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박애
박애
저명한 언어학자 여숙남이 편집한' 현대한어사전' 의 해석에 따르면,
박애는 전 인류에 대한 큰 사랑이다!
겸애는 특별한 사랑이다. 사랑의 대상이 전 인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사랑' 과 같지 않을 것이다!
자선은 사람들이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 돕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와' 따뜻한 마음' 이다. 그러나 박애의' 사랑' 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이런 사랑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일종의' 보편적인 사랑' 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박애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다른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사랑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도우라' 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겸애는 사심도 없고 넓기도 하다. 너는 이 사랑을 너의 친족, 친구, 그리고 네가 모르는 사람에게 줄 수 있다. 평소에 그와 반목하여 원수가 된 적이 죽임을 당해도 그는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다!
사랑은 마음을 넓힐 수 있다. 마음속에 사랑이 있기 때문에 심술 궂은 사람이라도 사랑의 호소 아래 부드럽고 사려 깊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정강이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은 사랑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사랑은 시비를 가리지 않는 것이 아니다. 겸애는 인자한 사람에 대한 사랑이다!
박애는 수입품이며 서구 자산계급에 속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중국 춘추시대에는 유교가' 인자애인' 이라는 논조를 가지고 있었다. 당대의 한유는 "사랑과 인심을 겸하다" 고 말했다. 우리가 지금 이 개념을 사용할 때, 우리는 계승과 학습, 발전과 혁신이 모두 있어야 시대정신을 부여해야 한다. 사랑은 집단, 조국, 인민, 생명, 인간 생존 환경, 자연, 인간 노동 창조, 문명 진보, 모든 진선미 사물에 대한 사랑을 포함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다.
인류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박애사상의 제기와 천명은 인류의 성숙의 표현,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초석이다. 그래서 교육, 특히 기초교육의 지도사상이어야 한다.
겸사랑이란 넓은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 특히 성장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할 때 모든 학생을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량의 역사와 현실은 적절한 성장 환경이 있는 한 모든 아이와 소년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우애는 사람 간의 교류와 생존을 보장하는 것으로 세계 평화와 발전의 중심 화제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공리, 통일된 신념이어야 하며,' 어떻게 생계를 꾸려야 하는가' 문제뿐만 아니라' 왜 사는가'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과학을 사랑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것은 헌법이 시민에 대한 요구이며, 공덕이며, 모든 시민은 자각적으로 해야 한다. 박애는 그 원동력이며, 모든 사람이 공덕을 지키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와 충만한 열정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박애는 인간의 일생의 철학과 숭고한 신앙이며, 인간의 사상, 언론, 일, 활동의 가이드로,' 오애' 를 자각하는 행동에서 자각하지 않는 습관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신중독' 이 자율자성의 중요한 표시라면, 박애는 진리, 이성, 도덕의 지속적인 힘이며, 많은 경우 한 사람의 자유를 구속할 필요가 없다.
자선사업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이 평범하지 않은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지난해 사스 시절은 박애의 깊은 내포와 비길 데 없는 힘을 충분히 과시했다.
사랑은 일종의 존중이며, 당의 16 대 보고에서 "노동 존중, 지식 존중, 인재 존중, 창조 존중" 을 정중히 제기해야 한다. 교육과 교수에서 교사와 학생은 서로 존중해야 한다. 첫째, 교사와 교육 관리자는 교육자를 존중해야합니다. 존중은 사람의 자존감, 자중, 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교육의 출발점이자 귀착점이며, 자동성과 자각성의 원천이자 교육의 중요한 목표이며, 교육자들이 자각, 자습, 자주를 할 수 있게 한다. 그런 다음 평생 학습, 자율 학습, 다차원 학습, 협동 학습, 혁신적인 학습 등의 큰 학습 개념을 형성합니다.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으며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는 학습 이념을 실현하다.
겸애는 관용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는 모토를 모토로 한다. 성현이라도' 둘로 나누어야 한다' 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학생들을 포용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하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을 받아들여야 한다. 잘못이 있거나 나쁜 행동을 하는 학생을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능하다. 따라서 실수는 전적으로 학생 자신이 초래한 것이 아니라, 종종 성장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며, 환경 변화와 인식을 통해 점진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불우한 집단의 자녀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가난한 가정, 유동 인구 및 불완전 가정의 자녀가 동등한 교육을 받고 동등한 경쟁 출발선을 가질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 요구는 교육 교수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과학적 평가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는데, 이는 관심을 전제로 평가 대상에 대한 포괄적이고 세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리는 그들의 도덕과 지혜의 플래시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긍정적인 태도를 보고, 그들의 잠재력을 발굴, 칭찬과 격려를 주고, 적절 한 시간과 장소를 찾아, 평가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것은 장기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 대한 사랑과 책임에서 가로비, 세로비, 격려 등을 적게 사용해야 하지만, 동시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자선은 일종의 실제 행동이며 교육자의 모범적인 행동이다. 선생님의 눈빛, 표정, 언어, 말투, 동작을 통해 수업 내, 수업 후, 학교 안팎 모두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진실한 존중과 소중함은 연기도 아니고 얼버무리는 것이 아니라 진실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교사와 교육자들이 견지하는 박애 분위기에 의지하여 박애 정신을 지닌 새로운 세대를 만들다.
