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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청의 예의와 속어

각지의 설날 풍습

장쑤 주

무설설 패션

복숭아부, 보문, 춘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무석은 새해에 종규상을 매달아 1 년 동안 남몰래 숨어서는 안 된다. 전설에 의하면 종규는 귀신을 잘 잡는다고 한다. 이 풍습은 아마 당나라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무석의 많은 민간 가정도 상인방에 상서로운 문장을 걸어놓은 붉은 대련과 종이 오려내기 문받침을 걸어놓는 풍습이 있다. 설날 아침 무석 지역에서는 케이크와 쫑쯔 먹는 것이 유행했는데, 이는 재회와 승진을 의미한다. 또한 국수를 먹어야 한다는 것은 장수와 장춘을 의미한다. 무석 풍습: 아이들이 새해가 오면 주인은 간식과 사탕으로 그들을 대접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 중에서 세배를 하러 온 아이는 세뱃돈을 받는다. 새 사위는 장모네 집에 세배를 갔는데, 보통 섣달 그믐날 3 학년이다. 중학교 3 학년은 소년의 조류라고 불리는데,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되고, 불을 토론해서는 안 되고, 물을 길어서는 안 되며, 섣달 그믐날의 풍습과 같다. 무석에는 또 다른 곳과는 약간 다른 풍습이 있다. 즉 60, 70, 80 의 생일은 모두 축일이 아니라 설날이다. 설날에는 많은 곳에서 바닥을 쓸지 않는 풍습이 있고, 무석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바닥을 쓸면 부를 쓸어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섣달 그믐날 바닥을 쓸더라도 쓰레기를 집 밖에 버려서는 안 되고, 정월 초하루까지 구석에 쌓아 두는 것을' 돈 모으기' 라고 한다. 옛 왕조는 다른 사람에게 불, 물 논의, 칼 가위 사용 금지, 오수, 배설물 투기를 금지했다. 설을 때 잠을 잘 때 문을 두세 번 닫아야 폭발할 수 있다. 그날 밤 무석에서 나는 일찍 잤다. 만일 아이가 놀기만 하고 잠을 잘 수 없다면, 부모는 종종 아이를 달래서 "일찍 자고, 오늘 밤 늙은 벌레를 들어라" 고 말한다. 무석의 옛 풍속은 설날의 기후를 매우 중시하여, 늘 이 날의 날씨를 이용하여 다음 해의 수확을 예측한다.

무석신년

설날은 무석인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섣달 그믐날 아침 문을 열고 문을 세 번 열면 폭발하는 것은 무석의 옛 풍습이다. 아침으로 육사전, 만두, 국수를 먹는 것은 재회, 승진, 장수, 장춘을 뜻한다. 이 날, 우리는 섣달 그믐 날에만 남은 밥을 먹는데, 이것은' 넉넉한 여유' 를 의미한다. 밥 먹을 때 국을 끓여 밥을 먹거나 죽을 먹을 수 없어 비가 올까 봐 외출한다. 또한 이웃에게 물불을 구하는 것을 피하고, 욕하지 말고, 화를 내지 말고, 불길한 말을 하지 말고, 일 년 내내 핑안 길조를 빌어야 한다.

설 기간에는 후배들이 먼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다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친척과 친구들은 처음 만났을 때' 신혼축하합니다','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와 같은 말을 하며 서로 축하한다. 새 사위가 악부모님 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 것은 보통 설날 3 일이다. 노인들은 60 세부터 10 년마다 설날을 보낸다.

산둥 주

노산 설 풍습

설 기간 동안 노산촌의 향진은 모코, 가뭄선, 무용등, 높은 시소와 같은 흥분으로 가득 찼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노산 연안의 어촌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자 어민들은 뱃사공의 지도 아래 어선에 불빛을 보내 새해 풍작을 기원했다.

청명절부터 음력곡우까지 노산 어민들이 바다에 제사를 지내는 시간이다. 바다를 제사할 때 어민들은 모래사장에 돼지, 닭, 생선, 찐빵, 사탕 등의 제물을 차려 놓고 향초, 폭죽에 불을 붙이고 전통적인 제해식을 거행했다. 제해날 순박하고 대범한 어민들이 좋은 술과 좋은 음식으로 제해를 보러 온 친지들을 따뜻하게 대접하며 함께 마음껏 술을 마셨다.

공자 축제

유가의 설날과 민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섣달 그믐날의 모든 활동은 모두 섣달 그믐죽을 둘러싸고 펼쳐졌다. 죽을 끓이는 사람이 많아서,' 가구' 의 불타는 화주가 이날 불을 지폈다. 큰 솥을 한 입 세우고 끓인 죽이 많은 항아리로 나뉜다. 섣팔죽에는 걸쭉하고 경찰에게 주는 것, 죽에 밥, 고기 조각, 배추, 두부 등이 확대됐다. 죽을 마실 때, 찐빵 한 근을 준다. 다른 하나는 호리, 계원, 연밥, 백합, 밤, 붉은 대추, 붉은 콩, 찹쌀 등으로 만든 마른 사람입니다. 죽국수에는 산사나무가 새겨진' 죽과' 가 놓여 있다. 이런 죽은 내옥을 위한 것이고, 가족을 위한 것이고, 세상을 위한 것이다. 공부 밖에는 많은 향방이 있는데, 모두 섣달 그믐날 비구니를 보내서 죽과' 대야밥' 을 달라고 했다.

