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 모 매장 브랜드 및 체험 공간 디자인.
NTT DoCoMo 는 일본 최대 모바일 사업자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은 스마트폰 판매, 신규 사용자 개발에서 기존 스마트폰에 대한 사용자 사용 경험 확대 및 최적화로 점차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형식의 중대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DoCoMo 는 스마트폰 세미나, 새로운 콘텐츠 평가판, 애프터 지원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및 경험 전용 공간으로 일부 상점 공간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nendo 는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점포를 설계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Docomo 스토어 (2 종) 및 d 가든 (7 종)
첫 번째 DoCoMo 스토어 (2 개)
이전 상점의 기본 기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및 체험 콘텐츠를 도입합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공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내부는 짙은 목톤과 따뜻한 회색을 채택하고 회사의 트레이드마크인 레드와 따뜻한 조명을 매치했다.
상점형
상점 유형 2
두 번째 유형의 d 공원 (7 종)
"d 가든" 은 더 넓은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공간은 커뮤니케이션 및 경험을 위한 공간으로, DoCoMo stores 의 기능은 stores in stores 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D 가든의 이름에는 D 글자만 남아 있어 DoCoMo 고객뿐만 아니라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동시에' 가게' 라는 글자도' 원' 으로 바뀌어 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는 이념을 전달하고 공원처럼 모두에게 개방되는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상점형
상점 유형 2
상점 유형 3
상점 유형 4
상점 유형 5
상점 유형 6
7 호점
디자인은 또한 편안함과 기능성의 관점에서 직원들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배경 영역, 로커, 휴게실, 보관실 등을 재설계했다. 점내 활동의 기복에 적응하기 위해 점내에는 유연한' 혼합공간' 이 설치돼 컨설팅 칸막이와 직원 사무실 사이를 전환할 수 있어 한정된 공간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Nendo 는 DoCoMo store 를 위한 브랜드 VI 비주얼도 디자인했습니다!
두 가게의 패턴과 로고스는 모두 logos 의 글자를 주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비슷한 요소와 변화하는 색상은 DoCoMo 브랜드에 통일되고 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직원 유니폼도 재설계되어 스타일이 더욱 캐주얼하고 가벼워져 고객에게 더욱 친근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다.
원래 딱딱한 남녀 슈트는 티셔츠, 카디건, 임산부복, 긴 바지 등 다양한 스타일로 대체되어 직원들이 더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게 했다.
가구 디자인
논도 사토
일본 디자인계의 전설적인 인물 중 하나.
사토 다이는 오늘날 일본 디자인계의' 총아' 이다. 사토다와 그의' 엔도 디자인 사무소' 의 디자인 작품을 본 사람은 누구나 디자인을 이해하든 아니든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nendo』" 는 일본 디자이너 경도 로사토가 2002 년 설립한 일본 디자인 스튜디오로 도쿄와 이탈리아 밀라노에 광범위한 디자인 분야와 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젊은 사토 대학의 일본 디자인 분야에서의 성공은 그의 근면과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1977 년 캐나다에서 태어났고 10 세는 일본으로 돌아왔다. 2002 년 일본 와세다 대학교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같은 해 도쿄에 엔도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3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밀라노에 Nendo 사무소를 개설했다.
사토 대학은 비범한 창의력과 재능을 지닌 젊은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리더십이 뛰어난 관리자와 경영자이기도 하다. 그는 건축, 실내, 제품, 가구, 포장 및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한 디자인 엘리트를 받아들였다.
Nendo 의 작품은 2003-08 년 밀라노 국제 가구 살롱 전시회와 같은 국제 전시회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었습니다. 2004 파리 실내 가구 박람회; 2005 년과 2006 년 스톡홀름 가구전 등.
또 밀라노' 특별디자인보고상',' 길대 30 세 이하 디자이너 경쟁상',' JCD 신인상',' 우수디자인상' 등 중요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대표작품은 뉴욕 현대예술박물관, 빅토리아, 앨버트박물관, 폼페이 문화센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다.
설립 이래 수많은 디자인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뉴스위크지에서' 100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일본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토 다 (사토 다) 는 처음에는 건축 출신이다. 교차 분야 건축가는 어떻게 디자인 분야에서 빛을 발합니까? 이것은 그가 밀라노 국제 가구 전시회와의 풀리지 않는 인연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
한 번의 여행
사토 대학의 직업 방향을 바꾸었다.
