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방에 딩이 있었는데, 빠르고 다재다능하며 멀리서 싸움과 씨름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두세 피트 높이에서 뛰어오를 수 있고, 두세 피트 너비는 점점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본 적이 있어서 그 기술을 보고 싶었습니다. 리유가 복도를 가로질러 정문을 마주하면 정문 바깥쪽이 반대편이고, 제가 뒷문으로 돌아서면 뒷문 바깥쪽이 반대편입니다. 오히려 7~8도 정도 차이가 났어요. 뚜껑이 러그 위로 튀어나왔어요. 둘린 마을을 지나던 중 친구를 만나 다리 옆 호텔에서 술을 마시자고 권유했습니다. 와인은 이미 취해 있었고 강둑은 이미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이쪽으로 가실 수 있나요?" 학자는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친구가 다시 손짓하자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발이 막 둑에 닿았지만 둑이 부서지고 금이 가 물가에 파문이 일었습니다. 쇼맨은 그것을 보지 못하고 실수로 밟았고 둑은 두 발 아래로 무너졌습니다. 그리고 그는 강물에 빠져 하류로 내려갔어요. 저는 수영을 배운 적은 없지만 파도의 중심부에서 몇 피트 뛰어올랐고, 둑에 가까이 가지 않고 곧장 올라갈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물에 빠질 수 있었습니다. 넷까지 세면 지친 상태지만 익사한 것이죠. 의지할 것이 없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돈에 의지하는 사람은 결국 돈에 지고, 힘에 의지하는 사람은 결국 힘에 지고, 지혜에 의지하는 사람은 결국 지혜에 지고, 힘에 의지하는 사람은 결국 힘에 지게 됩니다. 감히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늘의 여왕 연송은 낙양에서 산 지팡이를 사서 직접 시를 썼습니다."조만간 당신과 함께라면 길은 기울어지지 않습니다. 감히 마음에 의지하면 울퉁불퉁해질 것입니다." 귀중하고 감탄할만한 실제 경험의 말입니다. 위위 조자룡(지샤오란) 주
번역
마을에 딩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힘이 세고 날렵하며 무술과 비행술도 능숙했습니다. 두세 피트 높이의 산도 쉽게 뛰어넘을 수 있었고, 두세 피트 너비의 거리도 쉽게 건너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그를 만났습니다. 저는 그의 기술을 보고 싶다고 했어요. 그는 저를 통로에 서게 했고 저는 현관문을 바라보게 했습니다. 그는 먼저 정문 밖에 서서 정문을 마주보고 서 있었어요. 제가 뒷문을 향해 고개를 돌렸을 때 그는 이미 뒷문 밖에 서서 저를 마주보고 있었어요. 이런 일이 7~8번 반복되었고, 결국 그는 옥상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링두 마을을 지나던 중 다리 옆 호텔에서 술을 마시자고 초대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와인을 충분히 마신 후 그들은 강가에 서서 밖을 내다보았습니다. 친구가 그에게 "이 강을 뛰어넘을 수 있겠어?"라고 말했습니다. 딘 이세는 어깨를 으쓱하며 뛰어넘었습니다. 친구 중 한 명이 다시 그를 부르자 그는 다시 뛰어내렸습니다. 하지만 발이 강둑에 닿자마자 딩은 강둑이 무너지기 시작했고 물 근처 가파른 부분에 균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딩은 그것을 보지 못하고 실수로 밟았습니다. 제방은 2피트 이상 금이 갔고 그는 무너지는 제방과 함께 강물에 빠져 하류로 휩쓸려 내려갔습니다. 물에 익숙하지 않았던 그는 파도 한가운데서 몇 피트만 뛰어올랐을 뿐, 위아래로만 헤엄쳐서 뭍으로 올라오지 못하고 강물에 빠졌습니다. 그렇게 여러 번 뛰어내리자 그의 체력은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결국 강물에 빠져 익사했습니다. 괴롭힘과 허세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돈에 의지하는 사람은 돈 때문에 실패하고, 권력에 의지하는 사람은 권력 때문에 불행하고, 지력에 의지하는 사람은 지력 때문에 불행하고, 용기에 의지하는 사람은 용기 때문에 죽게 됩니다. 일단 의지하면 감히 위험을 감수하기 때문입니다. 옌송이라는 이름을 가진 제 친구 티안후우는 뤄양에서 하이킹을 위해 라오산 장대를 사서 그 위에 시를 새겼습니다."당신은 꽃이 피기 전과 후에 나와 함께 있고, 길에서 조심하고 미끄러지지 마십시오. 당신 때문에 어떻게 감히 험준한 곳에 일부러 발을 들여 놓을 수 있습니까? 세상을 경험한 사람들의 지혜이니 소중히 여기고 항상 기억하고 존경합시다! 사회 경험이 있다면 목걸이에 걸어두고 절대 잊지 마세요.
