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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에 관한 정보

《장자》소개

장자 (기원전 369 년경-기원전 286 년경), 명주, 전국중기 (현재 하남 상구시 동북) 사람, 기원전 369 년경. 장자는 일생 동안 무명했지만 저술은 꽤 풍성했다. 도가 사상의 집대성자로서 그는 중국의 철학사, 문학사, 각 예술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노자 장자 공맹의 동성이 민족 정신의 원천이 되었다. 장자 () 는 공명을 추구하지 않는 은둔자 사상가로서, 기본적으로 어떤 중대한 역사적 사건에도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위해 대사가 뚜렷한 전기를 잘 쓸 수 없다는 것은 사전에 성명해야 한다.

(1) 귀족 출신으로 송맹시대 기원전 387 년 전국 칠웅추 국가에서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다. 오기변법. 이 일은 장주를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므로, 우리의 이야기는 반드시 여기에서 시작해야 한다. 주조부터 전국 중기까지 6 세기 동안 철기가 등장하면서 생산성이 크게 발전하면서 이른바' 남자 경작녀 직조',' 가족 5 명, 백묘전' 이라는 종법 자연경제 생산 방식이 형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제후국들은 점점 더 방대한 여가계층이 생겨나고 있다.' 사는 사람이 적고 먹는 사람이 많다', 사회계급 갈등이 날로 첨예하고 복잡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각국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잇달아 변법을 주장하며' 불벌 박사, 서민' 의 울타리를 무너뜨리려 하였다. 일부 영리한 통치자들도 이 인재를 이용하여 강병을 풍성하게 하고 중원을 통치하기를 원한다. 오기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전국 시대에는 위국의 이신, 초국의 오기, 진국의 상양 등 세 명의 개혁가가 있었다. 오기는 재능 있는 역사적 인물로, 잘생긴 호마이, 영리하고 노련하다. 노국연합군에서 제나라와 맞서기 위해 제나라에서 직접 아내를 죽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군이 군대를 이끌고 있을 때, 스스로 전사들을 위해 종기를 빨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한 세대의 영웅으로서, 그는 확실히 초국의 번영에 생명급의 공헌을 했다. 초나라 초창기에는 원래 낙후된 황무지였다. 우월한 자연조건, 따뜻하고 촉촉한 기후와 아름다운 산천으로 초인들은 원시적인 낭만과 열정으로 빠르게 발전했다. 오기변법이 되었을 때 초국공족은 많고 재정이 부족하여' 가난한 나라 약병' 에 눌려 숨을 쉴 수 없었고, 사회적 갈등이 격화될 것이다. 초나라가 주인을 잃었을 때, 오기는 위국에서 초나라에 와서 변법을 주장했다. 그는 추도왕에게 중임으로 위촉되었다. 그는 "급하지 않은 관원을 기부하고, 국민을 소외시키는 사람을 폐지하고, 쟁탈지를 키우라" 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한가하고 아무도 관리하지 않는 관원들을 잘라' 감정' 을 실시하는 것이다. 귀족 3 대 이하의 한가한 자손들은 모두 서민으로 비하되어 자생자멸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그런 다음 절약한 재정 수입으로 정병을 키우고 중원 제후국과 맞서다. 서민으로 폄하하는 귀족 후손들이 반란에 가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오기는' 귀족들을 광활한 땅으로 보내라' 고 명령했다. 즉 국경으로 대피시켜 땅을 개간하고 자력갱생의 서민 생활을 하도록 했다. 장씨는 "이어 역사를 씨로 삼는다" 는 것이다. 추장왕은 기원전 6 13 년에 즉위하여 기원전 59 1 년에 죽었다. 59 1 에서 387 까지 200 여 년이 지났고, 30 년을 한 세대로 하여 청자의 아버지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3 세대가 지났기 때문에 폄하하는 대상이다. 기원전 3 18 년 초왕이 애도했을 때 오기는 왕권의 보호를 잃고 외롭고 무력해졌다. 그가 타격한 달관 귀인은 즉시 연합하여 궁으로 들어가 오기를 죽였다. 오기는 애왕의 시체를 안고 난화살에 맞아 죽었다. 반란에 가담한 권세자들은' 군체 부상' 의' 종이' 대죄를 저질렀고, 계승한 초왕수는' 칠십여 집' 을 소멸했다. 이때 장자의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는' 종이' 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송나라의 몽골 땅으로 이주했다. "일반적으로 장주는 기원전 369 년에 태어난 것으로 여겨지는데, 초왕의 반란 12 년 이후였다. 