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옹권
온 산이 푸르고, 백만천이 가득하다.
규칙적인 목소리에서 비가 연기처럼 내리기 시작했다.
4 월의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밭에 누에를 심을 때만.
저자 소개
웽 롤, 온주 yueqing (현재 절강) 사람들, 남부 송나라 시인. 그는 조사수, 조욱, 희욱과 함께' 영가사령' 이라고 불렀다. 그의 시 대부분이 기교가 능숙하고 소박하다. 서언집 1 권, 남송서 한 편이 있습니다. 위벽헌집' 에는' 영가 시인 사당 총각' 한 권이 있다. 이 두 회는 서로 다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백만천-논에 하늘빛이 비치는 물색을 가리킨다. 천, 평지.
2 점 규칙-뻐꾸기.
(3) 아까-아까. 。
(4) 산원-산비탈 원야.
(5) 양잠-뽕나무를 심다.
⑥-요리 완료.
⑦-마치.
번역
(1, 2 문장) 산비탈의 들판에는 식물이 무성하고 논밭의 물빛은 스카이라이트를 반영하고 있다. 하늘은 연기가 자욱하고, 두쥐안 울며, 대지는 번창하고 있다.
(3, 4) 4 월이 되니 아무도 한가하지 않다. 양잠은 막 끝나자마자 모내기를 할 것이다.
센터
시 전체가 4 월 농촌의 긴장되고 바쁜 노동을 부각시켰다. 시 전체는 한 폭의 색채가 선명한 그림과 같이, 시골 풍경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양뿐만 아니라, 노동인민과 노동생활에 대한 그의 찬양도 표현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강남 농촌의 봄경치를 깊이 있게 묘사하였다. 처음 두 문장은 풍경에 중점을 두었다: 녹색 평원, 하얀 강, 귀화, 연우. 초여름 수향의 독특한 풍경을 몇 획이나 그려 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에 관한 것으로, 화면에는 농민들이 논에서 모내기를 하는 이미지가 주로 부각되어 농촌 4 월 노동의 긴장과 바삐 떠받치고 있다. 앞 호출한 후, 한 폭의 화려한 화면이 얽혀 있어야 한다. 강남 4 월, 산비탈 녹색, 들판 녹색, 푸른 나무, 푸른 풀, 녹색 묘목이 시인 앞에 펼쳐져 녹색 위주의 세계다. 녹색 들판에는 수로가 가로세로로 교차하고, 길이 가득하고, 흐르고, 하얗다. 물을 가득 채운 논도 백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녹색의 들판, 하얀 수면이 모두 옅은 연기에 휩싸였다. 저거 안개야? 담배 한 대? 아니, 그것은 가랑비였다. 나무와 공중에서 수시로 뻐꾸기 울음소리가 몇 번 들려왔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초여름 강남 대지의 경치를 묘사하며 시야가 넓고 획이 섬세하다. 밝은 색조, 흐릿한 예술적 개념; 동정이 결합되어, 실감나는 소리가 난다. 자규 소리에 비는 연기와 같고, 연기와 같은 가랑비는 자규에 소환된 것 같아 경지감이 있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양잠만 밭에 꽂는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강남 초여름 농번기를 불렀다. 뽕나무, 양잠, 모내기는 음식과 옷과 관련된 두 가지 주요 농업 활동이다. 지금은 농번기라 집집마다 바쁘다. 시의 마지막 문장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마라, 집집마다 먼저 뽕나무를 따서 누에를 먹이고, 어떤 사람은 모내기를 하고, 어떤 사람은 모내기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누에를 땅에 꽂고, 어떤 사람들은 먼저 누에를 땅에 꽂고, 어떤 사람들은 그 중 하나만 바쁘고, 또 많은 사람들이 다른 일을 해야 한다. "양잠할 때만 논을 꽂는다" 는 것은 4 월 농촌 농민의 바쁜 분위기를 간소하게 그려낸 것에 불과하다. 사람이 너무 바쁘다고 직접 말하지 않는 것은 한가한 사람이 적고 거의 없다고 말한다. 그것은 일부러 완곡하고, 느긋하며, 사람들의 바쁜 긴장과 긴장 속에서 평온하고 조용한 포용을 유지하기 위해, 이런 평온함과 조용함은 위 두 장면에 묘사된 수채화식의 몽롱한 기조와 조화를 이루는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