2. 천중주 리시안 문학 독서 답변 원문:천중주의 말은 학자적이었고 행동은 모범적이었으며 버스를 타고 앞장서서 세상을 밝히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도착하자 그는 쉬루지가 어디 있는지 물었고 먼저 보고 싶었습니다. 주요 희박한 흰색 : "춘시푸 준이 먼저 사원으로 들어갑니다." 천월은 말했다 : "오왕의 스타일은 상인의 얼굴과 같고 자리가 따뜻하지 않습니다. 내 예의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천중주의 말은 학자들의 모범이 되었고 그의 행동은 천하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관리가 되어 취임했을 때 그는 정치에 혁명을 일으키겠다는 야망을 품었습니다. 장유에 부임하자마자 그는 쉬루지가 어디 있느냐고 물으며 먼저 가서 보고 싶다고 했다. 그러자 치안판사는 "모두들 당신이 먼저 관직에 가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나라 우왕은 천하를 얻은 후 가만히 앉아서 죽음을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먼저 현자 상룡의 거처에 참배하러 갔어요. 저는 관저에 들어가지 않음으로써 현자를 기렸습니다. 왜 안 되겠습니까?"
천중주는 하층민들 사이에서 덕과 효를 기리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람이었는데, 태수가 간과한 것입니다.
3. 맹자, 『삼춘추』, 원문 및 번역 (1)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의 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의 발은 둘 다 원하는 것이 아니다.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로움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그 둘은 함께 갈 수 없으며, 의를 위해 생명을 포기하는 사람은 의롭지 못합니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인데, 나는 생명보다 더 원하기 때문에 그것을 얻고 싶지 않고, 죽음보다 더 혐오스러운 것이 없다면 그것을 피할 수 있는 악을 어떻게 피할 수 있겠는가?
사람은 생명보다 더 원하는 것이 없는데,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이용하지 않습니까? 사람을 죽음보다 더 나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므로 치료할 수있는 병자를 치료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불필요하게 태어났고,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엉망으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어서 살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경멸하면서 마시고 먹으면 배고픈 행인은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고 발로 다른 사람을 발로 차서 먹으면 거지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고위 장교는 그것이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않고 받아들였습니다.
구걸하면 길거리가 복을 받고, 구걸하는 것은 지나치다. 집의 화려함과 부녀자들의 봉사를 위한 것인가, 나에게 감사할 줄 아는 가난한 자들을 위한 것인가. 궁궐의 아름다움, 아내와 첩의 봉사, 가난하고 궁핍한 자들이 나와 너를 얻기 위해서인가? 내 고향은 육신의 죽음을 당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궁궐의 아름다움이고, 내 고향은 육신의 죽음을 당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아내와 첩으로 여겨지고, 내 고향은 육신의 죽음을 당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가난한 자를 알고 부자를 사랑하는 나에게 맡겨졌으니, 이것이 옳은가 그른가? 이것을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합니다.
주:(1)얻다: 동시에 얻다. (2)얻다: 얻다.
(3)고난:재앙, 재난. (4)군주:피하다.
(5)if:만약, 만약. (6)disapprove:기꺼이 하지 않음.
(7)던지지 않다:버리지 않다. (8)킥:발로 차다.
(9)호자:무슨 이득이 있나요? (10)서브:공을 서브하세요.
(11)성품:좋은 성품. 소개:저자는 물고기와 곰의 발 사이의 선택을 사용하여 삶과 의 사이의 선택의 얼굴을 시뮬레이션 한 다음 모든 사람이 자신의 "원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어쨌든 모든 사람은 죽음의 전투에서도 자신의 "원래 마음"을 유지해야한다는 점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작업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많은 돈을 얻는 것입니다.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의 발은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를 동시에 가질 수는 없습니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선택하세요.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도덕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두 가지를 동시에 가질 수는 없습니다. 생명을 포기하고 도덕성을 선택하세요.
삶은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나는 삶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패기를 가지지 않는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죽음보다 더한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재앙이 있다.
생명보다 더 원하는 것이 없다면, 생명을 구하는 모든 방법이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없다면 재난을 피할 수 있는 어떤 방법도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 방법을 따르면 살아남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따르면 재앙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이 생명보다 더 중요하고, 싫어하는 것이 죽음보다 더 나쁘기 때문입니다.
이 본성은 현자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현자는 그것을 버리지 못할 뿐입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먹으면 살고 안 먹으면 굶어 죽습니다.
