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 시간:
20 10 5 월 1 ~ 10 10 월 3 1 총 * * */
위치:
상하이 도심 황포강 양안의 남포대교와 노포대교 사이의 빈강 지역.
엑스포 주제:
"도시, 더 나은 삶을 만들어라"
영어 주제:
도시, 더 나은 삶을 만들어라.
하위 항목:
도시 다문화의 통합
도시 경제의 번영
도시 과학 기술 혁신
도시 공동체를 개조하다
도시와 농촌의 상호 작용
주요 목표:
1.' 도시시대' 의 다양한 도전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2. 도시 유산 보호를 장려한다. 건강한 도시 개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합니다.
3.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의 이념, 성공적인 실천 및 혁신 기술을 장려한다. 개발 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 모델을 모색하다.
4. 인간 사회의 교류, 통합 및 상호 이해를 촉진한다.
마스코트:
해파자
핵심 아이디어:
도시는 사람이 창조한 것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진화하여 유기적 시스템으로 성장했다. 인간은 이 유기 시스템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세포이다. 사람들의 생활은 도시의 형성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도시화 과정이 가속화됨에 따라 도시 유기 시스템과 지구 생물권 및 자원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이 심화되고 확대되고 있다. 사람, 도시, 지구의 3 대 유기 시스템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러한 관계는 도시 발전의 여정을 관통하며, 3 대 시스템은 점점 더 불가분의 전체로 융합될 것이다.
상하이 엑스포 배지 20 10
회휘는 이념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시각적 기호이다. 상해엑스포 휘장은 글로벌 모집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생겨났다. 상하이 엑스포 배지 20 10
회휘 디자인은 한자' 돌' 을 바탕으로 숫자' 20 10' 과 교묘하게 결합해 중국 국민들이 세계 일류 다문화 엑스포를 개최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회휘는 세 식구의 집과 같이 서로 껴안고 화기애애애하여 가정의 화목을 구현했다. 광의적으로도' 너, 나, 그' 를 포함한 전 인류를 대표해 엑스포' 이해, 소통, 수렴, 협력' 이라는 이념과 상하이 엑스포의 사람 중심의 적극적인 추구를 표현할 수 있다.
회휘는 녹색을 주색으로, 활력이 넘치며, 위로, 위로, 명쾌한 움직임과 우의를 더해 중국 국민들이 미래를 향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창조적 열정을 표현했다.
20 10 상하이 엑스포 마스코트
상하이 엑스포 마스코트 20 10 2007 년 2 월 18 일 오후 8 시 상하이 엑스포 마스코트' 해보' 가 드디어 등장해 귀여운 파란색' 사람' 자형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Haibao 디자이너: Wu yongjian
◆ 테마 이미지
해보는 한자' 사람' 을 핵심 이념으로 중국 문화의 특색과 상하이 엑스포 휘장의 디자인 이념을 반영했다. 국제 대형 행사 디자인에서 인물을 마스코트로 먼저 사용하는 것은 일종의 혁신이다. 하이바오' 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득 찼다는 뜻이다.
머리카락: 물결처럼 활발하고 개성이 있어 마스코트의 발원지인 지역 특색과 생활원을 지적한다.
얼굴: 만화 같은 간단한 표정, 우호적이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눈: 크고 둥근 눈, 미래의 도시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블루: 포용성과 상상력이 충만하여 발전 희망과 잠재력이 충만한 중국을 상징한다.
몸: 동글한 몸, 조화로운 생활의 아름다운 느낌, 귀엽고 깜찍한 모습.
주먹: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것은 전 세계 친구들에게 칭찬과 환영이다.
빅풋: 꾸준히 땅바닥에 서서 열정적으로 팔을 벌리는 강력한 버팀목이 되어 중국이 엑스포를 잘 할 수 있는 능력과 결의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 이름의 유래
중국 20 10 상해엑스포 마스코트의 이름은' 해보' 로' 사해의 보물' 을 의미한다. "해보" 라는 이름은 낭랑하고, 그의 몸의 색깔과 호응하며, 중국 민속의 길상호칭 원칙에 부합한다. 해보' 라는 이름은 마스코트의 이미지와 불가분의 관계로 상서로운 뜻을 담고 있다.