특권 귀족 가정이 갑자기 민간인이 되고, 외국으로 망명하고, 자립하는 것은 분명 어려운 과정일 것이다. 박사의 어린 시절은 불안정한 환경에서 살았고, 물질적인 생활의 부족을 제쳐두고, 장주의 어린 마음이 너무 일찍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Zhuang Zhou 에게 그러한 어린 시절의 경험은 내향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것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젊은 Zhuangzhou 는 어린 시절부터 많은 문제에 대해 생각해 왔음에 틀림 없습니다. 그의 가족 문화 소양이 모두 높기 때문에, 그의 귀에는 틀림없이 많은 책을 읽었을 것이다. 이것은 장자가 사상가, 반전통, 반이화, 내적 정신수양을 강조하는 비이성적 사상가가 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2) 장주 () 장주 () 는 화원 () 에 힘쓰고 우울증과 불행 속에서 성장하며 인류의 생존, 사회규범, 자연의 신비 등 인류가 직면한 오래된 난제에 대해 깊이 의문을 품고 있다. 이것은 철학자의 걱정, 진리를 탐구하려는 열망, 자연의 신비를 해독하여 과학 학습을 하는 충동이다. 그러나 사람은 진리로 살 수 없다. 글을 읽고 쓴 후, 그는 반드시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아야 한다. 유배된 귀족 후손은 상속할 재산이 없어 장자는 수공업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장은 총명한 사람이다. 그는 매우 섬세한 샌들을 짜서 당시 일류 칠기를 만들 수 있었고 목공 도공 도살 염색 등 거의 모든 수공업에 정통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저우 시식 (Zhou Xiang) 은 옻칠 가든 책임자 (Painter Garden)" 라고 기록하면서 주앙 지 (Zhuangzi 과학은 기술에서 기원한다. 장자는 공업노동실천에서 반드시 각종 물질의 성질에 대해 깊은 인식과 체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런 경험을 통해 경경은' 이해' 와' 도불설' 의 정신수양 경지와 철학 경지에 들어섰다. 장자 () 에서 장자 () 는 많은 장인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고심하여 생각해 낸 철학적 결론을 기록하였다. 예를 들어, 제환공은 교실에서 공부하고, 한 목수는 수업 시간에 바퀴를 만든다. 목수는 하던 일을 멈추고 환공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 환공은 아무렇게나 "성인의 말" 이라고 말했다. "성인은 아직 살아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환공은 "죽었어" 라고 말했다. "그래서 네가 읽은 것은 고대인들이 남긴 찌꺼기일 뿐이다!" 환공은 분노를 듣고 말했다: "나는 여기서 공부한다. 너는 무슨 자격으로 왈가왈부할 자격이 있느냐? 오늘 듣기 싫은 말을 해도 그렇다. 그렇지 않으면 사형에 처한다. " 장인은 서두르지 않고 교실에 와서 제환공에게 말했다. "바퀴를 만드는 것에서 이 이치를 배웠다. 장붓구멍이 느슨하고 수월하지만 견고하지는 않다. 꽉 끼면 오래도록 노크할 수 없다. 나는 장붓구멍을 좀 느슨하게 하고, 꽉 조이고, 당황하지 않고 두드려 손에 들고, 마음속에 응답이 있다. 비록 나는 입으로는 이 답답한 크기를 말할 수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무수히 많다. 내 마음속의 이 숫자는 아들에게 물려줄 수 없고, 아들도 나에게서 물려받을 수 없다. 그래서 저는 60 살이고, 여기서 바퀴를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성인은 죽었고, 그가 깨달은 가장 깊은 도리도 그의 죽음과 함께 사라졌다.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간단명료한 도리일 뿐이다. 그래서 나는 네가 읽은 책이 고대인들이 남긴 찌꺼기라고 말했다. " 또한' 장자' 는 한 도살대위가 문재우에 의해 손을 만지고, 어깨에 기대고, 발을 밟고, 무릎을 밀고, 총검을 깎고, 뿌리를 깎고, 칼등을 찧었다고 썼다. 마치 그가 삼림의 악장에서 춤을 추는 것처럼 리듬감이 있다. 마치 경맹의 멜로디와 함께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리듬명언) 문혜균이 말했다. "와! 잘됐네요. 기술은 이렇게 높을 수 있다! " 도살자는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도자기입니다. 