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어느 날, 큰 사장이 PM 에게 로그인/등록 절차가 너무 번거롭고 특색이 없다는 요구를 했다.
제품 관리자는 대상 사용자 또는 제품 포지셔닝에 따라 상호 작용/비주얼 디자이너를 위한 몇 가지 app 를 선택하고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디자이너는 모든 관련 app 를 비교하고, 에센스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하여 비주얼 디자이너를 위한 최선의 방안을 마련합니다. 적절한 요구와 프로토타입을 얻은 후 비주얼 디자이너도 경쟁력 있는 제품 분석을 해야 하지만 시각적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 버튼은 왜 큰 둥근 모서리를 선택해야 합니까? 우리에게도 적합합니까?
위의 예는 제품 관리자가 경쟁력 있는 제품 분석을 안내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떤 역할을 의도적으로 지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 모든 역할 (개발 및 테스트 포함) 은 경쟁력 있는 제품 분석을 할 수 있으며 할 가치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인터넷 사람이 필요로 하는 제품 사고이다.
경쟁 제품은 경쟁 제품, 경쟁사의 제품이며, 경쟁 제품 분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경쟁사의 제품을 비교 분석하는 것입니다.
경쟁 분석이라는 단어는 경제학 분야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존 또는 잠재적 경쟁 제품의 장점과 열세에 대한 분석을 가리킨다.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현재 인터넷 제품의 준비 단계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경품에 대한 엄밀하고 효율적인 분석을 통해 제품 팀은 자신의 제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시장 상황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서로를 알 수 있다.
정말 유용한 경품 분석은 단순히 몇 가지 유사한 제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기능을 열거하고, 몇 가지 장단점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서면 논리, 비교 분석 방법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분석 후 얻어진 해결책이다. 착지할 수 있는 전략을 얻는 것이 경품 분석의 의미다.
경쟁 분석을 하기 전에, 너는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너의 목적은 무엇인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분석해야 합니까? 먼저 목적을 분명히 해야 무엇을 중점적으로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둘째, 목적은 우리 분석의 초점이 크고 완전한지, 좁고 깊은지 결정한다. 분석의 초점이 표면에 있을 때 중점을 강조하기 어렵다. 마찬가지로 좁고 깊은 것도 병행하기 어렵다.
결론적으로, 목적이 있는 분석은 너의 분석을 더욱 효율적이고 가치있게 만들 것이다.
1, 함수 참조
핵심 기능이 현재 기능이 유사한 성공/성숙 제품을 빠르게 참조 (복제) 하려는 경우 제품 기능을 중심으로 요구 사항 시나리오, 비즈니스 프로세스, 대화형 경험, 페이지 UI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동향
상대방이 앞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중점적으로 이해하려면 비즈니스 형태, 제품 데이터 표현, 기능 반복, 운영 모델, 판매 채널 등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이익 모델
영리모델은 사실 많은 창업회사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이다. 회사가 경영한 지 여러 해가 되어, 이윤이 더디고 수입이 모자라다. 이때 동업자제품 간 제품 형태, 비즈니스 논리, 운영 모델, 판매 채널을 분석할 수 있다.
4. 업종을 이해하다
만약 당신이 사실 한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예:' 소백', 막 입사), 단지 몇 가지 제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이 분야의 제품을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당신은 완전한 수평 비교를 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이 기초 위에서, 당신은 여전히 집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이 산업이 성장기, 성장기, 쇠퇴기에 있는지, 아니면 자본이 이 업계의 궤도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5. 제품 잠재력
두 개 이상의 제품을 보고 싶다면, 어느 것이 더 전망이 있고, 더 잠재력이 있거나, 더 생명력이 있다면, 업계 지위, 시장 전망, 제품 형태, 데이터 표현, 기능 반복, 운영 방식 등에서 중점적으로 고찰할 수 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예이며, 우리의 분석의 목적은 확실히 그 이상이다. 이러한 예를 통해 경품 분석 목적의 중요성을 명확히 하고 템플릿이 되는 것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목표를 결정한 후에는 시장, 제품, 경험의 세 가지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경품 분석이 무엇인지 알고 경품 분석의 목적을 분명히 하면 경품 분석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장 분석의 위도에서는 주로 업계 배경, 시장 규모 및 전체 산업의 발전 추세를 분석합니다. 그런 다음 업계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위험과 취할 수 있는 관련 대책을 요약했다. 또한 전체 시장의 사용자 규모나 특징을 이해하면 후기 경품 선택을 지도할 수 있다.
