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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먼의 아름다운 전설

섬 이름의 유래

송나라 이전에는 구랑서가' 원주도' 또는' 원주애버딘' 이라고 불렸다. 당시 바위와 수초가 풍부한 이 작은 섬은 사람이 살지 않고 백로와 갈매기만 그 위에 서식했다. 송말원초, 송서어민들은 점차 바다로 나가 고기잡이를 하고, 섬의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모래비탈에 상륙하여 풍랑을 피했다. 이씨 가문은 이제야 섬에 올라가 발전했다. 모래사장에는 머리보다 높은 바위가 있고, 안에는 동굴이 하나 있다. 풍랑이 닥쳤을 때,' 우르릉' 과' 겨울겨울' 소리가 북소리 같다. 이 거대한 바위는' 구랑위' 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 섬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정식 명명에 관해서는, 그것은 명나라에 있었다. 명만년 동안 유명인 정제가 쓴 석각' 고랑동' 이 바로 이로부터 왔다.

민족 성이 있는 병사

정성공은' 국가의 할아버지' 라고 불리며, 그의 병사는' 국가의 병사' 라고 불린다. 이상하게도 명말 청초에 민대에는' 국성병' 이라고도 하는 조개가 있었다. 전설은 이렇다: 정성공이 구랑위에서 수련사를 연마하고, 병사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픕니다. 그는 바닷가에 가서 어부들이 오리를 기르는 것 외에 먹을 수 있는 조개껍데기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국성은 조개껍데기가 예쁘고 육질이 부드러워 인류가 먹을 수 있고 생산량이 많은 조개를 발견하여 병사들에게 밥을 먹게 했다. 이런 조개껍데기는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다. 군인이 먹었는데, 모두 몸이 건장하다. 그들은 일당십으로 매우 용감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조개껍데기를' 나라 이름을 딴 전사' 라고 부른다. 이상하게도, 정성공이 구랑위를 떠나 대만성으로 갔을 때, 만의 조개껍데기가 사라지고 대만성의 해변에 나타났다. 이 전설은 정성공과 인의의 스승에 대한 고랑위 사람들의 그리움을 반영하고, 이런 감정을 민가로 만들어 300 여 년 동안 전창했다. "작은 해베는 정말 휘황찬란하고, 명대의는 정왕을 도우며, 군대를 강하게 한다." " 국성이 병사라니, 정말 고명하다. 정왕과 함께 대만성을 모집하여 한마 공로를 세웠다. ""

하문 드럼 타워 페리의 역사

샤먼과 구랑위 사이의 백로강은 거리가 1 킬로미터도 안 된다. 역사적으로 이곳의 수상 교환은 쌍노, 외륜, 돛 등 목선에만 의존했다. 6 월 9 일, 1937, 청고 여객터미널 파토 착공. 샤먼 한쪽의 부두는 중산길목의 백로강 기슭에 위치하고, 구랑위 한쪽의 부두는 영미 침략자들이 화공을 팔았던 이른바' 돼지 부두' 옛터에 위치해 있다. 같은 해 6 월 65438+ 10 월 65438+6 월 65438+ 10 월 65438+ 10 월 65438 에 완공되었지만 작은 증기 터빈은 집미에서 임대되었다 반년 후 샤먼이 함락되면서 일본군은 연이어' 샤먼안',' 샤먼과',' 샤먼항' 네 대의 증기터빈을 소유하고 있다. 소매 티켓 외에도 장기 티켓을 판매합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에도 국민당 정부는 여전히 원래의 증기 터빈을 사용했는데, 오랜 기간 수리를 하지 않아 자주 고장이 났다. 당시 한 신문은' 값싼 배를 타다' 라는 문장 한 편으로 절묘한 풍자를 했다. "세계에서 가장 싼 사람은 모로 샤먼 드럼바퀴를 타고 배표는 300 원 (평가절하된 국민당 법화에 따라) 에 불과하다. 때로는 드럼에서 샤먼까지 또는 샤먼에서 드럼까지 2 분 이상 걸립니다. 두 시에 배를 타고 300 위안을 타면 싸지 않다. " 오늘날 곡하를 오가는 증기선은 아름답고 편안하고 안전하며 순식간에 도착할 수 있다. 그에 더하여, 북소리가 나는 호화 유람선 한 척이 북랑의 아름다운 경치를 둘러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솟아오르는 새' 의 호기를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김태수

-전설 총리 루 xiufu, 장군 장 shijie 남송 왕조 마지막 황제 조강 린안 (현재 항주) 에서 탈출 jiulongjiang 과 Gulangyu 사이에 갔다. 그들은 구룡강의 아홉 마리의 용을 만났는데, 어선은 위아래로 흔들리며 곧 어복에 묻히게 되었다. 조강은 갑자기' 금은 사악하다' 라는 속담을 떠올려 자신의 금띠를 벗고 바다에 던졌다. 순간, 구랑위 맞은편 섬의 민중들은 어린 황제에게 환희에 고무되어 만세를 외쳤다. 그 이후로 이 섬은' 송위' 라고 불리며, 구랑서와 구룡강 사이의 수역은' 금허리띠수' 라고 불린다. 당연히 석양 아래 사람들은 구랑위 필가산의 전망석 위에 서 있다. 그들이 구룡강의 짠 담수가 만나는 곳을 볼 수 있었던 것은, 파광이 길고 황금빛 물무늬를 드러냈기 때문에, 마치 금빛 띠처럼 완전히 빛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관광지에는 항상 많은 전설이 수반된다. 정성공이 구랑섬에서 출발해 금문을 거쳐 대만성을 되찾았을 때 사람들은 금문과 대만성으로 통하는 이 수역을' 금대수' 라고 불렀다. 지금까지 300 여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가요를 자주 들었다. "금띠수를 간파하고 대만성과 네덜란드 양귀신을 볼 수 없어 아리산을 점령했다. 우리 나라는 성이 엽이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대만성에서 바다를 건너고, 양귀놈을 쫓아내고, 나의 아름다운 강산을 돌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금띠에서 금대까지, 금대의 물줄기까지. " 이 가요는 구랑위, 금문, 대만성 인민 간의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신선교통

