현지 특색이 있는 짜임새, 죽목제품, 수공예품이 모인다. 시장의 인기는 현대인의 생활의 풍요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랑과 추구를 반영한다. 이런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와 풍부하고 열렬한 생활 장면이 나를 깊이 감염시켰기 때문에, 나는 "좋은 소재가 눈앞에 있는데, 왜 더 멀리 가느냐!" 라고 한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이렇게 해서 나의' 류고강 유적지' (그림 1 참조) 중 하나가 만들어졌다. 이 작품에서 나는 대사 쓰기를 특히 강조한다. 대나무 의자를 그릴 때, 나는 전서의 중필로 선의 조잡함을 추구했다. 옷의 라인은 옆으로 상호 이용되어 필법의 풍부함을 표현했다. 전체 그림은 수묵을 위주로 색채가 약간 점재되어 있고, 색묵의 대비가 화면의 재미를 더해 어느 정도 예술적 효과를 낸다. 이 작품은 결국 제 3 회 광동 영남미전에 뽑혔다.
나의 회화 방법은 저장파에서 유래했다. 20 13,' 오산명 인물화 창작과 연구반' 에 입학하는 특권을 누렸고, 저장인물화 여러분 오산명 선생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2 년 동안 시스템은 저장파 수묵 사실화 기법을 공부했다. 처음에 인물화에 대한 어수선한 인식부터 정식 시스템 훈련에 이르기까지, 나는 자유인물화에 대한 화법에서 이론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저장인물화에 대한 나의 이해는 조형이 정밀한 기초 위에서 화조화의 필묵 언어를 융합하여 인물화의 조형에서 더 많은 다른 필묵 어휘를 삽입했다는 것이다. 동시에 서예용 펜을 중시하고' 쓰기' 의 의미를 강조한다.
수묵인물화는 조형 방법이든 필묵 기법이든 다대인의 탐사, 실천, 창작 축적을 거쳐 체계가 완벽하다. 서비홍 강 등은 중서예술의 결합을 탐구해 북방 수묵인물화 체계를 대표하는,, 등 화가들이 모두 영향을 받았다. 저장남 인물화 집단에서 리의 두터움, 주창곡의 다채로움, 소탈함은 모두 천추에 달한다. 우리 선생님은 창의적으로 서예로 인물화를 그려 노란 서예를 확장하셨다. 내 의견으로는, 잉크 그림 그리기의 본질은 사람들을 표현하는 방법, 특히 새로운 형태로 현대인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청대 석도는 "필묵은 시대에 따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수묵화의 기법 언어가 점점 풍부해졌다. 나는 모든 인물화 화가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세계에 대한 인식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언어 체계를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이 또한 회화 예술 창작의 궁극적 인 목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류고강 유적지' 시리즈 작품 (그림 2' 류고강 유적지' 2) 을 만들어 이 방향으로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나는' 류고허시' 를 연구 과제로 양춘풍과 문화를 대표하는 밀레니엄 시장을 중국화의 예술 형식으로 선보이며 우수한 문화를 발양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림 1
그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