하이바오는 중국 20 10 상하이 엑스포 홍보 대사. 그는 따뜻한 팔과 자신감 있는 미소로 세계 각지에서 온 친구들을 환영했다.
◆ 주제 구현
마스코트 해보의 전반적인 이미지 구조는 간단하고, 정보는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퍼지기 쉽다. 하나밖에 없지만 동작연역과 의상 변화를 통해 변화무쌍하고, 스타일도 다르고, 스타일도 제각각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여수',' 물은 생명의 원천',' 마스코트의 주체 형태는 물',' 색깔은 바다 같은 파란색' 으로 중국이 세계에 녹아들고 세계를 포용하는 새로운 자세를 보여준다.
하이바오는 도시 다문화 융합의' 사람' 의 이상을 구현했다. "사람" 이 경제 번영과 환경 지속 가능 발전 건설에 대한 찬사를 구현했다. 도시 과학 기술의 혁신과 발전에 대한' 사람' 의 무한한 기대를 반영합니다. 도시 공동체를 재건하려는 "사람" 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그는 또한 도시와 시골이 함께 번영할 것이라는' 사람' 의 비전을 구현했다. 하이바오는 다채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 다채로운 생활에 대한 축복, 중국과 상하이의 오호 사해 친구에 대한 열렬한 초청이다.
[이 단락 편집] 상하이 세계 박람회 자원 봉사 팀
◆ 상하이 세계 박람회 자원 봉사자 로고
중국 20 10 상해엑스포 자원봉사자 로고는 한자' 마음', 영문자' V', 올리브 가지를 물고 나는 평화 비둘기로 구성되어 있다. 엑스포 휘장' 세계박람회' 와 닮아 중국의 문화인격을 과시하며 자원봉사자의' 마음' 과' 마음' 을 동시에 표현했다. V' 는 영어 단어' 자원봉사자' 의 첫 글자로 로고가 대표하는 집단을 설명하고 명확한 의미를 부여한다. 비상하는 평화의 비둘기는 상해와 평화의 우정을 대표하고, 올리브 가지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희망을 상징하며,' 도시, 더 나은 삶을 만들어라' 라는 주제를 물려받았다. 무지개 같은 색채, 바람에 날리는 리본은 상해의 열정적인 부름이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 상하이 세계 박람회 자원 봉사자의 주요 슬로건
세상은 당신 앞에 있고, 우리는 당신 옆에 있습니다.
엑스포에서 당신을 위해 봉사합니다
◆ 상하이 엑스포 자원봉사자 구호
갈망, 희망, 나는.
나의 의지, 나의 도움, 나의 행복
나와 함께, 이 도시는 더 귀엽다.
우리 도시, 너의 행복
20 10, 마음이 함께
20 10, 우리는 함께 한 사람 같다
◆ 상하이 세계 박람회 자원 봉사자 노래
[5] 송: 네 곁에 있어 (상하이 엑스포 자원봉사자의 노래)
가수: 천이쉰
앨범: 상하이 세계 박람회 자원 봉사자 노래
회사: 상하이 세계 박람회 조직위원회
언어: 표준어
시간: 2009 년 3 월 28 일
작품 소개: 유명 가수 천이쉰 상하이 엑스포 자원봉사자 노래' 네 곁에' 를 불렀다. 이 노래는 장아동이 작곡하고, 진소기가 작사한다. 노래의 멜로디는 선율적이고, 인심에 가깝고, 가사는 적극적이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전체 노래는 사회와 주변 생활환경에 대한 자원봉사자들의' 유비쿼터스' 관심과 피드백, 그리고 그들의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강조했다.
"네 곁에 있어" (상하이 엑스포 자원봉사자의 노래) 가사:
작곡: 장아동
가사: 진소기
가사:
야망과 소망은 모두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조심스럽게 도시에 접근하는 맥박이 더 강하다.
사람이 사람을 더해 사람이 되다.
모든 사람의 힘을 모아야 시대의 문을 열 수 있다.
세상은 바로 눈앞에 있고 꿈은 땀으로 이루어진다.
