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정통한 사양은 구산 선생이라고 불린다. 그는 젊었을 때 진사에 합격했다.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그는 벼슬을 할 기회를 포기하고 하남에 가서 선생님이 되어 열심히 공부했다.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쳉 이순신을 방문했는데, 선생님이 창밖의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차마 선생님을 방해하거나 가르침을 구할 기회를 포기하지 않고 조용히 문 밖에 서서 그가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하늘에서 큰 눈이 내리고 점점 더 커졌다. 사양과 유좌는 여전히 눈밭에 서 있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외부 눈은 이미 1 피트 두께였다. 이때 사양과 유좌는 한 자 깊이의 적설을 밟고 들어왔다. 이후 사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되었으며, 이 일도 스승을 존중하는 사례로 여겨져 학계에서 좋은 말로 전해지면서 성어' 정문설배' 로 발전했다.
첫째, 성어의 근원
송 정호, 정이' 이정책 12': "여와 양은 이천을 처음 만났고, 이천은 눈을 감고 앉았다. 그들이 서 있을 때, 그들은' 성인은 아직 있습니까? 늦었어요. 끝났어요. 밖에 나가면 바깥의 눈이 한 자 깊다. ""
후세 사람들은 이 전고에 근거하여' 정문설배' 라는 성어를 총결했다.
둘째, 성어 이야기
정호 는 보 순수한, 밍따오 씨라고도 합니다. 성일숙은 일천 선생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북송의 이학자이자 교육자이며 송명리학의 창시자이다.
북원풍 5 년, 저술과 강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정이서 재상 문언박은 낙양 남쪽 10 ㎞ 의 용문산 성덕사 부근의' 척박한 무용지' 를 저술과 강의의 교전으로 삼고 싶다. 원 yanbo 쳉 이순신 의 요구 사항을 충족, 이천 gaoming 마을 매너 는 그에게 주었다. 청이는 문언보가 증여한 장원에 서원을 하나 세웠다. 본전에는 5 개의 강의실이 있고, 동서사랑방에는 각각 제자가 살 수 있는 방이 세 개 있고,' 고익서원'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홀이 있다. 또 10 무 농가와 10 헥타르의 식량밭이 학생들을 부양한다.
서원이 설립된 후, 천하의 학생들이 운집하여 "배우기, 이학" 을 구사하며, 구교자가 날로 늘고 있다. \ "Shimen 가장 많은, 점점 더 많은 출신, 모두 유명 인사입니다. 클릭합니다 그 이후로, 쳉 이순신은 평생 서원에서 책을 쓰고 강의했다. 그의 사상 체계, 저작, 선교 활동의 대부분은 고익서원에서 완성되었기 때문에 일천 선생이라고 불린다. 쳉 이순신은 미래 세대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루오 학습" 을 홍보합니다. 송대 이학 사상 체계의 건립에서 모길의 역할을 한 것은 획기적인 작업이다.
정이와 그의 형 정호는 모두 이학 대사로, 사람들은' 정이' 라고 부른다. 하지만 동생의 수명은 20 여 년, 그래서 쳉 쳉 (Cheng Chengcheng) 의 제자 중 대부분은 쳉 (Cheng Yi) 의 학생들입니다. 정이와 정호의 직계 제자가 많은데, 그중 유명한 사람은 80 여 명이며, 대부분 사코 _, 그중에서도 육대림,,,,,,,,,,,,,,,,,,,,,,,,,,,,,.
역사에 정통한 사양은 구산 선생이라고 불린다. 그는 젊었을 때 진사에 합격했다.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그는 벼슬을 할 기회를 포기하고 하남에 가서 선생님이 되어 열심히 공부했다.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쳉 이순신을 방문했는데, 선생님이 창밖의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차마 선생님을 방해하거나 가르침을 구할 기회를 포기하지 않고 조용히 문 밖에 서서 그가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하늘에서 큰 눈이 내리고 점점 더 커졌다. 사양과 유좌는 여전히 눈밭에 서 있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외부 눈은 이미 1 피트 두께였다. 이때 사양과 유좌는 한 자 깊이의 적설을 밟고 들어왔다. 이후 사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되었으며, 이 일도 스승을 존중하는 사례로 여겨져 학계에서 좋은 말로 전해지면서 성어' 정문설배' 로 발전했다.