이미 기예의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소를 도살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소는 종합적이었습니다. 3 년 후, 소의 뼈, 근육, 경락의 내부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나는 눈으로 볼 필요가 없다. 내가 손을 움직여 소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소의 자연근리에 완전히 빠져서 살을 썰어 뼈를 발라내고 소의 자연구조를 따라 아래로 썰어 큰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심지어 경맥의 연결부까지 쉽게 분해할 수 있다. 이 칼은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죽였지만 칼날은 여느 때처럼 날카로웠다. 뼈 사이에 틈이 있고 칼날의 칼날 끝에 두께가 없고 두께가 없는 칼날이 틈 관절로 들어가는 것은 당연히 쉬워야 합니다. 그래서 이 칼은 제가 19 년을 썼는데, 새것 같아요. 말하기는 쉽지만, 나는 소를 죽이는 데 정신을 집중해야 한다. 내가 요점을 파악한 후 칼이 살며시 움직이자, 소가 꽈당 소리를 내며 해체하는 것이 마치 땅에 흩어져 있는 것 같았다. 그때 나는 칼을 들고 서서 주위를 둘러보며 편안함과 만족을 느꼈기 때문에 청소칼을 접었다. 문쌍은 말했다: "좋아! 이 말을 듣고, 나는 심지어 양생의 이치까지 이해했다. 장자' 에는 이와 같은 정교한 기예 (예:' 대마 갈고리',' 자청고리' (후아, 악기) 도 많이 기록되어 있다. 고대 악기, 편종),' 천진인 조선' 등등. 대부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장자의 감정을 표현한 작품으로, 그 중 많은 감성적 경험과 직관적인 상상력과 논리적 추리가 있다. 이런 기교상의 세심한 체험은 장자 철학 논리 발전의 무한한 원천이 되었다. 그는 옻칠 작업장을 너무 오래 주관하지 않았을 것이다. 조상은 진나라에 가서 상을 받고 장자를 만나러 갔다. 그는 짚신을 치고 있는데, 아마 또 짚신을 신고 태어났을 것이다. 그래서 장자는 평생 빈곤 속에서 보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일찍이 검하후로부터 식량을 빌렸는데, 위왕을 만났을 때도 옷걸이였다. 이는 내면의 청고를 돋보이게 하고 빈곤론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일지 모르지만, 장자가 평생 청빈속에서 담담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3) 해상 제자를 사귀고 바다에서 배우다. 역경 속에서 자란 장자는 이해력이 매우 높다. 그는 자연에 대한 관찰에서 기술 기술에 대한 경험에서 철학적 의미의 보편적인 존재를 발견했다. 이것이 바로' 도' 다. 사람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어디 가시려고요? 이 영원한 질문들은' 장자' 에 대한 해답이다: 사람이 와서 다시 길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자의 도는 세계 본원 문제에 대해 가장 중국특색 있고, 가장 투철하고, 가장 깊은 해석을 제공하며, 서구 본체론만이 그것과 비교할 수 있다. 이론이 투철하기만 하면 사람은 정복될 수 있다. 따라서 장자의 학설은 당시 유행했던 유교 사상과 상반되어, 사람들이 담박하고 명리를 중시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그 참신하고 자증이 깊어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추앙을 얻었다. 그래서 원래 그윽한 산림에 속해 있던 이론들은 창조주께서 자신의 명성을 드러내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그래서 장자도 남동생, 심지어 고위층 친구들도 있다. 장자와 혜자의 접촉은 장자 생애 중 가장 감동적인 장면을 이루었다. 혜시는 당시 일류 정치가, 외교관이자 유명한' 요차' 파의 대표 인물이다. 그는 12 년 동안 위국재상을 맡았는데, 사실상 집권한 지 거의 20 년 가까이 되어' 선법 ... 모든 사람을 위해' 를 도왔다. 그는 "존중", "억제병", 변법도가 강하다고 주장했다. 산둥 6 개국' 일체화' 정책이' 6 국이 왕이다' 게임을 시작한 실제 조직자이다. 이런 풍운인물은 은둔자 장자의 유일한 하소연 대상이다. 혜시는 장자보다 나이가 많아 기원전 365,438+04 년에서 기원전 365,438+00 년 사이에 죽었다. 장자가 혜시 묘를 지나갈 때, 그의 추종자들에게 "두 사람, 추" 라고 말했다. 한 사람은 코끝에 파리 날개 크기의 작은 고약을 그렸고, 다른 한 사람은 도끼를 휘둘러 베었다. 도끼가 바람처럼 달려가서 그것을 베어 넘어뜨렸고, 그의 눈은 감겼다. " 두 사람은 당황하지 않고 얼굴을 바꾸지 않는다. 송은 듣고 나서 도끼를 휘두르는 장인을 불러서 공연을 시켰다. 