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연 (516-588), 속명 왕용, 북위 효명 서평 원년생, 수황카이 8 년 사망. 주포의 삼천은 운성시 임라현 짐촌인이다. 후주, 후한 주씨, 그의 아버지 경산이 하북도 사장으로 전해진다. 그는 전국 승니 사무를 관리하는 관원이다. 그는 서위의 권상우와 문태, 북제의 문선제 (고양) 와 수문제의 존경을 받았다. 삼조 황제 (그중 문씨의 유복자) 로서 그는 큰 사랑을 받았다.
담염은 젊었을 때 독서를 좋아했고, 그의 명성은 시골로 전해졌다. 열여섯 살 때, 나는 사찰로 여행을 갔고, 주포인수사에서 묘대사의 열반경을 듣고 그 목적을 탐구했다. 그래서 나는 세속을 떠나 불문에 귀의하고 부처님을 열심히 공부했다. 그의 글씨는 매우 두드러지고 출중하다. 스무 살쯤 되면 경전을 전하고 법을 전하기 시작한다. 그는 정말 학식이 해박하고, 말솜씨가 출중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채가 멋스럽다. 그는 종종 불교의 묘성은 열반의 극치로 마음을 헤엄쳐 다니기에 충분하다고 말한다.
담염은 키가 9 피트 5 인치이고, 두 손이 무릎 위에 드리워져 있고, 눈이 반짝 빛났다. 용모가 공손하고 점잖으며, 선량하고 넓다. 앞을 직시하고, 돌아보면 돌아서고, 단정하고 대범하며, 사람들은 그 덕을 전한다. 발고리를 받은 후, 기기는 참신하고, 감정도 뛰어나며, 원근에 주목된다. 그는 비록 많은 불경을 연구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불학에 대해 깊이 파악하지 못할까 봐 화엄경, 대지론, 10 지론, 유지론, 불성론, 보성론을 더 들었다. 영수' 는 란보다 한 수 앞서고, 불학에 대한 그의 연구는 선인을 능가했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을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너를 사랑했는데, 내가 어떻게 보답해야 할까?" 이제 숨겨진 양식을 사용하여 신중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남태행산의 백제묘에 은거했다. 남태행산은 중조산계를 가리키며, 백제묘의 유적지는 중조산, 즉 현 왕진, 성현 양산진, 영제시 은산진에 위치해 있다. 당시 산에는 설거석이 있었는데, 유도를 배워서 섭렵이 매우 넓었다. 담염년이 적다고 말하지만, 그는 진작부터 계몽하고 현명했다. 나는 만나러 왔고, 말하고 웃었고, 좀 날뛰려고 했는데, 우위를 차지하지 못했다. 설거석의 마지막 극명은' 방원 운동' 이라는 네 글자로 담염이 문득 깨달았다. 담염이 대답했다. "정사각형은 도시와 같고, 원은 현명한 날과 같다. 움직이면 파도를 알고, 정적이면 열반실과 같다. 설거석은 크게 놀라며 한숨을 쉬었다. "인연을 본 적이 없지만, 인간들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바로 저도 스리랑카 사람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 "나중에, 나는 자주 방문, 긴 질문 짧은 질문, 가르침을 청합니다.
담염은 깊은 산속에 은거하여, 어떤 방해도 받지 않도록' 열반 이서' 를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밤낮을 막론하고, 그는 깨어나 잠을 자며 늘 부처님의 가호를 빌었다. 어느 날 밤 백마를 타고 백의를 타고 포니테일을 땅으로 끌고 가서 불경의 정수를 이야기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담염은 말갈기를 들고 그와 토론하기 시작했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이것이 분명히 Aśvaghoṣa 교수가 가르쳐 준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나의 갈기를 쥐고 그것의 목적을 알게 되었고, 나의 의혹이 지적되었다. 그래서 그는 서술에서 "숨는 것처럼 다시 삶으로 돌아오다니 정말 놀랍다" 고 말했다. 열반의서' 를 다 쓴 후 담염은 의리가 불합리할까 봐 불경원문과 의수를 들고 주포인수사 불탑 앞에 놓고 분향기도를 했다. "성심은 이미 범간법량으로 풀려났고, 열반은 이미 풀려났고, 또 다른 한 권으로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심, 성심, 성심, 성심, 성심) 만약 당신이 깊은 의미를 탐구하고 미묘한 원칙에 도달했다면, 지혜의 신들이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내가 불호를 느끼지 않으면 너바나 쉬운 수술을 가르치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클릭합니다 말이 떨어지자 열반은 축 빛을 통해 찬란하게 빛나고, 하룻밤 길조로 승려 세속이 잇달아 축하하러 왔다. 타네사리자도 신광을 빛나게 하고, 3 일 3 박, 은하수 하늘에 닿아 산천을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포의 사람들이 후광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와서 그들의 경의를 표했다. 그 기장은 묘법법사 폰 사리와 매우 유사하여 스승이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황제는 신나게 놀았고, 그는 담염에게 열반 이술을 선포하라고 명령했다. 부처의 가조를 받아 담염은 오랫동안 열반을 추진하는 사업에 종사했다. 담연의' 열반 이수' 가 가장 상세하다. 당시 고승대덕은 혜원이 쓴 것과 견줄 만하다고 연구했다. 혜원의 문장은 딱 맞아서 보충하기 어렵다. 표준 개요에 비해 전반적으로 담염은 혜원보다 낫다.