그러나 길을 걷는 사람들은 누구에게 먹으라고 무례하게 소리치면 받지 않고, 누구에게 먹으라고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도 않는다. 예의에 어긋나는지도 모르고 높은 봉급을 받는다면 그 많은 봉급이 내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집의 부유함, 첩의 봉사,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곳, 당신은 나를 고맙게 생각합니까? 예전에는 콩국 한 그릇을 받느니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는 사람이 있었지만, 지금은 화려한 집을 위해 높고 볼품없는 지위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고, 예전에는 의를 위해 밥 한 끼를 받느니 죽는 것이 낫다는 사람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내의 봉양을 위해 높고 볼품없는 지위와 좋은 봉급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다. 예전에는 의를 위해 공짜 식사를 받느니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잘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품위 없는 고액 연봉을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나요? 그렇게 한다면 그것은 본성을 잃는 것입니다. (2) 부와 재물은 욕망해서는 안 된다. 경춘이 말하기를 "공손연과 장의는 모두 용기가 있는 사람이 아닌가? 분노는 군주를 두려워하는 것이고, 평화는 천하를 멸망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맹자가 말했다: "신사분. 예절을 배우지 못했소? 남편의 왕관도 아버지의 명령이고, 여자가 시집을 가면 어머니가 '딸의 집에 오면 반드시 계율을 지키고 주인에게 불순종하지 말라'고 문안 인사를 하라'고 명령한다. 순종을 옳은 일로 삼는 사람은 첩이기도 합니다. 세상의 광대함에 살고, 세상의 올바른 자리에 서서, 세상의 최고의 자아가 되십시오.
성공하면 백성들과 함께하고, 좌절하면 자신의 길을 가라. 부유하고 고귀해도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비천해도 권력과 귀족에 예속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신사가 되는 것입니다."
주석:(1)욕망: 방해하다. (2)얻다: 깨닫다.
(3)일:야망의 생성. (4)통과하다:실행하다.
(5)도:원칙, 행동 규범. (6)변혁:변화.
(7)마이티:위협적인 폭력. (8)Make... 양보하다.
서문:이 글에서 맹자는 종공과 형자의 눈에 비친 '신사'를 반박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세상의 '신사'의 정신은 곧고 공평하다는 유교적 성품을 구현하는 것이라고 제시합니다. 징춘은 "공순연과 장의는 진짜 남자가 아니지 않습니까? 그들이 노하면 제후들이 두려워할 것이고, 그들이 조용하면 천하가 평안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맹자는 "이것을 어찌 신사라고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예의범절을 배우지 않았느냐? 이 남자가 관례를 치를 때 아버지는 훈계를 했고, 여자가 시집갈 때 어머니는 '시댁에 올 때는 공경하고 조심하며 남편을 대적하지 말라'고 훈계하며 문 앞에 보냈다. 순종은 첩의 원칙입니다. 신사는 세상에서 가장 넓은 집에서 살고, 세상에서 가장 좋은 자리에 서서, 세상에서 가장 밝은 길을 걸어야 합니다.
성공하면 백성과 함께 전진하고, 환멸을 느끼면 원칙에 따라 홀로 서야 한다. 부는 그를 사치스럽게 만들 수 없고, 가난은 그의 기질을 바꿀 수 없으며, 권력은 그의 의지를 꺾을 수 없다.
이것을 신사라고 합니다! "(3) 그 날에 큰 일이 있을 것이며, 죽은 자는 무에서 태어나고, 부는 길에서, 고는 물고기와 소금에서, 관이는 서캐에서, 손권은 바다에서, 백리는 도시에서 태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이 내려와 (스리랑카) 사람들은 먼저 마음과 정신, 힘줄과 뼈, 몸과 피부가 굶주리고 행동에 혼란을 겪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인내심이 그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그때만 변하지 않는다.
