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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 글쓰기

1 .. 한 친절한 사람이 해변에서 작은 거북이 한 마리가 모래 구덩이에서 기어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독수리 한 마리가 작은 거북이를 잡으러 왔고, 관광객들은 작은 거북이를 바다로 호송하여 독수리를 쫓아냈다. 이때 한 무리의 거북이들이 벙커에서 기어 나와 바다로 기어들어갔다. 원래 이 작은 거북이는 정찰병이었다. 좋은 사람이 떠난 후 바로 독수리 떼가 왔다.

사람들은 종종 좋은 일을 나쁜 일로 바꾸지 말라고 하는데, 성어가 바로 이렇게 말한다. 위의 예에서 언급한 친절한 사람은 일을 망친 사람 중 한 명이다. 원래 동물계의 활동권, 즉 각자의 생활규칙과 예방법에 따라 작은 거북이는 완전히 자신을 보호할 수 있었고, 기껏해야 작은 거북이 한 마리를 희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런 친절한 사람의 도움으로 그들 사이에 형성된 묵계 규칙이 파괴되어 더 많은 어린 거북이의 생명이 헛되이 없어졌다. 출처: 작문 대전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동물계와 생물계는 자신의 방식으로 자연에 적응하여 자연계의 각 사슬에 있는 생물과 함께 생활하고 발전시킬 것이다. 뱀이 쥐를 잡아먹다. 마찬가지로 뱀은 쥐를 먹고 다른 쥐에게 더 많은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쥐를 먹인다. 이것은 법입니다. 사실, 모든 것은 자신의 발전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 자신의 서클에서 발전하여 생명의 발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다윈의 생물권 이론이 우리에게 알려준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전의 압력과 환경 악화에 직면하여 우리 나라도 과학 발전과 조화로운 발전의 이념을 제시했다. 결국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는 목소리와 이니셔티브가 늘고 있다. 아마도 위의 친절한 관광객이 이런 행동을 한 것은 이런 호소의 영향을 받아 마음이 갑자기 이렇게 불성이 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2. 객관적 법칙 제목상의 작문을 존중하고 자연 법칙을 따른다.

한 차례의 홍수가 지나간 후, 한 아이가 홍수로 잠긴 밭에서 이름 모를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아서 집으로 가져갔다. 그는 매우 기뻤다. 그의 어머니는 이것이 매우 비싼 물고기라고 말했고, 쌍쌍이 놀았다. 근처에 물고기가 한 마리 더 있을 것이다. 아이가 믿지 않는다. 돌아가서 찾아보세요. 역시 그는 비슷한 물고기 한 마리를 발견하고 초조하게 헤엄치고 있다. 아이는 기뻐서 뛰어올랐다. "엄마, 정말 한 마리 더 있어요." 。

엄마가 물고기가 쌍으로 나타났다고 했을 때, 아이는 엄마의 말을 믿지 않고 다시 찾아갔다. 역시 아이는 비슷한 물고기를 찾았다. 엄마가 다른 물고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이가 정말로 다른 물고기를 찾게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그 물고기들은 쌍으로 나타나는데,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자연의 법칙은 아이들이 다른 물고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올바른 발전 방식을 찾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연의 법칙을 따른다면 과학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할 수 있다. 멘델레예프가 포커로 최초의 원소 주기율표를 배열했을 때, 그 자리에 있던 과학자들은 거의 동의하지 않았다. 하지만 멘델레예프가 예언한 요소들이 하나하나 발견되고 성질이 비슷할 때 멘델레프의 놀라움은 "이것은 자연의 법칙일 뿐이다" 라고 웃어넘겼다. 네, 멘델레예프는 단순한 자연 법칙을 발견했을 뿐이지만, 이러한 자연 법칙을 따라야 사람들이 알 수 없는 원소를 하나 더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자연 법칙을 합리적으로 이용한다면 과학사회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반면 자연의 법칙을 지키지 않으면 실패의 쓴맛을 빚게 된다. 야심찬 중국인들은 중국 통일 이후 대약진을 벌여 10 년 안에 영미를 따라잡는 비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사람이 얼마나 대담하고 땅이 얼마나 생산적인가' 는 당시 유행을 휩쓸었지만, 이렇게 심각한 자연 법칙에 어긋나는 행위는 필연적으로 실패로 이어질 것이다. 선인의 실패 사례는 언제나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있으며, 우리는 자연의 법칙을 준수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해야 성공할 수 있다.