주태조와 우문태는 줄곧 불교와 도교, 특히 담염을 존중해 왔다. 나는 종업원을 직접 접대하고, 선사의 우아한 불음을 듣고, 먼 관원과 민중을 끌어들여 담연의 풍채를 구경하고, 도시처럼 달린다. 그러나 담염은 권력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천성이 냉막 있어 시사정치에 간섭하지 않는다. 우문태는 백제묘에서 너무 멀어서 상담과 문의가 어렵다. 그래서 중조산서에서 담염을 위해 사찰을 하나 지었는데, 운거사라고 이름지어 국가가 지원해 청청청문을 용이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운거사는 이후 칠암사로 이름이 바뀌었고 영제시 양한진 북정마을의 중조산에 위치해 있다. 당시 우문태는 서위를 다스리며 중국 (지금의 활현) 에 자주 살았다. 황하를 지나면 중조산 서릉이다.
북제문선제 고양이 계승한 후에도 불교를 추앙하고 담염학불을 따라 매달 봉급을 준다. 그는 늘 담염을 불러 법에 입조하여 그를 매우 존경하며, 담염을 조현으로 모시고 북제승니 사무를 이끌고 있다.
북주 () 때 진국 () 에는 저우 () 라는 사자가 있었는데, 그는 많은 책을 읽으며 언변을 잘한다. 그는 삼국지를 로비하고, 서사 논증은 비길 데 없다. 북주 무성 2 년 (560) 은 북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주명 황제 우문유는 이 기회에 놀라움을 느꼈고, 그는 민정과 군사사무의 어려움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전국적으로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으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누가 출가하든, 속포에 있든 가마동에 있든, 정홍과 면전에서 변론할 수만 있다면 북주의 민족 존엄과 기량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주포도사 중산공 문훈은 줄곧 담연의 매너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는 위 표에서 "담연 대사는 학식이 해박하고, 정신이 맑고, 야망이 높고, 그 말과 변론이 태어나 기 전에 아무도 대답할 수 없다" 고 추천했다. 황제 명나라 는 개인적으로 토론 현장 을 방문, 토스트 의식 을 개최, 모든 도로 현재 를 소집, 법원 관계자 는 모두 출석했다. 먼저 북주 () 에 명망있는 두 스님이 번갈아 무대에 올랐다. 연설이 끝나갈 무렵, 그들은 순식간에 정홍에게 당황했고, 이로 인해 그들은 어이가 없고, 논점이 겹치고, 이치에 맞지 않게 되었다. 명제와 군담은 보기 좋지 않다. 담염은 마지막 자리에 앉아 참을 수가 없어서 질서에도 불구하고 일어섰다. 명제가 물었다. "아직 네 차례가 아니야. 왜 일어서세요? 클릭합니다 담염이 대답했다. "만약 다른 학자라면, 너는 대덕을 대면할 수 있다. 지금 나는 단지 외진 시골의 신하일 뿐, 저항하기에 충분하다. " 담염이 곧장 무대에 오르자 명제는 물었다. "왜 먼저 부처님을 숭배하지 않습니까?" " 담염은 그가 상대보다 두 배나 강해서 부처의 가봉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명제는 매우 기뻤다. 정홍의 허구적인 줄거리, 질문; 담염은 의를 인용하여 관절을 열었다. Zhenghong 기계 스케줄링, 전면 및 후면 보호 설정; 담염은 기세를 타고 내려갔는데, 곡식을 접는 것과 같이 일거에 이겼다. 정홍은 윗스승을 찾아 도움을 청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확신하며 "내 제자는 삼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부처를 배울 수 있는 상급사를 방문했는데, 오늘 여기서 만나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나는 즉시 담염을 스승으로 모시고 임명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나는 언제든지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진으로 돌아가 모사한' 이서' 의 요약으로, 의태의 이미지를 진작보살로 데려와 매일 밤 북방으로 순례를 간다. 당초 담연민을 송별했을 때, 그는 미리 풍운산해에 관한 시 40 곡을 구상하고 창작했는데, 시적이 독특하여 송별으로 삼았다. 담염은 어떤 일도 잊지 않고 기억으로 시를 써서 정홍에게 보답한다. 제재는 정홍의 시와 같고, 시운은 정홍의 시와 같고, 의경이 넓다. 