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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주 민가 분석

휘주 민가 건축물은 고대와 현대에 모두 강렬하고 아름다운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긴 청석판에는 높은 담과 깊은 집이 우뚝 솟아 있다. 고택 주위는 모두 하얀 높은 담으로,' 오르막벽' 이라고 불린다. 멀리서 보면 그들은 고대 성처럼 보인다.

이런 높은 담과 깊은 집의 건축 구도는 1 청 1 청 1 천정이다. 금방 온 사람은 분명 막막할 것이다. 일반 입구는 전정, 가운데는 아트리움, 뒤에는 로비입니다. 홀은 중간 문으로 분리되어 있고, 또 두 개의 방과 한 개의 홀이 있다. 홀 뒤에는 위로 기울어진 벽이 있고, 벽 옆에는 안뜰이 있고, 양쪽에는 별관이 있다. 이것이 첫 번째 항목입니다.

두 번째 입구의 구조는 능선이 두 개의 홀으로 나뉘어 있고, 우물 전후 이틀, 칸막이, 네 개의 방, 두 홀이 있다. 세 번째 항목, 네 번째 항목 또는 여왕의 더 많은 파운드 수는 동일합니다. 휘주의 가장 큰 민가는 왕왕' 36 아트리움, 72 올리브 창문, 백여문' 이다.

휘주 민가에 들어가면, 이 민가의 복잡하고 정교하며 바깥의 고박순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휘파 건축물의 3 대 명조각-목각, 벽돌 조각, 석조가 이곳에서 생생하게 드러난다.

휘주 민가에서 나무, 돌, 벽돌 세 조각이 가장 유명하여' 휘주 삼절절' 이라고 불리며 거의 집집마다 볼 수 있다. 문도, 문갑, 새는 창문의 조각은 하노이에서 거의 같지 않다. 창턱, 스커트, 새시, 브레이싱은 모두 비교적 정교하다. 서배달촌에는 한 집이 있는데, 원내 12 문에는 24 폭의 효도가 새겨져 있어 매우 섬세하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밝히고, 문화 연구의 가치가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혜주 고대 민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는 것이다. 휘주의 수천 개의 마을과 작은 마을 중 거의 모든 마을에는 고민가가 있다. 전문가들의 소개에 따르면 명대의 민가는 수천 개, 청대에는 수만 개가 있다. 휘주 고대 민가의 수가 많고 건축 풍격의 아름다움은 어떤 지역에서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민가 건물을 극치로 밀었는데, 휘주 민가 건물은 중국 역사상 민가 건축물 중 하나의 최고봉이다.

혜주에 들어서자 거대한 화원으로 들어갔다. 이곳의 모든 마을은 모두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십리초록눈, 산들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이 마을에는 나무가 매우 적다. 설령 있다 해도 감상할 수 있는 관목이나 화훼이다. 늙은 나무는 왕왕 마을 밖에서 멀리 떨어진 길목이나 산기슭에 있어 마을의 시선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멀리서 바라보니 담장 모퉁이의 흰 벽이 회색의 작은 타일로 그려져 있는데, 마치 통쾌한 수묵화 한 장과 고조된 예술사진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속을 걷는 사람은 한 폭의 그림을 걷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매혹적인 그림과 취인의 시를 감상할 수 있다.

1930 년대 낭만주의 천재 달프가 휘주의 풍경에 감염되어' 둔계야숙' 이라는 시를 쓴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시는 이렇게 썼다. "신안강은 물이 가득 차서 양안의 사람들이 배처럼 흩어졌다. 툰시 다리 아래 몇 밤, 창자 봄빛이 양주 같다. "휘주 민가의 외관은 조용하고 정교하며 독특한 심미 정취를 가지고 있다.

휘주 민가는 휘주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휘주 문화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자연히 높은 부두 벽과 푸른 나비 기와를 연상하게 된다. 많은 해외 인사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혜주를 참관하고 싶어한다.

혜주 민가는 독특한 문화 현상이다.

중국 역사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중국에 큰 상인이 두 개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는 산서이고 하나는 안후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진상, 휘장상이다. (지난번에 소개한 산시조 집 마당과 왕가마당은 모두 산시인들이 나가서 장사를 하고 큰돈을 벌어 고향으로 돌아가 지은 심택마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혜주 민가도 마찬가지다. ) 을 참조하십시오

휘주 민가는 휘주 문화의 특색을 지닌 문화 현상으로, 휘주 고대 민가는 특정 자연과 문화 환경에서 형성된 것이다. 가슴에 오악이 있고, 발바닥에 큰 큐슈가 있다' 는 휘저우 사람, 또는 사방의 장사, 또는 대부가 귀국하여 해외에서 더 높은 수준의 문화, 대흥 토목을 도입하여 겉치레를 중시하고 정교하고 독특한 민가 건물을 건설하여 그들의 사업을 이루었다. 따라서 일찍이 명말에' 높은 담과 백옥을 멀리 바라보다' 는 휘주 마을의 독특한 경관이 되었다.

혜주에 막 도착한 사람들은 민가를 보면 이 민가의 모든 풍경, 높은 마두벽, 회색과 검은색이 섞인 비늘 기와를 볼 수 있어 본래의 면모의 목문과 창문을 드러낼 수 있다. 사실 휘주 민가는 사람의 집과는 거리가 멀다. 사당, 가묘, 기타 건축물을 포함한 전체적인 개념이다. 사당이 없으면 민가가 없다. 혜주에는 외지에서 이사온 부잣집이 많다.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그들은 함께 살면서 강한 종법 관념과 매우 치밀한 부계 조직을 형성하였다. ""

간단히 말해서, 백벽 데와, 오산은 하늘을 향하고, 사방은 당당하게 돌아가고, 마두벽 (일명 방화벽) 은 방화, 방수, 도난 방지, 사람이 일체화된 명청고민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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