송 () 나라 남천 () 이후 문화센터도 남쪽으로 이동했고, 성이제자는 로학을 남방으로 전파했다. 그중 사양은 정통 낙학남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주 () 남송 () 이학자 () 는 이정 () 네 제자이다. 그는 이정학설을 기초로 박채중가의 장장, 결국 이학의 성과를 융합하여 옛 유학에 대한 개조를 완성했다. 정주에서 에 이르기까지 많은 제자들의 전파와 발전을 거쳐 결국 체계적인 이학 사상 체계, 즉 이학이 형성되었다.
셋째, 성어의 의미
사양천리구사, 박채장장, 성심성의 구교 행위가 좋은 말로 전해져 천고에 전해진다. 성어' 정문설배' 는 등교하는 길에 겸손만이 끊임없이 진보하고 예의만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는다고 말한다. 무례하고 자만하는 사람에게 자발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뻗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넷째, 성어의 사용
1, 서면 사용법
정문설배' 는 학생이 공손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으로, 스승을 존중하고 성심성의껏 공부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성어는 문장에서 서술어가 될 수 있어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2. 사용 예
Zhan Mingtong 은 "Zhu Huihui 를 혜주로 보내는 것도 Xunyang Huang 씨의 주인입니다." "왕 윤, 나는 마음을 편안하게하고 있습니다. 문 밖에는 눈이 가득합니다."
현대풍지는 "하지만 스승은 아니다": "시간이 길어서 교수나 강사가 학생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고, 어떤 학생이 가르침을 구하는 성의를 나타내는 것을 듣지 못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숙어의 차별화 및 분석
정문설배' 라는 뜻은'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한다' 는 뜻과 비슷하며 모두 스승을 공경하는 태도가 있다. 차이점은,' 정문 설리' 는 진지한 구학 태도를 강조한다. "스승을 존경하고 덕을 중시하다" 는 것은 스승을 존중하고 중학을 하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교사들에게 질문하기 위해 학생들은 조용히 선생님이 숙제를 끝내고 다시 질문하기를 기다리는데, 이를' 문설배' 라고 한다. 공손하게 선생님께 가르침을 구하는 과정은 "스승을 공경하는 길" 이라고 할 수 있다
쳉 먼 시드니 (chengmen seedly) 의 짧은 이야기
"눈은 정문에서 시작한다" 는 이야기는 간단하다. 한 번은 사양과 유좌가 그들의 선생님 정이씨를 찾아왔지만, 그들이 그들의 선생님이 거기에 앉아 잠든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차마 그들의 선생님을 방해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들은 옆에 서서 참을성 있게 그들의 선생님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천하에 큰 눈이 내렸고, 사양과 유좌는 떠나지 않았다. 정계가 깨어났을 때, 문 밖의 눈은 이미 한 자 깊이까지 깊었는데, 역시 그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문설배, 중국 성어, 병음은 Ché ngmé né 서리황으로, 예전에는 스승을 존경하던 중도였으나 지금은 스승을 공경하는 중도이다. 학문이 있는 노인을 배우고 존경하기를 갈망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송사 사양전": "양재낙읍에서 정의를 만나니 연세가 마흔이다. 어느 날 H 를 만났을 때, 나는 앉을 수 없었지만, 나는 또 너의 왼쪽을 참을 수 없었다. 내가 느낄 때, 문 밖의 눈은 이미 한 자 깊이였다. "
"2 차 어록 후자아언": "당신과 양은 처음으로 이천을 만났고, 이천은 눈을 감고 앉았습니다. 그들이 서 있을 때, 그들은' 성인은 아직 있습니까? 늦었어요. 끝났어요. "그리고 외출할 때, 바깥의 눈은 1 피트 깊이이다. 클릭합니다
쳉 먼 시드니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송대, 사양은 어느 설천에서 유명한 학자인 쳉 이순신과 쳉 이순신을 방문했다. 사양은 감히 방해하지 못하고 옆에 서서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쳉 이순신, 눈 의 문 은 이미 피트 깊이 있다, 일어났다. 나중에, 나는' 정문 설리' 를 스승의 중교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다.
