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내부 심리학;
셋째, 내관요법;
넷째, 내부 감압술;
5. 내적 명상
자동사 내관교수법;
일곱째, 내면의 계명;
내관공업 연구
내관철학은 내관문화의 우주관과 방법론이다. 그것은 인류 지식의 정수를 계승, 정리, 흡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주의 만물 운행, 발전, 변화의 법칙, 진리, 도덕, 윤리, 역사법칙, 인간성의 관점을 정련하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내관철학은 내관문화의 정수와 이론적 기초를 반영하며 내관문화의 생성과 발전의 핵심이다. 내관 문화의 나머지 체계는 내관 철학 체계의 확장, 확장, 구체적 응용이다. (a) 근본법만 알고 있다
8 가지 감각은 법을 바꿀 수 있다
(c) 오운의 기원 법칙
(d) 중용의 도리만 안다
(5) 8 부적절한 의미는
(6) 참고: 노자 칠율
(a) 근본법만 알고 있다
1, 지식 물질관
2. 물질의 기원에 대한 지식 이론
(1). 물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 외부.
(2). 물질은 제 8 의식을 통해 이루어진다.
지식 기반 물질 구조 이론
(1). 물질은 무한대 (물질의 기본 단위) 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2). 제 8 식에야 진법이 되고, 진법은 거짓법을 형성한다.
4. 지식론과 양자역학 물질관의 비교.
지식인식론만
(1), 주관성
(2) 상호 주관성
6, 방법론 만 알고
(1). 5 자리 분석 이론:
첫 번째 레이어 "색상 방법",
2 층은' 심법' 입니다.
3 층 하트 컬러는 라인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
4 층' 심법' 은
5 층' 무위법'
(2). 5 요소 관찰 이론;
1, 색상 시스템
2. 공인 시스템
3, 시스템을 축적하고 싶다
4, 라인 시스템
5. 지식 시스템
(3). 둘러보기 이론:
1, 정념부
2. 독서 장소
3, 머리.
4. 법률 부서
(4). 7 가지 관찰 이론
1, 몸 계산.
2, 마음은 밖에 있다.
3, 마음은 뿌리 속에 잠복해 있다
4, 내외 겸수.
5, 마음은 같은 곳에 있습니다.
6, 뿌리 먼지 중간에 심장
7, 모든 것이 무심하다.
(5). 정신 분석 이론
1, 정신 분석 이론
2. 이미지 기호 이론
3. 계층 구조 이론 이해
밀턴의 최면 이론
8 가지 감각은 법을 바꿀 수 있다
1, 첫 번째 변화-알라예 지식
2, 두 번째는 바꿀 수 있습니다-마지막 지식
3, 세 번째 에너지 변화-상위 6 개 지식
4, 토론은 지식밖에 없다
(c) 오운의 기원 법칙
1, 색상 시스템
2. 공인 시스템
3, 시스템을 축적하고 싶다
4, 라인 시스템
5. 지식 시스템
6.6 국경 시스템
(d) 중용의 도리만 안다
삼성 1
2, 3 무성
3. 진정성
(5) 8 부적절한 의미는
1,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2. 불후의
3. 자주 안 합니다
4. 끊임없이
5. 다름
6, 동일
7. 오지 마
8, 아웃 안 함
(6) 참고: 노자 칠율
1, 제 1 법칙, 도법 자연
2, 두 번째 법칙, 신비에는 신비한 법칙이 있습니다.
3, 제 3 법칙, 거대한 나무의 법칙.
4, 제 4 법칙, 역동률
5, 다섯 번째 법칙, 상호 법칙이 있는지 여부.
6. 제 6 법칙, 제 2 생명, 제 3 법칙
7. 제 7 법칙, 즉' 내관심리학',' 내관요법',' 내관감압',' 내관선수' 는 내관철학 인식론과 방법론의 확장, 확대, 구체적 운용이다. 내관교육학',' 내관예의학',' 내관산업' 은 내관문화가치관의 구체적 표현이다.
