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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기간의 현지 풍습

장쑤 주

강녕현에서 설을 쇨 때, 너희 집 입구에 수탉 한 장을 붙였다. 설 기간 동안 오현에는 동연묘에서 관음을 모시는 사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쑤저우 풍습: 설날 앞당겨 문을 여는 것은 폭죽 세 통을 터뜨려야 하는데, 이를' 승진 3 급' 이라고 한다. 아침에 외출할 때는 황력에 지정된 방향으로 가야 한다. 황력에는' 쾌락신' 이라고 불린다. 성황묘, 토지묘 등 절에서 분향하려면 반드시 열 개의 절, 즉 이른바' 10 사 분향' 을 거쳐야 한다.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난로에 거대한 석탄이 불타고 있어' 행복단' 이라고 불린다. 전인 전설에 의하면 만두를 먹으면 재물신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설날 새벽부터 정월대보름까지 매일 만두를 먹는다. 무진현의 부녀자들은 송백 나뭇가지를 베어 붉은 비단으로 싸서 상투를 틀었다. 그들은 더 오래 살 수 있다고 한다.

올드 베이징

섣달에는 많은 일이 있다.

섣달부터 문인들이 상가 처마 밑에 춘련을 써서 돈을 벌어 설을 보내려 했다. 제사를 지낸 후, 신춘련은 점점 붙고, 수많은 가구가 새롭게 바뀌었다. 어떤 사람은 주검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붉은 종이를 사용하는데, 법원과 종실 왕공만이 붉은 남색 흰 종이를 규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실이 아닌 사람은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섣달, 매화는 큰 복의 작은 기구에 묶여 지하 5 피트 정도에 놓여 있다. 불을 피워 지면을 좀 따뜻하게 하면 매화는 점차 하얗게 변해 종이 우리에 담아 시내에서 팔린다. 낯선 사람, 매화, 봄맞이도 가능합니다. 번화한 지역은 텐트를 치고 그림을 판다. 부녀자들이 서로 다투어 구매하여 즐거움을 얻다.

섣달 그믐날, 죽을 파는 사람들이 거리 시장에 줄을 섰다. 호두, 감, 대추, 밤, 쌀도 팔고, 어깨에 광주리를 메고 팔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거름산닭, 관동어, 야생고양이, 들새, 베이컨, 철참새, 과일덮개, 대불꽃, 콩광천 조각, 루자장원바오입니다. 음력 10 월 이후 우리는 위화, 문신, 돈 걸기, 금은박, 황돈, 금화, 사오지, 유리경, 창동을 팔았다. 20 일 이후에는 멜론, 설탕떡, 찹쌀떡, 관동당을 판매합니다. 23 일 아궁이를 보낼 때 신마에게 썩은 풀이 달린 베끼는 콩을 제공했다. 가마, 베이징의 도자기 그릇, 향로, 촛대의 구리 은도 있습니다. 조롱박, 아이들은 돈을 절약합니다. 솥 기와를 지탱하고, 난로를 보조로 삼다. 25 일 이후 참깨 줄기, 송백가지, 창술 등이' 묵은 양조' 를 판매한다. 섣달 그믐달에는 물가와 돈이 평소보다 비싸기 때문에' 섣달 물과 토양이 3 점 비싸다' 는 속담이 있는데, 이때 노인은 항상 후배들에게 돈을 쓸 것을 신중히 권하고, 그래서 또' 27, 모두 수거하고, 파악한다' 는 속담이 있다.