네가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미래를 볼 수 있다.
네 곁에 있을 때마다 우리는 한계를 뛰어넘는다.
모든 동도는 장엄한 의식이다.
야망과 소망은 모두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조심스럽게 도시에 접근하는 맥박이 더 강하다.
도시에 살면서 생활에 성실하다.
용감하게 추억을 함께 자랑스럽게 만드는 일을 견지하다.
세상은 바로 눈앞에 있고 꿈은 땀으로 이루어진다.
네가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미래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네 곁에 있을 때마다 한계를 넘어섰다.
모든 동도는 장엄한 의식이다.
세상은 바로 눈앞에 있고 꿈은 땀으로 이루어진다.
네가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미래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네 곁에 있을 때마다 한계를 넘어섰다.
모든 동도는 장엄한 의식이다.
[편집본 단락] 출품자 국가 및 조직을 확인하다.
상하이 엑스포 국제 공모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009 년 9 월 23 일까지 242 개 국가와 국제기구가 상하이 엑스포에 참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다음은 참가 확인 국가 및 국제기구 명단입니다.
아프리카: 알제리, 부룬디, 토고, 에리트레아, 카보베르데, 콩고, 기니, 코모로, 레소토, 말리, 모리타니아, 세이셸, 적도 기니, 나이지리아, 지부티, 베냉,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코트디부아르 마다가스카르, 콩고 민주공화국, 우간다, 에티오피아, 모리셔스, 니제르, 모잠비크, 기니비사우, 라이베리아, 차드, 소말리아, 가나, 보츠와나, 남아프리카, 리비아, 말라위, 부르키나파소, 감비아 미국: 쿠바, 캐나다, 도미닉 자메이카, 수리남,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그레나다, 멕시코, 니카라과, 브라질, 앤티가 바부다, 엘살바도르, 도미닉, 바베이도스, 바하마, 파나마, 파라과이, 온두라스, 벨리즈, 세인트 루시아, 세인트 키츠, 네비스; 영국, 불가리아, 폴란드, 룩셈부르크, 알바니아, 터키, 벨기에, 리투아니아, 몬테네그로, 몰도바, 벨로루시, 러시아, 포르투갈, 세르비아, 핀란드, 아제르바이잔, 그리스, 체코, 구 유고슬라비아의 마케도니아 공화국 * * * 및 슬로베니아,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아르메니아, eu 아시아: 중국, 파키스탄, 바레인, 캄보디아, 몽골, 네팔, 스리랑카,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싱가포르, 베트남, 미얀마,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부탄, 태국, 이라크, 오만, 이란, 몰디브,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아랍에미리트, 시리아, 북한, 요르단,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동티모르, 오세아니아: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파푸아뉴기니, 바누아투 나우루 국제기구: 독립 국가 연합(CIS) 집행위원회, 유엔 생물다양성 협약, 세계관광기구, 유엔공업개발기구, 세계은행, 유엔, 세계물위원회, 유엔기후변화 프레임워크 협약, 아랍국가연맹, 경제협력개발기구, 적십자회 및 적신월회 국제연합회, 아프리카연맹, 세계기상기구, 남태평양 관광기구 보아오 아시아 포럼, 카리브해 공동체, 카리브해 개발은행, 유엔아동재단, 세계자연재단, 유엔인구기금, 동부와 남부 아프리카 공동시장, 난민서, 국제통신연맹, 국제정보개발네트워크, 프랑스어국가상업포럼, 지구환경기금, 세계보건기구, 국제에너지기구, 인비타트, 유엔무역개발회의 유럽 기상위성 응용기구, 지구관측기구, 식량농업기구, 원자력기구, 해사기구, UNAIDS, 개발기금, 환경청, 지적재산권기구, 국제공공운송연합회, 국제박물관협회, 국제죽등기구, 세계무역기구, 상해협력기구.
상하이 엑스포 유치 과정
1999 65438+2 월 국제전시국 제 126 회 전체대회에서 진양우, 오이, 이란청이 20 10 엑스포 신청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2000 년 3 월 17 일 중국 정부는 20 10 상하이 엑스포 유치위원회, 국무위원 오의임 주석을 설립했다.