설 30 을 앞두고 공자의 바쁜 1 년 행사인' 찜장' 이 가장 시끌벅적한 장면이 나타났다. 바로 각종 찐빵, 만두, 떡을 쪄서 설을 보내는 것이다. 이때' 불타는 집' 들이 와서 불을 붙이고 각종 찐빵을 쪄요.

섣달 그믐날 저녁에 만두를 빚다. 방 곳곳에 등불이 켜져 있고, 단향가루를 태우고, 카펫을 깔고, 마당에는 채색된 초막을 세우고, 색띠를 끌고 있다. 오후에 신문당에 가서 경례를 하고, 식후에 사당에 가서 사직하다. 어른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었고, 빨간 종이봉투에 "장수" 라고 적혀 아이의 베개에 올려놓았다. 한 사람당 칠보 도시락 하나를 준비했는데, 그 안에는 쌀가루, 작은 감, 귤 등이 들어 있었다.

섣달 그믐날 밤, 잔치 공작은 친히 안회당에 가서 고해를 하고, 흰 수염의 신선을 제사한다. 공부의 모든 요정 도깨비는 이 흰 수염의 신선이라고 한다.

자정이 지난 후,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 신을 경배했다. 앞 건물 마당에 매트를 얹은' 천지루' 를 세웠다. 사방팔방, 동, 서, 남, 북, 동북, 서남, 서북, 양쪽에 각각 탁자를 놓고, 가운데 탁자 위에는 신의 패가 놓여 있다. 천지루' 옆에' 천봉' 을 세우고' 천등' 을 켜며 밤낮으로 반달 동안 계속되었다.

설날 아침에 일어나서 먼저 말을 하지 않고 상자 안의 물건과 세뱃돈을 손으로 만진다. 일어나서 사당을 경배하고 사당을 경배하며 하인의 세배를 받다. 우리 가족은 공자집에 세배를 하러 왔다. 오후에는 현지' 용등축제' 의 사자춤 공연이 공부에서 진행됐고, 공부의 하인과' 불꽃가구' 가 불꽃놀이를 하며 새해를 축하했다.

저장 성

온주 봄 축제 기간 동안 28 종의 민속

폭죽을 터뜨리다: 초하루 새벽에 집집마다 제일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 이다. 도시 전체가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을 상징한다. 송년맞이를 상징하며, 흔히' 환영' 이라고 부른다. "문을 여는 포" 를 치는 것도 관례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작은 폭죽 한 줄을 놓아' 백자포' 라고 부른다. 또 폭죽을 두 번 터뜨리고 폭죽 세 개만 터뜨려 1 년 동안의 역병이 해소될 수 있고 또 설을 쇨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요구가 세 번 울리면 모두 울리고, 소리는 크고 또렷하며, 가장 길하다. 속담에 이르면 문을 열면 빠를수록 좋다는 말이 있듯이, 올해는 무슨 일이든 순조롭게 하고, 재원이 넓어지고, 농민들이 대풍작을 거두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포를 쏘자마자 투덜거린다. "문을 열고 포를 쏘아라. 부가 오고 행복도 왔다. "보통 폭죽과 내피 피부는 모두 빨간색이다. 불을 지른 후 종이꽃이 온 땅에 가득하고, 구름이 눈부시게 빛나고, 온 집의 기쁨이 형성되었다. 마을은 이미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지만, 농촌과 어도에서는 여전히 불을 붙일 수 있다.

예배 6 신: 문을 연 후 남녀가 모두 새 옷을 입는다. 주부들은 불차를 태우고 강서자그릇을 향안으로 각종 제물을 바쳤다. 중당은 조상상을 걸고, 먼저 조상을 숭배하고, 후배육신 (부뚜막, 처마, 백호신, 정신, 토지신, 재신) 을 숭배한다. 민간에서는 이 여섯 명의 신이 각 가정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새해에 숭배를 하는데, 주로 인구의 안전과 가정사업의 번영을 기원하는 것이다.

삼신을 뵙다: 육신을 경배한 후 아트리움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세우고 밥 한 그릇을 담고 빨간 종이를 깔고 사방에 접착제를 붙였다. 책상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경배하다. 회삼신 (즉 도교의 옥청, 청청, 태청) 이라고 불리며 정월 초사에야 신선을 자리에서 보냈다.

조상 제사: 구사회에서 정월 초하루 정오, 동두현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의식은 주부가 주재한다. 먼저 제물을 열거하고, 손잡이와 젓가락을 놓고, 황주를 술에 붓는 방법. 신전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촛불을 켜서 조상, 삼황, 토지신, 부뚜막 등 모든 신단의 향로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붉은 촛불이 4 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다 타버릴 때,' 금종이' (금박으로 접어서 주괴로 접은 종이돈, 민간신앙이 암송한 후에야 유효함) 를 불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꺼냅니다. 음식을 가져가기 전에 의자를 테이블 앞으로 옮기세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책상 위의 선물은 움직일 수 없다. 제사를 지낸 모든 제물은 케이크와 과일을 제외하고 다시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진다.