쳉 멘 시드니의 슈퍼 단편 소설
먼 북송 시대에는 푸젠 강동현에 사양이라는 학자가 있었다. 그는 특히 지식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의 지식은 상당히 높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겸손하고 신중하며,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한다.
어느 날, 스승이 쳉 이순신을 향해 지식을 탐구했지만, 공교롭게도 선생님이 방에서 졸고 있는 것을 우연히 만났다. 사양은 선생님이 깨어나기를 기다리며 조용히 문 앞에 서 있었다. 잠시 후 눈이 많이 내렸지만 사양은 여전히 눈 속에 서 있었다. 정성이 깨어났을 때 갑자기 밖에 있는 눈사람을 발견했다. 쳉 이순신 은 깊은 감동을 받아, 최선을 다해 교사 양과 사양, 마침내 선생님의 모든 지식을 배웠다.
확장 데이터:
대문 앞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설명: 그것은 과거에 학생들이 존경스럽게 가르쳤다는 것을 의미했다.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히 여기는 것을 비유하다.
에서: "송사 사양전": "내가 하루 종일 이씨를 볼 때, 나는 정좌할 것이지만, 나는 너와 함께 서 있을 것이다. 내가 느낄 때, 문 밖의 눈은 이미 한 자 깊이였다. "
사양과 유좌는 그들의 선생님 쳉 이순신을 방문했고, 쳉 이순신은 그곳에 앉아 낮잠을 자고 있었다. 그들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고, 줄곧 문밖에서 기다리다가, 정의가 깨어날 때까지 기다렸다. 이때 문 밖의 눈은 이미 한 자 이상 내렸다.
문법: 공식; 그런 다음 술어;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침을 중시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쳉 문 시드니의 이야기는 약 50- 100 자로 짧아야 합니까?
문 앞에 눈이 오는 이야기는 어느 눈 오는 날, 사양 등이 그들의 선생님을 찾아간 정이씨를 다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쳉 가족 에 와서, 남편은 난로 옆에 앉아서 정신을 차리고 있었다. 사양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쳉 먼 시드니의 암시
"집 앞에 눈이 온다" 는 송대 학자인 사양, 특히 좌측으로 정이, 정호가 가르침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쳉, 낙양 이천, 송나라의 유명한 신유학자. 이정은 주가 계승하고 발전시켜' 정주학파' 라고 불린다. 사양과 우조, 누가 성성성학습을 하고 있는지, 매우 존중한다. 특히 양 두 사람, 정호 에서 원래 부문. 정호 가 죽은 후, 두 사람은 모두 마흔 살인데, 이미 진사에 합격했다. 그러나,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쳉 이순신에 가서 학업을 계속해야 했다. 이야기는 그들이 처음으로 양양서원에 가서 쳉 이순신을 방문한 날에 일어났다.
전승에 따르면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송양서원에 와서 쳉 이순신을 방문했고, 눈을 감고 졸던 어르신을 만났다. 쳉 이순신 은 두 손님이 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침묵을 지키고 싶어, 그들을 무시했다. 양과 특히 선생의 휴식을 방해하지 못하고, 숙연하게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가 눈을 뜨기를 기다렸다. 한참 기다린 후 정의재는 나처럼 깨어나 양과 유우를 만나 놀란 척하며 말했다. "아! 아! 성현이 여기서 부르는 지 오래다! " 너희 둘은 아직 여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겨울에 매우 추운 날이었습니다. 언제 눈이 내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문 밖에 한 자 남짓한 눈이 있다.