2006 년 5 월 중국 정부는 외교 경로를 통해 국제전시국에 2006 년 상하이엑스포를 주최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65438+2002 년 6 월 30 일 중국 정부는 국제전시국에 20 10 상하이엑스포를 개최하는 유치 보고서를 제출했다.
2002 년 10 월 29 일 165438+ 부터 2002 년 2 월 5 일까지 중국 국무원 부총리, 정치국 상임위, 국무원 부총리 이란청률 중국 대표단이 국제전시국 제/Kloc-0 에 참석했다
65438+2002 년 2 월 3 일 중국은 국제전시국 전체대회에서 투표를 통해 20 10 엑스포 개최권을 획득했다.
상하이 세계 박람회 개최의 의의
엑스포는 인류 문명의 역참이다. 세계 박람회는 185 1 런던' 각국 공업작품전' 이후 세계 경제, 기술, 문화 분야의 성대한 행사가 되면서 각국 국민들이 역사적 경험을 총결하고 지혜를 교환하며 협력정신을 반영하고 미래 발전을 전망하는 중요한 무대가 되고 있다.
오랜 동양 문명의 역사를 지닌 중국은 국제 교류를 사랑하고 세계 평화를 옹호하는 나라입니다. 중국은 20 10 엑스포 개최권을 획득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 개최된 최초의 등록엑스포로, 중국 개혁개방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신뢰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국 미래 발전에 대한 세계 국민의 관심과 기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0 10 상하이 엑스포 개최의 의미입니다.
중국 20 10 상해엑스포는 신세기 인류도시 생활을 탐구하는 성대한 행사가 될 것이다.
2 1 세기는 도시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20 10 년까지 전 세계 인구의 55% 가 도시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미래 도시 생활의 비전과 전망은 세계적인 화제로, 서로 다른 발전 수준에 있는 국가와 국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최초의' 도시' 를 주제로 한 엑스포로서 상하이 엑스포 184 일 연장 기간 동안 세계 각국 정부와 인민은' 도시가 더 좋다' 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도시 문명의 성과를 충분히 보여주고, 도시 발전 경험을 교환하고, 선진 도시 이념을 전파하여 새로운 세기의 인간 생활과 거주를 탐구할 것이다
중국 20 10 상하이 엑스포는' 혁신' 과' 융합' 을 주요 멜로디로 하는 교향곡이 될 것이다.
혁신은 세계 박람회의 영원한 영혼이다. 문화간 충돌과 융합은 엑스포의 변함없는 사명이다. "사람 중심, 과학 기술 혁신, 문화 다양성, 협력 공승, 미래 지향적"-상하이 엑스포는 계속해서 새로운 시대의' 혁신' 과' 융합' 의 주요 멜로디를 선양하고 인류의 새로운 세기의 아름다운 악장을 창조할 것이다.
중국 20 10 상하이 엑스포는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의 성대한 행사가 될 것이다.
한편 상하이 엑스포는 약 200 개 국가와 국제기구를 유치해 국내외 관광객 7000 만 명을 유치하고 가장 광범위한 참여도로 엑스포 역사책에 등재할 예정이다. 한편 상하이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항상 글로벌 시각으로 상하이 엑스포를 준비하고 개최하며, 전국의 힘을 발휘하고, 세계의 지혜를 모아 세계 각국 정부와 국민의 참여, 이해, 지지를 극대화하여 상하이 엑스포를 진정으로' 세계인의 재결합' 으로 만들 것이다.
중국 20 10 상하이엑스포는 인류문명의 멋진 대화가 될 것이다.
이 백년 선언은 엑스포에서 각국 국민의 통찰력을 모아 세계 미래 협력과 인류의 미래 발전에 대한 깊은 사고와 광범위한 지식을 담고 있다. 도시를 주제로 한 상하이엑스포가 세계인민에게 물려준 풍성한 정신유산이 될 것이다.
상하이 세계 박람회 테마 해석
◆ 상하이 세계 박람회의 테마 본질
조화로운 도시는 상하이 엑스포 주제의 정수이다.