향: 정월 초하루 새벽에' 향' 이라는 낡은 풍습이 있습니다. 도시 내 문무백관, 머리에 왕관을 쓰고, 모두 집사들이며, 꽹과리를 치고 길을 열고, 각 절에 향을 피우고 위풍당당하다. 모든 노인과 그의 가족은 여명 앞에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동네 사원이나 인근 사원으로 달려가 절의 대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에 불을 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섣달 그믐 날에도 잠을 자지 않고 절에서 기다린다. 바다가 지나가자 재빨리 향을 피워 경건함을 표시하였다. 사람들은 첫 번째 향을 피우는 사람이 가장 길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첫 번째 촛불을 먼저 켜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누가 먼저 문을 열면 올해는 틀림없이 큰돈을 벌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노인들은 절에 가서 절 신을 숭배하는데, 주로 새해 행운과 가족 핑안 기도를 기도한다. 그러나 계급, 업종, 성별, 나이의 차이로 인해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장사로 부자가 되고, 농업 풍작을 구하고, 자식을 찾아 상속인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더 큰 절, 예를 들면 동오와 같은 왕묘에 대해 참배자는 절에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기도가 유효하면 부자는 매년 첫날 100 킬로그램이 넘는 큰 촛불로 소원을 빌게 된다.

정카이: 과거에는 동두도에서 집집마다 30 박부터 자정까지' 정카이'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정의 어른이나 가정에서 생산생활을 담당하는 사람이 주재한다. 주인은' 대청소' (즉 섣달 그믐 날 반지) 를 하고, 온몸을 목욕시키고,' 빛을 비추기' 전에 부정한 것을 만져야 한다. 책상은 대문이나 원내에 놓아야 하고, 책상은 두 개의 벤치를 놓고 책상을 들어 올려야 한다. 제물은 세 가지 동물, 생선, 과일, 케이크, 소면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양쪽에 "밤새도록" 으로 알려진 한 쌍의 큰 붉은 촛불이 있습니다. 의식이 시작되자 사회자는' 밤새워' 에 불을 붙이고 분향을 한 뒤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두 손을 합친 채 하늘을 빌며 신의 가호를 빌며 새해에 온 가족이 핑안, 부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기도가 끝난 후 온 가족이 조용히 서서 잠시 기다렸다가' 금종이' 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마지막으로 철수하겠습니다. 1980 년대부터 개장 시간이 자정까지 앞당겨져 CCTV 의 새해 종소리가 울렸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어떤 것은 폭죽 불꽃일 뿐입니다. 그러나 폭죽이 더 많이 터졌다. 특히' 백자백' 은 수천 개의 폭죽이 한데 묶여 있어 소리가 크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차 경배: 정월 초하루아침에 동두섬에는 차 경배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제차는 대추, 계원, 떡 등으로 만든' 대추차' 를 말한다. , 그 상서로운 뜻을 취하라: 붉은 대추-날이 갈수록 번창해지고 계원-온 가족이 뭉치고, 핑안 잘 되고, 떡이 한 걸음씩 올라간다. "차제"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부뚜막 신을 위해 작은 그릇을 받쳐주는 것이다. 둘째,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모두들 분향, 촛불, 금종이, 폭죽을 켜야 한다. 차를 다 마신 후, 온 가족은 모두 한 그릇씩 마셨다. 새해의 첫 식사는 수프이기 때문에 앞으로 외출하든 집에서 일하든 비에 가려지면 사람들은' 정월 초에 국을 먹어라' 라는 말로 자조한다. 차를 마신 후에는 국수를 끓여 먹어야 한다. 즉 속칭' 장수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행운일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장수하려는 소망이기도 하다. 차의 보충으로 일거양득이다.