위의 정보는 어떻게 얻을 수 있습니까? 일반적인 방법은 업계 보고서, 업계 백서 등을 통해서이다. 예를 들어 에리컨설팅, 이관천범, 오로라 빅 데이터, 억유럽 싱크창고, 199IT 네트워크 등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발표한 일부 업계 보고서는 참고가치가 있다.
다음 그림은 에리 컨설팅에서 나온 중국 짧은 비디오 시장 연구 보고서입니다.
또한 애완동물 업계의 개민망, 전자상업계의 인터넷사, 일부 업계 포럼 등 수직업계의 관련 사이트도 방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그리고 바이두 문고에는 많은 분석 보고서가 있다. 요컨대, 도바이두, 도구글.
2. 1 경품 수집
경품을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경품을 수집하는 것이다. 소장하고 있는 채널은 어떤 것이 있나요? 먼저 다음과 같이 시작하겠습니다.
앱 시장 검색, 순위: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시장 검색을 통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칠밀 데이터와 쿨전도 추천한다. 입력한 키워드에 따라 일부 경매품은 자동으로 참고용으로 제공됩니다. 다음 그림은 키워드' 철자가 많다' 를 입력한 후의 검색 결과입니다.
업계 보고서: 에리컨설팅, 오로라 빅 데이터, 이관천범, 억유럽 싱크창고 등을 추천합니다
바이두 검색어 추천 제품. 아래 그림은 바이두가 키워드' 철자가 많다' 를 입력한 후의 검색 결과입니다.
다른 방법: 친구, 위챗 모멘트, 위챗 그룹 등을 물어보세요. 업계 포럼을 방문하여 관련 문장 찾아보기 예를 들어, 36Kr 과 호랑이 후각이 쓴 많은 문장 들은 모두 예견적이다. 해당 회사에 입사한 후 추천하는 경품도 있는데, 예를 들면 기업검사, 목검 알고리즘이 정확하지 않다. 보세요.
경쟁 제품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은 주로 시장이 비슷하고, 제품 기능이 비슷하며, 사용자 집단이 비슷하다는 세 가지 측면에 달려 있다. 세 가지가 동시에 충족되면 직접 경품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중 하나 또는 다른 하나가 충족되면 간접 경품 또는 잠재적 경품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의 Tik Tok 과 마이크로비전, 그리고 나중에 시나웨이보와 텐센트 웨이보의 관계는 모두 직접적인 경쟁자입니다. 미단과 고드는 방울방울 (아래 참조) 과 비슷한 사용자 집단을 보유하고 있어 방울방울 잠재적인 경쟁자다. 당시 미단은 골드에서 택시와 히치하이크를 내놓았는데, 이는 분명히 온라인 렌터카 분야의 업계 거물들에게 적지 않은 압력을 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직접 경품과 잠재적 경품을 선택하느냐는 당신이 경품을 분석하는 목적에 달려 있습니다. 좀 더 포괄적인 연구보고를 하려면, 대부분의 경우 직접 경쟁을 선호한다. 중점이 뚜렷하면 구체적인 점에 따라 잠재력이 있는 경품도 선택할 수 있다.
업종과 시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한 뒤 자신의 목적 (보통 2 ~ 3 개) 에 따라 분석할 경품을 파악한 뒤 경품 간 분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조각도 이 글의 핵심이다.
어떤 트랙에서 혈로를 죽이려면 제품이 반드시 차별화되어야 한다. 이러한 차별화는 일반적으로 제품 포지셔닝 및 사용자 포지셔닝에 반영됩니다.
