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름: 첸 지안후이.
국적:중국.
출생지: 톈진
생년월일: 1958년 9월
직업: 동화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학장
졸업: 톈진 미술학원
주요 업적: 중국 예술가 협회 회원.
미술위원회 부주임, 제11회 전국미술전람회 심사위원.
대표작: <먼지>, <인생의 여정>
약력: 천젠후이는 1958년 톈진에서 태어나 1982년 톈진미술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톈진 폴리테크닉 대학교 예술디자인학부 학장, 동화대학교 패션예술디자인학부 부학장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동화대학교 패션예술디자인학원의 교수 겸 박사 지도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중국 국립 회화 아카데미 실험 수묵화 연구소의 부소장 겸 사무국장입니다. 유명한 화가이자 제자인 쑨치펑은 현재 상하이에 거주하며 오랫동안 전통 서예와 현대 수묵화 작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립미술관, 오늘날미술관, 후베이미술관, 내몽고미술관, 상하이문학역사자료관, 듀오윈쉔 등 국내외 미술관과 수집가들이 그의 수묵화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제11회 및 제12회 전국 미술전 심사위원, 브라더스 컵, 중국 국제 젊은 디자이너 작품, 중국 컵 중국 패션 디자인, 신인상 중국 패션 디자이너, 중국 모델 스타 디자인, 중국 톱 텐 디자이너, 황금 삼각대상, 세계 슈퍼모델 선발 대회, 중국 국제 청소년 모피 의류 디자인 심사위원을 역임했습니다. CCTV, 상하이 TV, 베이징 TV, 톈진 TV, 차이나 갓 탤런트 및 기타 여러 국내 매체에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특별 강연에 초청받기도 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정보판공실과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가 주최한 '중국 문화 미국 투어'의 예술 감독을 맡기도 했습니다.
주요 사회적 지위
중국 국립회화학원 실험수묵화연구소 부소장 겸 비서장
중국 예술가협회 회원(패션디자인 예술위원회 부주임)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부 고등교육학교 학술위원회 위원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부 고등교육학교 학술위원회 위원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부 고등교육학교 학술위원회 위원.
상하이시 교육위원회 예술 전문 운영위원회 부주임
상하이 예술가 협회 회원
국가 원팡 시바오 연구 협회 수석 고문.
중국 오페라 문자 회화 연구회 회원.
중국미술학원 석사 지도교수
시미술학원 및 심천대학교 객원 교수.
인물 경력
2003년부터 현재까지
동화대학교 패션예술디자인학부 교수 및 박사 지도교수.
1998-2003
천진 폴리테크닉 대학교 예술 디자인 학장.
1998. 2000
로어라인 응용과학 대학교에서 강의.
1995-1997
체코 프라하 찰스 대학교 및 미술 아카데미에서 강의.
1988-1990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수석 방문 연구원
1977-1981
천진 미술 아카데미 졸업
주요 개인전
2015
"세 세계 간" 천젠휘 개인전 수묵화전 (상하이 밍위안미술관)
2014
"수묵의 방황, 구름 위의 마음을 보다" 첸젠후이 수묵화전 (베이징, 안산탕, 공왕푸)
"구름 위의 마음을 보다" 첸젠후이 수묵화전 (상하이 두오윈미술관)
2011
"수묵화의 차원"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 (중국 국립미술관)
"선의 영성"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 (선전 J&z 갤러리)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 (선전 J&z 갤러리)
천젠후이 수묵화전 (베이징, 안산탕, 공왕푸)
2012. 갤러리 선전)
2009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류하이수 미술관)
2008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산동 조주 회화 및 서예 아카데미)