2002 년에 사토다와 그의 친구들은 졸업 여행을 조직했는데, 그동안 그들은 밀라노 국제 가구 전시회를 참관했다. 이 전시회는 사토다 180 의 경력 발전 방향을 바꾸었다. "우리는 처음으로 이렇게 많은 건축가들이 가구와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생활의 구석구석이 디자인으로 인해 아름답게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 주는 것 같다."
어느 날 자신의 작품이 밀라노 국제가구전으로 향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사토다가 귀국한 직후 엔도 디자인사무소를 설립하고 이듬해 밀라노 국제가구전 무대에 성공적으로 올랐다. Nendo 디자인 사무소는 독특한 일본식 스타일과 교묘한 디자인으로 전시회에서 대박을 터뜨린 뒤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엔도라는 단어는 일본어로' 점토' 를 의미하며, 매우 유연하고 가소성이 있다는 뜻이다. 재미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그는 제품 뒤의 이야기를 발굴해 가장 평범한 삶에서 디자인 영감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사토 대도 그의 디자인 철학을 분명하게 묘사했다. 작은 것을 주었다. " 순간, 일상생활에 숨어 있는 작은' 놀라운' 순간을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Nendo 의 디자인은 이런 순간을 모아 디자인에 넣고 사람들의 눈앞에 펼쳐 일상생활에 대한 재해석을 실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사람들이 nendo 의 디자인을 볼 때 이 작은 순간들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 디자인이 간단하지만, 저는 그들을 무관심하게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그들은 약간의 유머 감각과 우호가 필요하다! " 사토 대설.
그는 항상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이 더 잘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디자인을 더 많은 산업에 섭렵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문과 책장 같은 큰 물건에서
베개부터 큐브 포스트잇까지
대중의 심미에 맞고 실용적입니다.
Nendo 가 초콜릿 브랜드 Maison et Objet 을 위해 디자인한 Chocolatexture 시리즈는 가구에 따라 질감과 스타일이 다른 초콜릿 스타일링을 디자인해 미각에 더욱 기묘한 촉감을 부여했다.
사토 대디자인 레이저 무선 마우스,
놀랍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멋진' 플래시' 레이저 마우스는 외관이 여러 평면으로 이루어져 일반 곡선의 디자인을 뒤엎고 ... 정교한 종이접기 예술처럼 손에 딱 맞는 모양으로 정교하게 접혀 있습니다. CG 화면에서 꺼낸 것과 같은 해상도가 비교적 두꺼운 특수한 외관이기도 하다. 어찌 탄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브랜드 디자인-
용지함+펌프 세제 보충 용기의 친환경 포장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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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세정제, 샴푸, 샤워 젤 등 여러 번 다시 담을 수 있는 것들이 흔하지만 같은 컨테이너를 재사용하면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보따리 자체도 친환경적이지 않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endo 는 병체 교체, 청결 위생, 플라스틱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세제 보충 용기를 설계했다.
먼저 컨테이너 본체는 우유 포장과 비슷한 작은 상자로 압착 펌프가 장착되어 직접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용지함의 상단은 아래를 향하고 압착 펌프와 정사각형 덮개로 위에서 아래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압착 펌프는 빨대를 마시는 것처럼 종이상자 바닥에 꽂을 수 있어 리필할 때 액체가 넘치지 않도록 하고, 종이상자 전체를 교체하기 때문에 새로 담은 세제가 남아 있는 부분과 섞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또한 세제는 상자의 "뾰족한" 중앙에 모여 완전히 소진될 때까지 짜낼 수 없는 상황을 피한다.
또한 상자의 상단 덮개와 하단 덮개는 압착 펌프가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 용지함이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하며 욕실 환경이 습하여 상자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일반 비닐봉지 포장과는 달리
용지함의 상자 모양을 스택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본 UNIVAS 대학 체육협회의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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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체육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일본은 미국 NCAA (National University Sports Association) 와 비슷한 UNIVAS (일본 대학체육협회) 를 설립하여 각 대학과 체육활동을 감독하는 역할을 했다. UNIVAS 는 스포츠 행사 및 인센티브 선수 조직부터 규칙 수립, 홍보 활동, 스포츠 시설 관리 및 코치 훈련에 이르기까지 학생, 대학 및 스포츠 협회에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협회 로고는 각종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본과 서양 문화를 융합하고,
전통과 젊음을 결합하다.