경품의 제품 포지셔닝에 대해 알아보려면 홈페이지에 가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바이두백과에 가서 찾아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각 주요 플랫폼의 최신 업계 연구 보고서도 참고할 수 있다. 과정은 중요하지 않으니 결과가 좋으면 된다.
다음은 짧은 비디오 트랙에서 세 명의 헤드 플레이어 Tik Tok, 마이크로뷰, Aauto Quicker 의 제품 포지셔닝 개요입니다 (Baidu Encyclopedia 에서 제공).
Tik Tok, 마이크로뷰, Aauto Quicker 는 모두 짧은 비디오 트랙의 제품이지만 제품 포지셔닝은 여전히 다르다.
Tik Tok 은 15S 뮤직비디오 사회를 만들기 위해' 패션, 트렌드' 의 포지셔닝을 이어가는 1, 2 선 젊은이들을 위한' 패션, 트렌드' 를 지향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뮤직비디오 커뮤니티입니다.
마이크로시선은 텐센트 오픈 관계 체인을 기반으로 한 8S 짧은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로, Tik Tok 을 직접 겨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위챗, QQ 계정 원버튼 로그인을 통해 짧은 동영상을 위챗 친구, 위챗 모멘트, QQ 친구, QQ 공간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Aauto Quicker 는 사용자가 자신의 생산 생활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짧은 비디오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Aauto Quicker 는 이전 두 가지의 트렌드와 젊음 취향보다 사용자 범위가 넓어 창작의 내용과 소재가 일반인의 생활에 더 가깝다.
결론적으로, 나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요약했다.
결론적으로, 젊고 스타일리시한 Tik Tok 은' 내용' 을 강조한다. Aauto Quicker 는 "사람" 을 강조하는 진정한 접지기였다. 마이크로 뷰, "배수" 에 초점을 맞추고, 두 시장을 잡아라.
다음은 펭귄지쿠 2065 438+08 틱 톡&; 자동차 빠른 사용자 연구 보고서의 두 가지 주요 제품에 대한 사용자 초상화 분석:
위의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1, Tik Tok 의 여성 사용자, 젊은 사용자, 고소득 고학력 사용자, 일선 도시 사용자 비율이 Aauto Quicker 보다 높았지만, 그들 사이에는 뚜렷한 사용자 초상화 대립이 없었다.
2. 양자의 주요 사용자 곡창은 여전히 비일선 도시에 있다.
사실, 초기 Tik Tok 이 Aauto 와 차별화된 경쟁을 더 빨리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제품 포지셔닝은 완전히 다르다. 이 때문에 Tik Tok 은 나중에 Aauto 의 약세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둘 다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Tik Tok 은 3 ~ 4 선 도시의 시장을 겨냥했다. 함량이 더 이상 그렇게 높지 않고, 많은 것이 저속하기 때문에 지난해에는 행정처벌을 받기도 했다.
미미한 시각은 바라보는 것과 더 비슷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현재로서는 정말 두 시장을 빼앗고 있을 뿐, 아직 뚜렷한 분화는 없는 것 같다.
다음은 펭귄지쿠 2065 438+08 틱 톡&; "Aauto 빠른 사용자 연구 보고서" 에서 Tik Tok 과 Aauto 의 빠른 소비 시나리오 분석:?
위의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1, 사용자가 Aauto Quicker 와 Tik Tok 을 사용하여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데, 식후와 취침 전 시간은 전형적인 사용 장면입니다.
2.Tik Tok 사용자는 브러시 추천을 선호하고, Aauto 가 더 빠른 사용자는 더 많은 관심을 갖는다.
경품의 기능 구조를 빗질하여 우리에게 신제품을 만드는 것은 좋은 참고이고, 오래된 제품에 대해서도 반복을 최적화하는 참고 자료입니다. 다음은 Tik Tok, 마이크로뷰, Aauto Quicker 를 예로 들어 기능 아키텍처를 간단하게 빗질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의 비교에서 알 수 있습니다.
1, 미시 기능이 가장 복잡하고, Aauto Quicker 가 가장 간단하며, 그 다음은 TikTok 입니다.