4. 문학 텍스트 "保君"의 번역
옛날 노나라에 밧줄을 타고 노루를 잡던 사람이 있었다. 노루의 주인은 몰랐지만 지나가던 행인들이 이를 목격했습니다. 그들은 알을 훔쳤기 때문에 여전히 주인 없이 알을 가져가려고 했습니다. 전복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떠났을 때 알에 머리가 남아있었습니다. 주인이 왔을 때 그는 연못에서 전복을 얻었습니다. 그는 그것이 신이라고 생각하고 감히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을에서는 * * *를 위해 절을 짓고 이름을 바오준이라고 지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탐탐조류로 바뀌고 종과 북을 춤을 췄어요. 병에 걸렸거나 때때로 치유되는 사람들을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그 절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78 년 후 바오준의 주인은 절 밑으로 가서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사람은 재능이 있다는 설이 있었죠. 나이는 "이것은 내 전복 귀입니다. 왜 신이 있을까요?" 휴식도 마찬가지입니다. ('박자를 안아라' 중에서)
번역
옛날 노나라에 밭에 밧줄 그물을 쳐서 들짐승을 잡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노루 한 마리가 그물에 걸렸지만 주인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지나가던 행인이 몰래 가져갔어요. 지나가던 행인은 너무 심심해서 전복을 그물에 넣었습니다. 주인이 와서 전복을 보았습니다. 그는 너무 놀라서 전복이 신이라고 생각했고 감히 다시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마을 사람들은 '바오준'이라는 절을 짓고 그곳에 물고기를 보관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제물을 바쳤다고 합니다. 사원의 기둥을 붉게 칠하고 지붕의 들보에 그림을 그려 넣었으며 매일 종과 북을 울렸다고 합니다. 병에 걸린 사람들이 바오의 신을 부른 후 우연히 병이 나았고, 무엇보다도 이 신은 매우 영리해서 행인들이 사원 문을 지나가다가 기도를 하러 들어갔다고 합니다. 7~8년 후, 그물에 전복을 넣은 사람이 절을 지나가면서 무슨 일이냐고 물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사실대로 말했습니다. 남자는 "내가 그물에 넣은 전복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바오준을 숭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5. 제나라가 소진을 죽인 것에 대한 문학 텍스트는 "왕연광리"라고 불리는데, 이는 유향이 편집한 "전국 전략-연세 1"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옌광이 세워졌을 때 제나라는 소진을 죽였습니다. 소진은 연나라에 있었고 그의 아들은 결혼했으며 소대는 아들의 친구였다. 소진이 죽자 제나라의 선왕이 소대를 다시 등용했습니다. 연왕이 재위 3년째 되던 해에 초나라와 함께 있었는데, 진나라 삼국이 진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연왕의 아들 소중이 망했습니다. 제나라를 대신해 연나라에 사신으로 간 소가 연왕에게 "제나라 왕이 서루를 좋아합니까?"라고 물었다. 옳소: "괴롭히지 않겠습니다." 태자가 "왜요?"라고 물었습니다. 맞습니다: "저는 대신들을 믿지 못합니다." 소대는 태자가 아들을 존중하도록 격려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태자는 아들을 믿었습니다. 아들은 수대에게 백금을 맡기고 그의 말을 들었다.
여모수는 연나라 왕에게 말했습니다."나라를 그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겠습니까? 사람들이 그들을 요나라 현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들이 천하를 허락하고 허락받아 천하를 잃지 않고 유명하게 만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왕이 아들에게 나라를 넘겨 주었으니 아들은 감히 그것을 가져 가지 않을 것입니다. 야오와 함께 걷는 것은 왕입니다." 왕자는 국가에 속하기 때문에 아들이 중요합니다. 또는 그는 "유건은 렌 카이를 관리로 데려갔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것은 사람들을 계몽하고 세상을 만들고 혜택을 전달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과 친구를 사귀고, 이익을 공격하고, 이익을 장악하기 시작했습니다. 세상은 유비의 이름이 세상에 전해 졌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제나라가 그 이름을 가져 갔다고합니다. 이제 왕은 나라가 아들의 것이고 태자가 아닌 관리는 없다고 말하지만 이름은 아들의 것이고 실제로는 태자가 물건을 사용한다고 말합니다." 왕은 기소된 아들을 삼백 석에 팔았습니다. 자난은 왕의 일을 했고 노인은 대신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모든 국사는 아들에게 달려 있었다.
3년 동안 나라는 혼란에 빠졌고 백성들은 두려움에 떨었다. 장군들이 왕자와 음모를 꾸미고 공격해 왔습니다. 장군들은 제나라 왕에게 "그곳에 가면 연나라를 망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나라 왕으로 알려진 제나라 왕은 "연나라 왕의 말을 들었으니, 나는 아버지의 입장을 보여주기 위해 사국을 버리려고 합니다. 우리 나라는 작아서 우선순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황태자님만 지적합니다." 왕세자가 군중을 모으기를 원했기 때문에 제너럴 시티는 공궁에 포위되어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제너럴 시티는 백성들의 반격을 받았고 왕자는 평준화되었고 제너럴 시티는 편애를 보여주기 위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몇 달 동안의 힘든 공사로 수만 명이 죽고 모두가 두려워했으며 백성들은 야망을 버렸습니다. 맹획은 제왕에게 "이제 연나라를 멸망시킬 때 이 글과 무예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왕은 북쪽의 백성들 때문에 다섯 도읍에서 군사를 모아 연나라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병사들은 싸우지 않았고 성문은 닫히지 않았으며 연의 군대는 죽었고 제나라가 승리했습니다. 연나라가 죽은 지 2년 후 연나라 사람들은 평을 황태자로 세웠습니다.
연나라를 무너뜨린 후 왕위에 오른 그는 두꺼운 동전으로 자신을 알리며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곽건은 "제나라는 연나라의 반란 때문에 연나라를 공격했지만 연나라의 작은 힘으로는 그 은혜를 갚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대가 진실하다면 현명한 사람이 * * * 나라를 차지할 것이고, 외로운 왕의 수치가 외로움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폐하, 할 수만 있다면 직접 하십시오." 구천은 "왕이 배우기를 원한다면 구이부터 시작하십시오.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그래서 조하오는 구이를 공으로 바꾸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위나라로 가서 주연은 제나라로, 신은 조나라로, 시는 연나라와 다투었습니다. 황태자는 목을 매고 고아들에게 구원을 청하며 백성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었다.