아침 식사: 정월 초하루에는 온주인들이 송편을 즐겨 먹는다. 먹을 때 송편을 얇게 썰어 간장 고기에 있는 지방을 얇게 썰어 두 송편 사이에 박아 먹으면 달콤하고 짜며 맛이 독특하다. 어떤 사람들은 탕위안을 먹거나, 팬 한 그릇을 끓이고, 그 위에 삶은 계란을 넣는다. 이 음식들은 모두' 1 년보다 나이가 많다' 와' 재회' 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설날 밥을 끓여 으깬 케이크와 송편을 먹는다. 평양에서는 떡과 탕원을 먹고, 어떤 것은 흑당탕을 먼저 마시고 국수, 계란을 넣는다. 태순에서는 주부가 설탕차를 만들고 설탕떡을 쪄서 집에 채소 머리 (짠 무) 를 갖다 준다. 그러나 yueqing 의 yandang 지역에서, 사람들은 갈색 씨앗을 먹는다. 섣달 그믐 날, 모든 가족은 쫑쯔 냄비를 요리하고 새해 첫날에 일찍 일어나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쫑쯔 먹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한다. 첫째, 쫑쯔 () 와 종 () 의 해음 때문에 조상을 그리워한다는 뜻이 있다. 두 번째는 쫑쯔 () 와' 중 ()' 자 동음 () 으로 공명을 얻어' 중 ()' 이라는 뜻을 얻었기 때문이다. 낙청에서는 보통 대추와 곶감, 탕원을 사용한다. 낙청백석진에서 우리는 첫 저녁 식사로 탕바오, 죽, 최고급 케이크를 먹었다. 잠이 들어 신발을 침대 앞에 놓고 천궁의 가호를 빌다. 이 시의 설날 동안 관광객들은 원보차를 바치는 풍습,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는 풍습이 있는데, 향긋할 뿐만 아니라 황록색 차탕에도 올리브가 떠 있어 원보처럼 생겼는데, 흔히' 원보차' 라고 불리며 새해 길상과 부귀한 색채를 담고 있다. 과자는 동그란 눈고기나 연밥, 대추, 미트볼, 계란, 가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세배: 초하루아침부터 먼저 집에 있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차례대로 절을 하며' 세배' 라고 합니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이웃, 친척, 친구들이 왕왕 명절에 제사를 지냈다. 만약 우리가 길에서 만난다면, 우리는 긴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악수로 인사를 표시) 인사를 하며, 어떤 사람들은 가슴을 교차시키는 방식으로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부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서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세배" 라고도 한다. 먼저 다음 세대가 웃어른집에 나가 세배를 하고 또래들이 제사를 지내는 것을' 회년' 이라고 한다. 신혼부부가 처음으로 악가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하고, 후배가 장례식장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온주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는 친척을 가지 않는다. 세배 시간은 보통 초 2 부터 초 10 까지 연장하거나 15 까지 연장한다. 창남에서는' 달 탐사' 라고 부른다. 보통 친척집에 가려면 선물을 꼭 챙겨야 합니다. 1950 년대 이전에는 농산물이 비교적 단일하여 계원, 리치, 대추, 원대추, 흑당, 곶감 등이 많았다. , 특수 파피루스로 싸서 붉은 종이로 싸서 (일부는 새해를 나타내기 위해 레이스가 인쇄되어 있음), 그래서 "종이 보붕" 이라고 불리며, "고보", "빨간 봉투" 라고도 불린다. 선물 한 봉지당 약 0.5 근 정도인데, 얼마나 많은 가방을 보내야 할지는 가는 친척에 달려 있다. 과거에는 설날 동안 많은 사람들이 빨간 봉투를 샀다. 12 월 20 일부터 매일 밤 9 시 이후 점원들은 밤늦게까지 빨간 봉투를 싸느라 바빴고, 저녁에도 머스터드 떡볶이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었다. 장사가 잘 되면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가방을 싸요. 어떤 가게에는 빨간 봉투 하나에 대추가 20 여 개밖에 들어 있지 않다. 우습게도, 주인이 집으로 보낸 후, 집은 다시 남가로 보내졌는데. 마지막에 자루가 깨져서 자루의 대추가 아이들에게 파졌다. 때로는 한 개만 남았는데, 아직도 배달되고 있다.

영가남계강 중하류, 갓 결혼한 첫 설날, 사위가 부모님 집에 세배를 가서 떡을 만들고 싶어, 속칭' 떡보내기' 라고 부른다. 흰쌀가루가루로 삶아 석절구에 으깨서 쌀덩어리로 만든 다음 목각 몰드에 넣고 동그랗고 납작한 떡을 프린트해 앞면에 도안이 새겨져 있다. 예를 들면 쌍선과 합, 앞머리 돈, 장원상 등이 있다. 수량은 약 50 쌍부터 100 쌍까지 하나의 하중이어야 합니다. 돼지고기, 송편, 장수면 등이 있습니다.

문성에서는 세배를' 데뷔년' 이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한 살 이상 된 아이를 데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면 보통 셋째, 여섯 번째, 아홉 번째 날, 즉 이른바' 삼육구 파렴치' 를 택했다. 외출할 때 아이의 눈썹과 코끝에 성홍색이나 검은 잉크를 그려' 꼬마야' 공격을 피한다. 첫 달 넷째 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이나 일을 하지 않는다. "죽은" 동음 이의어 때문에 민남어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월 초구 () 를 질투한다. "9" 와 "개" 동음 이의어 때문입니다.

낙청에서는 초하루에도 외출하지 않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백계 등지에서는 초이조차도 금지되어 있다. 시골에 내려가도 풍속을 묻지 않고 섣불리 문을 여는 사람은 면전에서 비난을 받아야 한다. 초삼부터' 섣달 그믐날 밥' 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시아버지, 삼촌 이모, 세배를 보러 갔는데, 흔히' 정월' 이라고 불린다. 선물은 주로 송편이나 으깬 케이크이고, 이어 생선, 고기, 리치, 원규 및 기타 붉은 밀봉된 원보가 뒤를 이었다. 관습에 따르면, 4 개의 오래된 친척과 6 개의 새로운 친척이 있습니다. 위에서 기대되는 연장자 친족 (노인 포함) 은 보통 정월대보름이 시작되기 전에 참배한다. 남편, 조카, 양아들의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가 모두 죽으면 아들을 그곳으로 보낼 수 있다. 정월에 처음으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사람은 항렬에 관계없이 두 개의 빨간 봉투를 가져와야 한다. 관광객들은 차를 우려내거나 간식을 끓이거나 연회를 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풍습에서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평양에서는 조카가 처음으로 외할머니 댁으로 세배를 하고 외할머니 댁에서 송아지를 보냈다.

