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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 정보의 성어와 이야기?

A. 부정직한 성어 이야기를 표현하다

단어를 편찬하고, 꼬집고, 거짓말을 지어내다.

꽃은 거짓과 아름다운 말을 해서 사람을 속이는 것을 묘사한다.

부정직한 이유: 출처; 열정: 마음의 버전. 말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네가 말하는 것은 아주 좋지만, 네가 생각하는 것은 또 다른 세트이다. 마음으로 말하다.

네가 생각하는 것은 네가 말한 것과 다르다. 사람의 위선과 속임수를 묘사하다.

마음은 그것이 말하는 것과 달라야 한다. 남이 위선적이라고 말하다.

영리한 단어: 수사학; 아첨하는 표현. 감언이설로 위선적으로 아첨하는 것을 묘사하다.

수사는 원래 내용이 모호하고 과장된 말이나 표현을 가리킨다. 후자는 사람을 속이는 데 쓰이는 위선적이고 아름다운 말을 가리킨다. 기능 단어는 거짓입니다: 거짓; 트릭: 사기. 거짓말.

B. 정보 특징을 반영하는 성어 이야기

봄빛이 언뜻 새다

어떤 식으로든 성공할 수 있다

생동감

깨달음

우주를 관리 할 수있는 능력-큰/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 그림과 그 수필은 모두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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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어떤 가짜 관용구가 있습니까?

진위를 판별하다. 거짓: 거짓. 진위를 가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기판은 사기를 가리킨다. 옳다

좋은 말은 좋은 말이다. 좋은 말 한 필은 먼 길로 구분할 수 있고, 재능 있는 사람은 세상의 위선과 간교함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오랜 훈련 끝에 사람의 우열을 똑똑히 보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총명함과 위선, 교활함과 교활함: 배신. 거짓: 위선. 추세: 추구, 접근, 추세. 간사한 위선은 이익만을 꾀하고, 목숨만 따르는 것이다.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진실을 남기다.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지 마라: 아니. 너는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

트랜스젠더는 선천적인 본성을 바꾸고 모레를 높이는 사람을 가리킨다.

거짓은 말과 행동의 위선을 가리킨다.

진리에서 진리를 거짓으로 보존하고 진리를 따르다.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다.

D. 정직에 관한 고대 숙어 이야기

1. 연 슈의 명성 확립

북송 시인 안수는 성실함으로 유명하다. 열네 살 때 그는 황제에게 추천되어 신동이 되었다. 황제는 그를 불러 천여 명의 진사와 동시에 시험을 볼 것을 요구했다. 결국 안수는 자신이 십여 일 전에 시험을 연습한 것을 발견하고 진종에게 사실대로 보고하며 다른 문제를 바꾸라고 요구했다. 송신종은 안수의 성실함을 매우 감상하여 그를' 동진사' 로 봉했다. 안서가 부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 따라서 베이징의 크고 작은 관리들은 종종 교외로 가거나 도시의 식당과 찻집에서 각종 연회를 연다. 안재는 가난해서 밖에 나가서 먹고 놀 돈이 없어서 집에서 형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장 쓸 수밖에 없었다. 어느 날 신종이 태자 독서를 보좌하는 동궁관으로 안주를 발탁했다. 신하들은 모두 신종이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의아해했다. Zhen zongdao: "최근 장관 자주 연주, 연회 가 있습니다. 오직 안수만이 문을 닫고 책을 읽었기 때문에 자존감은 신중하고 신중하여 동궁관의 두 사람 중 한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얀 슈 (Yan Shu) 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나는 실제로 먹고 싶어하지만 가족은 가난합니다. 내가 돈이 있다면, 이미 연회 투어에 참가했을 것이다. " 이 두 가지 일은 장관들 앞에서 위신을 세웠고, 송신종도 그를 더욱 신임했다.

나무에 서서 편지와 모닥불 연극의 비교를 하다.

