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나 다른 예술가가 유명하다고 소장품을 사지 말고, 이미 볶은 서화 등 예술품 (예: 볶은 농가, 녹알, 거북) 을 사지 마라. 가격이 높을수록 가짜가 많아진다. 가격이 높을수록 가짜와 모조품이 많아진다! ! ! 예술가가 유명하지 않다고 해서 그의 예술작품을 소장하지 마라, 설령 예술적 가치가 높은 작품이라도. 진정으로 가치 있고 특색이 있는 한 그림 등 예술품은 모두 소장할 가치가 있다. 많은 예술가들이 처음에는 유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서화는 이미 매우 훌륭하고 특색이 있지만, 사람들은 아직 깨닫지 못했지만, 금은 언젠가는 빛을 발할 것이다. 강서 8 대 산의 도자기 등. 모두 사후에 중시되고 발굴된 것이다. 당시에는 아무것도 아니었고, 신분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나중에 사람들이 몰려들어 사고 싶었지만 살 수가 없었다. 그래서 좋은 특색 있는 예술품이라면 저자가 유명하지 않고 작품 가격이 낮을 때 비용이 낮고 평가 절상 잠재력이 크다. 그것들을 소장하면 백만 위안의 이윤을 보장할 수 있는데, 수집가들은 왜 기뻐하지 않는가? 만약 비싼 것만 산다면, 당신의 재산이 수억 원이라도 얼마를 살 수 있습니까? 살 수 있다 해도 평가절상을 보장할 수 있습니까? 더구나 주식과 마찬가지로 저조할 때 평가절하될 수도 있다! ! ! 가격을 말하면 종이 한 장에 수십 원만 있으면 되고, 네 개의 큰 글자는 100 원이면 되고, 작은 것은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격명언) 만약 경서나 시를 베끼고 수십만 자를 베껴 쓴다면, 그것은 천 원이나 수천 위안이다. 용지, 잉크, 쓰기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예술품의 가격은 시장이 결정한다. 어떤 것은 고급스러운 것을 사고, 어떤 것은 저급한 것을 산다. 또한, 같은 서화와 다른 서화는 사람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누구의 서화가 좋든 나쁘든 값어치가 있고 값어치가 없고 비싸고 비교적 싸기 때문에 제곱을 개괄적으로 말할 수 없고, 한 폭의 돈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롱거는 명확한 목적이 없다. 단지 참고일 뿐, 주로 자신의 서화에 대한 판단과 이해, 그리고 당시 시장의 투기에 달려 있다. 한 폭의 서화의 가격은 지방마다, 시대마다, 경매인마다 다를 것이다. 예를 들어 같은 사람의 서화, 어떤 가치 10 원 또는 20 원 1 제곱, 어떤 가치 100 원 1 제곱, 어떤 가치 1000 원/제곱, 어떤 가치 2000 원 1 제곱 그리고 또 다른 경매사나 중개인을 바꾸는 것은 또 다른 상황이어서 판단하기 어렵고 절대 가격도 아니다. 어떤 개인의 평가도 일방적이고 개인적인 것이다. 개성, 독창성, 유명인, 특히 좋아하는 바이어는 가격을 더 높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똑같거나, 모방하거나, 단지 누군가가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순전히 투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글씨화 가격이 높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그가 은퇴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아무도 해고하지 않으면, 가격이 아주 빨리 내려왔고, 심지어 값어치도 없다. 다른 어떤 예술품도 마찬가지다. 문제없다면 모두 소장가치가 있다. 여기서 특히 롱거는 터무니없는 참고물로, 주로 시장과 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보고 있다. 내가 위에서 말했듯이. 모조품, 인쇄물, 선화는 값어치가 없다. 역사가 유구한 유명인 작품 외에도 유명인 모조품은 돈을 좀 더 가치가 있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은 참고로만 쓸 수 있다. 제 자신의 견해, 제 잘못을 용서해 주십시오. 누군가 나에게 허튼소리를 한 적이 있다! 네가 게으르지 않으면 기성품을 먹고 싶을 뿐, 그렇지 않으면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시장은 순식간에 변화하고 있다! 변하지 않아도 너에게 생선을 주는 것도 좋다. 그것이 좋은 물고기인지, 나쁜 물고기인지, 독어인지 아십니까? 내가 너에게 낚시를 해 줄게, 배우면 스스로 낚시를 해! 물고기, 나쁜 물고기, 독어를 잘 돌봐라!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