팔괘정 근처에 있는 탁자 위의 큰 석굴은 바로' 선발통' 이다. 전설에 의하면 구랑섬이 무인도였을 때 어느 날 선녀가 바다를 건너 이곳에 와서 이 아름다운 섬에서 휴식을 취하고 술을 마시고 싶다고 한다. 그 당시 Gulangyu 에는 담수가 전혀 없었습니다. 선인은 발을 동동 구르고, 바위는 동굴로 변하고, 동굴 안에는 물이 있다. 이것이 바로' 선족싸움' 의 유래이다.

전건

검지, 대만의 팔경 중 하나로, 정성공으로 적을 죽인 후 여기서 검을 씻는 것으로 전해진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타이중 은정산 아래의 검정도 정성공이 이 주둔군에 주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Gulangyu 에는 "Canquan" 이라는 검과 관련된 우물도 있습니다. 여전히 Zheng Chenggong 은 칼로 땅을 쪼개고 우물을 파낼 계획입니다. 담건, 간경, 전간은 각자 자신의 의견을 고수하고 있지만, 시인 임금운의 글에서 세 가지가 하나가 되어 애국적인 감정을 토로하는 근거가 되었다. 임금운, 푸젠 안계인, 초창기에는 아버지와 함께 대만 민물로 이주했다. 그는 자주 건건에 갔고, 대중의 검정에도 갔다. 그는 정성공으로 네덜란드인을 추방하고, 땅을 되찾고, 보도를 건설하는 쾌거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1895 년 대만성이 일본군에 의해 점령된 후, 그는 제 2 의 고향을 잃고 순민이 되는 것을 꺼려하며 대만성 민수에 거주하는 임숙과 함께 구랑도서로 돌아갔다. 임근운은' 정연평망경' 에서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어서 몇 차례 동쪽을 본다" 고 썼다. 산천만이 여전히 좋고 밝은 달은 모양을 유지한다. 이로써 내가 대만성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건건을 그리워하고, 푸젠을 그리워하고, 건건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용의 이론

햇빛은 수도꼭지처럼, 본명은 수도꼭지산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구랑위에 있는 이 용과 샤먼 호두산에 있는 그 호랑이는 샤먼 북위사처럼 바다를 가로 질러 샤먼의 해방대문을 지키고 있다고 한다. 전설의 용은 수도꼭지뿐만 아니라 용미, 용목, 용침도 모두 섬에 있는 풍경이다. 웨이롱 () 는 7 차원 산으로, 본명은 용산 () 으로 알려져 있다. 정성공은 수도꼭지산을 물대로 하고, 위용산에 꼬리기를 꽂아 칠미산으로 이름을 바꿨다. 용목은 욱일각 옆에 있는 동굴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구멍은 해구와 연결되어 있어 해적이 출몰한 곳이었다. 정성공이 온 후. 민중에게 동굴은 해구에 막혀 있고, 단지 한 단락의 구멍만 무기 수집의 숨겨진 창고로 남아 있다. 동시에, 동굴 밖에는 경비용으로 돌문이 건설되었다. 용선은 연평공원에서 국가 이름을 딴 우물이다. 이 우물물은 섬에서 가장 달콤한 우물물일 뿐만 아니라 가뭄에도 불구하고 결코 마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색깔도 있다. 그것은 하루에 세 번 변색되고, 새벽 3 시, 정오, 실신한다.

천수관음 전설-샤먼 민간과 민남에서는 매년 음력 2 월 19 일, 6 월 19 일, 9 월 19 일을 보살제일로 정한다. 이 3 개월의 17 일부터 19 일까지 사찰의' 천수관음' 보살향불이 가장 왕성하다. 사찰의 천수관음상은 일반적으로 단정하게 앉아 있고, 어떤 옹용함은 화려하고, 두 팔의 중간은 아치형이며, 몸의 양쪽에는 많은 청지옥팔이 있고, 자세는 제각각이다. 천수관음의 내력에 대해 말하자면, 의견이 분분하여 민간에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관음보살은 본명 묘선으로 고대의 한 장왕의 세 번째 공주라고 전해진다. 그녀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마음씨가 착하다. 어느 날 왕장병이 심해서 곧 죽을 것 같다. 한 스님이 왕장의 병을 보러 와서 그의 세 딸에게 약을 도입하려면 한 쌍의 눈과 두 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묘산의 두 언니는 자신의 눈과 두 손을 잃고 싶지 않지만 효도하는 묘산은 아버지를 위해 두 손과 눈을 바쳤다. 그녀의 고상한 품격은 하나님을 감동시켰고, 만약 부처가 온다면, 그녀는 수행을 해서 그녀의 눈이 회복되어 사방팔방을 볼 수 있게 했다. 수천 개의 팔이 자랍니다. 그 이후로, 그녀는 육로를 바라보며 누가 어려움이 있는지 보고, 한 손을 뻗어 당겼다. 음력 2 월 19 일은' 생일', 6 월 19 일은' 개오일', 9 월 19 일은' 열반일' 이라고 한다. 요 3 일 동안 샤먼의 많은 사람들은 항상 일찍 일어나 절에 가서 그녀를 제사했다. 천수관음의 유래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기묘한 이야기일 뿐, 어떠한 역사적 근거도 없지만, 진선미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잘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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