산 수묵화 공간(상하이 아트씬 센터)
2007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상하이 포트만 리츠칼튼 호텔)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전(상하이) 리츠칼튼 호텔)
천젠후이 개인전(예맥 갤러리, 한국)
2006
천젠후이 개인전(아트씬 센터, 상하이)
1996
개인전(체코 국립박물관, 프라하)
주요 공동 전시 (최근 5년)
2016
수묵과 수묵의 해체와 해방 - 의미와 이미지 (양쯔강 현대미술관, 충칭)
오리엔탈 잉크 리듬 2016 상하이-홍콩 수묵화 교류전 (류하이수미술관, 상하이)
오리엔탈 잉크 리듬 2016 상하이-홍콩 수묵화 교류전 (쉬저우미술관, 쉬저우)
p>"동양 수묵의 리듬" 2016 상하이-홍콩 수묵화 교류전 (홍콩 문화전시센터, 홍콩)
당서거 400주년 기념 모란관에서의 방황, 2016 중국 오페라 문자화 연례전 (주치잔 박물관)
2015
귀환편 -산수이미술관 개관전(베이징 산수이미술관)
해양의 우아함-유명 화가 그림 초대전(안지, 우창슈오미술관)
배밭의 매력. -상하이 유명 오페라 예술가 초대전(주치잔 미술관)
극장 속 원더풀 - 저우 탄신 120주년 기념 중국 오페라 캐릭터 특별전(상하이 도서관, 상하이)
2014
메이란팡 탄생 120주년 기념 --2014 중국 오페라 문자화 연구회 연례 전시회 (주치잔 미술관, 하프베이커리 광장)
오페라와 등불 축제 관람 - 중국 오페라 문자화 연구회 화가 초대전 (상하이 하프베이커리 광장)
샤오싱 오페라를 바라보다 --중국 오페라 문자화 연구회 화가 초대전(사오싱 장귀명 미술관)
2013-2014 중국 수묵화 비엔날레 주제전 '흐르는 수묵화'(베이징 시대 미술관)
2013
2013
중국 수묵화 비엔날레는 베이징에서 최초로 주제전을 개최했습니다.
'못생긴 탄생-2013 중국 오페라 문자화 연구회 화가 연례전'(주치잔 미술관)
'무거운 수묵 - 중국 현대 수묵화 초대전'(베이징 투데이미술관)
"무거운 잉크-중국 현대 수묵화 초대전"(후베이 미술관, 후베이성)
2012
"수직 및 수평 수묵화" 2012 상하이 신수묵화전(상하이 두오룬 현대미술관, 상하이)
흑분의 글쓰기-
. -중국 오페라 문자전(주치잔 미술관)
2011
"자연과 현대적 형태" 밍위안 미술전(밍위안 문화예술센터)
제7회 선전 국제 수묵화 비엔날레(관샨위 미술관)
푸둥 푸동 공항 최초의 현대 회화 전시회 (푸동 국제공항)
2010
상하이 예술가 협회 "수평선" 추상 미술 전시회
세계 엑스포 세계 중국 미술 전시회 (상하이 미술관)
중국과 이탈리아 유명 예술가들의 현대 회화 전시회 (상하이)
2009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60주년 기념 상하이 미술전
제13회 상하이 미술박람회(향기로운 언덕 서예 및 회화 연구소, 헝위안샹)
제5회 상하이 미술전(상하이 미술관)
현대미술전(서울, 대한민국)
선치봉 선생의 교직 70주년 기념전 --스승과 제자의 90년 작품전(천진미술학원)
2008
국가 추천 청년 및 중견 작가전(상하이 밍위안문화예술센터)
중국 현대미술 그룹전(아트씬, 베이징)
천젠후이 펑펑 비엔날레(상하이 아트씬 센터)
천젠후이 펑펑 비엔날레(상하이 아트씬 센터)
현대미술전(상하이)
현대미술전(상하이)
현대회화전(상하이) 상하이 아트씬 센터)
과거는 멀지 않았다 - '고향의 컬렉션' 작가 고전 스케치전(상하이 오리엔탈 레드 아트 살롱)
2007
한-중 회화 정신 교류전(서울, 한국)
상하이 중년 및 청년 작가 추천전(상하이)
상하이 중년 및 청년 작가 추천전(상하이)
상하이 중견 및 젊은 작가 추천전 (상하이 명원문화예술센터)
2006
진실과 독창성 - 우수 작가들의 바닷가 스케치 (상하이 명원문화예술센터)
중견 및 젊은 작가 추천전 (상하이 아트페어)
2005
자유의 감각-현대 8인 작품전(상하이 밍위안 문화예술센터)
중년 및 청년 작가 추천전(상하이 아트페어)
주요 소장품
중국미술가협회 미술위원회, 중국 국립미술관, 중국 국립미술관 소장품에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중국 미술관", "국립 미술", "중국 미술관", "중국 미술 시간", "중국 세계", "미술 세계", "동양 예술가", "풍요로운 세계", "예술 감상", "예술 관찰", "중국 화가", "중국 예술가". 컬렉터, 중국 회화 및 서예 신문, 아트 월드, 팝 컬러, 미술 연구, 둔황 연구, 상하이 투데이, 상하이 파인 아트, 아트 &; 디자인, 아트-치루 회화 신문, 청년 지평, 중국의 인재, 샤이닝-모던아트 2009 예지, 최고 엘리트, 중국 민간 항공.