2. 이 세 가지의 핵심 기능은 비디오 촬영/게시 및 브라우징입니다.
홈 비디오 브라우징 모드:
위의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세 가지 탐색 방식은 거의 동일하며 모두 전체 화면 루프 재생 방식을 사용합니다. Aauto Quicker 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오른쪽 슬라이드는 비디오 목록의 축약된 세로판이고, Tik Tok 과 마이크로시는 모두 저자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AutoQuicker 는 현재 비디오에서 사용자의 댓글을 스크롤하고 클릭하면 일시 중지 아이콘/진행률 표시줄 (30 초 이상의 비디오) 이 표시됩니다.
Aauto 의 제품 포지셔닝을 더 빨리 이해하면 이 두 가지 차이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auto Quicker 는' 사람' 에 더 관심이 있다. 동영상을 보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찍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왼쪽에 있는 슬라이드는 창작자의 비디오 목록을 보여 주며, 비디오의 표지 안내를 약화시킵니다. 즉, 작가의 작품에 대한 노출이 증가하여 관람객들이 브라우징에 빠져들게 합니다.
Tik Tok 은 비디오 품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작가의 다른 비디오를 보려면 저자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모든 비디오 표지를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그 밖에도 배후의 운영 전략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Tik Tok 의 작은 가게가 있어 작가의 실현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촬영/게시 프로세스 비교:
위의 운영 프로세스에 따라 요약:
1, 조작 과정이 복잡하고, Tik Tok 은 마이크로시견과 비슷하며, 조작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쉽다. Autoquicker 는 비교적 복잡합니다.
2. 기능설정상 미시 효과는 Tik Tok 보다 약간 더 많습니다. 미화' 방면에서 미시는 신체 효과와 가사 자막 기능을 더해주는데, 이는 미시의 큰 촬영 하이라이트다. Aauto quickless 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Aauto quickless 는 노래방 기능과 사진 편집 및 비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어 Tik Tok 및 마이크로시현과는 다릅니다.
이 섹션에서는 핵심 기능의 상호 작용 경험만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모듈을 다듬으려면 대화식 디자이너와 함께 완성해야 한다.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질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입구가 명확합니까? 입구 간 점프하면 길을 잃나요? 가장 중요한 내용은 직접 전시된 건가요? 분석을 통해 경품의 상호 작용 설계가 우리가 참고할 만한 곳이 있는지, 더 잘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상대 제품의 페이지 레이아웃이 우리보다 더 편안하고 사용자에게 더 인기가 있다면, 우리는 자신의 제품 포지셔닝과 브랜드 유전자에 근거하여 참고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할 수 있다.
또는 Tik Tok, 마이크로시, 아자동이 더 빨리 분석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Tik Tok, 마이크로뷰, autoquicker 의 홈페이지 레이아웃 (프로토타입) 입니다. 비교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레이아웃이든 대화식 제스처든 매우 비슷하다. 몇 가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1, Aauto Quicker 의 탐색, Android 의 MD 설계 사양을 사용하여 탐색을 맨 위에 놓고 서랍 탐색으로 다른 기능을 접습니다. 이것은 Aauto 의 빠른 초기 사용자 포지셔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국, 그것은 침몰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3 ~ 4 선 도시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많이 사용한다. MD 사양을 따르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2. 자동으로 빠르게 왼쪽으로 슬라이딩하여 저자의 작품 목록 (축소판) 을 전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더 몰입하고 창작자의 다른 작품에 대한 노출률도 높아진다. Tik Tok 과 마이크로시는 저자 홈페이지로 왼쪽으로 미끄러지며, 저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창작자의 노출을 증가시키며, 인터넷 유명인 /KOL 을 양성하는 운영 이념에 더 잘 부합한다.