동두에서 딸은 친정으로 돌아가 부모님께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빨간 통' 을 하나 주어야 한다. 이른바' 붉은 통' 이란 꽃이나 붉은 페인트가 새겨진 작은 나무통을 가리키며, 숙식을 담고 있고, 큰 물고기 고기로 만든 파스타나 찹쌀도 있는데, 보통 약 2.5 ~ 5 근이다. 속담에' 아이를 낳는 영혼, 여자를 낳는 붉은 통 보물' 이라는 말이 있다. 아들을 낳은 후, 그가 죽은 후 마복을 입고 효를 입고 장례를 보낼 때 관을 올리는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을 낳은 후 정월에' 붉은 통' 이 있어 효도한다. 70 년대 이후, 붉은 물통을 올리는 풍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종이보붕' 도 사라졌다. 대신 술, 고기, 통조림 같은 음식을 배달합니다.

설 기간에는 대부분 세배하러 온 친지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며 흥을 돋우는데, 흔히' 연주', 즉 봄잔치라고 불리며, 친지들을 특별히 초대하여 술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 음식과 술은 모두 풍부하다. 친척과 친구가 16 세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있다면 세뱃돈을 줘야 한다. 이를' 배주머니' 라고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갈 때 반드시 선물 답례가 있어야 한다. 보통 사탕, 과자, 마름모 등이다. 옛 풍습에서 세배를 하지 않는 것은 친척 관계를 끊은 표현이다. 그래서 일부 오래된 친척 (이전 세대의 친척) 은 번갈아 가며 세배를 해야 한다. 사계절 8 절에 연락이 없는 옛 친척은 설날에만 꼭 세배를 가야 한다.

청당 배치: 설날, 부유한 가정이 중당에 홍금장수화면 (장수할 수 있는 사람) 이나 대폭자화를 매달았다. 병풍 앞에는 긴 탁자가 하나 있는데, 왼쪽 끝은 사계절 상록꽃, 오른쪽 끝은 정교하게 조각한 병풍, 중간에 시계나 큰 원보를 놓는다.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큰 주석 테이블 (어떤 것은 중량 100 여 근, 사람만큼 키가 크다) 이 있고 큰 촛불이 꽂혀 있다. 긴 테이블 앞에 네모난 테이블 두 개가 놓여 있다. 큰 주석 테이블과 큰 양초 외에도 양쪽에 대각선 램프 (일반적으로 "홀 램프" 라고 함) 가 있습니다. 두 탁자 사이에는 큰 금원보 (찹쌀 한 통과 흑설탕으로 만든 것) 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은꽃이 꽂혀 있고, 채홍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위에는 가로놓인 오렌지 몇 개가 놓여 있어 재원을 상징한다. 또 강서가마의 화분을 전시해 매화, 라일락, 수선화, 불갑화 등 다양한 꽃을 심었다. 화분에는' 길리' 라고 적힌 빨간 쪽지가 붙어 있었다. 긴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앞에는 자수홍단 탁자가 걸려 있고, 좌우각에는 정교한 금칠주가 배합되어 있다. 중당에 서화를 가득 걸다. 양쪽에 큰 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배열되어 있는데, 위에는 붉은 비단이 수놓은 의자 커버가 덮여 있고, 탁자 위에는 다과 몇 접시가 놓여 있다. 손님이 오면 따로 앉으세요. 다과 외에 강서의 찻잔은 페인트칠한 나무판에 놓거나 연밥 계원 등 간식, 탕원, 대추 등을 제공한다. 이 날, 방 안의 침대 커튼, 침대액, 침구까지 모두 씻고 갈아입었고, 화장대와 거울까지 새틴 자수 거울로 덮여 있었다. 모든 들보와 처마에는 아름다운 궁등이 가득 걸려 있고, 단지 두 쌍의 붉은 원사등롱만 앞보에 걸려 점잖음을 나타냈다.

설날 쓰기: 문인은 붉은 종이로 길조자를 쓰거나, "일년 사계절, 학업성공" 을 "설날 쓰기" 라고 하며, "설날 쓰기, 대길리" 와 같이 더 길게 쓴다. 일 년 사계절, 모든 것이 순조롭다. 장사가 번창하여 재력이 풍부하다.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가명은 길상이고, 인구는 강녕 () 이다. 좋은 날씨, 평화로운 나라와 국민. \ "쓰기 후, 판벽 에 부착. 한편, 시를 쓸 줄 아는 사람들은 현장에 접촉하여 새로운 자기격려의 시를 쓴다.

펜던트 김원보: 집집마다 흑당, 찹쌀, 쌀로 크고 작은 김원보를 만들어 생재보물을 구했다. 헛간, 쌀독, 책장, 상자, 옷장, 서랍, 항아리 등 집에 물건을 보관하는 모든 곳. , 아직 작은 김원보가 놓여 있다.

새 옷 입기: 음력설 첫날, 사람들이 새 옷을 입어야 한다는 것도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구사회에서 부신 부잣집은 모직 비단을 입고 있었다. 빈궁한 가정이 입은 굵고 낡은 옷도 깔끔하고 깨끗하며, 평소와는 달리 새해의 길일을 맞이한다. 어린아이는 큰 빨간 옷을 입고, 젊은 여자는 당연히 온몸이 빨갛고, 심지어 늙은 여자도 큰 빨간 치마를 입는다. 왜냐하면 빨간색은 민간에서 길조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평소에 아이들이 밝은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는데, 오늘은 예외이다. 어떤 사람들은 빨간 그물과 호랑이 발톱을 입고, 어떤 사람들은 허리띠에 작은 칼, 조개, 나무 조각, 구리 조각품을 매달아 "악에 저항하다" 는 것을 의미한다. 요즘 사람들은 의류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색깔, 스타일, 재료는 모두 더욱 다채로워져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새 옷을 입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똑같다.

