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명언은 많은 사람들에게 터무니없는 것 같지만, 미국 어린이 작가 윈들린 반델라 아난의 소설' 심장 박동' 에서는 명실상부하다.
이 책은 두 아이의 시각으로 간단하고 귀여운 필치로 나이 제한을 뛰어넘는 순수한 사랑을 묘사한다. 작품이 출시되자마자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라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렇게 우수한 시장 표현으로 소설이 할리우드에 매수되어 영화개편을 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20 10 년, 육순, 할리우드 명리장에서 수십 년을 보낸 롭 레너가 연출한 영화판' 하트' 가 정식 개봉됐다.
이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고, 유례없는 방식으로 여러 영화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청춘 사랑에 대한 추억과 반성을 불러일으켰다.
가장 중요 한 것은, 후반 발표를 포함 하 여, 단지 65438+040,000 달러, 헐리우드 효과 액션 블록버스터에 비해 같은 기간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 하 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눈에 띄는 시장 표현은 수많은 이른바 블록버스터 땀을 흘렸다. 할리우드가 액션 특수 효과와 거대한 장면으로 승리하는 새로운 시대에' 하트 비트' 는 할리우드의 황금시대로 돌아가 영화 드라마 자체에 집중하며 영화 제작 모델을 세심하게 다듬었다.
레이너 신부의 감독 아래' 두근두근' 은 할리우드 러브 영화에 사용된 단선 서사 구조를 선택하지 않고 원작 소설의 새로운 서사 모드를 채택해 이중선 병렬 서사 구조를 채택했다.
영화는 영화 남녀 주인공의 시각으로 두 가지 서사단서를 형성하고, 병렬적으로 서술하며, 간단명료했던 이야기를 두 주인공의 시각에서 완전히 다른 느낌과 매력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간단하고 겹치고 갈라진 서사 구조는 전통적인 단선 서사와 비교할 수 없는 서사의 효율을 크게 높였으며, 한편으로는 시공주기의 미감을 조성하고, 한편으로는 이야기의 끊임없는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로 인해 이 영화는 앞으로 같은 유형의 청춘 멜로영화 발전에 큰 참고와 사고의 의의를 갖게 되었다.
영화는 먼저 여주인공 줄리 베이커를 묘사했다. 마을에서 자라면서 그녀는 확고부동하게 세 가지를 믿었다. 바로 큰 나무 (특히 그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오동나무) 가 신성하다는 것이다. 그녀의 집 뒤뜰에 있는 닭의 알은 가장 위생적이다. 어느 날 그녀는 예정된 소년 브라이스 로스키에게 키스를 할 것이다.
그러나 꿈은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사실은 항상 매우 잔인하다. 줄리와 브라이스는 2 학년 때부터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브라이스는 줄리를 괴짜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닭을 키우고 나무 밑에 앉아 있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길 수 있었을까?
이야기의 전반부와 후반부의 경계선은 톱나무이다.
줄리는 오동나무가 매우 신성하다고 줄곧 믿었지만, 그녀는 사람들이 그것을 해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절망 속에서 그녀는 자신이 오랫동안 갈망하던 브라이스를 만나 브라이스에게 자신과 함께 이 나무를 보호하라고 큰 소리로 호소했지만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다. 브라이스는 스쿨버스에 올라 꼼짝도 하지 않고 떠났지만 나무도 베어진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줄리는 이 일에서 브라이스에 대한 이전 사랑을 바꿔 그 소년이 그녀의 마음을 움직일 만한 가치가 있는지 재검토하기 시작했다.
속담에 생명은 성실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는 말이 있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사랑은 한 사람에게 참으로 소중한 존재이다. 하지만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자신의 존엄성과 인격을 희생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런 사랑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줄리가 브라이스가 그녀에게 준 계란을 버리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자신에게 한 의미심장한 말을 생각했을 때, 그녀는 그 소년에 대한 흥미를 완전히 잃었다.
이곳을 보니 미국 아동문학작가 로버트 맥카몬이 그의 불후의 거작에서 쓴 명언을 떠올렸다. "양궁처럼, 너는 분명히 목표를 맞았지만, 자신이 명중할 것이라고 100% 확신하고 있다. 화살이 아직 쏘기도 전에 갑작스러운 바람에 날려버릴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아직 하트를 맞히지 못했는데. "
줄리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 브라이스는 뜻밖에 할아버지를 통해 자신이 그해 태어났을 때 당할 뻔한 불행을 알게 되었고 줄리 가족의 불행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줄리의 가족을 통해 브라이스는 한 걸음 그녀의 세계로 들어가 그 소녀의 독특한 기질과 매력을 점차 발견하였다 ...
그해 영화의 개봉은 우선 성인 세계의 사랑에 대한 사고와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이에 따라 동서양 가정교육의 차이가 이어졌다.
줄리와 브라이스의 이야기가 중국에서 일어난다면, 우리는 그들이 미처 눈짓도 못하고 부모와 선생님에게 끌려가 잘 혼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응시 교육체제가 날로 완벽해지는 오늘날 중국 사회의 청소년 감정에 대한 태도는 결코 변하지 않았다. 조연은 지금까지도 청소년의 심신 건강을 방해하고 학업 성적에 불리한 야수로 여겨지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교육이 더 포괄적이고 인간적이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까? 우리는 학생들의 학업 성적뿐만 아니라 그들의 감정 교육에도 관심을 가져야 현대 사회에서 좋은 정서를 유지할 수 있다. 이는 깊은 학문 못지않다.