(a) 성격 구조와 전환 이론:
1, 오윤 모드
2. 근본 원인 차이
3. 개성수준
4, 역량 차이
5. 모드 변환
(b) 의식 수준 이론:
1, 현재 지식
2. 분리 의식
3. 자의식
4. 자의식
5. 정신의식
6. 인지심리학의 건설과 발전은 거대한 정신력을 갖게 될 것이다. 심리과학의 응용은 건강한 환경을 촉진하고 바꿀 수 있으며, 새로운 조건으로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할 수 있다. 내관심리학은 대중의 광범위한 실천을 바탕으로 심리상담에 적용돼 신기한' 심리학자' 를 형성했다.
(a) 시스템 수준에서 변증 법적 거버넌스 이론의 세 가지 통찰력과 다섯 가지 의미
1, 심리적 원인
2. 병리 유형
3. 질병 분류
4. 기원 과정
5. 변증 법적 치료
② 아나톨리아의 지식을 분쇄한다.
1, 공간 정리
2, 롤러 콤팩트 개념
3. 재인식
4, * * * 지식 구축
5, 지각 공간 (a) 압력의 본질
사회의 급속한 발전과 경쟁이 날로 심해지면서 시대 발전과 관련된 일부 정신질환도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질병의 표현 형식, 발생 원인 및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이해하여 자신의 건강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중국 사무직 근로자들에게 스트레스는 이미 일종의 생활방식이 되었다. 이것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스트레스는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스트레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스트레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부분적으로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스트레스명언)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느끼지 못한다. 마치 물고기 한 마리가 물속에서 헤엄쳐 물을 볼 수 없는 것처럼. 생활스트레스가 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없다면, 우리는 기계적으로 생활할 것이다. 마치 자동내비게이션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음은 종종 이렇게 괴롭지만, 그들은 과거의 추억에 탐닉하거나 미래에 대해 생각하거나, 현재에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우리는 여기서 압력이라는 단어를 여러 번 사용했지만, 우리는 아직 그것을 정의하지 않았다. 나는 이 단어를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의미가 매우 넓어서 모든 고통을 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어리석은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문제의 자극과 문제 자체의 반응을 모두 가리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압력은 유기체가 전체 범위의 압박과 명령에 대한 반응으로 정의됩니다. 따라서 모든 것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상황이 반드시 이렇게 변할 필요는 없다. 그것은 거기에 변화의 압력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물론, 변화 자체는 환경 변화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있다.
(b) 정념의 훈련
내성은 특별한 방식으로 주목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이 있고, 이 순간에는 비판적인 시선이 없다. 생각이 생각일 뿐, 생각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는 계획 우리는 내관 감압 과정 프로그램 전체를 채택한다. 우리는 환자를 가르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과정을 개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독훈련은 전체 과정의 기초이며 모든 연습을 통일할 수 있다. 전통적인 명상과 요가 방법이나 심리 분석 기술에 얼마나 정통하든, 아무리 냉정함, 침묵, 긴장을 풀어도 정념이 일상생활에 넘치지 않는다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부처처럼 한 시간 동안 앉아 있는데, 나머지 시간이 소처럼 통제력을 잃으면 소용이 없다. 나도 직장이나 가정의 심각한 문제를 의식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일상적인 정념이 내관 훈련의 본질에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풀 계획