눈앞에 큰 이익이 있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정신을 차리고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산업화 시대에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끊임없이 생산하여 공업 배기가스가 지구 생태 환경에 미치는 심각한 피해를 완전히 무시했다. 그 결과 해수면 상승, 지구 온난화, 산성비 피해가 뒤따랐다. 사람들은 자신의' 십악용서죄' 를 재검토하고, 법에 따라 재생산을 시작하고, 자연에 대한 피해를 줄이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인류의 생활을 더 좋게 만들기 시작했다.

코페르니쿠스와 같은 과학자들을 불구덩이에 보낼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태양 중심설의 자연의 법칙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네가 아무리 부인하더라도 자연의 법칙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사람의 의지를 전이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자연의 법칙에 따라, 그래야 더 나은 발전을 얻을 수 있다.

3.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작문 800 좋은 일을 하려면 분수가 있어야 한다

"생명의 시작, 성본선." 기꺼이 선을 행하는 것은 사람의 고상한 기초이며, 인생의 일종의 표현이다. 그러나 선함이 반드시' 선과' 를 형성할지 여부는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을 것 같다.

20 세기 초에 미국 서부 록키 산맥의 케이바버 숲에는 약 4,000 마리의 야생 사슴이 있었고, 늑대 무리와 함께 사슴의 생존을 위협했다. 사슴의 안녕을 위해, 지방 정부는 늑대를 소멸하는 행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 년 동안 6,000 마리가 넘는 늑대가 총에 맞아 결국 케이바브의 삼림 지역으로 사라졌다. 사슴은 그곳에서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시작했고, 수는 65438+ 만 마리 이상으로 치솟았다. 잎이 무성한 사슴은 먹을 수 있는 모든 식물을 먹고, 잡초를 먹고, 나무를 파괴하고, 식물을 먹는 다른 동물들이 급감하여 사슴을 굶주림과 질병의 곤경에 빠뜨렸다. 1942 에 이르렀을 때, Kbabel 숲의 사슴 수는 이미 8000 마리로 떨어졌고, 대부분 허약하고 병이 많아 한때 번영했던 사슴과는 빠르게 쇠퇴하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지역 * * * 원래 늑대 떼를 소멸하는 행동은 어떤' 선의적' 이 있었지만, 결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냈다. 왜 이런'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것' 이 나타날까요?