홍은 깜짝 놀라서 다시 맞히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는 진심으로 무릎을 꿇고 말했다. "상부에서 한 마디 했으면 좋겠다. 나는 항상 마음속에 기억할 것이다." 담염은 "손님을 손님으로 삼지 않고, 뜨겁고, 규칙적으로 가죽을 감쌌다" 고 말했다. 정홍신은 "이곳을 영원한 관심의 장소로 삼겠다고 맹세했다" 고 맹세했다. 명제는 담염이 지혜를 부여받고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고, 다섯 사람이 다투어 모방하여 담염을 국가 대통일로 임명하여 전국 승니 사무를 감독하였다. 불교는 북주에서 발전하여 담염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북주 우문용 황제가 불도를 봉쇄하려고 할 때 담염은 극력 설득하여 황제는 듣지 않고 하조했다. "불도를 봉쇄하고, 성경 불상을 파괴하여 샤만도사를 민으로 귀속시켰다. 욕하는 것도 금지하고, 예내에 없는 자는 반드시 도태될 것이다. " 담염은 즉시 또 태행산으로 물러났다. 한무제가 산을 소환한 후, 여러 차례 사자를 보냈지만, 태도가 단호하여 깊은 산 밀림 속에서 피신하여 징징할 수 없게 하였다. 무제가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을 때, 정제우문선은 전무제의 잘못을 후회하여 불, 보살, 명왕, 하늘, 호법 등의 동상을 만들었다. , 또 120 명의 좋은 생각을 가진 사람을 두나비에게 보살 스님으로 보내 계농사 (낙양) 에서 국도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담염은 그중에 상급승관으로 등재되었지만, 그는 보살 스님의 저속한 외모에 불만을 느꼈다.
수문제가 선으로 창업했을 때, 아직 출가하기 시작하지 않았다. 담염이 처음으로 수문이 변정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또 머리를 자르고 장서를 데리고 왕정을 만나러 갔다. 그는 문제를 만날 때 불교를 보급하는 도리를 설명했다. 문제의 위로를 기다리지 않고 공손하게 물었다. "황제가 온 세상을 잔치하다니, 정말 피곤하다." 던벤디는 "오랫동안 세계 대지배에 대해 생각했지만, 내가 싫어하는 것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담염은 "이전에 석요의 문지창명의 무협 호의를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정말 이런 성세를 만났다" 고 말했다. 문제는 이 평가를 듣고 기뻐하며 담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담염은 절이 아직 널리 퍼지지 않았고 불교는 이제 막 부흥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1250 명의 승려와 500 명의 남자아이를 초대했다. 출가란 법원이 출가를 허가하는 법령을 비준하는 것을 말한다. 1250 명의 스님은 석가모니버로 개종한 첫 제자들의 수에 해당하며, 500 명의 동자는 문수보살이 살던 부성 500 명의 동자수에 해당한다. 문제가 응한 초청으로 하조하여 총 천여 명을 조준한 것이 수나라 불교의 시작이다. 개제 이듬해에 문제는 담염을 대소선통으로 임명하여 전국 승니 사무를 관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제, 문제, 문제, 문제, 문제, 문제, 문제) 이후 담염은 승려를 여러 차례 초청하여 총 4000 명이 넘었다. 북주 시대에 파괴된 갈란묘도 재건과 복구에 초청됐다. 그는 또한 돌궐에 사절을 파견하여, 천추다라에서 온 사마나도가 귀국한 것을 환영하고, 불경 번역을 주재했다. 불교가 다시 흥성하자 담염은 건의안을 내놓는 공덕뿐만 아니라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제는 도대흥성을 이전한 후 광은방에 토지를 할당해 담염수를 위해 종연묘를 짓도록 명령했다. 개사년 (584 년) 은 여러 사찰을 연흥사로 바꾸라는 명령을 받아 통구를 향해 있다. 베이징의 동서문도 담연의 이름을 근거로 연흥문과 연평문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이는 그들의 이름이 석공이고 도교가 황제라는 것을 보여준다. 예로부터 담염은 이렇게 긴 처지를 거의 받아들이지 않았다. 과거 중천의 불화문은 고담문이라고도 불렸다. (고담 () 은 석가모니 () 였다. 그는 담연의 원원 운거사를 제안사로 바꾸고 공식 궁정 음악을 관장하는 악사 제숙티를 중국 산에서 불교곡 (불교노래는 강경 전후로 부르는 음악) 을 창작하도록 명령했다. 법원은 사내 삼보에 의식복을 제공했다.