이 과정의 내용은 어떻게 자신을 잘 돌볼 수 있는지, 어떻게 기술과 완전한 삶을 가질 수 있는지, 가능하다면 더 나은 건강과 행복으로 나아가는 방법이다. 이것은 의료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그 누락을 보완하는 방면이다. 사람들이 스트레스 문제가 있을 때, 의사들은 흔히 어떤 생리적 실수도 발견하지 못하여 정신과 의사나 심리상담사에게 전달해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이것은 문제가 정신적인 것임을 의미한다. 우리의 치료 포지셔닝은 병원, 정신과는 다르다. 명상을 바탕으로 한 이 감압 센터에서는 일반 및 특수 의료 개입에 대한 매우 다른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반 훈련을 하는 사람들이지만, 요점은 그들의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 각자는 다른 질병, 다른 가족 문제, 다른 성별 및 근무 조건, 의사가 특별한 치료를 담당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한 가지만 가르칩니다. 사물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즉 정념을 유지하는 방법, 자신의 심정을 미세 조정하는 방법 등을 가르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우리는 환자에게 개인 간호를 하고, 그들의 개인적 필요와 환경에 따라 설명서를 수정하였다. 우리는 각 환자에 대한 일대일 평가 인터뷰를 실시하고, 그들의 훈련 전후의 성과와 그들이 장기간 연습한 후의 상황을 평가할 것이다. 심리측정 (SAS, SDS, SCL90, EPQ) 과 함께 양적 실증 연구 보고서를 실시한다. 내관이 증후군과 인격 변화에 미치는 역할과 영향을 탐구하다. 인터뷰에서, 우리는 환자가 자신의 이야기와 질병과 신체에 대한 그들의 진실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 우리는 환자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를 기울이고, 동정심으로 그들의 처지를 체험하려고 노력한다. 이 치료 과정은 8 주 동안 계속되는데, 환자는 일주일에 한 번, 대략 두 시간 반 정도 온다. 한 반에는 약 10 명이 한 바퀴 앉았다. 그들도 숙제가 있어 매일 45 분 내관, 일주일에 토요일을 연습한다. 그들은 또한 연습장에서 의식 연습을 하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적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금도 힘들이지 않은 추구와 내려놓기, 즉 초보자를 발견하는 초심이다. (a) 선 (禅) 법 과정의 내부 개념
(1). 남전 불교:
부처가 적막한 뒤 기원전 254 년경 아육왕은 다모 선교사를 인도 주변 국가에 파견해 불교를 보급했고, 내관법도 실란 (현재 스리랑카), 미얀마, 카슈미르 (현재 카슈미르) 등의 지역으로 전해졌으며, 현지 국민들도 혜택을 받았다. 이 가운데 불교는 실란 미얀마 라오스 태국 등으로 전파되어 오늘날의' 남전 불교' 를 형성했다. 난촨 마스터 소개 (약간)
인도의 경우, 오랜 변화 끝에 불교 내부에도 여러 가지 교파가 형성되었다. 서기 350 년경에는 보살이 100 권' 요가사지론' 을 편찬하지 않았으며, 그중에는 내관불교의 중요한 자료가 많이 보존되어 있다. 이 시기부터 불교를 관찰하고 실천하는 관행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기원 600 년에는 밀교 관행이 인도에 만연했다. 이에 비해 내관 초기 연습을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서기 1200 년이 되자 무슬림 군대의 침입으로 인도 불교 전체가 완전히 쇠퇴했다.
(2). 불교가 북방으로 전해졌다.
기원 150 년경부터 불교가 중국에 도입되기 시작했고, 초기 번역자들도 내관법을 도입했다. 숨쉬기' 를 주요 입국 편의로 오해받아' 소승' 으로 오해를 받아 한에서는 성행하기 어렵다. 기원 648 년, 현석 대사는 요가 대사의' 지론' 을 산스크리트어에서 중국어로 번역했다. 그 중' 성성의 땅' 은 수행자 (요가사) 가 자신의 수행을 위해 자원을 준비하는 방법, 어떻게 안착할 수 있는지, 마음의 조화를 이루는 방법, 어떻게 육물 (의미, 사물, 상) 을 상세히 묘사했다 그래서 좋은 교재는 있지만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다. 민국 초년, 이 이론은 다시 한 번 중시되었지만 학술토론 [4] 에만 국한되었다.
(3). 일본 불교:
불교는 기원 538 년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 내관 방법은 250 년 전 일본 선사 백문 (1685- 1768) 에서 유래했다. 내관법은 현재 길본의신 (19 16- 1988) 이 1940 년 그의 멘토 개척지도 아래 창립한 방법을 가리킨다 기븐진사는 내관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점차 내관 요법이 되었다.