3. 마이크로시선은 찬사, 댓글, 공유 등의 기능 아이콘을 비디오 하단에 올려놓는다. 이 레이아웃은 정말 좀 혼란스럽고, 매우 쉽게 지체될 수 있다. 그리고 Tik Tok 과 Aauto 가 더 빨리 (방금 최적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에 익숙한 사용자는 아직 익숙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너는 남의 시장을 빼앗고 있는데, 왜 이 곳에서 사용자의 이해 비용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느냐. 나는 가능한 한 빨리 우측으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사장이 찬사, 댓글 등의 기능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 한, 그는 단지 사용자가 동영상을 보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이는 단지 Tik Tok, 마이크로뷰 및 a auto faster 의 홈 페이지 상호 작용 경험을 예시한 것으로,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실제 과정에서는 자신의 요구 사항이나 제품 반복의 필요에 따라 구체적인 상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디자인과 상호 작용은 같습니다. 자세히 분석하려면 비주얼 디자이너와 협조해 주세요. 그들은 이 방면에서 확실히 더 전문적이다. Tik Tok, 마이크로뷰, AutoFaster 를 예로 들어 비주얼 디자인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로고 디자인 비교를 살펴 보겠습니다.
Tik Tok 의 로고는 브랜드 이름의 이니셜' D' 와 오선보 중의 음표 요소를 결합해 단층예술수법을 통해' 떨림' 의 동적 자세를 보여 검은색을 바탕색으로 하여 쿨한 느낌을 준다. -응?
마이크로뷰 배경색은 그라데이션 블루 레드로 중간에' 플레이' 처럼 보이는 로고로 트렌디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하지만 풍부한 색상 그라데이션은 시각적 피로를 일으키기 쉬우며, 이 디자인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그들의 제품의 트렌디하고 멋진 포지셔닝에도 잘 맞는다.
Aauto quickless 는 오렌지색을 주색으로 하고 공인된' 카메라' 로고가 있어 Aauto quickless 가 비디오 소프트웨어라는 것을 분명하게 전달한다. 둘째, 단색으로 매치해 간결하고 명료한 디자인 이념이 지난 몇 년 동안 유행했던 앱 디자인과 잘 어울려 후기 앱만큼 반짝 빛나지 않았다.
페이지 시각적 디자인 비교:
위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세 가지의 시각적 디자인은 잘 되었다. 초기 제품 포지셔닝으로 인해 Aauto Quicker 의 시각적 디자인은 Tik Tok 이나 마이크로시와는 달리 비교적 간단합니다. Tik Tok 에 비해, Tik Tok 보다 역동적인 효과에 있어서 미세한 시각이 더 많다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iktok,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아이콘 디자인 위에 더욱 정교하고 통일된 느낌을 줍니다. -응?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된 관점으로는 운영 모델, 수익 모델, B2B 모델, B2C 모델,' 클릭과 박격포' 모델, 광고 수익 모델 등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단순화된 비즈니스 논리입니다. 가장 직설적인 말로: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가이다.
아니면 Tik Tok 과 Aauto 의 빠른 속도를 예로 들어 운영 모델과 수익 모델의 차이점을 간단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작동 모드:
이익 모델:
위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1, Tik Tok 은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단시간에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상대적으로 Aauto Quicker 의 운영은 더욱 불교화되었다. 특히 초기에는 운영이 거의 없었다 (CEO 수화: 스타 포지셔닝 없음, 유명인 없음,' 보이지 않는' 손). 20 17 나는 Tik Tok 의 압력을 느끼고 본격적인 노력으로 홍보 운영을 시작했다.
2. 텐센트 아빠에게 의지하여 마이크로시를 배액하는 것 외에 가장 현명한 조치는 CCTV 대형 이브닝 파티에 협조하는 것이다. 그러나, Tik Tok 도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그녀는 깊이 들어가 25 개 중앙기업과 합작하여 Tik Tok 에 순조롭게 정착했다.
3. 이익 모델에서는 Aauto quicks 와 Tik Tok 의 이익 모델이 거의 동일합니다. 단, Aauto quicks 는 아나운서의 생중계에 더 의존하고 Tik Tok 은 정보 흐름 광고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비전은 수익 모델에서 처음 두 가지에 약간 뒤떨어져 있습니다. 나는 아직도 찾고 있을 것이다. 현재 광고까지 받는 것은 텐센트 아빠 제품의 광고일 뿐이다. 또 전기상 현상도 부화 중이다.