장인은' 나도 전에도 이런 절기가 있었지만, 내 파트너는 벌써 죽었다' 고 말했다. 혜로씨가 돌아가신 후로 나는 장인처럼 변론에서 상대를 잃었다. 나는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아이가 누구의 집에서 놀지 않는다" 는 슬픔과 지기를 잃는 슬픔은 장과 혜의 관계가 비범하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장자와 혜자가 토론한 문제는 광범위하고 깊이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이른바' 해구 어락의 논쟁' 이다. 그들은 봄에 좋은 물강 상류에 있다. 장자가 말했다. "물고기가 한가롭게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며 헤엄쳐 다니니 얼마나 즐거운가!"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야.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너도 내가 아니야. 내가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난 네가 아니야. 난 당연히 네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몰라. 그리고 너도 물고기가 아니야. 물론 물고기의 기쁨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끝났다! " Zhuangzi 는 말했다: "안녕! 다시 생각해 봅시다. 너는 나에게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아는지 물었다. 그것은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안다고 가정하는 것이다. 너는 나에게 어떻게 알았는지 물었다. 이제 나는 너에게 말한다: "나는 호 수교에서 알았다. 클릭합니다 이 밖에도 가치론, 인성, 본체론에서' 너무 큰 무용지물',' 무정무의', 심지어 현대인들도 대답할 수 없는 중대한 철학 문제 등 매우 깊은 논술을 했다. 여기에는 아무도 없다. 장자의 아내가 세상을 떠났을 때 혜시는 은퇴한 재상으로 직접 조문 행사에 참가했는데, 이는 그들 사이의 심상치 않은 관계의 또 다른 예이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친구가 있어서, 설령 그가 다른 사람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고 산림을 은퇴하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높은 명성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래서 전국 중기 서당이 성행하고, 장자의 학생과 숭배자들이 많을 것이며, 그의 학생도 혜시에 가서 벼슬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장자는 여전히 은둔자가 아니라 은둔이론의 지도 아래 냉막, 함양, 묵상, 끝없는 학술 연구 생활을 하고 있다.

(4) 왕후를 비웃고, 공실하고, 조용한 학술생활은 장자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그는 자신이 인생, 사회, 자연을 이렇게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지만, 권력과 돈에 대한 오만과 심지어 냉막. Huishi 총리 를 할 때, Zhuangzi 는 웨이 를 찾아 왔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huishi 와 승상 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Huishi Zhuangzi 의 야망을 알고,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장자가 직접 위혜왕을 만나러 갈 것을 두려워하며 소란을 피워 죽음을 초래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곳곳에서 장자를 찾게 한다. 장자도 혜시가 장자와 자신을 겨루지 않기 위해 장자를 찾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 그들이 만난 후 장자는 빙글빙글 돌며 말했다. "남쪽에 봉황 한 마리가 있는데, 나무도 먹지 않고, 학교에서도 나무도 마시지 않고, 감천에 있지 않는 한. 이 새가 북쪽으로 날아갈 때, 그것은 땅에 독수리 한 마리가 죽은 쥐 한 마리를 잡고 먹는 것을 보았다. 독수리가 봉황새가 날아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놀라서 소리를 질렀다. "그리고 빨리 죽은 쥐를 몸 밑에 숨겨서 빼앗길까 봐 두렵다. 너도 너의 위상으로 나를 겁주려는 거 아니야! 장자는 위혜왕을 만났을 때 패치된 큰 셔츠를 입고 발에 헝겊을 묶었다. 위혜왕은 보고 말했다. "당신 남편이 왜 이렇게 피곤해요?" Zhuangzi 는 말했다: "이것은 피로가 아니라 가난입니다. 