박애는 일종의 가치관이다. 기초교육 단계에서는 학생의 발전을 중심으로' 심사' 와' 차별' 에서 벗어나야 한다. 인간의 잠재력은 조화로운 환경에서만 석방되고 발전할 수 있고,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서로 교류하고, 자신의 장점을 연마하고, 학생들에게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하라!" 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그들의 자신감과 이상을 세우다. 여기에는 차별도 없고 압박감도 없다. 경쟁은 진보를 촉진하는 수단이지, 이른바' 생존 경쟁, 우승열태' 가 아니다.
사랑은 지구력과 끈기이고, 어린이 청소년의 성장은 과정이며, 반복될 수 있는 양의 축적이기 때문에, 인내와 끈기를 유지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박애는 헌신이다. 이기심과 소단체를 극복해야 하고, 인간 중심주의를 초월하고, 도덕의 범위를 자연으로 확대하고, 환경을 대월하지 않고, 후대에 돈을 빌려주지 않고, 현재에 입각하고, 미래를 지향해야 하는 것이 교육의 내용과 목표이다.
요컨대 박애는 일종의 고상한 사랑이다.
둘째,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의 "사랑"
이탈리아 사람 사토 안드레? 델? 사토 (1486- 1530 또는 153 1) 는 르네상스 전성기 피렌체 학파의 마지막 대표인물이다. 그의 본명은 대요로로, 유명한 재봉사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토' 라고 불린다. 초창기에는 아버지로부터 금은악세공인처로 보내져 그림을 배웠지만,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여 코시모 (1462- 152 1) 스튜디오에 가서 그림을 배웠다. 코시모는 당시 유명한 화가로 사토에 큰 영향을 준 승려 화가 바톨로미오를 양성했다. 사토는 코시모의 위치에 있어 이 선배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동시에 깊이 존경하는가? 빈치와 미켈란젤로. 그래서 그의 작품은 Da 를 물려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빈치 등의 경력은 독특하고 단아한 클래식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15 17 년, 그의 창작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이 시기 가장 유명한 작품은' 아비의 성도' 였다. 15 18 년 봄, 왕랑 1 세의 초청으로 프랑스 궁정에 가서 그림을 그렸는데, 그곳에서 많은 초상화 외에도' 사랑' 이라는 걸작을 창작했다. 1520 년 고향에 돌아와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승천' (1530, 작은 황궁) 과' 마지막 만찬' 이다. 앞의 그림은 그 뛰어난 색채 수준과 명암 음영으로 이탈리아 고전 회화의 깊은 공로와 독특한 매력을 보여 주었다. 뛰어난 구도, 미묘한 색채, 명암 대비로 이뤄진 참신한 효과로, 후자의 그림은 평론가들이 달성한 것만큼이나 좋다고 여겨진다. 핀치의' 마지막 만찬' 은 막상막하이다.
사토의' 사랑' 도' 착함' 으로 번역되었다. 그것은 어머니와 세 자녀를 묘사하는데, 제재적으로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생활 장면이다. 엄마 품에 두 아이를 안고 있는데, 하나는 젖을 먹고, 하나는 열심히 젖을 먹고, 하나는 바닥에 무릎을 꿇고, 팔을 구부리고, 천진하게 엄마를 돌아본다. 전체 구도는 삼각형이 되어 완전히 전통 고전 풍격에 있고 점잖고 점잖다. 하지만 아이들은 자세가 달라 구김이 나부끼며 여성스러워요. 하지만 이 세계 그림 속의 어머니와 아이도 성모와 천사와 연결되어 있다. 어머니는 성모만큼 엄숙하고 거룩하지는 않지만, 라파엘부터 성모는 인간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사랑' 은 고전 스타일 때문에 세속 그림에 담긴 종교적 정서를 쉽게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박애' 의 성공은 그것의 고전적인 맛이나 그것의 유사점 때문이 아닌가? 빈치와 라파엘이 쓴 이미지는 그들의 온화하고 조화로운 색채에 있다. 왼쪽에서 온 빛이 어머니와 아이의 정면을 밝게 비추었다. 화가는 섬세한 색도로 인물의 명암 전환을 표현했다. 특히 아이의 몸과 어머니의 옷 주름에 사토의 능숙한 기교를 깊이 보여 주었다. 이것은 화가가 이탈리아 고전 회화 스타일을 계승한 걸출한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