28년, 연나라는 부유하고 병사들은 가볍게 전쟁에 나가기를 기뻐했기 때문에 위대한 장군과 진, 초, 진나라 세 나라가 음모를 꾸미고 제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제나라 군대는 패배했고 왕은 밖에서 죽었습니다. 연빙은 혼자서 북쪽으로 린지로 쫓아가 일곱 개의 보물을 가져와 궁전, 조상 전당, 청치를 불태 웠습니다. 도시로 내려갈 수 없는 것은 지모에 사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나머지는 여섯 살 된 연의 소유입니다.
6. 원연 "루준 전기"- "구당서"권 177 [설명] 루준 (778-864), 허자, 징조 란톈 (현재 산시 란톈) 사람들의 단어.
문종은 그 후 공석을 채우기 위해 머물면서 상을 내리고, 화주(현 산서성 시전)의 암행어사를 지냈으며, 영남 대사(현 광동성 광저우)를 역임했고, 무종은 산남동도(현 호북성 상판)의 대사, 조이는 산서성 창지(현 산서성 창지)의 대사, 선종은 서안우(현 하남성 개풍)와 회동(현 산서성 태원)의 사신을 역임하고 상서의 종으로 왕조에 들어왔다. 마오쩌둥 총리 때 서쪽 길인 산난(현재의 산시성 한중)의 사신이 되었고, 종이는 일찍 죽었습니다.
루쥔은 몇 차례 우리 대사를 역임했고 특히 링난 대사 재임 기간 동안 많은 업적을 남겼지만 전임자만큼 부자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정치적 중립을 위해 외국 상선을 직접 관할하는 '시 상선 대사' 직을 군사 대사에게 맡기고 자신이 직접 간섭하지 않았습니다.
루쥔은 당나라 말기 광저우의 청렴하고 정직한 총독이었습니다. 루준, 소문, 판양 사람들.
조부는 루링이고 아버지는 루지였다. 루준은 원허 시대 4년에 학사 학위를 받았고, '책판대화'를 수강하여 학교의 서기로 임명되어 총독실의 보좌관으로 근무했습니다.
5년째 되던 해에 문종 대호는 그를 주부사로 승진시켰습니다. 그는 동료들과 함께 송나라의 부정을 고발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상왕 이후 그는 상주의 암행어사가 되었습니다. 9년 동안 그는 이 문제에 대한 공식적인 관심에 감사했습니다.
개성 원년에 그는 화주 암살자, 통관고개 방어 사신, 정구군 사신이 되었다. 그해 겨울에는 리를 대신해 광저우의 암살자이자 황실 주치의이자 두 지방의 총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남중국해는 외국 선박의 통행이 활발해져 이국적인 상품이 모여들었다. 옛 사신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익을 얻고 부자가 되려고 했다. 남중국해를 지키는 사람은 모두 묶어서 베이징으로 돌려보냈다.
루쥔은 친절하고 관대했으며 그의 행정은 깨끗했습니다. 그는 군사 총독을 각 도시의 대사로 삼았고 전혀 간섭하지 않았습니다. 중원 해부터 영남으로 유배된 대신들이 잇달아 죽고 그 후손들이 가난해졌다.
사면이 이루어졌다고 해도 그들은 스스로 도성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링난에 있는 사람은 누구든 그들을 위해 작은 관을 마련하기 위해 저축을 했습니다. 가족 중에 질병이나 사망이 있으면 상여를 주고, 고아가 있으면 * * * *, 혼사가 있으면 * * * * 몇 백 석을 주었다.
그래서 야마코시 사람들은 그의 인자함과 의로움에 경탄하여, 비록 느슨하지만 모든 사람을 변화시켰다. 3년이 지나자 수천 명의 중국 오랑캐들이 야문으로 가서 노준의 비를 세우고 찬송가를 새겨달라고 요청했다.
이전에는 원주민들이 야만인과 하인들과 함께 살면서 서로 혼인했습니다. 관리들은 때때로 그들을 방해하고 서로 반란을 일으키도록 선동했습니다. 루쥔은 권력을 잡은 후 중국인과 오랑캐를 분리하고 결혼할 수 없도록 법제화했습니다. 오랑캐 전사들은 밭이나 집을 소유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라를 개간하고 서로에게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습니다.
회창 원년에 그는 암살자로서 상주로, 산난 동루는 사신으로서 상주로 이동했습니다. 4년째 되던 해에 유진이 죽고 여준이 군부 장관, 제전 장관, 유명한 자성관찰사 싱으로 임명되었다.