지식인들은 세계를 관리하겠다는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어 실시할 수 없다. 그것은 피로이다. 옷이 좀 찢어졌다. 그것은 피로가 아니라 가난이다. 나는 단지 시간을 잘못 낳았을 뿐이다. 너는 그 원숭이들을 본 적이 없니? 그들은 숲 속에서 나무 기술을 뛰어넘어 유유자적하여 총잡이도 쉽게 화해할 수 없었다. 유인원은 일단 관목숲에 들어가면 두려움에 떨며 몸을 떨었다. 이것은 골격근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환경이 좋지 않아, 그들의 등반 기술을 시전 할 수 없다. 지금 이 사회는 혼군이 위에 있고, 난신이 아래에 있다. 나 같은 사람은 피곤해야 하나요? 충신이 충직하여 은근히 잡아냈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 송국에는 조상이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송국이 진나라로 파견한 사자이다. 그는 출장을 갈 때 차 몇 대를 가지고 갔다. 진 왕은 그를 좋아했기 때문에 또 그에게 100 대의 차를 주었다. 조상이 돌아오자 장자는 말했다. "가난한 골목과 낡은 집에서 짚신을 치고 싶다면. 하루 종일 나 자신을 노랗고 야위게 만드는 것은 너만큼 좋지 않지만, 내가 왕의 안색을 보면, 그를 매우 감상할 수 있게 해 주고, 그에게 100 대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나의 강점이다. " 장자는 "진왕이 아프다고 들었는데 의사에게 종기를 고쳐 달라고 부탁하고, 차 한 대를 감상하고, 5 차는 진왕이 치질을 핥아준다" 고 말했다. 수단이 비열할수록 그는 더 많은 보수를 받는다. 너는 아마 진왕에게 치질을 핥았겠지!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이렇게 많은 차가 있을 수 있지? 너의 것! " 이런 익살스러운 농담과 날카로운 풍자는 세속의 명리, 영광의 인생관을 강렬하게 비난하며 초연한 가치 추구와 청고, 초연, 분방한 인격을 표현했다. 이런 인격은 잠재적인 정신력으로 후세 봉건 문인의 심리에 큰 심리적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일종의 민족 심리 축적이 되었다.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사회생활에는 절대적인 진리와 정의가 없다. 자신을 능가하는 왕과 제후들은 현재의 용어로' 합법성' 이 결여되어 있다. 장자는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라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제나라 의 천성자, 장개석 스타일 아래 제나라 정권을 찬탈했지만, 그의 군사와 재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소국은 망언할 엄두가 나지 않았고, 대국은 출병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신하가 왕에게 충성해야 한다고 말한다면, 무왕은 은의 신하로서 멸망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상탕은 하걸을 파괴해서는 안 된다. 유가의 정치윤리관은 기만적인 수법으로, 전혀 이성적인 고찰을 거치지 않았고, 검증할 만한 근거도 없다. 정치와 윤리는 사회 규범으로서 상대적인 의미밖에 없다. 모든 사람은 자연의 산물이고, 인격평등이며, 모든 사람은 완전히 자유로워야 한다. 국왕 본인을 포함한 누구도 타인의 자유를 제한할 권리가 없다. 장자의' 수도국',' 지덕의 세계' 의 이상중에서' 무위' 는 인생의 기본 원칙이다. 위에서 아래로 모두들 평온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는 통치자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강제적인 방법으로 국민을 다스리고, 사회를 엉망으로 만들고, 국민을 굶주림과 추위에 몰아넣는 것은 완전히 통치자의 잘못이다. 그러나 위험을 무릅쓰게 된 사람은 자신의 행동에 피와 생명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소위' 당오혁명' 도 강력한 힘으로 정권을 빼앗았는데, 아무런 비난도 없을 뿐만 아니라 남방에서 왕을 부르며 인류의 영예를 누렸다. 승자 왕후패자 도둑이란 완전히 강도 논리다. 이것이 바로 법리상 역사적 이성의 터무니없는 것이다. 유가는 역사적 합리성을 극력 논증하여, 거심불량이라고 분명히 했다. "성인은 죽지 않고 도둑은 멈추지 않는다."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합법적인 통치는 합법적인 증거가 필요하지 않지만, 일단' 성인' 이라는 말로 논증해야 한다면, 이 통치는 반드시 불법이다. "성인" 은 그것을 불법적인 정치논조로 간주하여 사실상' 좀도둑' 의 방범이 되었다. 이것은 장자가 멸시하는 것이다.