주요 출판 논문 및 작품.
천젠후이 현대 수묵화 컬렉션, 스케치 튜토리얼, 스케치 시험, 서양화 감상, 서양화 양식, 미술 대학 입시 컬렉션-색채 그릇, 천젠후이 미술 작품 2000 컬렉션, 중국 현대 회화 컬렉션-천젠후이 새로운 국가 그림, 천젠후이 ARTSCENECHINA, 사랑과 잉크 재미의 정신을 씁니다.
유명 전문가들의 평가
구름을 돕는 손 - '범법자' 천젠휘의 수묵화 세계
천젠휘와 저는 대학에서 한 해 차이로 동창이었습니다. 그는 미술공예과에, 저는 회화과에 재학 중이었죠. 둘 사이에는 더 이상 연락이 닿지 않았어요. 기술학과에는 많은 학생들이 있었는데 몇 명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지안후이와 저는 우연히 자주 마주쳤어요. 식당에서 우연히 만났고 매일 운동장에서 만났어요. 심지어 체육관과 도서관 앞에서도 만났어요. 정말 '좁은 길'이었죠! 이런 점에서 우리 둘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친구'라고 불립니다.
첸은 기술학과에서 염색과 직조를 전공했습니다. 그는 디자인을 공부했지만 중국의 새와 꽃도 공부했습니다. 염색과 직조 전공에서는 새와 꽃에 관한 수업을 들었고, 기술과에서는 쑨치펑, 아이신차오뤄, 푸쭤, 후춘양, 지아바오민, 풍경화가 푸이신 등 새와 꽃 그림의 뛰어난 스승들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그는 중국 회화에 매료되어 그 무한한 매력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쑨치펑의 진정한 전수 아래 꽃과 새를 그리는 본질을 터득하고 이론과 실기를 종합적으로 발전시키고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젠후이는 중국 회화의 전문가였습니다. 이 변화는 그의 인생의 운명을 바꾸고 중국화와 인연을 맺게 했습니다.
졸업 후 오랫동안 이 '적'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가 언제 톈진공상대학 미술디자인학부 학장이 되었는지 몰랐고, 그가 중국화에 그렇게 집착하는지 몰랐어요. 그 당시에도 우리는 여전히 연락을 주고받았어요. 그 후 그는 체코로 개인 강의를 하러 갔고 어디론가 사라졌어요. 그가 언제 상하이에 정착했는지 모르겠고, 심지어 동화대학교 패션예술디자인대학의 교학부총장이 되기도 했어요. 그 소년은 모든 면에서 훌륭했습니다. 수년 동안 학장직을 맡아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했으며 여전히 중국 전통 회화와 현대 수묵화의 현재 의미와 미래 방향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화의 세월 동안 지안휘의 작품은 더욱 풍부한 질감과 옅은 리듬으로 중국 회화의 언어를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가 광활한 자연의 영역에 공감하고 이 느낌을 의도적으로 표현한 것인지, 아니면 무의식적인 잠재의식을 이용해 신비로운 영적 영역을 미학적으로 판단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쨌든 그의 작품은 중국 회화의 표현력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으며 현대적으로 변화하는 중국 회화의 본질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안휘의 오랜 동창이자 좋은 친구로서 저는 그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뛰어난 업적을 이룬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면서 나는 나의 "적"이 열심히 일하고 인내하며 모든 강에서 최선을 다하고 열린 마음을 갖고 구름의 도움으로 더 많은 영감을주는 작품을 만들기를 바랄뿐입니다!