(b) 내관 문화의 선 구조
"우리의 명상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내관을 배양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오운을 관찰하여 내관을 배양합니다. 모든 생물의 정신적, 물질적 특징은 모든 것의 본질이다. 그들에게는 탐욕 때문에 잡을 의향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이 경우, 그것은' 6 개의 대상을 잡는 것' 이라고 불리거나, 사견으로 인해 잘못 붙잡힐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사견과의 쟁탈' 이다. 너는 그들을 관찰하여 그들의 진실을 분명히 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탐욕과 사견 때문에 그들을 잡을 것이다. 일단 그들의 현실을 보면. 너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래서 너는 내면을 키워라. "-마하교 존자
내관문화 명상의 전체 구조는 다섯 가지 내포에 대한 인식, 침묵과 내관의 위도, 각오와 유일한 지식의 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 "5 가지 내포" 가 없는 것은 심리 (인격) 의 구조이며, 다섯 가지 다른 특징의 심리적 기능 (색깔, 수용, 사고, 행동, 인지) 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심리적 기능 시스템의 다섯 가지 내포 구조는 주로 내관 수행으로 인한 심리적 돌파 법칙에서 볼 수 있으며, 우리의 일상적인 심리적 현상에서도 총결산과 검증을 받을 수 있다. "중지" 는 개방에 들어가기 전에 혼수를 걸러내는 것과 같은 내면의 안정이다. "보기" 는 인식과 동일, 개방적이며 개념을 초월한다. 자아와 경험의 대상 사이에는 분리가 없다. 관찰자는 관찰자이다. 내관명상의 목표는 내관인식의 과정을 통해 정념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내관은 사물의 생과 소멸을 관찰함으로써 직접 이해하고, 어떠한 시각적 목표의 본색을 진정으로 체험한다. 정념은 현재에 완전히 집중하는 것이고, 무상, 고통, 나 없는 정명이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3) 명상 문화의 고전과 상속
내관문화에서 선종의 근원은 수행자의 땅 이론이며, 이것은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100 권의' 수행자의 지론' 은 불경에서 가장 중요한' 렌대엄경' 논문 중 하나로, 보통 미륵불에서 집필한다. 요가는 산스크리트어 요가의 음역으로 대응, 주체성, 일관성, 배경과 위치에 대한 상호 이해를 의미한다. 듣고, 생각하고, 행함으로써 불도의 성취를 달성하고, 성취의 길로 중생을 조정하다. 내관문화선수의 방법론은 중국 남방 아가마의 가장 중요한 논점인 순도론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지위는 대체로 요가 학파 체계의 수행자의 지론과 비슷하다. 두 번째 순서에 따라 3 학의 본질, 즉 규율, 결심, 지혜를 논술하였다. 순도론' 의 핵심은 정신과 물질 두 방면에서 불교의 사제, 오윤, 팔도, 12 인연에 관한 기본 이론을 상세히 논술하는 것이다. 내관문화의 선정은 순수한 관람자가' 미래로 들어가지 않는다',' 선정을 거치지 않는다' 는 사상을 흡수하고,' 집중력' 의 선정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아니라' 인식' 을 취하는 방법을 취한다. 내관문화의 명상은 마하교의 가르침을 물려받았다. 아강념선사의 사고, 생활, 정념의 내관법과 마하교의 삼단식 내관법 (기초고급, 선수고급, 내관고급) 을 연습하고 16 내관을 완성하다. 해명 선생은 문화에 대한 전방위 연구와 동적 고찰을 매우 중시한다. 어떤 문화든 교류를 통해서만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사람은 교류를 통해서만 제 2 의 인간 현실을 실현할 수 있다. 내관교육의 문화 전파는 사람들이 내관문화를 빠르게 즐기고, 사람들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키우고 세우는 과정이며, 현대사회의 가치관이기도 하다. 내관 교육이 발전함에 따라 내관 문화는 점점 더 많은 인류학자, 사회학자, 심리학자, 심리학자들을 끌어들일 것이다. 내관교육도 내관문화가 가치의식을 구축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교육 전파의 관점에서 볼 때, 내관 문화의 출현, 특히 그녀를 인간성으로 복귀시키는 것은 인류 문화의 발전과 확장이다. 내관문화잡지, 내관문화철학가이드, 내관문화심리치료 등 전파 방식 및 채널을 통해 교육과 전파를 진행한다. 내관문화의 내포와 특징은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고, 내관문화의 특수효과도 사회구조, 생존의 문화환경, 문화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내면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대면 교류와 마음과 마음의 교류를 통해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한편, 주로 교육과정 훈련을 통해 판매자 시장에서 가치연맹을 형성하고 새로운 교육 전파 방식 세트를 실시하여 목적을 달성한다.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내부 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받아들이도록 하여, 그 문화적 특징과 가치관을 묵묵히 파악함으로써, 사람들이 밤낮으로 정념 심리적 장소에 둘러싸여 새로운 문화적 가치 정보, 인터넷 사회 생활을 싣고 의미 있는 새로운 문화 세계를 형성하게 한다. 전통적인 생활환경과는 다른 순수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사람들이 새로운 문화를 인식하는 새로운 사회문화 체계를 구성한다. 내관교육의 전파는 사람들이 가치의식을 구축하는 방식을 바꾸었다.