춘추전국시대에 진상양은 진효공의 지지를 받아 변법을 주재했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고 인심이 흉흉할 때 상양은 위신을 세우기 위해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도성 남문 밖에 3 피트 길이의 나무를 세우라고 명령하고, 대중 앞에서 약속을 했다. 누가 이 나무를 놓을 수 있을까?

머리를 북문으로 옮겨 열두 냥을 감상하다. 구경꾼들은 이렇게 쉬운 일이 이렇게 높은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한번 해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그래서 상양은 현상금을 50 금으로 올렸다. 사상 밑에는 반드시 용감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서서 나무를 북문으로 메었다.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었다. 상양의 움직임은 백성들의 마음속에 위신을 세웠고, 상양의 다음 개혁은 곧 진나라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신법은 진나라를 점차 강대하게 하여 결국 중국을 통일하였다.

상양의' 나무를 편지로 세우는 곳' 에서도 400 년 전' 봉화극 제후' 라는 황당한 익살극이 펼쳐졌다.

주유왕은 보스라는 가장 좋아하는 공주가 있다. 그녀의 미소를 이기기 위해 주유왕은 수도 부근의 20 여 개 봉화대에서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국경 경보의 신호다. 외적이 침입할 때만 제후구조를 호출해야 불을 붙일 수 있다. 결국 왕자들은 모닥불을 보자마자 병사들을 이끌고 황급히 달려와 국왕이 아내에게 미소를 짓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깨닫고 화가 나서 떠났다. 평일에 위망이 높은 왕자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모습을 보고 나는 마침내 즐겁게 웃었다. 5 년 후, 유이가 대거 공격하자 유왕의 모닥불이 재연되었지만 제후는 도착하지 않았다. 아무도 더 이상 속지 않으려 하지 않았다. 그 결과, 유왕은 자살을 강요당하고 포로를 표창하였다.

"앞으로 와서 편지를 받아라" 는 말은 천 원을 약속한다. 황제는 믿지 않고' 늑대가 왔다' 는 게임을 했다. 결과 전자는 법을 바꾸는 데 성공하고, 국가는 강성하다. 후자는 자신에게 치욕을 안겨 죽었다. "믿음" 은 한 나라의 흥망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옥이온' 은 약속을 어겨서 목숨을 잃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양 일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하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남편은 매우 불만족 해야 합니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 구하고 싶어, 그에게 속았던 그 사람.

간부가 말했다: "그는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 "그래서 사업가 익사. 상인이 배를 두 번 뒤집고 같은 남편을 만난 것은 우연이었지만 상인은 좋은 보답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그가 곤경에 빠지면, 아무도 그를 구조하러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은 사람들은 일단 곤경에 빠지면 앉아서 죽기를 기다려야 한다.

4. 여포 약속은 그를 재난으로부터 보호해 주었다.

진 말, 계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약속을 지키며 명성이 매우 높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확고한 우정을 맺었다. 당시에는 심지어 속담도 있었다. "약속을 하면 금 100 근을 받는 것이 낫다." " (이것이 성어' 일노천금' 의 유래다.) 나중에 그는 한고조 유방의 미움을 사서 현상금에 걸렸다. 결국 그의 오랜 친구들은 중금에 현혹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9 족 멸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재난으로부터 그를 보호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당연히 많은 도움을 받고 모두의 존경과 우정을 얻게 된다. 한편, 일시적인 안일함이나 작은 이득을 탐내고 친구에 대한 신뢰를 잃으면 겉으로는' 좋은 점' 을 얻게 된다. 그러나 이 이익을 위해 그는 자신의 명성을 망쳤는데, 이것은 물질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러므로 친구에게 식언을 하는 것은 수박을 잃어버리고 참깨를 줍는 것과 다름없다.