(5) 평생 벼슬을 하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자연도의 가치에서 출발하여 장자가 사회 현실에 대한 기본적인 부정적 경향을 초래하였다. 이런 식으로, 그는 어떤 정치 활동, 심지어 사회생활에도 참여하기가 매우 어렵다. 초위왕은 장자가 재능이 있다는 말을 듣고 사자를 무거운 선물로 보내 장자를 방문했다. 사자가 혜자에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나가서 국장이 되고 싶다면, 추국은 당신을 재상으로 만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장자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1200 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무거운 선물입니다. 초국의 재상이 되겠다고 약속한 것도 매우 고귀한 직위이다. 그런데 군주가 교외에서 제사를 지낼 때 소로 제물을 바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까? 좋은 잔디는 몇 년 동안 그것을 키울 것이고, 제사를 지낼 때는 가지각색의 금수 실크로 덮여 사당의 제단으로 끌려갈 것이다. 이때 이 소는 칼에 대한 처벌을 피하기 위해 야외에서 혼자 건초를 뜯어먹고 싶었다. 할 수 있을까요? 일찍 돌아가세요, 나의 평온한 생활을 방해하지 마세요. 차라리 미꾸라지처럼 진흙밭에서 자유롭게 놀고, 몸과 마음이 즐겁고, 제후들에게 이용되지 않고, 재상의 족쇄로 나를 구속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장자는 이런 조용하고 무위적인 학술적 태도와 인생 지향으로 끝없는 문화사업을 돌보고 있다. 인생철학에서 장자는 사람의 정신위기를 완화하는 수양 방법을 제공하여 정신자유에 대한 강한 동경과 추구를 나타냈다. 자연철학에서 그의 통찰력은 동시대의 이론 물리학자들을 놀라게 했다. 시공간은 상대적이며, 물질 세계는 서양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분리불가분의 원자와 허무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장자' 가스' 바다와 같은 방식으로 구성된 것으로 인류가 영원히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진흙' 일 가능성이 높다. 인식론에서 장자의 관점과 서구 세계에서 한 세기 동안 유행했던 현대주의 사조, 특히 실존주의 음절은 중국 사상사에서 불교 이론을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한때 위진 현학의 주요 선율을 형성하고 전체 전통문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 송대 사상가 엽시는' 장자 도' 를 평가했다. "천하를 즐겁게 하고 선한 자, 네:" 노신 선생은 장자의 문필이 제멋대로이고 완곡하며, 선진제자가 먼저 선례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Wen Yiduo 씨는 웨이와 진 이후 중국 문화가 항상 Zhuangzi 의 영향을 떠났다고 말했다. 당대 철학자 김씨는 장자의 사상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아마도 장자는 위대한 철학자가 아니라 위대한 시인으로 여겨져야 할지도 모른다. 그의 철학은 시적인 산문으로 쓴 것으로 즐거운 우화로 가득 차 있으며, 어떤 서구 철학과도 비교할 수 있는 숭고한 삶의 이상을 칭송한다. 이것은 기상천외하고 대담하지만 독단적인 것은 아니다. 그것은 활기차고 논리적이며, 사람들로 하여금 감정과 이성으로 읽게 한다. " 장자의 회의론에서 그리스의 해명이 히브리의 아름다움에 스며들고, 히브리의 아름다움이 그리스의 해명을 누그러뜨렸다고 할 수 있다. 이 이상에 접근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진 사람은 즐거움이 충만할 것이다. 의심은 결코 그를 비열하게 하지 않고, 아름다움도 그를 경솔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하지 않는다. 최대화는' 장자 연구-중국 철학관념의 기원에 대한 역사 고찰' 이라는 책의 서문에서 장자사상이 민족 문화에서 역사적 역할을 평가하면서 "장자사상은 중국 전통사상 발전 진화에서 가장 활발하고 오래 지속되는 관념적 요소이자 중국 전통사상이 서로 다른 사상문화를 이해하고 소화하는 가장 강력하고 적극적인 이론적 요인이다" 고 말했다. "이 논평들은 장자 사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전통에서 현대로 나아갈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낭만적이고 철리가 풍부한 죽음, 생명의 자연한계가 인간의 비극의식의 근원을 이루고 있다. 카시르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의심할 여지 없이 인류의 가장 보편적이고 뿌리 깊은 본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모든 미신 활동, 신화, 심지어 종교는 인류의 사망의식과 관련이 있다. 장자 사상은 인류가 죽음의 의식을 초월하는 두려움에 독특한 경로를 제공한다. 장자는 초나라로 가는 길에 빈 껍데기를 만났다. 죽은 사람의 두개골), 장자가 채찍으로 두개골을 두드리며 물었다. "당신은 자연의 법칙을 어겨서 죽었습니까? 국가는 칼도끼에 의해 망가졌는데, 죽였나요? 당신은 악행을 저질렀기 때문에 부모의 아내를 수치스럽게 해서 죽었습니까? 