첫째, 내관문화 전파의 가치의식은 인간 생활에 잠재되어 있는 지능력의 개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개발은 인간의 참여를 통해 얻어지고, 인간의 참여를 통해 인간성에 대한 인식, 이해, 인식을 얻어 감성지능에 대한 문화적 가치의식을 얻는다. 시공간을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사회군까지 넘다.
둘째, 내관문화는 교육자의 지능을 간단한 방식으로 개발하고 교육자의 감각기능에 의해 촉발되어 교육자의 지능을 작동시킨다.
셋째, 교육 전파는 가치 건설 방식뿐만 아니라 가치 건설의 내용도 변화시켰다. 내관교육은 자각교육이고, 내관문화의 자각교육은 인류의 잠재지능에 대한 특수개발이며, 지능개발을 직접적인 목적으로 내관지능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내관문화자지력이론을 배우고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람들의 경험과 지식, 풍속습관, 윤리도덕, 예속, 시공 등 문화관념을 변화시킨다. 중화민족은 예의의 나라이고, 예의는 중화민족의 영혼이며, 세인의 존경을 받는다. 윤리사는 바로 도덕사이다. 윤리사상은 철학사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철학사상과 윤리사상은 서로 얽혀 있다. 윤리학을 통해 우리는 철학 사상의 세계관을 표현할 수 있고, 철학 사상으로 윤리 문제를 설명할 수도 있다. 윤리적 이데올로기도 문화 시스템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내관의규' 의 보편적 도덕' 4 무량한 마음' 은 내관문화윤리도덕의 구체적 표현이다. 마음을 사랑하고 생활에서 선을 행하는 것은 내관 법칙의 본질적인 표현이다.
(1), 우주 도덕: 네 개의 무한한 마음
자신을 잘 대하고, 타인을 잘 대하고, 중생을 잘 대하고, 만물을 잘 대하는 입장에서 정의한다.
친절: 자신과 중생에게 행복을 주다. 마음속의 원한을 치유할 수 있다.
슬픔: 자신과 중생의 고통을 끌어내라. 마음속의 폭력적인 경향을 치유할 수 있다.
행복: 자신과 중생의 업적을 따르다. 내면의 질투를 치유할 수 있다.
창고: 사물의 흔들림에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집착과 혐오로 내면의 사랑을 대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내관 규칙은 자비와 행복을 우리의 거처와 거처로 삼는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오욕'-색, 소리, 향, 터치를 우리의 거처와 거처, 즉 감각쾌락을 우리의 거처와 거처로 삼는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이 자비와 기쁨의 네 가지 혹은 어떤 "집" 에 살고 있을 때, 우리의 내면은 욕망의 존재를 초월하며, 우리의 마음은 무한한 기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비선은 명상을 통해 이런 감정을 배양한다. 무량한 마음은 일반인의 마음' 선' 의 범주를 초월하며, 모든 경계를 돌파하는 선의와 자비, 행복, 안녕이다. 자신과 다른 사람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친척과 친구, 적, 자신 사이의 장벽을 제거하십시오. 계급, 인종, 종교의 장벽을 없애다. 심지어 인간과 비인간 사이의 간극을 해소하고 자비를 무한히 전파한다.
1, 선함 (희비) 이 자신에게 방사되어 몸과 마음을 착함으로 가득 채웠다.
2. 앞으로, 뒤, 왼쪽, 오른쪽, 위, 아래로 연민을 보내며, 당신의 마음이 계속 안쪽 (당신의 심신) 과 바깥쪽 (만물) 으로 연민을 가득 채우게 합니다.
(2) 삶의 선 (禅): 지식과 실천의 단결.