이 이야기는' 정문 설리' 라고 불린다. 그것은 송대 학자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나중에 사람들은 스승을 존중하고 성심성의껏 가르침을 구할 때 이 전고와 성어를 자주 인용한다.
20 19-05-23 에서 편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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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어' 정문 설리'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송대 장악현의 저명한 이학자인 사양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사양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네 살 때 그는 마을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고, 여덟 살 때 그는 신동이라고 불렸다. 그는 열다섯 살 때 경학사를 공부했는데, 차라리 9 년 만에 수재가 되었다. 그는 일생동안 서립설을 쓰기로 결심하고, 많은 곳에서 강의하며, 큰 환영을 받았다. 국내에서, 그는 한동안 류양에 가서 현령으로 가는 길에, 사양은 지치지 않고 낙양을 우회하며, 정이에게 공부하여 심학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어느 날, 사양과 그의 동창 유좌는 어떤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정확한 답을 얻기 위해 선생님 집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때는 한겨울이고, 날씨는 춥고, 두터운 구름층이 모여 있다. 그들은 반쯤 걸었고, 북풍이 세고, 눈이 내리고, 찬바람이 가파르다. 황급히 길을 재촉하다. 쳉 이순신 집에 와서, 마침 선생은 난로 옆에 앉아서 휴식을 취했다. 사양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그는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먼 산은 옥과 같고, 숲은 은화장과 같고, 집도 흰 옷을 입었다. 사양의 발은 얼어서 추워서 벌벌 떨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손하게 서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쳉 이순신 (cheng yi) 은 일어 났고 창문 앞에 서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발밑의 눈은 이미 한 자 남짓 두꺼워서 급히 일어나 그들을 맞이했다. 나중에 사양은 정문 설리의 참뜻을 깨달았고, 동남학자들은 사양을' 정설정통' 이라고 불렀고, 세상 사람들은 그를' 구산선생' 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스승의 중도에 관한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의미 예의는 자율과 타인을 존중하는 행동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나타내는 과정과 수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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쳉 문 시드니 이야기, 간단 해!
성어' 정문 설리'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송대 유명 이학자인 사양이 악현에서 책을 읽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사양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네 살 때 그는 마을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고, 여덟 살 때 그는 신동이라고 불렸다. 열다섯 살 때 경사를 배웠고, 9 년 동안 시닝 열수재를 배웠다. 그는 평생 책 한 권을 쓰기로 결심하고, 많은 곳에서 강의하며, 매우 환영을 받는다. 국내에서 나는 한운사와 구산서원에서 공부하고 글을 쓰고 있다. 어느 해, 사양은 류양으로 가서 현령으로 가는 길에 심학을 위해 낙양을 번거롭게 우회하여 쳉 이경으로 갔다. 어느 날, 사양과 그의 급우들은 특히 어떤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정답을 얻기 위해 선생님 댁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지금은 한겨울이고, 날씨가 춥고, 두꺼운 구름층이 있다. 그들의 여정은 반쯤 진행되었고, 북풍이 휙휙 불고, 폭설이 흩날리며, 매서운 찬바람이 그들의 목선에 거리낌 없이 쏟아졌다. 그들은 옷을 꼭 싸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쳉 가족 에 와서, 남편은 난로 옆에 앉아서 정신을 차리고 있었다. 사양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먼 산은 옥떼와 같고, 숲은 은화장과 같고, 집도 흰 옷을 입었다. 사양의 발은 얼어서 추워서 벌벌 떨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손하게 서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쳉 이순신 (Cheng Yi) 은 창문에서 눈 속에 서있는 사양 (Shi Yang) 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온몸이 눈이고, 발밑의 눈은 1 피트 두께이다. 그는 재빨리 일어나 그들을 집으로 맞이했다. 나중에 사양은 정문 설리의 참뜻을 깨달았고, 동남학자들은 사양을 세계의' 정설정통' 과' 구산선생' 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영원히 스승을 존경하고 다시 가르치는 미담이 되었다. 의미 예의는 자율과 타인을 존중하는 행동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나타내는 과정과 수단이다. 고대인 구름: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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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문 설리의 이야기는 좀 짧아야 한다.