--호 가잉.
진실을 말하다 - 천젠후이 이야기
천젠후이와 저는 천진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개 친구입니다. 졸업 후 그는 여러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저는 그가 체코에서 많은 고생을 했고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경험은 지안휘의 예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학장, 많은 미술상 심사위원, 박사 지도교수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여러 개의 모자를 쓰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적은 지안후이가 역동적인 인물임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며, 그의 풍부한 인생 경험과 다양한 정체성은 전통적인 붓과 수묵 기법의 기초, 디자인 함의를 지닌 추상화, 존재에 대한 이해에서 현대 개념의 본질과 같은 독특한 예술적 특성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모두 그를 단일 직업 배경을 가진 많은 예술가들과 차별화되는 요소입니다. 우리는 지안휘의 그림에서 다차원적 인터페이스의 융합의 화려함을 볼 수 있습니다.
지안후이는 쑨치펑의 제자입니다. 그가 전통 회화에 대한 이해와 기법에 대한 숙달은 쑨치펑의 지도 덕분입니다. 즉, 젠후이는 탄탄한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안후이에게 영향을 준 추상미술도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그는 현대 수묵화와 추상 수묵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실습을 수행했으며 중국 국립 미술관에서 현대 수묵화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순수한 조형 언어의 세련미와 질감 사용에 대한 이해와 파악에 대한 많은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지안휘의 예술은 금문파에서 하이쿠파에 이르기까지 남북의 융합을 경험했으며, 그는 항상 수묵화를 좋아했습니다. 톈진은 지안후이에게 중국 회화의 전통과 수묵화의 정신에 대한 좋은 입문을 제공하여 북방 화가의 성격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상하이에 도착한 후 젠후이는 점차 상하이의 문화 생활에 통합되었고 하이쿠 문화는 천젠후이에게 더욱 개방적이고 현대적인 예술적 환경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천젠후이는 톈진 정도를 출발점으로 삼아 바다 문화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언어와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그 분위기가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은 지안휘의 영성과 거칠고 섬세함의 다양성, 그리고 북쪽과 남쪽의 명확한 구분을 보여줍니다.
지안후이는 부주의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엄격하고 쉽게 흥분하며 이성적이고 때때로 신중합니다. 그는 일종의 모순에 처해 있으며, 바로 이러한 모순 때문에 그의 작품이 더 가독성이 있고 "대담하게 붓을 내려놓고 조심스럽게 청소하라"는 옛 말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는 수묵에 대한 타고난 감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묵이라는 재료의 특수성은 지안휘의 '내려놓음'을 충족시키고 그의 열정을 위한 보금자리를 찾아줍니다. 그의 그림의 추진력 뒤에는 소위 '단계별 단계'라고 불리는 통제와 절제가 있습니다. 그의 작품의 주제는 대부분 상징적이며, 전체 예술적 패턴은 추상적이지만 지지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그의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종종 분위기와 분위기이며, 그 다음에는 이미지가 길어집니다. 지안후이 예술의 원시적 감각은 그의 창작의 모태이기도 합니다. 지안휘의 성격에는 이성적이면서도 열정적인 부분이 얽혀 있습니다. 다년간의 세상 경험으로 자신을 잘 통제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러한 의도적인 통제는 내면의 열정을 더욱 강하게 만들 뿐이어서 글을 쓸 때는 감정이 즉각적으로 생성되어 충격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만약 지안후이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그림을 그리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지안후이는 수년 동안, 특히 중년 이후에도 수묵화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지 않았고,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에너지를 투자해 많은 가능성을 볼 수 있었으며, 이는 정말 가치 있는 일입니다. 진정한 예술적 창작은 나이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지안후이는 에너지가 넘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을 더 많이 만들어낼 거예요. 지안후이가 평생 그림을 그리길 기원합니다!
--Li Jin.
작품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