20 10 상하이엑스포는' 화합도시' 라는 이념으로 상하이 방송국의 공익광고에 응할 예정이다. 화합도시, 혼동이' 도시, 삶을 더 좋게 만들어라' 는 호소다.
고대 중국 문화에는' 조화' 라는 개념이 함축되어 있다. 중국 문화는 인간관계의 조화, 사람과 자연의 조화, 심신의 조화를 제창한다. 예기' 는' 대동사회' 를 묘사할 때' 큰길 여행, 천하공, 재능 선택, 신수 이야기' 라고 제안했다. 중국 선진제자도 각자의 저서에서 화합 사회를 구상했다. 동시에' 화' 는 서구 선현의 이상에도 나타난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피타고라스는 대립과 통일을 포함하는 화합 이론을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동시대의 또 다른 철학자 헤라클레이트는' 보이지 않는 조화가 보이는 조화보다 낫다' 는 견해를 더 제시했다. 이상국과 법' 에서 플라톤도' 사회 전체가 매우 조화롭게 발전할 것이고, 각 계급은 자연이 부여한 행복을 얻을 것' 이라는 아름다운 상태를 찾기 시작했다.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은' 조화로운 도시' 모델에 대한 토론을 멈추지 않았다. 18 세기의' 유토피아' 에서' 이상적인 도시',' 전원도시' 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이론, 주장, 패턴은 공간, 질서, 정신생활, 물질 섭취에 대한 도시의 균형과 조화를 어떻게 세울 수 있는지를 탐구하고 있다. 1980 년대 이후 환경과 발전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의 개념이 생겨났다. 세계 각국의 도시 정부가 제시한 발전 전략은 대부분 사람과 도시,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재건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결국 현재와 미래의 조화를 이루게 된다. 조화로운 생활' 과' 조화로운 도시' 에 대한 추구와 실천이 인류 사회의 발전사를 관통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내일의 도시를 위해 그린 청사진에 나날이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화로운 도시" 를 구축하는 근본적인 기초는 인간과 자연, 사람과 사람, 정신과 물질의 조화이며, 특히 다문화의 조화로운 공존, 도시 경제의 조화로운 발전, 과학 기술 시대의 조화로운 생활, 공동체 세포의 조화로운 운영,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운 상호 작용으로 나타난다. 조화로운 도시' 라는 개념은 도시 관리와 도시 계획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오고 도시 관리와 도시 계획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 상하이 세계 박람회 하위 주제 분석
1, 도시 다문화주의의 통합
처음부터 도시는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되었다. 도시 발전 과정에서 군사 무역 이민은 다문화의 충돌과 융합을 더욱 촉진하고 도시마다 독특한 기질을 형성했다. 이런 기질은 한 도시의 문화유산과 창조산업에 기반을 두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도시의 각 사회집단과 계층의 생활방식과 가치취향을 융합하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문화적 자유와 문화적 정체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화의 맥락에서 도시 문화는 여러 방면의 충격에 직면해 있다. 정보와 인파의 대량 이동으로 도시의 강세 문화와 약세 문화, 외래문화와 본토 문화, 이민 문화와 주류 문화의 충돌이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다문화는 역사와 미래의 조화를 의미한다. 점점 더 많은 도시 관리자들이 역사와 미래를 겸비하고 다문화의 조화로운 공존을 촉진하는 문화 전략과 융합 과정에서 뚜렷한 개성, 즉 문화적 정체성이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2. 도시 경제 번영
가장 초기의 도시는 시장에서 발전했다. 도시 경제 발전의 원동력은 도시의 집결 효과이다. 지식경제 시대에는 혁신과 창업이 도시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원동력이 되고 있다. 한 도시의 혁신 능력은 그 과학 연구 실력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사람들 사이의 창조적 상호 작용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창업 능력은 한 도시의 부유도와 관련이 있지만 실제로는 창업을 장려하는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 한 도시가 고품질의 직장 생활 환경과 일류 인재를 유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한 도시의 경제 미래와 직결된다. 게다가, 좋은 인프라와 완벽한 서비스업도 도시 경제 번영의 필수 조건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도시 경제 발전과 환경 자원 보호 사이에는 충돌이 있다. 순환경제 모델을 수립하는 것은 이미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전략이 되었다. 이러한 경제 발전 모델은 생산에서 자원 활용 (reduce), 제품 재사용 및 폐기물 재활용을 줄이는 3R 원칙을 제창하여 결국 경제 발전과 환경의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요컨대, 도시의 경제는 미래에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이며, 이 활력은 두 가지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하나는 시민의 혁신과 창의력, 다른 하나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이다.