그것은 송대의 유명한 이학자인 사양이 창악현에서 공부하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사양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네 살 때 그는 마을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고, 여덟 살 때 그는 신동이라고 불렸다. 열다섯 살 때 경사를 배웠고, 9 년 동안 시닝 열수재를 배웠다. 그는 평생 책 한 권을 쓰기로 결심하고, 많은 곳에서 강의하며, 매우 환영을 받는다. 국내에서 나는 한운사와 구산서원에서 공부하고 글을 쓰고 있다. 어느 해, 사양은 류양으로 가서 현령으로 가는 길에 심학을 위해 낙양을 번거롭게 우회하여 쳉 이경으로 갔다. 어느 날, 사양과 그의 급우들은 특히 어떤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정답을 얻기 위해 선생님 댁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지금은 한겨울이고, 날씨가 춥고, 두꺼운 구름층이 있다. 그들의 여정은 반쯤 진행되었고, 북풍이 휙휙 불고, 폭설이 흩날리며, 매서운 찬바람이 그들의 목선에 거리낌 없이 쏟아졌다. 그들은 옷을 꼭 싸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쳉 가족 에 와서, 남편은 난로 옆에 앉아서 정신을 차리고 있었다. 사양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먼 산은 옥떼와 같고, 숲은 은화장과 같고, 집도 흰 옷을 입었다. 사양의 발은 얼어서 추워서 벌벌 떨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손하게 서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쳉 이순신 (Cheng Yi) 은 창문에서 눈 속에 서있는 사양 (Shi Yang) 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온몸이 눈이고, 발밑의 눈은 1 피트 두께이다. 그는 재빨리 일어나 그들을 집으로 맞이했다. 나중에 사양은 정문 설리의 참뜻을 깨달았고, 동남학자들은 사양을 세계의' 정설정통' 과' 구산선생' 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영원히 스승을 존경하고 다시 가르치는 미담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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쳉 먼 시드니 (chengmen seedly) 에 대한 간략한 언급
170 짱 1 놀이
쳉 먼 시드니의 이야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맹고' 정설' 의 이야기는 송대 학자, 특히 좌측 정이, 정호 구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쳉, 낙양 이천, 송나라의 유명한 신유학자. 이정은 주가 계승하고 발전시켜' 정주학파' 라고 불린다. 사양과 우조, 누가 성성성학습을 하고 있는지, 매우 존중한다. 특히 양 두 사람, 정호 에서 원래 부문. 정호 가 죽은 후, 두 사람은 모두 마흔 살인데, 이미 진사에 합격했다. 그러나,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쳉 이순신에 가서 학업을 계속해야 했다. 이야기는 그들이 처음으로 양양서원에 가서 쳉 이순신을 방문한 날에 일어났다. 전승에 따르면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송양서원에 와서 쳉 이순신을 방문했고, 눈을 감고 졸던 어르신을 만났다. 쳉 이순신 은 두 손님이 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침묵을 지키고 싶어, 그들을 무시했다. 양과 특히 선생의 휴식을 방해하지 못하고, 숙연하게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가 눈을 뜨기를 기다렸다. 한참 기다린 후 정의재는 나처럼 깨어나 양과 유우를 만나 놀란 척하며 말했다. "아! 아! 성현이 여기서 부르는 지 오래다! " 너희 둘은 아직 여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겨울에 매우 추운 날이었습니다. 언제 눈이 내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문 밖에 한 자 남짓한 눈이 있다. 이 이야기는' 정문 설리' 라고 불린다. 송대 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