그해 겨울, 황실의 칙령이 노준에게 루제에서 5천 명의 군사를 보내 북방을 방어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루준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문으로 올라가 방어 병사들에게 돈을 주었다.
언제나 오만했던 루제의 군대는 가족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술에 취해 포위된 도시의 성문으로 돌아왔다. 군 총사령관은 국군 병사들에게 저녁까지 전투를 거부하게 했고, 그들을 달래고 안심시킨 후에야 무질서한 군대를 진압했습니다. 황실 칙령은 루준에게 조정에 들어가서 장관에게 관료를 지불하고 학위를 수여하고 상수부로 승진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중기 초기에 루준은 교정 장관, 비안주 암살자, 황실 사학자, 쑤안우 군사과, 송하오는 올바른 하인을 관찰했습니다. 그가 재임 중일 때 공식 교정을 추가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습니다. 4년 차에 젊은 태자로 조정에 들어와 주과로 승진하고 판양현 개국공의 작위를 받았으며 곡식 2,000가마를 하사받았다.
6년에 중추원부사(中樞院副使) 태원음(太原陰), 북두리우수(北斗邑守), 회동제부사(會同祭部使)를 역임했다. 9년, 그는 "나, 허동 군사 대사 루준은 나이가 많고 재능이 있으며 통찰력이 있고 마음이 넓다"라는 성스러운 칙령을 내렸다. 산천의 기운을 품고 있으며 통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많은 재능과 능력을 과시하지 않고 행동으로 드러낼 뿐입니다.
영남에서 태원까지 다섯 번이나 제관이 바뀌었는데, 그때마다 호의의 목소리가 있었고, 여론은 점점 더 칭찬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신하가 신하가 되면 은혜가 쇠하지 않아서 태공의 맑은 바람이 항상 있어 만인의 모범이 되는 벼슬에 오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상수 좌신이라는 공식 직책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루준은 중앙과 지방 정부에서 근무하며 많은 정치적 업적을 남겼습니다.
젊은 세대의 많은 아들과 딸들이 높은 관직에 올랐습니다. 이 무렵 그는 조선에 긴급히 영입되었고 그가 재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는 상서의 신하였지만 특히 실망이 컸다.
그래서 나는 종종 아프다고 말하고 출근하지 않는다. 도시 남쪽에 있는 별장에서 친척과 오랜 친구들과 놀다가 며칠 후에 돌아오기도 합니다. 총리는 후손이 그를 미워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신하로 정직되고 관리가 총에 맞았지만 여전히 자교 보호의 태자 직책을 받았습니다.
여론은 루쥔을 원로라고 생각했고 모두가 마오쩌둥이 권력을 남용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링후 마오는 두려워했다. 11년 9월, 루쥔은 통일 중국 아카데미의 장관이자 신원 인의 교정자 인 상황 레이 덩으로 산난 서쪽의 사절로 임명되었습니다.
황태자로 조정에 들어가 죽었다. (황이 번역) [원문] 루준, 인물, 판양 출신.
조상, 아버지의 후계자. 준, 위안과 4 년 동안 먼저 상승하고 우수한 책을 수여하고 학교 부기장을 대체하고 총독을 돕습니다.
태허 5년, 공석을 채우기 위해 왼쪽으로 이동. 낭비가 심하기로 유명한 송도 마찬가지입니다.
리상수랑은 창저우의 암살자였다. 덕분에 9년이 흘렀다.
취임 첫해에 그는 화주의 암살자이자 통관의 수호자, 정구군의 사신으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겨울에는 광저우의 암살자, 왕실 사관, 영난제의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남중국해에는 귀중한 화물을 가득 실은 아름다운 배들이 즐비했다. 이 노신사는 이익을 밀어붙여 큰돈을 벌었고, 남해에서 일하는 사람은 누구나 보상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대신은 어질고 너그러우며 행정이 깨끗하니, 사또가 도선을 이끌 때 간섭하지 말아 주십시오. 전원이 온 이후, 퇴락한 능선 사람들의 옷이 벗겨지고, 오래된 것들이 낡고, 자식들과 손자들이 가난하고 쇠약해졌습니다. 그들은 용서 받았지만 스스로 돌아갈 수는 없습니다.
국경 지대에있는 사람은 누구나 캠프의 임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의 가족은 병들어 죽었기 때문에 의료 장례식을 받았고 고아와 어린 딸들이 수백 명이나 결혼했습니다.
샨샨의 관습이었기 때문에 도덕적 정의가 엄격하거나 인도적이지 않았습니다. 3년째가 되자 만화족 오랑캐들은 자신들의 덕을 기리기 위해 사당을 찾습니다.
우선, 원주민과 야만족이 함께 살고, 그들의 결혼이 연결되고, 관리들이 그들을 간지럽 히거나 간지럽 히면 혼란을 초래합니다. 준지, 법률, 중국에 외국 땅을주고, 결혼을하지 말고, 야만인들은 밭과 집을 세우지 않아야하므로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외부 세계를 제거하십시오.