가족은 아이의 피난처나 다른 학교와 같다. 학교에서 배운 것이 지식 이론이라면, 집에서 배운 것이 가치관이다. 뭘 원하는 거야? 꿈을 추구하면서 꿈을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를 수 있을까?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존감의 의미와 역할을 아는 것은 무엇인가?
영화 속 브라이스와 줄리의 연정을 통해 볼 수 있듯이, 영화의 상당 부분은 두 명의 설레이는 어린 아이들이 서로 알고 서로 사모하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가족이 청소년 성장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어떻게 정상적으로 교제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브라이스의 가족 (주로 그의 아버지의 생활 태도) 은 줄리에 대한 편견이 있어 생활의 중요한 요소가 없다. 줄리의 부모의 교육은 그녀에게 다른 의지와 용기를 주었다.
영화 속 나무의 존재는 두 사람 사이의 사랑을 상징한다. 브라이스와 마찬가지로 줄리도 오동나무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항상 혼자 나무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브라이스가 그녀의 눈앞에 나타나 그녀와 함께 먼 곳을 바라보기를 자주 기대한다.) 모든 세속적인 뜬구름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브라이스, 희망명언)
하지만 나중에 누군가가 나무를 베어 넘어뜨리려고 했는데, 톱나무는 브라이스라는 줄리의 마음 속에 있는 멋진 어린 소년이 더 이상 그녀의 마음 속에 완벽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브라이스, 희망명언) 영화처럼 줄리의 아버지는 딸의 울음 소리를 듣고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때가 되었다."
줄리와 함께 자랐던 이 나무는 첫사랑을 상징한다. 이때부터 사라지고, 그림이 되고, 줄리의 성장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바로 여기서부터 영화 전반부에서 줄리에 관심이 없는 브라이스가 깨어나기 시작했다. 특히 한밤중에 할아버지는 "어떤 사람들은 평범하고 천박하고, 김옥은 그 밖에 있는데, 그 중에서도 허세를 부린다" 고 말했다.
무심코 언젠가는 무지개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 후로 다른 사람들은 모두 황급히 뜬구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줄리에게 한 일에 대해 반성하게 해줘.
브라이스가 전대미문의 눈빛으로 이 보잘것없는 소녀를 바라보았을 때, 점점 그것에 매료되어 사랑의 싹을 냄새 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브라이스, 사랑명언)
그는 생활과 자연에 무관심한 적이 있었는데, 줄리와 할아버지의 행동에 영향을 받아 자신의' 개과천선' 을 갖게 되었다.
이 단계에 이르러 줄리의 사랑에 대한 판단이 더욱 성숙하고 이성적인 브라이스의 태도가 크게 바뀌었고, 브라이스도 점차 사랑과 후회에 빠졌다. 두 아이의 간단한 시각을 통해 감독은 관객들에게 "아이가 사랑의 소중함과 어려움을 알고 있다. 실생활에서 어떻게 자신의 감정 문제를 마음대로 처리하고 대할 수 있을까?" 라고 묻는 것 같다.
결국, 여러 가지 좌절과 시련을 거쳐 브라이스와 줄리는 마침내 함께 왔다. 영화가 끝나자 두 사람 * * * 이 같은 종의 새 묘목을 심었다. 이 장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사랑이 다시 싹트는 것을 상징한다.
두근두근' 을 보기 전에, 나는 왜 간단한 순애영화가 이렇게 인기가 많고 호평을 받는지 궁금했다. 하지만 이야기의 끝에서 영화 전체의 이야기 발전을 돌이켜 보면 영화는 청춘 사랑에 대한 사랑 영화일 뿐만 아니라 청춘과 성장에 대한 사고도 더 많이 발견된다.
영화 속 줄리와 브라이스, 서로 알게 된 청춘 시절, 쓴맛과 단맛을 통해 마침내 사랑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오늘날 이 사람 사이의 감정은 점점 더 싸지고, 점점 더 공리적인 시대에 영화 속 남녀 주인공은 두 아이로서 사랑에 대한 탐구와 사고를 더욱 소중하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감독 롭 레너에게 영화도 그의 영화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2007 년, 당시 불혹의 해에 접어든 로베르토 레나 (Roberto Lena) 는 인생의 가치와 인생 목표에 대한 궁극적인 사고를 버킷 목록으로 표현하며 광범위한 화제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3 년 후 로버트 라이나는 이' 두근두근' 으로 청춘과 성장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그는 한 번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이 영화를 창작한다는 생각을 표현했다. 그는 모든 사람이 열 두세 살 때 생활의 많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혹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단계에서 인생 멘토와 같은 캐릭터를 만나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면 인생은 그 어느 때보다도 밝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심장 박동' 을 본 많은 사람들도 지난 세월에 대한 추억에 빠진다. 아직 청춘의 설레임 속에 있는 남자든, 이미 부모가 된 성인이든, 아마도 그들은 영화에서 그렇게 현란하고 무지한 청춘을 가졌을 것이며, 자신이 좋아하는' 진정한 사랑' 을 가졌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 아마도 나의 최종 배우자는 더 이상 원래의 것이 아닐 것이다. 이것은 돌이킬 수 없는 아쉬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그 순간에 열심히 사는 것이 그 감정의 가장 좋은 추억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