여행: 정월 초에 문을 나서면 방향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부뚜막 신 앞에서 분향하다가 빈 냄비를 들고 숟가락을 넣고 힘껏 돌린다. 마지막으로 멈춘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한 사람은 가위를 가지고 가고, 첫 번째 사람이 하는 말을 듣고 기억해야만 자를 수 있다. (가상동작) 즉 절반을 취하여 점술로 돌아간다. 이를' 상보보' 라고 하는데, 다시 말해 속칭' 듣지 않는다' 라고 한다.

즐거운 입채: 설을 쇨 때 온주 사람들은 입채만 좋아하고 상서로운 말만 할 뿐 불길한 말은 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친척 보상, 길조 단어 건강 향. 그들 18 세 선물조차도 핑안 돈, 장청백 등을 더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길조를 대표한다. " "손정동연의" 영가 루문건 "

원보 보내기: 섣달 그믐날, 누군가 흑당원보를 상청한 나뭇가지에 묶고 집집마다 상서로운 말을 보냈다. 혼자서 죽판을 치고, 지금은 검은 말을 지어낸다. 한 사람이 봄장작 () 을 흔드는 것은' 선' 으로,' 원보 보내기' 또는' 원보 소리' 라고 불린다. 온주에는 "정월 초하루에는 원보, 글자주옥" 이라는 말이 있다. 말을 마치면 집집마다 떡이나 잔돈을 준다. Yongjia 는 yuanbao 의 노래를 보냅니다: "yuanbao 문, 좋아! 금은으로 부자가 되니, 좋아! 선행과 선행과 전생, 좋아! 꼬임, 확인! 돼지를 기르는 것은 소처럼 크다, 좋아! 원보, 오케이! 맨발로 흐트러진 머리 때 묻은 리우, 좋아! 유연금두꺼비, 좋아! 돈, 돈, 집에 보내, 좋아! 축복록 생일 축하합니다! "

판매 기술: 창남, 평양 일대에서는 정월 초하루부터 초삼밤까지 모두 판매 기술팀이 등롱을 들고 남의 입구에서 큰 소리로 상서로운 말을 중얼거리고 있는데, 흔히' 판매 기술' 이나' 판매 기치' 라고 부른다. 사람들이 도착하면 떡이나 담배, 빨간 봉투를 선물하는데, 한 번 멈추면 3 박. 행복한 사람들 (예: 결혼, 생일, 집 짓기, 아이 낳기 등). ) 또한 미리 약속하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고, 담배와 술자리로 대접하며,' 새집 역할' 또는' 신부의 역할' 이라고 부른다.

신년북: 신년기간에는 민간에 새로운 드럼이나 타악과 같은 문화 오락 활동도 있습니다. 설날의 여명, 아이들이 무리를 지어 징과 북을 메고 거리를 따라 징과 북을 치며 오가며' 신년 드럼' 이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이웃을 모아 타악기와 청창극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며 즐겁고 활발하다.

드래곤 댄스 라이트: 봄 축제 기간 동안 드래곤 댄스가 있습니다. 평양에서는 10 여 명이 채룡을 들고 절과 큰 집 앞에서 용을 춘다. 주인집은 빨간 봉투, 떡, 사탕을 보상한다. 그리고 백룡도 있습니다. 백죽천으로 만들어서 안에 불을 켜도 됩니다. 그것은' 용등' 이라고도 불리며 65,438+00 여 명의 젊은이들이 거행한다. 일반적으로 절에 머물면서 향로와 징과 북을 설치하고, 송서선생은 이야기나 찬송사를 부르며' 신룡' 이라고 부른다. 절 책임자는 돈을 내고 숙박을 준비해야 한다. 행사는 한 달로 제한됩니다.

새해맞이: 평양 등지에서는 사람들이 1 월 1 일 자정에 방에서 향을 피우고 신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새해맞이' 라고 합니다.

점등: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매일 밤 기숙사에 등불을 켜고 날이 밝을 때까지 소위' 등롱' 이라고 합니다.

부뚜막 신: 평양 등지에서는 초삼새벽이나 초사밤에 부뚜막 신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승에 따르면, "부뚜막 신은 섣달 24 일에 하늘로 돌아갔기 때문에 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평양현지"). 영가난계강 양안은 정월 초하루 새벽에 부엌을 맞이한다. 속칭 부뚜막 신, 12 월 24 일 저녁 하늘, 정월 초하루아침에 하늘에서 돌아오다. 집집마다 신단에 새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붙이고 향초를 붙이고 차 한 잔을 담그고 조각상을 경배했다.