3. 도시 과학 기술 혁신
도시는 인간 과학 기술 혁신의 거대한 무대이다. 성벽 안에서 각종 혁신 원소가 융합되어, 혁신 사상은 사람들의 밀집된 교류와 상호 작용으로 인해 생겨났다. 한편 도시의 R&D 와 생산시설은 혁신의 불꽃을 기술로 빠르게 전환하여 인류에게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가 되었다.
20 세기 이래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대규모 도시화가 가능해졌다. 동시에,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의 풍부함과 향상은 모두 도시에 집중되어 있다. 과학기술은 인류의 일상생활을 크게 개선했고, 이런 물질생활도 인류의 문화와 정신생활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미래 도시에서는 과학 기술이 재생 불가능한 자원 보호, 에너지 집중 이용, 종 다양성 보호, 지속 가능한 서식지 환경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4. 도시 공동체를 재건하십시오.
지역사회는 도시의' 세포' 로, 도시인의 가장 흔한 생활 공간 형식이다. 건강한 "세포" 가 건강하고 조화로운 도시를 만들 수 있다. 문화 융합과 경제 번영은 모두 지역사회를 기본 단위로 실현한 것이다.
도시 공동체의 건설과 개조는 줄곧 도시 관리자들이 직면한 가장 직접적인 임무였다. 빈곤한 공동체를 도시의 사회 판도에서 사라지게 하는 방법은 한때 도시 발전사에서 가장 생동감 있고 오래 지속되는 수수께끼였다. 오늘날 선진국 도시 주민 구조의 변화와 개발도상국 도시 인구의 전례 없는 증가로 이 임무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유엔 해비타트는' 천년선언' 에서' 빈민굴 도시' 를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2020 년까지 세계 도시 중 1 억 빈민가 주민들의 생활을 크게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의 목표 아래 2 1 세기의 도시 공동체 재건은' 균형공동체' 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균형공동체' 는 합리적인 주민 구성, 합리적인 주택 소유권 구조, 완벽한 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 충분한 취업과 창업 기회, 두터운 사회 등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5. 도시와 농촌 간의 상호 작용
도시가 탄생한 날부터 도시와 농촌은 경제, 사회, 환경에서 상호 의존적이었다. 농촌 주민들은 도시에 상품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도시의 번영도 농촌 복지의 자원과 수요에 의존한다.
도시 확장은 재생 불가능한 자원에 엄청난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도시 계획의 새로운 아이디어, 건축 및 에너지 기술의 응용은 이러한 압력을 최대한 완화할 수 있다. 동시에, 대량의 농촌 인구의 유입은 도시 관리에 어려운 임무를 제기했다. 한편, 도시 공동체의 건설과 개조는 도시화 인구에게 좋은 생활 환경을 줄 것이다. 반면에 소도시와 읍의 건설도 대도시의 인구와 취업 압력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세계화의 영향으로 일부 국가의 농업 지역은 경쟁 우위를 잃었다. 좋은 도시와 농촌의 상호 작용은 농민들이 경영과 생계 방식을 성공적으로 바꾸거나 농업 생산 구조를 재구성하고 농업의 경쟁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시와 농촌 간의 인파, 자금 흐름, 물류 및 정보 흐름을 어떻게 조율할 것인가는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운 동시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재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이 농촌 지역에 살고 있다. 개발도상국의 도시와 농촌의 차이로 관련 국제기구는 농촌과 도시의 보완작용과 상호 연결을 최대한 활용할 것을 촉구하고, 도시 빈곤을 없애려고 노력하면서 농촌 빈곤을 해소하고 농촌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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