첫째,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사물은 그 발생발전의 기본 법칙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행위는 반드시 나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태산' 다람쥐 쓴' 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친절한 사람들은 생물계 먹이사슬의 기본 법칙을 이해하지 못해 다람쥐가 과도하게 번식하게 한다. 태산의 과농에게 다람쥐는 재앙이 되고,' 놓아라' 는' 죽이다' 로 변했다. 우리는 늑대와 사슴의 관계를 예로 들었다. 늑대는 사슴을 잡아먹는데, 이렇게 하면 사슴의 총수를 통제할 수 있고, 식물이 훼손될 정도로 번식하지 않는다. 동시에, 늑대가 잡아먹는 사슴은 대부분 노약자, 병약자, 우승에 유리하다. 늑대가 사라지고 사슴은 천적이 없다.' 게으른 사람' 이 약하고 사슴이 퇴화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나중에 미국은 늑대의 멸종으로 인한 악과를 만회하기 위해' 늑대를 집으로 들어오게 하라' 는 계획을 세우고 결국 시행돼 숲이 부흥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주관적인 억단을 방지하고, 좋은 일을 하고, 사랑을 잘해야 한다. 두 번째는 선을 행하는 대상의 주관적 느낌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원촨 지진 이후 많은 지진 고아들의 생활이 어둠이나 혼란에 빠졌다. 어떤 기자들은 좋은 의도로 언론을 통해 그들을 도우려 했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속의 흉터를 몇 번이고 폭로했다. 인터뷰, 동영상, 수많은 아이들의 비할 데 없는 두려움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켜 눈물 속에서 고통을 강화시켰다. 이' 친절한' 기자가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 소년들, 심지어 몇 살 된 아이들도 이런 고통스러운 상처를 견딜 수 있을까: 그들의 맹조가 그들의 성장 과정에서 지울 수 없는 그림자를 남길 수 있을까? 현재 일부' 스타 자선가' 는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좋은 일을 할 때 수혜자와 사진을 찍고' 쇼' 기부 장면을 홍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자선가들이 자신의 행동이 수혜자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셋째, 좋은 일을 하는 것은 방식 방법을 중시하지 않는다. 넘어지는 노인을 돕는 것은 선량함과 사랑의 구현이다. 그러나 그가 넘어질 때 고혈압, 뇌출혈, 골절이라면 노인의 표정과 표정을 관찰하고 넘어진 원인을 물어본 다음 적절한 경우 응급전화를 걸거나 정확한 도움을 줘야 한다. 요컨대 의학 지식에도 주의를 기울여 넘어진 노인을 도와야 한다. 류종원은' 나무 낙타전' 글에서 방식을 중시하지 않는 사람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당신이 그것을 보면, 당신은 그것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당신이 이미 떠나더라도 그것을 보고, 그것을 흔들고, 그것의 밀도를 보고 ... 당신이 매일 그것을 사랑하지만, 실제로는 그것을 해칠 것이다." 좋은 일을 하고 사랑이 있는 사람에게 경고가 없는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연꽃을 진흙에서 각양각색의 유리독으로 이식하고, 부지런히 물을 바꾸고, 때때로 그것을 애무한다. 나는 이것이 연꽃에 대한 천 가지의 고초일 뿐, 연꽃은 결국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몰랐다. 연꽃은 진흙 속에 있는데, 이것은 연꽃의 본성과 객관적인 법칙이지만, 향은 멀고 맑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멀리서 보고 놀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함과 사랑을 부르면서 선행과 선함과 기교를 제창해야 한다.

4. 규칙적인 작문은 자연적이든 사회적이든 모두 자신의 법칙을 따를 수 있다.

일월별의 운행, 동식물의 성장, 사회의 발전 진화도 마찬가지다. 법을 익히고, 상황을 인도하고, 승리를 거두다. 법을 어겨서 독선적으로 졌다.

규칙은 큰 기교이고, 기교는 작은 규칙이다. 모두들 규칙을 중시하고, 모두들 기교를 중시한다.

사물의 법칙을 파악하려면 정확한 개괄을 떠나기 어렵고, 정확한 개괄은 사물의 여러 방면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떠나기 어렵다. 그러므로 게으름을 피우고 방심하면 안 된다. 사물의 발전 법칙을 알고 나서야 우리는 마음속에 수를 세고, 비로소 제단의 복잡한 국면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마음속에 승리의 깃발을 세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종종 역사가 항상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고 말한다. 왜 그들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까? 사실 비슷한 것은' 법' 이다.

성공은 완전히 지름길이 없는 것은 아니다. 사물의 법칙을 연구하고 파악하는 것은 지름길이다. 객관적인 법칙은 불가침이며, 위대한 재능과 넓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어기더라도 패배할 수 있다.

격언이란 법칙에 대한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러 줄의 불의가 자사한다" 는 법칙이며, "한 그루의 미목이 임풍에 파괴된다" 는 법칙이며, 정원에 사는 한 사람이 오랫동안 그 향기로운 법칙을 듣지 못했다.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누구나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 잘난 체하는 사람은 왕왕 자신의 재능으로 법을 무시하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아테나의 승리에서 프랑스 대혁명의 승리에 이르는 것은 우연한 일입니까? 두 가지 일이 마침 하나의 법칙을 증명하였다.