희창은 일찍이 샹저우 암살자, 산난 동로, 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4 년, 유진은 준과 군무부, 루저우 지사, 섹션 장관, 루 제 싱밍 자기 관측에 의해 살해되었다.
겨울이 되자 조준은 남녀 5천 명을 데리고 북쪽을 지키러 나갔다. 성준은 성문으로 보내졌고, 그의 집은 보초를 서도록 했다.
노는 오만함으로 죽었고, 가족들의 사직으로 인해 술에 취해 성을 공격했다. 군대는 국군에 의해 외면당하고 늦게 결정되었습니다.
조준은 왕조에 들어와 내무부 장관에게 제사하고 학위를 수여하고 내무 상수로 옮겼습니다. 중학교 때 역사를 찾아봤습니다.
7. 초나라 리왕 * * *에서 번역. (중국어) 류샹 (중국어) 안녕하세요 네티즌 여러분, 초나라 공왕 맞죠?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나라 공왕은 매우 사랑하는 자녀가 많았지만 누가 왕자가 될지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구천이 말하기를, "초나라는 많은 전투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토끼 한 마리가 거리를 뛰어다니면 만 명의 남자가 함께 토끼를 쫓습니다. 한 사람이 토끼를 잡으면 다른 만 명은 토끼를 쫓는 것을 멈춥니다. 누가 이득을 볼지 불확실하기 때문에 토끼 한 마리가 도망가면 수만 명의 사람들이 혼란을 겪습니다. 이익이 확실해지면 나머지 사람들이 토끼를 탐내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초나라 왕은 마음에 드는 아들이 많았지만 누구에게 왕위를 물려줄지 몰라 고민했고, 이 재앙이 바로 여기서 비롯된 것입니다. 왕세자는 나라의 근간이자 백성의 희망이었는데, 나라의 근간이 흔들리면 백성을 실망시키고 나라의 근간이 흔들리게 됩니다. 기초가 흔들리면 도망친 토끼처럼 혼란이 일어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초나라 공왕은 즉시 강왕을 황태자로 세웠습니다. 그런데도 소동이 일어나 인위와 그의 아들이 병을 포기하는 일이 벌어졌다.
8. 文言文 비안장자가 호랑이를 찔렀다 비안장자가 호랑이를 찔렀다고요?
비안 장자는 호랑이를 찌르려다 박물관에 의해 제지당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호랑이 두 마리는 소를 잡아먹고 달콤하게 먹습니다. 싸우면 싸우고, 싸우면 큰 호랑이는 다치고 작은 호랑이는 죽습니다. 그 상처를 찌르면 두 호랑이의 이름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비안 장자는 그렇게 생각했고 스스로 일어나야 했습니다. 호랑이 두 마리가 싸웠고, 큰 호랑이는 부상을 입고 작은 호랑이는 죽었습니다. 장자는 한 번 찔린 부상에서 결실을 맺었습니다.
장자는 호랑이 두 마리를 발견하고 즉시 칼을 뽑아 찌를 준비를 했습니다. 옆에 있던 소년이 "소를 먹는 호랑이 두 마리를 봐라, 고기가 맛있으니 당연히 싸울 거야."라며 그를 말렸습니다. 두 호랑이가 싸우면 큰 호랑이는 다치고 작은 호랑이는 죽게 될 거예요. 다친 호랑이를 죽일 때가 되면 일석이조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일 수 있습니다." 비안 장자는 작은 호랑이를 죽이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잠시 후 두 호랑이는 말 그대로 고기를 두고 으르렁거리며 싸웠고, 작은 호랑이는 죽고 큰 호랑이는 부상을 입었습니다. 비안 장자가 갑자기 뛰어나와 칼로 호랑이를 찔러 죽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그는 죽고 다친 호랑이를 큰 힘들이지 않고 단숨에 찔러 두 호랑이를 모두 쓰러뜨렸습니다.
관찰과 분석에 능숙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하지 말고 객관적이고 냉정해야 합니다.
상처 입은 호랑이를 쫓아가서 죽이면 반드시 호랑이 두 마리를 죽였다는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장자는 부상당한 호랑이를 쫓아가서 죽였다.
9. 동윤추안 동윤(東允)의 이름은 서조(徐趙)로, 군대 사령관 허동(許東)의 아들이었다. 후대 군주(유비)가 황태자를 세웠을 때 동윤은 황태자의 관리로 발탁되어 황태자의 말을 씻기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유선이 왕위를 계승한 후 동윤은 황문의 시종으로 승진했습니다.