산둥 주

설날에 닝양현에서 훈툰을 먹는 것을' 창고 채우기' 라고 한다. 황현과 봉래 지역에서는 설날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낭비일 것이다. 안주인은 촛불을 들고 방 구석구석을 환히 비추었다. 빛으로 어둠을 몰아내고 창턱에 각종 밀가루로 만든 창꽃을 붙이는 것을 의미했다. 일어나서 아이는 문을 오르고 그네 세 개를 쳐야 한다. 그들은 빨리 자라고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참깨줄기로 만두를 끓이는 것은 새해에 참깨꽃이 피는 것처럼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하고, 식후에 찐빵을 솥에 넣어야 한다는 것은' 남은 머리'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동 새색시가 첫해에 남편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 것을' 잡근' 이라고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도착하면 뿌리를 내릴 수 있다고 하는데 이혼과 조과부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옛날에는' 초 5 에 가난을 보내는' 풍습이 있었다. 이날 폭죽을 터뜨려' 다섯 가난을 쫓아가다' 는 표시를 해야 한다. 곡부는 5 일째' 문곡 스타 클럽' 을 열었다. 5 일째 되는 날 밤, 학생들은 선생님의 집에 가서 향을 피우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문장 한 편을 쓸 것이고, 다 쓴 후에 선생님은' 문곡 스타 클럽' 이라고 불릴 것이다.

쓰촨 주

청두 사람들은 설날에 밥을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밥' 과' 죄' 의 동음이기 때문이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탕원이나 국수를 먹고 가족 상봉과 장수를 기도했다. 유고 등지에서는 정월 초 7 일' 어린 해' 를 보내며 신을 숭배하는 것 외에 단밥도 먹는다. 청두 사람들은 매일 서교 두보 초당을 돌아다닌다. 장수현설 기간 동안 문밖에서 9 개의 촛불을 켜는 것을' 9 품 촛불' 이라고 부르며 천지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산시

부평현의 모든 부계 가문은 모두 그들의 조상의 초상화이다. 첫날, 그들은 자손에게 제사를 모시고 제사를 마친 후 금빛 찬란한 술자리를' 제좌' 라고 불렀다. 이듬해 이튿날 친척들은 서로 분식과 돼지고기를 선물했다. 이를' 숭배절' 이라고 부른다. 고릉현 섣달 그믐날, 여명 때 노란 종이를 대나무 장대에 매달아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영신' 이라고 부른다. 숯은 문에 걸어놓을 수 있고 역병에 갈 수 있다고 한다. 석천현은 노란 종이를 돈으로, 설날에 문을 걸어' 보가돈'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임통현은 초 5 를' 가난한 축제 보내기' 로 삼았다. 종이를 자르자 집집마다 문쪽으로 가져가서 버렸다. 그날 모든 사람은 반드시 배불리 먹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빈궁을 메우는 것' 이다.

광동성

해풍 지역에서는 젊은이와 어른들이 세배를 하면 어른들이 빨간 봉투나 귤을 준다. 조주의 설날 음식에는 절임, 썩은 만두, 발효만두, 관전, 오과탕이 포함됩니다. 넷째 날 밤, 집집마다 등불을 켜서' 등수' 라는 물 한 병을 준비해야 한다. 동완의 정월 초하루에는 설탕으로 토란을 바치는 것을' 부귀인연' 이라고 부른다.

푸젠성

설을 쇠기 전에 샤먼 사람들은 하늘의 옥제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를' 제신' 이라고 부른다. 아침에는 생화과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점심에는 제물과 봄쌀 한 그릇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봄쌀은 흰 쌀에 붉은 종이를 꽂아 만든 봄꽃이다. "봄" 과 "잉여" 는 푸젠해음, 봄쌀은 "연간 흑자" 를 취하는 좋은 입채이다. 여주의 넷째 날은' 결고' 라고 불린다. 절에 들어가 분향을 하는 것 외에도 관객이 대전에서 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추천함' 이라는 사탕과자 상자를 준비해야 한다.

저장 성

무성현 설 때, 위에 장대 속초를 놓아 불을 붙이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청전 누에의' 라고 부른다. 장대 위에 등롱에 불을 붙이고 3 월 3 일까지. 닝보대년 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콩죽을 먹을 것이다. 밤에 문을 닫기 전에' 문 닫는 총' 한 자루 더 주세요. 사오싱은 설날에' 찻잔' 을 대접하며 올리브와 금귤을 넣고 찻알을 넣는 것을' 김원보' 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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