한 작가는 내가 좋은 작품을 쓸 수 있었던 것은 내 발밑에 땅이 있고 머리에 작년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의 한 문학 좌담회에서 성공한 한 노작가는 "좋은 작가가 되려면 발밑에 땅이 있어야 하고, 머리에는 하늘이 있어야 하고, 눈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문학 애호가들은 문득 크게 깨달았다. 위의 자료에서 출발하여 관점을 선택하십시오. 하나의 문체를 선택하여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다. 재질을 분석하라는 프롬프트 (1). 문장 주제는 적어도 두 가지 각도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문학 창작이고, 하나는 창작자이다. 문학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발밑에 땅이 있다면 현실을 바탕으로 사회를 진실하게 반영해야 한다. 머리 위에 하늘이 하나 있는데, 이는 시야가 넓어지고, 마음이 넓고, 고상한 것을 추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의 눈에 어떤 사람들은, 항상 문장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독자에 대 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인간으로서의 관점에서 볼 때, 발밑에 땅이 있는 것은 현실에 입각하고 삶을 사랑하는 것이다. 하루를 보내는 것은 자연을 두려워하고 생태를 보호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진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다. (2)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면 현재 중학생 작문의 단점을 비판할 수 있다. 현실과 동떨어진 진실감 부족, 화려한 어조류만 찾고 사회적 책임은 덜 고려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사고방식은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지막 작문도 잘 쓰지 못하고 인생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마지막으로 글쓰기는 세계를 알고 사람을 알아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 (3) 인간으로서 먼저 분명하게 말해야 한다. 현실 세계에서는 규칙을 이해하고, 법기를 배우고, 착실하게 사회에 봉사해야지, 사방을 돌아다니면 안 된다. 서술문을 쓰면 뜻이 있는 사람을 쓸 수 있고,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을 쓸 수 있고, 삶을 사랑하고, 항상 세상을 돌보는 일반인 등을 쓸 수 있다. 의론 논문을 쓰면' 천인합' 의 장점을 토론할 수 있다. 반면에, 사람이 천지를 무시하고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지 않고' 자연을 정복하라','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는 점을 강조하면 천인합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자연의 징벌을 받을 수 있다. 입을 좀 벌리고, 눈앞에서 마주친 일부터 천천히 사람과 하늘의 관계를 말하고, 마지막으로 평화롭고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끝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정상적이고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별이 발로 지면을 밟고 고개를 들고 별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을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래를 보면 기초가 튼튼하고 길이 평평하다. 별빛 동반자가 있어서, 나는 먼 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흑토를 이웃으로 삼았는데, 우리는 왜 만리여행을 두려워하는가? 한 저명한 노작가는 한 좌담회에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발밑에 땅이 있고, 머리 위에는 하늘이 있고, 눈에는 사람이 있다" 고 말하면서 잠시 깜짝 놀랐다. "꼭대기에 하늘이 있다" 는 것은 별을 바라보는 것이고, "발밑에 땅이 있다" 는 것은 착실한 것이다. 별을 바라보는 것은 눈으로 현실과 꿈의 거리를 측정하고 목표를 향해 전진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오늘 밤 춤을 추는 명월은 여전히 진 () 시 명월 () 이고, 오늘 밤 하늘 가득한 별들은 여전하다. 그들의 광채 아래, 현성해는 허름한 도자기로 꿈의 멜로디에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의 휘황찬란함 속에서 서지모는 호강강에서 홀로 살면서 무지개 같은 꿈을 좇았다. 그들의 빛 속에서 골키는 일찍 자고 영감을 포착하고 또 하나의 멋진 걸작을 짜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너의 별을 찾아라. 그 존재는 위로다. 네가 꿈꾼이고, 너의 꿈은 영원히 빛난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착실하게, 너는 발로 대지의 맥박을 느끼고, 부지런히 현실을 조각하고 있다. 고요한 대지에는 너희 아버지 세대의 키가 큰 몸집이 너무 많이 묻혀서 너무 많은 아버지 세대의 용감하고 강력한 발자국을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기복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많다. 졸졸 흐르고, 착실하고, 깊은 산협곡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침내 왕양에 들어가 세찬 기세가 되었다. 다빈치는 착실하게 쿠키영상 모사, 그림의 기초 이론을 연구하여 무수한 진품을 창조하였다. 랑랑 착실하게 매일 8 시간 연습하다가 결국 한 세대의 명가가 되었다. 착실한 것은 운명에 대한 가장 강력한 반항이다. 착실한 것은 사람이 노는 사랑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작이다. 별을 바라보는 것은 꿈에 손을 뻗는 것을 의미하고, 반짝이는 꿈이 당신의 분투 방향을 인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착실한 것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고, 소박한 대지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너를 이상적인 곳으로 보낼 것이다. 진상초목은 낮고 연초는 비단처럼 밝다.