수보: 정월 초 5 일에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중당에 진열된 조상의 초상화와 각종 보배, 서화 등을 숨겨야 합니다. 이것은 "컬렉션" 이라고합니다. 보물을 받을 때 가족들은 경배해야 하고, 차세대 외지 친척도 경배하러 와야 한다. 평양에서는' 초오이탈자, 반월', 문성에서는' 초오개화' 라고 불리는데, 선조의 사진을 접는 것은 설날이 이미 끝났음을 의미하고, 모든 금기와 어떤 제사 활동이 이미 해제되어 정상적인 생활질서를 회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사회에서, 도시에서는 일부 상점이 3 일과 4 일에 문을 여는 것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상점은 5 일과 6 일에 문을 열었다. 시장이 개방될 때, 모든 상점은 폭죽을 터뜨리고 등롱을 걸어 축하해야 한다.

새해 금기: 옛날 정월 초하루에는 밥을 해서는 안 된다. (섣달 그믐날,' 남은 밥' 이라는 의미), 물을 길어서는 안 되고, 면회도 안 되고, 바느질도 안 된다. 일반적으로 바닥을 쓸지 않는다. 만약 네가 반드시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너는 반드시 빗자루로 외향에서 안쪽을 쓸어야 한다. 밖에서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부는 유실된다고 한다. 저녁 식사는 일찍 먹고, 불을 켜지 말고, 폭죽을 터뜨리고 ('문 닫기' 라고 함), 일찍 자다. 설에도 싸우지 않고, 도끼를 쓰지 않고, 사람을 죽이지 않고, 빚을 갚지 않는 등의 금기가 있다. 싸우면 퇴색한다고 한다. 나이프 도끼는 살인 무기, 불행한 이동 입니다; 그리고 불길한 말이나 욕설을 해서는 안 된다. 영가여계 일대에는 설날에 아이를 때리는 사람이 있는데,' 개년' 이라 일년은 순조롭지 못하다. 평양에서는 5 일 동안 똥을 고르지도 않고, 화장실을 붓지도 않고, 장소를 두드리지도 않고,' 통' 같은 것이다. 이제 이러한 관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졌습니다. 과거 농촌에는' 정월이 느리다' 는 풍습이 있었다. 농민들은 초칠초팔에야 밭에 나갔고, 일반 상점은 초오에야 문을 열었다. 오늘날 기풍이 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전통 풍습이 깨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초 2 일, 팀 (심지어 온 가족이 출동하기도 함) 이 밭에 가서 비료를 배달한다. 일부 상점들도 관례를 깨고 이듬해 둘째 날과 셋째 날에 문을 열었다.

집단숭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정부는 중국 새해를' 설' 으로 정했다. 이는 우리 민족의 전통 명절이기 때문이다. 온주에서는 매년 설날에 당위원회와 인민정부가 섣달 그믐날' 단배' 를 거행하는데, 이는 단체세배를 의미한다. 이렇게 하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을 절약할 수 있고 범위도 넓다. 당정군 각계 인사들이 모여 다과를 먹고 아마추어 프로그램을 공연하고 토론회를 열어 지난 한 해 동안의 풍성한 성과를 축하하며 올해 어떻게 더 큰 수확을 얻을 수 있을지 논의할 계획이다. 모두들 기분이 좋고, 감정이 조화롭고, 분위기가 즐겁다.

전화 세배: 세배는 새해에 더 나은 삶을 살고, 사업이 더 번창하고, 사람이 더 건강하다는 것을 축하하는 것이다. 지금 세배를 하는 것이 더 편하다. 국제든 국내든 거리가 멀다. 꼭 집에서 만날 필요는 없다. 전화는 1 ~ 2 분이면 충분하다. 이것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이다. 시간은 초하루부터 초열까지일 수 있다. 어느 날 오전 50 여 건의 세배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군 애민: 현재 설 기간 동안 군 애민 간담회, 친목회를 열어 군민 단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각종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다. 드래곤 춤, 사자 춤, 봄 수수께끼 추측 등 훌륭한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발양하는 것 외에도 각종 문예 파티, 영화 파티, 유원회, 전시회 등도 개최한다.

사오싱설 풍습

사오싱에서는 음력 12 월에 들어서자마자 술, 춘빙, 가방 쫑쯔, 먼지 제거, 닭을 죽이고 거위를 죽이고 고기를 사고, 설맞이 옷과 모자를 준비하고, 친지들에게 선물을 사 주는 등 설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 너무 바빠서 돈을 충분히 모으지 못할까 봐 우스갯소리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님을 하늘로 보내어 끈적끈적한 설탕을 바치고 부뚜막 왕자님의 이빨을 붙여서 옥제 진에게 사람의 잘못을 말할 수 없게 하였다. 부뚜막 신을 보낸 후, 섣달 그믐날 전에 집집마다 길일을 골라 복을 빌어야 하는데, 이것은 각 가정의 해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모시는 신전은' 남순찰' 이고, 사오싱은 이를 축복보살, 대보살이라고 부르는데, 송나라의 황제라고 한다. 남송이 멸망한 후, 유민들은 원나라 통치자의 날뛰기를 두려워하여 송조의 국왕에게 공개적으로 제사를 지내지 못하고 밤이 깊을 때 조용히 진행해야 했다. 이런 민족의식을 지닌 제문은 나중에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신령의 가호와 내년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더했다. 노인들에 따르면 하늘의 보살은 불결한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복을 기원하기 전에 대전, 제사대, 제사그릇은 반드시 깨끗이 청소하고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오제복보' 가 익으면 나무로 만든 붉은 페인트 접시에 놓는다. 자세를 취하는 방식에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 예를 들면 닭거위는 무릎을 꿇고 복신에게 절을 하는 것을 환영한다. 살아있는 잉어 한 마리가 붉은 밧줄로 등가시를 통해' 용문' 에 매달려 있고, 붉은 종이로 색색의 눈을 붙이는 것은' 잉어 점프용문' 을 뜻한다. 의식이 심야에 거행된다면 분위기가 더욱 점잖을 것이다. 남자는 항렬에 따라 무릎을 꿇고 세 번 두드려야 하고, 여자와 개별 띠 금기의 남자는 피해야 한다. 백체릉의 과부 상림형수는 말할 것도 없고, 루프의 처첩조차도 축복을 받을 자격을 박탈당했다.