다음 그림은 세 가지의 월별 데이터 비교입니다. 후발자로서 Tik Tok 은 Aauto 를 더 빨리 제치고 짧은 동영상 트랙의 맏형이 되었다. 그러나 미심쩍은 비즈니스 모델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 탐구해야 한다.
이 세 가지 모듈은 업계를 분석하는 방법, 경품을 선택하는 방법, 경품을 비교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분석에서 개발 전략, 마케팅 전략, 반복 전략 등 제품에 도움이 되는 전략이나 방법을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분석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SWOT 분석이다. 또한 4P/4C 이론, PEST 이론 (거시환경 분석에 자주 사용됨), 5 력 모델, 보스턴 행렬 (4 사분면 분석이라고도 함) 등이 있다. 방법마다 사용 장면과 기능이 다릅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이러한 방법론의 용례를 보거나 사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별로 논의하지 않을 것이다.
Tik Tok 을 예로 들어 다른 두 경쟁 제품에 대한 SWOT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는 네 가지 개발 전략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전략은
1. 강력한 지능형 알고리즘과 효과적인 운영 모드의 장점을 활용하여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고, 짧은 동영상 속에서 사용자 기반을 빠르게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을 선점합니다.
2. 현재의 방대한 사용자 수를 이용하여 제품 자체의 짧은 동영상 분야에서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다.
3. 모회사 자체 자금 지원을 받아 운영을 늘려 제품 설계, 운영, UGC, PGC 등의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4. 현재 광고주들의 호의를 이용하여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하다.
WO 전략?
1. 짧은 비디오 시장에서 자체 지능형 추천 알고리즘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수명 주기 관리를 최적화하고, 사용자 손실 방지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입니다.
2. 사용자에게 더 가까운 운영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여 자사 제품의 짧은 비디오 트래픽 배포 메커니즘을 최적화합니다.
3. PGC 운영을 강화하고 플랫폼을 구축하고 상업화 PGC 작가와 광고주를 시도합니다.
4. 더 많은 일반인들이 콘텐츠를 만들고 사교관계를 침전시키도록 독려한다.
ST 전략
1. 기술 알고리즘과 운영의 장점을 활용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기능 및 운영 방식에 핵심 우위를 확보하며, 시장 점유율을 선점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제품의 영향력을 높이며, 같은 트랙에 있는 텐센트와 알리 제품에 압력을 가합니다.
정책 위험을 피하기위한 연구 개발 알고리즘 감사 메커니즘.
3. 자신의 기술 조작 우세를 이용하여 대량의 시장 점유율을 선점한다.
WT 전략
1. 권장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여 사용자 점도를 높이고 기술 장벽을 설정합니다.
2, 시장 침 몰, 345 라인 도시 사용자를 잡아 않습니다.
3. 다중 트래픽 플랫폼을 결합하여 수평연맹 정책을 실시하여 단말기에서의 영향력을 높입니다.
품질 관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관련 정책 위험을 방지하십시오.
제품이 현재 있는 발전 단계에 따라 그 중 하나를 발전 전략으로 선택하여 실시한다. 실제 분석 과정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수요에 근거하여 상응하는 결론을 도출할 것이다.
옛사람들은 지기가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는 말이 있다. 남의 제품을 분석하는 것은 자신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해 에센스를 취하여 찌꺼기를 없애는 것이다. 분석을 위해 분석하지 말고, 목적이 있는 분석을 하고, 마지막으로 동작 점을 총결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오늘 공유 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이 몇 가지를 참고해서 경쟁 분석을 할 수 있다.
반드시 의문과 의혹을 가지고 분석해야 한다. 템플릿을 설정하려면 정말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쟁 분석을 하는 것은 전체 업계의 동태를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기본적으로 일단 네가 해내면, 업계 전체의 놀이와 규칙이 명확해진다. 그렇다면 어떤 타법을 사용하고 싶은지는 목표가 무엇인지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