6. 법률을 존중하다. 자연을 존중하다.

우리의 아름답고 아름다운 행성은 선인의 피로 바뀌었지만, 2 1 세기에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잊고, 우리가 온 어려운 행성을 한 번에 파괴한다: 자동차 배기가스, 벌목꾼들이 마구 베어버리는 것?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행성은 우리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대지의 어머니는 고통스럽게 울었다. "나는 더 이상 버틸 수 없다. 나는 곧 폭발할 것이다. 자신을 다치게 할 때마다 아파서 울어요. " 。 인류 범죄의 증거는 확실하다. 그 무지한 인간들이 나를 사랑하고 나에게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 ""

증거 1: 종이 낭비

많은 아이들이 숙제를 할 때 많은 종이를 낭비했다. 비록, 나는 종이에 숙제를 쓰는 것에 찬성하지만, 종이가 좀 더러워서 버리지 마라. 종이는 곧은 큰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큰 나무가 없으면 황사가 내 몸에 어디에나 있을 것이고, 북경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니 지구의 아이들에게 나무를 아껴달라고 하세요!

증거 2: 오염 가스 배출

운전을 좋아하는 성인이 많다. 최근 중국이라는 곳에서 환경보호차 생산 계획을 실시하여 전국에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을 모두 환경보호차로 바꾸라고 호소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돈을 아끼기 위해 에코카 교체에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여기서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아직도 제 몸에서 편안하게 살고 싶다면, 빨리 차를 갈아타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

증거 3: 함부로 자르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이득을 탐하고 큰돈을 벌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들은 팥나무를 베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희귀한 나무입니다! 지구의 어머니로서,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불쌍한 팥나무, 엄마가 너를 보호하지 못했어, 우우?"

"만약 인류가 다시 이렇게 나를 파괴한다면, 내 몸에는 종종 불가항력이 발생할 것이다. 나 좀 쉬게 해줘, 알았지? 자각하여 스스로 시작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자연을 존중하고, 환경 의식을 강화하고, 합리적인 생활방식을 개발하고, 전 사회 환경 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을 자극하고, 공기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여 하늘색, 지녹색, 물이 깨끗한 아름다운 지구를 실현하십시오! "

7. 어떻게 주관적인 소망과 객관적인 법칙을 주제로 한 작문에서 주관적인 소망과 객관적인 법칙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까?

주관적인 소망은 자각 능동성이라고도 하는데, 인식과 개조에서 목적, 계획, 주동적인 활동능력을 가리킨다. 우리는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은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어떻게 발휘하고 싶은지 말한다. 그것은 특정 조건의 지배를 받는다. 이것은 객관적인 법칙이다.

법칙이란 물질 운동 과정에서 내재된 본질, 필연적, 안정적인 연계를 말한다.

법, 첫 번째는 본질적인 연결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각종 연계에 있다. 그러나 모든 관계가 본질적인 것은 아니며 법칙이라고 부를 수 있다. 사물의 내면적, 근본적, 사물의 발전 전 과정을 관통하는 관계만이 본질적인 관계여야 법칙이라고 부를 수 있다. 법은 내면적이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연결고리로서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고, 사고를 통해서만 파악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어 사과가 땅에 떨어지고, 물이 아래로 흐르고, 물체가 공중에 던져지고, 땅으로 떨어지고, 달이 지구 주위를 돈다. 이것들은 모두 인간의 감각이 감지할 수 있는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의 배후에 있는 본질-만유인력의 법칙은 볼 수 없고, 사고를 통해서만 파악할 수 있다.