기도가 끝나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복을 기원할 때 탁자는 책상 위의 나뭇결에 따라 가로놓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직석으로 바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을 기원할 때, 성찰승은 밖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안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조상님께 제사를 마친 후 축복식의 즙탕으로 떡이나 국수를 삶아 하느님이 가족에게 주신' 축복' 을 표시한다. 사오싱 등지에서 설을 쇠는 풍습도 비슷하다. "섣달 그믐날 먹고 마시는 것, 특히 옷을 입는 것" 은 설날의 절정이다. 새해와 구년 사이의 한 달 동안 사람들은 모두 바쁘다. 그러나 사람을 잡아먹는 구사회에서 노동인민에게 설을 쇠면 신에게 기도하고 조상에게 기도하면 어떤' 축복' 도 받지 못한다. 관사가와 같은 겉치레의 축복포장은 영화' 상림형수' 에서 역사 유물로 재현될 뿐이다.

개봉 새해

개봉 민간에서는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중국 새해는 음력 정월 초하루일 뿐만 아니라 1 년과 1 년의 끝이기도 하다. 구년 12 월 초팔부터 음력 정월 초오까지, 바로 해다. 옛날 개봉에는 "섣달 8, 아궁이, 설에는 처녀가 쓰고, 총각은 총을 원한다" 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에 대해 말하자면, 개봉 도시와 농촌에는 모두' 연미' 가 있을 것이다.

스물셋, 단관. 12 월 23 일은 우리나라 민간의 제사날이다.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에서 옥제에게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의 패석을 차려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패석 양쪽에 "좋은 말은 하늘에서, 행운은 아래에서" 라고 써야 한다. 부뚜막 신의 송별 만찬을 뜻한다.

제사가 끝난 후 모두들 설맞이 물건을 사느라 바빴고, 집을 청소하고 새해를 맞이했다. 특히 담배, 술, 생선, 고기, 친척들에게 주는 선물. 설맞이 물건을 사는데 줄곧 섣달까지 바쁘다. 오늘 개봉에는 설날을 축하하는 민가 한 곡이 더 있다. "스물셋, 부뚜막 제사관; 스물 네, 집 청소; 스물 다섯, 두부;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스물 일곱, 닭 한 마리를 죽여라. 스물 여덟, 오리 한 마리를 죽여라. 스물 아홉, 술을 마시러 갑니다. 서른 살이 되었으니 문기를 붙여라. "

섣달 그믐날은 항상 섣달 그믐날이라고 불리며,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한다. 과거에는 개봉에 많은 낡은 풍습이 있었다. 관인',' 무관인',' 공무인',' 설서인',' 구걸 스티커' 등. 가장 중요한 민속행사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섣달 그믐날에 세배를 지키는 것이다. 지금 섣달 그믐 날, 개봉인은 과거의 많은 좋은 풍습을 답습하고 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더 이상 "조상 숭배" 가 없지만.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텔레비전을 보고, 수수께끼를 풀고, 밤늦게까지 일부 가족들이 모여 서로 격려하며, 지난 한 해의 수확을 요약하고, 새해에 대한 일과 학습 계획을 세우고 있다. 수세' 는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내용을 부여했다. 자정 종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은 앞다퉈 첫 폭죽을 터뜨렸는데, 이는 개봉인의 미래를 여는 결심과 열정을 의미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일찍 일어나서 새 옷을 갈아입고 세탁을 마쳤다. 우선, 그들은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의 유상을 제사했다. 그런 다음 후배가 웃어른에게 세배를 하면 어른들은 세뱃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2008 년 온 가족이 만두에서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옛날에는 세배는 일반적으로 부모가 이끌고, 어른과 친척과 친구들을 먼저 모시고 먼 곳에 있는 집으로 갔다. 집집마다 담배, 차, 호박씨, 땅콩, 사탕 등이 있다. 설을 쇠는 손님을 기다리기 위해서. 개봉' 조세배, 만생일' 습관에 따라 섣달 그믐날 오후 세배는 끝났다.

정월 초둘째는 처녀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날이다. 옛날 초 2, 개봉성관 사향의 폭죽 소리, 나팔 소리, 기적 소리가 끊이지 않고, 노새 마차가 오가며 끊이지 않았다.

정월 초삼은 조상에게 성묘하는 날이다. 옛 달력에서는 이 날이' 모든 것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기 때문에, 3 일째 개봉 친척 방문을 금지했다. 초 5 는 5 절이고, 민중은 초 5 가 연후의 첫 불길한 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친척과 친구들도 서로 방문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요 이틀을 제외하고 명절 기간 동안 마을 사람들을 열어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니 한가한 날이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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