담염안은 연흥사에 거주하며 교제가 매우 넓어서 불교를 전파하는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문제는 담염이 사는 절의 촛불에 불을 붙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빛을 발하라고 명령했다. 담염은 이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고 문제에게 공연을 했기 때문에 문제는 절의 이름을 광명사로 바꾸었다. 담염은 "불교의 전파와 교육은 반드시 광범위해야 하며, 단독으로 싸울 수 없다" 고 말했다. 별도의 불사를 설치해 주십시오, 문제가 동의했습니다. 담염영매술은 세속 성인들 사이에 상서로운 예를 보여 주는데, 일반적으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성조 5 년, 담연 대사가 대행궁 본전으로 승진하여 보살반지를 수문제에게 주었다.
한무제 통치 제 6 년 (586 년) 여야에서 큰 가뭄과 큰 기근이 발생했다. 문제는 300 명의 스님을 황궁 본전에서 비를 기원하도록 초청했는데, 며칠 동안 실현되지 않았다. 황제가 물었다: "왜 비가 오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담염은 "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고 말했다. " 그래서 문제와 그의 신하들은 토론을 했지만, 결국 그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경조 현 베수비오에게 담염에게 이유를 물어보라고 명령했다. 답: "폐하는 천하만물의 주이고, 신하들은 모두 보좌하고 돕는 관원이며, 모두 백성을 다스릴 줄 알지만, 모두 도덕교화에 어긋난다. 그래서 비가 오지 않는 것은 한두 가지 일 (즉 일군 이신) 을 봐야 한다. " 그래서 문제는 대웅보전에 가서 비를 기원하고 담염이 왕좌 남쪽의 대흥전 설교를 하게 했다. 문제와 일찍이 오품에 오른 신하들은 모두 자리에 앉아 북쪽의 팔관정 () 에서 반지를 받았다. 계계를 받은 후 정오가 되자 하늘에는 구름이 있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구름이 가득 차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원근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문제는 담염에게 매우 만족하여 그에게 실크 300 필을 주었다. 담염활달, 겸군자, 나는 뒤처지지 않는다, 삼계 유심; 얻은 재산은 부처를 존경하는 모든 고생 중생에게 분배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방으로 도움을 구하고 있다. 한번은 절 안의 식량이 거의 다 떨어졌을 때, 사주들은 "스님들이 식량으로 두 끼를 지탱할 수 있다" 고 보고했다. 일반인을 해산시키고 싶다. 담염은 "음식이 다 먹고 나서 얘기하자." 라고 말했다. 이튿날 아침, 문제는 쌀과 차 20 대를 보내왔고, 승려와 백성들은 평화롭게 지낼 수 있었다. 모르는 사람은 담염이 선견지명이 있다고 해서 승려들이 보급을 기다리게 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는 쌀 500 미터를 더 주었다. 당시 기근은 해마다 계속되어, 사내 스님들의 불사 생활이 정상이었다.