E. 성실한 성어와 이 성어에 대한 이야기를 묻겠습니다. 3Q 를 부탁드립니다.

지양 지아: 지양 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했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부는 어쩔 수 없이 넋을 잃고 갔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가 그를 구하려고 하자, 그에게 속았던 어부가 말했다. "그는 바로 그 식언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들은 수수방관했고, 상인들은 익사했습니다.

F. 진실과 거짓과 관련된 숙어

진실성의 성어: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지 않고,

진실과 거짓,

진위를 판별하고,

진실을 위장하고,

오류를 버리고 진리를 추구하다

G. 관용구와 약속을 지키는 이야기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성어:

아이는 속지 않았다. 성실한 수비: 성실을 목표로 성실을 지키십시오.

성실하게 대하다: 극도로 성실하고 충성스럽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다.

성실: 묘사가 진실하고 진실하다.

성실: 묘사가 진실하고 진실하다.

성실과 정의: 성실과 성실. 사람에 대해 매우 진실하고 성실하다고 묘사하다. 진정성이라고도 합니다.

개 한 마리와 말 한 마리의 진정성: 진실한 은유. 전반적으로, 나는 겸손하게 자신을 진실하다고 부른다.

끈기: 신용을 견지하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편지: 신용을 지켜라. 결과: 단호하고 단호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고, 꼭 해야 한다.

말과 편지: 말과 편지가 있고, 말과 편지가 있다.

언행은 반드시 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말을 하면 반드시 말해야 한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약속은 약속입니다: 약속: 약속. 약속한 약속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말하는 것이 약속을 지키면 신용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마디로 정하다: 한 마디, 한 마디로 정하면 변하지 않는다.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군자 한 마디, 말을 쫓기 어렵다 (군자 한 마디, 말을 쫓기 어렵다): 말 한 마디를 정해서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한 마디로 구정: 구정: 고대 국가의 보물은 노을이 주조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 마디로 균형을 유지할 가치가 있다. 은유는 강력하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육기는 "비유 신용이 매우 좋다" 고 말했다.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이야기

& lt Yan Shu 평판 설립 >

북송 시인 안수는 성실함으로 유명하다. 열네 살 때 그는 황제에게 추천되어 신동이 되었다. 황제는 그를 불러 천여 명의 진사와 동시에 시험을 볼 것을 요구했다. 결국 안수는 자신이 십여 일 전에 시험을 연습한 것을 발견하고 진종에게 사실대로 보고하며 다른 문제를 바꾸라고 요구했다. 송신종은 안수의 성실함을 매우 감상하여 그를' 동진사' 로 봉했다. 안서가 부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 따라서 베이징의 크고 작은 관리들은 종종 교외로 가거나 도시의 식당과 찻집에서 각종 연회를 연다. 안재는 가난해서 밖에 나가서 먹고 놀 돈이 없어서 집에서 형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장 쓸 수밖에 없었다. 어느 날 신종이 태자 독서를 보좌하는 동궁관으로 안주를 발탁했다. 신하들은 모두 신종이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의아해했다. Zhen zongdao: "최근 장관 자주 연주, 연회 가 있습니다. 오직 안수만이 문을 닫고 책을 읽었기 때문에 자존감은 신중하고 신중하여 동궁관의 두 사람 중 한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얀 슈 (Yan Shu) 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나는 실제로 먹고 싶어하지만 가족은 가난합니다. 내가 돈이 있다면, 이미 연회 투어에 참가했을 것이다. " 이 두 가지 일은 장관들 앞에서 위신을 세웠고, 송신종도 그를 더욱 신임했다.

Lt' 나무를 편지로 세우다' 와' 모닥불 파티' 의 각 단계 비교

춘추전국시대에 진상양은 진효공의 지지를 받아 변법을 주재했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고 인심이 흉흉할 때 상양은 위신을 세우고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도성 남문 밖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를 세우라고 명령하고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열두 냥의 은을 상으로 주겠다고 약속했다. 구경꾼들은 이렇게 쉬운 일이 이렇게 높은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한번 해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그래서 상양은 현상금을 50 금으로 올렸다. 사상 밑에는 반드시 용감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서서 나무를 북문으로 메었다.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었다. 상양의 움직임은 백성들의 마음속에 위신을 세웠고, 상양의 다음 개혁은 곧 진나라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신법은 진나라를 점차 강대하게 하여 결국 중국을 통일하였다.