법률, 그다음은 필요한 연결이다. 예를 들어, 한 푼의 경작과 한 푼의 수확이 있다.

법률, 다시 한번, 안정적인 연결입니다. 비교적 안정된 연결고리로, 변화무쌍한 현상을 관통한다. 반복성은 안정성의 표현이다. 일정한 조건이 충족되면 법칙에 맞는 현상이 반드시 반복된다. 예를 들어, 일정한 물질적 조건이 있는 한, 전류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자기장의 변화를 초래하고, 자기장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감응 전류의 발생을 초래한다. 이것은 전류와 자기장의 안정된 관계이다.

법률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객관성이며 객관적이며 누구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사람들이 알고 있든 그렇지 않든, 인정하든 그렇지 않든, 그것은 모두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일정한 방식으로 작용한다. 사람은 마음대로 법률을 창조하고 파괴할 수 없고, 마음대로 법률을 바꿀 수도 없다. 사람들은 그것들을 알고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만유인력의 법칙처럼요. 전국 시대의 철학자 순자가 말한 것처럼, "하늘은 늘 있고, 요의 존재도 아니고, 걸의 죽음도 아니다." " 。

주관적 능동성을 발휘하고 객관적 법률을 존중하는 관계.

1.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는 것은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객관적인 법칙을 알고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해야 주관적인 능동성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법률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예를 들면:' 모종을 뽑아 조장한다' 는 우화, 중국은 65438 부터 0958 까지의 대약진.

2. 법률을 이해하고 운용하려면 반드시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객관적인 법칙은 이해하고 운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법칙은 사물과 현상 사이에 내재된 본질적인 관계이며,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 사람이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려면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퀴리 부부가 라듐을 발견한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당시 퀴리 부부는 매우 허름한 원시 실험실에서 45 개월 동안 머물다가 약 2000 톤과 물 800 톤을 들여서야 400 톤의 굵은 아스팔트 광석에서 라듐 화합물 1 그램을 추출했다. 이 과정은 고심하고 고심하다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에디슨이 전등을 발명한 것이다. 그는 65,438+0,000 번의 실험을 통해 전등을 발명했다. 이 예들은 모두 인식과 이용의 법칙을 설명하고, 반드시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보: 제화공과 승려

옛날, 세 명의 가죽 장인이 손을 잡고 비가 올 때 낡은 절로 들어갔다. 공교롭게도 작은 절에는 세 명의 중이 있다. 그들은 이 세 명의 가죽 장인을 보고 화가 나서 "왜' 세 명의 가죽 장인이 한 명의 제갈량보다 낫다' 고 말하는가?' 왜' 스님 세 명이 마실 물이 없다' 고 합니까? 사전을 수정하여 천고에 전해지는 편견을 뒤집어야 하는가? "가죽 장인들은 겸손하지만, 스님들은 공의를 되찾겠다고 고집하며 하느님께 소송을 걸었다. 신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들을 두 개의 신기한 집에 가두었다. 집만 넓고 밝고 생활용품이 모두 갖추어져 있었다. 안에는 음식이 가득 담긴 큰 솥이 하나 있는데, 한 사람당 한 자루의 숟가락만 준다. 3 일 후, 하나님은 이 세 스님을 석방하셨지만, 굶주림으로 얼굴이 노랗고, 뼈만 앙상하고, 몸이 허약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신은 이상하게 물었다: "큰 솥에 음식이 있다. 왜 안 먹어? 승려들은 슬프게 말했다. "우리 모두의 손에 있는 숟가락이 너무 길어서 우리의 입에 닿지 않아 모두가 먹을 수 없다! ""

신은 한숨을 쉬며 세 명의 가죽공을 놓아주었다. 나는 그들이 활기차고 얼굴을 붉히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정교한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님들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당신들은 어떻게 음식을 먹었습니까?" 가죽 장인들은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우리 서로 먹여!"