문제는 친히 스승의 예의에 따라 담염을 공경하고, 그의 모든 친족과 절친을 부처님께 돌려보내 계계를 받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담연의 숙식에 관해서는, 던웬디는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옷을 제공하고, 제자들의 예의를 실천하며, 큰 존중을 나타냈다. 당시 문제는 이렇게 예우담염을 만났다. 나중에 그는 백제에게 첫 번째 (동등한) 살모넬라가 되라고 명령했다. 죄를 짓고 그물을 떨어뜨린 사람은 모두 불쌍하고 눈물을 흘려 마음을 돌리거나 산속으로 피신하게 되었다.
담연 대사는 마침내 황카이의 8 년 (588 년) 8 월 13 일 절에 들어가 70 세를 일기로 살았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문제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빈승은 법왕이 세상에 내려왔을 때 혼자 빚졌다. 애석하게도 과거에는 인연이 너무 얕아서 생사가 일찍 침범당할 것이다. 폐하께서 영원히 삼보를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법후기에 증명되지 않은 승려는 법리에 맞지 않지만 마음씨 착한 사람을 선택해 출가를 허락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복보가 있을 것이다. " 황제 는 매우 슬픈 듣고, 사원 조문, 울음 에 장관 을 주문했다. 그리고 삼일 을 중지, 선물 오백 조각을 주고, 천승회 를 설정합니다 (금식은 천승을 부양할 것이다).
담염이 건강할 때, 그는 주인에게 말했다. "내가 죽으면, 나는 내 피부를 동물에게 줄 것이고, 남은 시신은 불교에 따라 뼈와 유골을 태울 것이다. 간수들이 지치지 않도록 부러진 뼈를 남겨두지 마라. " 제자 살모넬라, 동진, 홍일, 동유, 각랑, 도훈, 현완, 상발 등 명사와 문무 막료와 왕탱은 모두 제자로서 관례대로 영구를 안장지로 호송했다. 한문제는 종남산 소각장에 승려원 3000 곳을 설립하라고 명령했다. 금식회 후 시체가 소각되었다. 당시 하늘은 맑고 구름 한 점 없이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는데, 마치 여래불이 화장할 때의 장면과 같았다. 모두가 놀라고, 한번도 본 적이 없다.
담염은 늘 서방극락정토를 정관으로 삼고, 언행 사이에 염불에 집중하며 확고부동하다. 그가 임종할 즈음에 시종들은 그가 깊은 생각에 빠진 것 같다는 것을 알았다. 마침 절 옆에 임금보라는 사람이 있어요. 그의 아버지와 아들은 삼보로 돌아서서 공중의 관 뚜껑을 보았다. 영구까지 영구는 양열 캐노피에서 연흥사 남쪽에서 종남산 서쪽까지 끌고 갔다. 이것은 귀신의 합력이어야 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담염이 불교를 관리하기 때문에 그는 큰 권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시종 겸허를 유지하고, 자신의 덕행을 지지하고, 망상을 극복하고, 스님을 잘 관리한다. 그는 학식이 뛰어나고 행동이 신성하여 7 대 문파의 선생님이 되었다. 선사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에 일곱 명이 모두 울었다. 모두들 잇달아 제사를 지어 그 번영을 칭찬했다. 당시 민간 역사가인 설도형 () 은 그에게 경의를 표하고, "엄대사, 연약관, 속속을 버리고 진으로 돌아가고, 심거가 간출되고, 기품이 매우 크며, 불학계몽이 일찍, 학문이 뛰어나다" 고 말했다. 초자연적 인 힘 에 마음, 들여다 보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지혜의 원천과 해법은 관련될 수 있지만 측정할 수는 없다. 그 거울처럼,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 홍종처럼 그만한 가치가 있다. 예전에는 불도가 실의에 빠졌고 불도가 쇠약하여, 나는 그윽한 바위에 감정을 기탁하여 흔들지 못했다. 고급 선물은 그들의 의도를 뒤집을 수 없다. 엄한 법률은 그의 마음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걷거나 정좌한 후에 위험을 피하는 것은 위험하다. 규율과 규율은 일치한다. 성황은 법처럼 운이 좋다. Delong 스님, 감정적 인 바람 머리, 윤 먼저 밀어 수 있습니다. 황제의 무게를 굽히고 스승의 뜻을 연장하다. 삼보는 그 보호를 받고, 둘째는 정말 그 선양을 받는다. 나는 불도시, 쿠모로시, 맥초도안, 혜원을 추적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믿는다. 법률의 기둥이 갑자기 기울어져 주나이가 갑자기 사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네 사람은 깊은 슬픔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황제도 괴로워했다. 선생님 등 스태프와 석병은 모두 바람에 의해 연습되어 구체적이고 작다. 지난 교제의 느낌을 회상하며 감동적인 시간을 보고 싶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지나갔고, 매우 아프다! "담연 대사는 당시 성현들의 존경을 받았다.