상양의' 나무를 편지로 세우는 곳' 에서도 400 년 전' 봉화극 제후' 라는 황당한 익살극이 펼쳐졌다.

주유왕은 보스라는 가장 좋아하는 공주가 있다. 그녀의 미소를 이기기 위해 주유왕은 수도 부근의 20 여 개 봉화대에서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국경 경보의 신호다. 외적이 침입할 때만 제후구조를 호출해야 불을 붙일 수 있다. 결국 왕자들은 모닥불을 보자마자 병사들을 이끌고 황급히 달려와 국왕이 아내에게 미소를 짓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깨닫고 화가 나서 떠났다. 평일에 위망이 높은 왕자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모습을 보고 나는 마침내 즐겁게 웃었다. 5 년 후, 유이가 대거 공격하자 유왕의 모닥불이 재연되었지만 제후는 도착하지 않았다. 아무도 더 이상 속지 않으려 하지 않았다. 그 결과, 유왕은 자살을 강요당하고 포로를 표창하였다.

"앞으로 와서 편지를 받아라" 는 말은 천 원을 약속한다. 황제는 믿지 않고' 늑대가 왔다' 는 게임을 했다. 결과 전자는 법을 바꾸는 데 성공하고, 국가는 강성하다. 후자는 자신에게 치욕을 안겨 죽었다. "믿음" 은 한 나라의 흥망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T 이영 양은 약속을 어겨서 목숨을 잃은 이야기< 를 기록했다.

제양 일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하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남편은 매우 불만족 해야 합니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 그를 구하려고 하는데, 그에게 속았던 사람이 말했다. "그는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야!" " \ "그래서 사업가 익사. 상인이 배를 두 번 뒤집고 같은 남편을 만난 것은 우연이었지만 상인은 좋은 보답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그가 곤경에 빠지면, 아무도 그를 구조하러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은 사람들은 일단 곤경에 빠지면 앉아서 죽기를 기다려야 한다.

증자의 이야기

증자는 공자의 학생이다. 일단, zengzi 의 아내는 시장에 갈 것입니다. 아이가 울고 있기 때문에, 증자의 아내는 아이가 돌아온 후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온 후, 증자는 돼지를 잡아서 그들을 죽였다. 그의 아내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아이들과 농담을 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으면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지시를 듣는다. 지금 네가 그를 달래고 있는 것은 아이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것이다. " 그래서 증자가 그 돼지를 죽였다. 쩡 지 (Zeng zi) 는 정직과 신뢰성이 인간의 기본 원칙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말실수로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집안의 돼지는 구원을 받지만, 순결한 아이의 마음에는 지울 수 없는 그림자가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H.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관용구에 관한 이야기와 슬로건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생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족,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라. 즉,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마음껏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루쉰

계급 대립을 없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

엥겔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주조하는 순강과 이런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을 만드는 것이다. 심지어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도 그렇다.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쑤 텔리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사치는 항상 * * *, * *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 * *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고, 위선과 사기를 피하고, 진실하고 기쁘게 보이고, 이런 방식으로 정직을 배워야 한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초창기에 길러진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말이나 동작상의 결점이 무엇이든, 세 살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첫째, 성실한 성어 이야기란 무엇인가?