제갈량은 위나라로 북상할 준비를 하고 있었고 한중에 주둔하고 있었습니다. 제갈량의 어린 나이를 고려하면 옳고 그름을 분별하기 어려웠습니다. 동윤은 마음이 곧고 눈이 밝았기 때문에 내정의 일을 그에게 맡기고 싶어 했습니다. 제갈량은 황제에게 "나의 신하인 곽유지, 장비, 동윤은 황제께서 선발하여 승진시킨 후 폐하께 맡겼습니다. 장단점을 따져보고, 이익을 계획하고, 폐하께 아낌없이 조언하는 것은 그들의 책임입니다. 궁궐의 크고 작은 모든 일에 대해 그들과 상의하면 실수와 누락을 보완하고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폐하께서 덕을 세우라는 충언을 듣지 않으시면 동윤과 다른 신하들이 직무를 태만히 한 죄를 벌해야 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갈량은 유비에게 군에 입대할 것을 요청하고, 궁중에서 소위 진빙을 보좌하는 무사 군단장이었던 동윤을 보좌관으로 승진시켰습니다. 곽유지의 기질은 항상 침착하고 유순했으며, 그는 그저 숫자를 채우는 장교에 불과했습니다. 조언하고 의견을 채택하는 일은 동윤이 혼자서 맡았습니다.
동윤은 정사를 처리할 때 예방책을 세우는 데 주력했고, 상황을 바로잡고 구출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고 황제 유찬은 종종 자신의 하렘을 채울 아름다운 여인을 고르고 싶어했습니다. 동윤은 고대 황제들이 후궁을 열두 명 이상 두지 않았다고 믿었습니다. 이제 고 황제의 미녀는 충분히 준비되었으므로 더 이상 추가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미녀를 선택하지 않겠다고 계속 고집했습니다. 유찬은 점점 더 그를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상수는 장완에게 동시에 이주의 암살자가 되라고 명령했고, 페이 이와 동윤은 상수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상소는 또한 "동윤은 오랫동안 궁궐에서 봉사하며 왕실을 보좌했습니다. 그의 노고와 공로를 인정하여 작위와 봉록을 주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윤은 단호했습니다. 그는 환관 황하오를 눈여겨보며 자랐습니다. 황하오는 아첨에 능하고 예의가 바르며 교활하여 돌아가신 스승의 몸에 아부하려고 애썼다. 동윤은 황하오를 여러 번 꾸짖으면서도 종종 주군을 직설적으로 바로잡았습니다. 황하오는 동윤을 두려워하여 감히 잘못을 저지르지 못했습니다. 동윤이 죽을 때까지 황하오는 동윤을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한 번은 동윤이 상수 사령관 페이이와 중견지에게 여행을 가서 연회를 열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마차와 말에 짐을 가득 싣고 떠날 준비가 되자 상앙의 명의 동희가 동윤을 찾아와 평화를 청했습니다. 동희는 젊고 겸손했습니다. 동윤이 더 이상 자신을 영접하러 나가지 않는 것을 보고 망설이다가 떠나달라고 했습니다. 동윤은 거절하며 "원래 내가 여행하는 이유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즐겁게 이야기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우리 집에 오겠다고) 수락했으니 이제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를 할 때다. 이 대화를 포기하고 연회에 갈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은 모두 하차했고, 페이이와 다른 사람들은 마차와 말을 멈추고 놀러 나가지 않았다. 동윤은 철저하게 도리를 지켰고, 부하들은 예의와 덕을 갖추고 행동에 옮겼다.
연희 6년(서기 243년), 동윤은 보조국의 장군이 되었다. 연희 7년(서기전 244년), 그는 일시적으로 장관의 직책을 맡았고 페이이 장군의 부관이 되었다. 연희 9년 동윤은 죽었다.
10."고사종원연"은 그가 건주 푸청현을 다스릴 때 썼습니다.
당시 한 부자의 집에 도둑이 들어 몇 사람이 체포되었으나 진짜 도둑이 누구인지 알 수 없었다.
"사원에는 매우 영험한 종소리가 있습니다. 그 종은 진짜 도둑을 알아볼 수 있다." 그래서 사람을 보내 군청으로 환영 종을 가져와 제사를 지내고 죄수들을 종 앞으로 인도한 뒤 "종을 만졌을 때 울리지 않는 것이 도둑이 아니라 종을 만졌을 때 울리는 것이 도둑이다"라고 면전에 대고 말했다. 구 회장은 직접 동료들을 이끌고 매우 진지한 자세로 종을 축복했습니다. 의식이 끝난 후 그는 종을 커튼으로 둘러쌌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몰래 사람을 보내 먹으로 종을 그렸습니다. 한참 후 죄수들을 한 명씩 이끌고 커튼 안으로 손을 넣어 종을 만지게 했습니다. 만진 후 그들의 손을 검사했습니다. 모두 손에 잉크가 묻었지만 단 한 명의 죄수만 잉크가 묻지 않았습니다.
심문하자 그는 범죄를 자백했습니다. 그는 시계 소리가 무서워서 시계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