자비, 행복, 이 네 가지 마음법은 일상생활에 응용할 수 있고, 나, 무상, 정념도 일상생활에서 배양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항상 현재의 심신을 살피고 일상생활에서 정념과 의식을 유지한다면 평온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생활 명상은 역동적인 내관이다. 눈과 귀가 자연스럽게 펼쳐진다. 사람은 자신의 현재 신체 동작을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다. 월경을 예로 들면, 걸을 때 쉽게 왔다갔다 할 수 있고, 자신의 현재 발 동작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걷고, 살고, 앉고, 누워 있는 동안, 당신은 지속적인 정념을 키울 수 있으며, 그러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분명히 볼 수 있고, 더 이상 고민에 휘말리지 않을 수 있다. 생활에는 필연적으로 문제가 생길 것이고, 나타나는 문제는 왕왕 딜레마이다. 중요한 것은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문제들을 처리하기 위해 안정되고 맑은 머리를 기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내관연습을 계속함으로써, 나는 신체의 운동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제의 근원인 마음의 운동도 볼 수 있다. 그것은 각종 망상과 이기심에서 비롯된다. 층층이 깊어지면서 우리는 심신이 무상하고 내가 없는 것을 보고 자아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과 생각에 집착하지 않고, 욕심, 증오 등 부정적인 심리가 있을 수 있어 여유롭게 곤경을 처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생활 속의 내관은 매우 간단하지만, 늘 간과된다. 명상 과정에서 사람마다 다른 심신 반응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무시하고, 당신의 현재의 심신 운동을 끊임없이 알아차리면, 당신의 지혜는 자연스럽게 드러날 것입니다. 고통에서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그 자신의 지혜이다. 만약 당신이 지금 현명해지고 싶다면, 강력하고 안정적인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래야 당신이 곤경에서 벗어나 생명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고 진정으로 편안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3)2 1 세기의 사회 규범
내관 예절의 규칙은 추상적이고 구체적이며 원칙성과 실천성이 모두 있어 내관 지식인의 특수한 새로운 인간관계의 규범과 행동 가이드가 되었다. 생활 관행부터 시작하다. 자신의 심신 수행을 반성하는 것부터 각성, 사심, 무상의 최고 인생 규범을 거쳐 인간성을 미리 파악하면 반드시 2 1 세기의 사회 도덕규범이 될 것이다. 내관 산업화는 내관 문화 예절과 내관 문화 교육의 실질적 가치의 최종 실현이다. 과정 훈련을 통해 판매자 시장의 가치연맹을 형성하고 새로운 교육 전파 방식 세트를 실시하여 훈련의 최종 목적을 달성하다. 내관문화예절, 내관문화교육학, 내관공업과학은 내관문화품격을 구성한다.
내관 문화의 세 가지 특징:
(1) 생존을 위해서는 물질문명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물질문명을 실현하는 이론과 방법을 창조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물질문화의 생산과 분배를 위해 조직 형식과 재산제도 등 문화적 특징을 창조해야 한다. 이것은 문화 시스템의 첫 번째 특징이다. 물질생활의 개념은 그것에 대한 반성을 통해 생겨났다. 경영 범위가 확대되고 상품 경제가 깊어짐에 따라 창업 사업 재산 분배 준수 등의 개념은 제품 원가 가격 이익 시장 효율성 조직 리더십과 관리를 낳는다. 따라서' 내관공업학' 의 독특한 중용관리체계와 사람이 재능을 발휘하고,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상의 상태를 발휘한다는 이념은 모두 물질문명의 창조에서 비롯된 것이다.
(2) 사람도 심리의 건강한 발전을 필요로 하고, 끊임없이 자연을 초월하며, 사람 자체를 포함한다. 이것은 정신 건강 발전의 요구에 맞는 문화를 창조해야 한다. 이것은 내관문화의 두 번째 주요 특징으로, 인간 심리의 발전과 초월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심리학을 발전시키려면 심리학 연구, 심리분석의 임상 실천, 내관요법 개발,' 심리의학' 이라는 개념이 있어야 한다. 이 인물은 (심리) 중개인물에 속하며, 첫 번째 인물보다 더 높은 수준의 심리문명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3) 세 번째 성격은 정념과 자각,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 생활이다. 사람의 마음은 생활에서 해방되어' 만물' 을 초월하고' 존재' 를 초월하며 현재의 자각 정념의 길에 살 수 있다. 그때가 되어서야 큰 변화가 처음으로 일어났다. 내관문화의 선수는 인류에게 자아를 초월하는 실천 경로를 제공하고, 인류에게 자아와 우주를 인식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런 성격은 정신성격에 속한다. 인간이 감성지능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정신문명 속성의 최종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