철학: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의 발휘는 객관적 조건의 제약을 받지만, 객관적 조건은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제약하지만, 사람들이 주관적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넓은 천지를 제공한다.

주관적 능동성과 객관적 규칙성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이론과 실천 문제이다. 우선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려면 반드시 법률의 객관성을 인정하는 것을 기초로 해야 한다. 둘째,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한다. 사람들은 자각하는 활동을 통해 법률을 인식하고 운용할 수 있다. 자각 주동은 사람과 동물의 중요한 차이다. 사물의 발전 법칙을 존중하고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발휘하는 것은 변증 통일이다. 실천은 객관적인 규칙성과 주관적 능동성이 통일되는 기초이다. 주관적인 능동성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반드시 현실에서 출발하여 사물의 발전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실천의 기본 방법을 고수하다. 일정한 물질적 조건과 수단이 있다. 객관적인 규칙성과 주관적 능동성 변증통일의 원칙을 고수하려면 사회 발전의 역사적 추세와 사회사 분야 주체가 선택한 관계를 인식하고 처리해야 한다.

8. 사랑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 800 마리의 새의 기도

나는 불쌍한 새다.

나는 일찍이 황하 상류의 밀림 속에서 살았는데, 그곳은 풍경이 아름답고 공기가 맑았다. 그곳의 강물은 맑고 푸르다. 풍부한 잡초와 활짝 핀 꽃이. 나와 내 친구는 근심 걱정 없는 집에 산다. 각종 동물들이 화목하게 지내다. 햇빛이 맑고 봄바람이 따뜻할 때, 우리는 늘 함께 모여 성대한 모임을 갖는다. 우리는 자유롭고 행복합니다!

우리 집은 매우 아름답다: 봄 이모는 즐거운 춤으로 우리에게 봄바람을 불어넣었다. 하백은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배경으로 우리에게 푸른 물 맑은 샘을 가져다 주었다. 추숙은 쓸쓸한 서늘한 바람을 맞으며 우리에게 황금빛 열매 한 송이를 바쳤다. 동 할아버지는 그의 하얀 겨울옷을 입고 내년의 희망을 우리에게 보고하셨다.

우리는 편안하고 따뜻한 집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인간 영토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우리의 귀여운 집은 인류에 의해 파괴되고 있다.

제가 다시 고향으로 돌아갔을 때, 저는 제가 본 것에 매우 놀랐습니다.

봄이 오니, 잔디 여동생이 흙에서 뚫고 나와서 더 이상 그렇게 푸르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들꽃이 그녀의 미소를 지었지만, 그녀의 웃음은 오히려 한 가닥의 우울함을 가렸다. 대하형은 두꺼운 얼음옷을 벗었지만, 몸은 점점 날씬해졌다. 큰 나무 할아버지의 병세가 갈수록 나빠지고, 갓 데뷔한 새싹 몇 개, 사업도 이렇게 미흡하다.

긴 여름은 정말 견디기 힘들다. 임중염양고사진, 동물가수 매미의 노랫소리도 그렇게 힘이 없어 마음이 심란하다.

가을이 오니 나무의 열매가 드문드문 드문데, 예전처럼 그렇게 빨갛지도 않고, 예전처럼 그렇게 크지도 않고, 그렇게 담담하다.

겨울이 막 다가오니 숲 속의 동물들은 모두 겨울잠을 자야 한다.

아, 우리는 원래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집을 잃었다. 한 조각의 나무가 베어지고 풀도 누렇게 되었다. 들꽃이 고개를 숙이고 있다. 이 강은 곧 흐름을 멈출 것이다. 고층 빌딩이 우뚝 솟아 있고, 굴뚝에서 끊임없이 짙은 연기가 뿜어져 나왔다. 환경이 파괴되고, 푸른 하늘이 더 이상 푸르지 않고, 강물이 더 이상 맑지 않다 ... 우리의 원래 집은 죽음의 지대가 되었다. 숲에는 더 이상 동물의 웃음소리가 없다. 더 이상 따뜻한 햇살이 없습니다. 더 이상 졸졸 흐르는 샘물이 없다. 더 이상 자장가가 없다 ...