담연 대사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고향 마을 사람들은 스님을 기념하기 위해 마을 이름을 단자마을 (담염자단자) 으로 바꾸고 칠암사 뒤에서 벽돌로 담염강의 동굴을 보수했는데, 그 안에는 담연의 동상을 모시고' 담염조사동'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수대 문학가 노서정은 담연 대사가 생전에 받은 영예와 은혜를 칭찬하고 비문에는 그의 고상한 품성이 기록되어 있다. 초당시대에 발굴된 돈황석굴 제 323 굴, 남벽 동단에는' 문제 영담연 대가 대북' 이라는 제목의 군화가 있다. 첫 번째 그림은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루칭 앞에서 스님이 두 손을 합친 채 서 있고, 맞은편 왕과 그의 측종도 두 손을 합친 채 10 번 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 제목: "엄스님은 탑 앞에서 문제에게 열반합이 소홀하고, 3 일 동안 불탑이 빛을 발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그림은 앞 그림 아래에 있습니다. 한 황제가 한 스님에게 절을 하고, 스님의 말을 듣고 있다. 목록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양 황제 개황 6 년, 제로 신은 안됩니다. 황제는 법사에게 물었다: 황제는 언제 법사를 대북으로 맞이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세 번째 그림은 위 그림의 동쪽에 있습니다. 한 스님이 가마에 앉아 커피 한 잔을 들고 어깨에 여덟 명을 메고 앞으로 질주하고 있다. 목록 제목의 날: "엄대사의 입조 때." 네 번째, 동쪽 위 모퉁이에 위치한 전당식 건물 (대흥전), 높은 소파 위, 한 스님이 그 위에 앉아, 대전의 앞 계단 아래, 한 황제가 많은 하인을 데리고 스님을 마주하고, 두 팔을 모으고, 무릎을 꿇고, 바닥에 무릎을 꿇고, 기도를 하고, 리스트가 파손되어, 담연 대사궁정입니다
담연 대사는 삼조 황제로서 서위 북주 북제 양수 시대에 불교교육을 실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대사는' 열반 이술',' 실상',' 승인' 15 권을 썼는데, 각각 우열이 있다. 그의 제자는 그의 유지를 계승하여 불교를 전파했다.
참고: ① 주와 논쟁에 관한 시간과 장소.
천가 원년 (560), 주천 시종, 제주, 장안 영제하러 가다. 3 년 동안, 나는 주로부터 돌아와 김자광 박사록, 금메달, 보라색 리본을 달고 친절한 훈련을 받았다.
"계속 고승 팔전": 진궁사주. 박고시 고전은 논란이 있다. 삼국이 시리아에 저항하도록 로비하다. 중년 (572-578) 이 진으로 들어가다.
불사' 제 38 권은 북제 (도야) (고양은 동위 선종 통치 시기 (550-559 년): 천보 원년 (550 년), 스님을 불러 열반경을 이야기하며 국사로 경배한다. 황제가 부를 때마다 9 피트 6 인치 길이의 법사 담염이 물어본다. 회의 특사가 주중에 초빙하고, 대신이 선생님을 승진시켜 동반하게 하였다. 정홍은 그의 재능에 의지하여 화가 나서, 그가 한가롭게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을 보고, 선생님이 그림을 그려서 보답해 달라고 부탁했다. 황제의 이익이 가중되고 조현의 승진은 통일되었다.
세 권의 책은 기록이 다르다. 시간과 장소는 관서' 진수' 가 기록한 560 년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건덕인 북주중년 (572-578) 은' 속승담염전' 에 실려 있다. 당시 주 (496-574) 는 이미 76 세가 넘었기 때문에 특사로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없었다. 부처연보' 제 38 권에 실린 주천보 원년과 다투는 정사는 기록되지 않았다. 사실, Zhou 는 Chen Zhuan (즉, Chen) 을 만나기 위해 북주에 갔다. 진전은 성삼 년 (554) 11 월 서위가 강릉을 함락시킨 후 관우 (간시) 로 옮겨져 562 년 북주에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