당신은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었습니까, 아니면 자연적으로 죽었습니까? "묻자 장자는 해골을 베고 잤다. 한밤중에 건물은 꿈에서 장자에게 말했다. "당신은 언변이 좋은 사람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당신이 말하는 것은 산 사람의 마음입니다. 죽은 후에 이러한 문제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은 죽은 사람의 진실을 듣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네." \ "죽음 후, 세상에 왕이 없고, 세상에 신하가 없고, 평생 사시충이 없다. 천지를 춘추로 삼기 쉬우니, 그 기쁨은 비길 데 없고, 남방에서 왕을 부르는 군주조차도 무섭다! 장자는 믿지 않고 말했다. "나는 생사를 관장하는 귀신에게 너의 용모를 회복시키고, 너의 근골을 돌려주고, 너의 부모, 아내, 친구, 시골 사람들을 돌려줄 것이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가요는 이 말을 듣고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내가 어떻게 남방에서 왕이 되는 것보다 더 행복한 일을 포기하고 세상으로 달려와 그 고민들에 시달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 장자는 죽음을 지고무상의 행복으로 묘사했다. 죽음이 생보다 즐겁기 때문에 죽음에 대한 공포는 자연히 사라진다. 이런 견해는 증명할 수 없지만, 위선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장자의 기본 사상은 죽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생사와 함께' 이다. 장자의 아내가 돌아가자 혜시가 조문 행사에 참가하러 갔다. 장자가 다리를 벌리고 땅바닥에 앉아 도그릇을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만 보였다. 혜시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자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아내는 당신과 평생을 보내고, 당신을 위해 자녀를 낳습니다. 모두 70 대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지금 그녀가 죽었으니, 너는 울지 않고 대야에 대고 노래를 부르다니, 너무 지나치구나! 장자는 혜시가 오는 것을 보고 대답했다. "그녀가 막 죽었는데, 내가 어떻게 감정적이지 않을 수 있겠어? 하지만 몸을 섬기려면 몸뿐만 아니라 몸의 물리적 요소' 가스' 도 보아야 합니다. 가스는 원래 어둠 속에 섞여 가스로 변한 다음 형성되어 생명으로 바뀌었다. 이제 그녀는 이미 생변으로 죽었다. 이것은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의 변화와 같지 않습니까? 그녀의 몸은 아직 하늘과 땅 사이에 누워 있지만, 나는 그녀 곁에서 울고 있는데, 이것이 생명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현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울지 않았다.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 만물은 모두' 가스' 로 이루어져 있다. 사람도 예외는 아니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인다. "모이면 태어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바로 그가 이런' 세계를 잇는다' 는 관념에 집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죽음에 대해 매우 낭만적이고 철학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장자가 임종할 때, 그의 제자들은 그의 선생님에게 잘 안장할 준비를 했다. 장자는 유머러스한 말투로 말했다. "내가 죽은 후 대지는 나의 관이고, 해와 달은 나의 접벽이고, 별은 나의 보석 옥기이며, 세상 만물은 모두 나의 부장품이다. 내 장례식은 매우 풍부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또 무엇을 보충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은 웃으며 소리쳤다. 그가 말하길, "선생님! 이 경우 까마귀 독수리가 선생님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장자가 말했다. "까마귀 독수리가 나를 먹을까 봐 야외에 버려졌니? 만약 네가 그것을 지하에 묻었다면, 너는 개미가 나를 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니? "너는 나를 까마귀 독수리 옆에서 데리고 개미에게 주었다. 너 왜 이렇게 편파적이냐? " 사상이 깊고 예민한 철학자, 행동거지가 우아한 산문 대가는 이렇게 낭만적이고 철리적인 태도와 두려움이 없는 심정을 가지고 침착하게 죽음을 향해, 일반인을 이렇게 두려움에 떨게 하는 무한한 허무함을 향해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Zhuangzi 입니다. 학술고증에 따르면 장자는 기원전 286 년경에 8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현재 상구민권현에는 장자묘와 다른 장자 유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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