친애하는 친구-인간, 우리를 도와주세요! 우리는 푸른 하늘과 푸른 물을 갈망하고, 우리는 평온한 집을 기도한다.

평론

9.' 사실존중의 객관성' 이라는 제목으로 존경은 상등딸 레드라고 한다. 술을 마시기 전에 그 향기를 맡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존경이 란지의 한 그루의 식물로, 향기가 넘치며 너와 나를 감염시킨다고 말한다. 존중은 차 한 잔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진정으로 아는 사람만이 그 냉막, 깊은 열정을 무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중명언) 나는 존중은 공기라고 말했다. 계속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하지만 언제부터' 존중' 이라는 단어가 내 머릿속에서 조금씩 사라졌는지, 어느 날까지.

그날, 나는 몇 명의 파트너와 함께 길을 걸었고, 말하고 웃었고, 매우 기뻤다. 우리는 손을 들고 발돋움하고, 햇빛이 내 몸에 비치고, 따뜻하고, 조금 높다. 그러나, 바로 이때, 환경보호 노동자가 왔다. 그녀는 아주 젊어 보이는데, 쿨한 모자를 쓰고, 약간 질퍽거리는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고, 흙에 그을린 흰 장갑 한 켤레를 쓰고, 검은 비닐봉지를 들고 풀숲에서 무엇을 찾고 있었다. 나는 그녀를 바라보며 친구들에게 하찮게 말했다. "흥, 내가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 같아!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으려면 부끄러워 죽어야 한다. " "아니, 내가 너라면, 나는 벽에 직접 부딪칠 거야! 클릭합니다 가을에도 동의하는 것 같다. "하하하 ..." 나는 과장해서 웃었다.

환경보호 노동자들의 손이 공중에서 잠시 멈추더니, 곧 또 떨어졌다. 그녀는 고개를 들어 나를 쳐다보았고, 낮은 챙이 그녀의 눈을 깊이 들여다보았는데, 마치 영원히 꿰뚫어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나도 고개를 살짝 들어 그녀를 쳐다보며 약해지지 않았다. 나는 그녀의 입술이 살짝 움직이는 것을 보고 무언가를 말하고 싶었지만,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나에게 입을 삐죽거리며 의미심장하게 나를 한 번 쳐다보며 고개를 숙이고 쓰레기를 계속 찾았다. "흥" 나는 웃기 시작했지만, 마음속으로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나는 그녀의 눈에서 날카로운 풍자를 분명히 보았다.

나와 친구가 길을 걷고 있는데, 환경보호공이 경멸하는 눈빛이 끊임없이 눈앞에 떠올랐다. 나는 갑자기 가슴에 안개가 자욱한 것을 느꼈는데, 마치 더러운 파리 한 마리가 가슴에서 윙윙거리는 것 같았다. 나는 갑자기 후회를 느꼈다. 나는 내가 이렇게 오만하게 다른 사람의 존엄성을 짓밟은 것을 후회한다!

방원 선생님은 남의 무지를 비웃지 말고 얕게 남을 차별하지 말라고 말했다. 한 사람이 항상 다른 사람에게 조롱을 하면 결국 존엄성을 잃게 된다. 예,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무지하거나 문화가 없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누가 그의 소중한 존엄성을 잃었습니까? 나야, 순진한 나.

강안은 존엄성은 산이고 존엄성은 물이라고 말했다. 나는 줄곧 존경과 존엄성을 외치고 있지만, 존경만이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네가 다른 사람을 비웃지 않고, 다른 사람도 자신을 비웃지 않는 것이 존엄이라고 한다.

갑자기 환경보호공에게 사과하고 싶다. 나는 그녀에게 "감사합니다. 당신 때문에 존경이 무엇인지 이해합니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존중은 상호적이다. 네가 얼마를 지불하면, 다른 사람이 너에게 얼마를 줄 것이다. 공기처럼, 너는 흡입하고 뱉는다.

그날부터 나는 진정으로 존중하는 법을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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