1. 약속을 지키다

의역

한 마디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은유는 강력하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높은 입소문과 약속을 묘사하는 것은 결정적이며 한두 마디 말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대에는 부유하고 유력한 귀족들이 식사할 때 모두 음악을 연주하고 종을 두드리며 각종 진귀한 음식으로 번영했다. 따라서' 종명 석정' 은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들의 사치와 사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구사회에서는 부자와 부유한 가정의 사치와 사치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출처

전국시대에 진나라의 군대가 조국의 수도 을 포위하여 형세가 매우 위급했다. 조왕은 청샤오 평원군을 초나라에 파견하여 도움을 요청했다. 평원은 20 명의 공개 관광객을 이끌고 이 임무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들 중 19 개는 이미 선택되었지만 그 중 하나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때, 그는 자진해서 가려고 하였는데, 평원군은 반신반의로 가까스로 그를 초나라로 데려갔다. 평원군이 초나라에 도착했을 때, 그는 즉시 초왕과' 원조 조' 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대화는 오랫동안 결실을 맺지 못했다. 이때, 모수는 초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오늘 당신에게 지원군을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당신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초나라가 비록 병사가 많지만, 여러 차례 패배하여 수도마저도 잃어버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가 보기에 초국은 조국보다 연합하여 진나라를 상대해야 한다! " 마오 수이 (Mao sui) 의 말은 추 (Chu Wang) 를 설득하고 즉시 조 (Zhao) 를 돕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겠다고 약속했다. 자오 (Zhao) 로 돌아온 후, 마오 (Mao) 씨는 추 (Chu) 에 도착했고 자오 (Zhao) 는 구딩 도로 (Jiuding Road) 보다 더 중요했다. 일언구정' 과' 자천' 은 같은 전고에서 나왔다. 평원군은 모수가' 말하는 대로 한다' 고 칭찬했다. 본의는 그의 말솜씨를 과시하는 것이었지만 현대에서는 지켜야 할 약속이 되었다.

2. 기둥편지

의역

네가 약속을 지킨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이야기

한 남자와 여자 친구가 다리 밑에서 만났고, 남자는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여자 친구를 만나지 못했다. 나중에 다리 밑에 물이 오르자 남자는 다리 기둥 (교각) 을 꽉 잡고 물에 빠져 숨졌다. 후세 사람들은 남자의 무지가 슬프다고 생각하지만 약속을 지키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이 이야기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출처

장자 도족': "꼬리는 양밑에서 태어나고, 여자는 오지 않고, 물은 갈 수 없고, 죽어도 들보를 안고 있다." "역사 기록 스와 진 열전": "편지는 꼬리처럼, 여자는 빔 아래에 산다. 여자는 오지 않고, 물은 가지 않고, 기둥을 안고 죽는다. 클릭합니다 돈 이백의 "장정" 시: "나는 죽을 때까지 직위에서 너를 기다리고, 전망루에서 영원히 낙심하지 않을 것이다."

나무 한 그루를 한 통의 편지로 짓다

이야기

춘추전국시대에 진상양은 진효공의 지지를 받아 변법을 주재했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고 인심이 흉흉할 때 상양은 위신을 세우고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도성 남문 밖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를 세우라고 명령하고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열두 냥의 은을 상으로 주겠다고 약속했다. 구경꾼들은 이렇게 쉬운 일이 이렇게 높은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한번 해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그래서 상양은 현상금을 50 금으로 올렸다. 사상 밑에는 반드시 용감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서서 나무를 북문으로 메었다.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었다. 상양의 움직임은 백성들의 마음속에 위신을 세웠고, 상양의 다음 개혁은 곧 진나라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신법은 진나라를 점차 강대하게 하여 결국 중국을 통일하였다.

출처

사마천 \ "사기 상군 열전 \" 에서 상양은 \ "나무 한 그루를 쌓는 것 \" 을 바꿨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답: "이전할 수 있는 것은 50 금" 입니다. 한 사람이 그곳으로 이주하여 50 금을 내야 하는데, 분명히 속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졸령.

J. 정보 특성을 반영하는 관용구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봄빛이 언뜻 새다

어떤 식으로든 성공할 수 있다

생동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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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를 관리 할 수있는 능력-큰/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 그림과 그 수필은 모두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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