매 학년 말에 수여되는 트로피와 메달은 압착된 알루미늄 스트립을 로고 패턴으로 잘라 만든 것이다.
두 사이즈의 트로피
주변 장치 제품
도쿄 피크 호텔 디저트 패키지의 포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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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정호텔은 1953 년 미국 무장부대의 막사를 개조해 1 년 만에 도쿄 제국 찻집에 개업했다. 실제로 이 호텔은 35 개의 방만 투입할 수 있지만 독특하고 주도면밀한 서비스로 유명하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와 미도유키부 등 유명 작가들이 모두 이곳에서 묵었다. 산정호텔은 디저트를 재설계하여 각 제품에 대해 별도의 포장 디자인을 하는 대신 선물 상자로 포장하기로 했다. 모든 단 음식은 저자가 연구한 느슨한 주제에 따라 포장된다.
책 주위의 각 종이는 서로 다른 번호와 색깔을 가지고 있어 책꽂이에 전시할 때 책등뼈를 통해 포장 내용을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글로오 시리즈 접착 문구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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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우는 엔도가 일본 신용회사를 위해 디자인한 접착제, 테이프 등 접착 문구 시리즈입니다. 신제품의 R&D 는 제품이 사용자에게 주는 모든 방면의 작은 압력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마치' 뚜껑을 벗기면 어디에 놓아야 하는가?' 와 같다. 또는 "이 모양은 잡기가 편리합니까? 클릭합니다
제품의 주색은 무광택이고, 제품 로고와 같은 정보는 글씨체가 작고 대비가 적당하기 때문에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불필요한 정보가 눈에 띄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은 다양한 색상으로 기능을 구분합니다. 이는 회색 = 표준 제품, 빨간색 = 점성 제품, 연한 파란색 = 반복 가능한 붙여넣기와 같은 업계 지침입니다. 이러한 색상은 포장 디자인에도 사용됩니다. 포장의 소개와 삽화는 과거의 과도한 포장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간결하지만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네유키 디저트 포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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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yuki 는 홋카이도 쿠시로 출신의 프란데스 디저트의 포장 및 판매 브랜드를 위해 설계된 제품입니다. 일본 북부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우유와 유제품 생산으로 유명하다.
디저트 브랜드의 이름' N' 은' north' 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logo 는 홋카이도의 현지 재료로 디저트를 만든다는 간단한 삼각형으로 설계되었다. 치즈 케이크는 이 브랜드의 첫 제품이다. 상자를 열면 눈앞의 설경이 홋카이도의 겨울을 생각나게 한다. 나무 한 그루가 뽑히면서 작은 치즈 케이크 한 그루가 아래 눈더미에서 뿜어져 나왔다.
-공간 디자인-
도쿄 Athletia 스킨 케어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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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hletia 는 e'quipe 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RMK 와 SUQQU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브랜드는 지속가능성을 제품의 모든 측면에 도입한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되는 천연 원료 외에도 향수의 90% 이상이 천연 식물 에센셜 오일로 만들어졌고, 유리 용기의 90% 이상이 재활용 유리로 만들어졌으며, 플라스틱 용기는 바이오 폴리에틸렌, 자당으로 만든 재료입니다. 동정균형, 내적미, 환경 배려는 브랜드의 3 대 핵심 가치로 점포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영되어 있다.
상하이 화윤시대 광장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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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는 푸둥의 상하이 타임스퀘어 빌딩을 갱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물은 지하 2 층과 지상 9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건축 면적은 약 53200m2 로 170 상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의류 매장과 일용품점, 각종 식당을 포함한다.
시공팀은 1 층의 중앙통로를' 곧게 펴' 고 에스컬레이터의 위치를 옮겨 위층으로 가는 경로를 더욱 원활히 만들어 쇼핑 경험의 일관성을 높였다. 재배치된 아트리움은 교통선의 미묘한 변화를 통해 아래쪽부터 상단까지 시야를 넓혀 고객의 관심을 최상층으로 끌고 있다.
쿠웨이트% 아라비카 쿠웨이트아부 알 하사니아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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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 동해안에 위치한% ARABICA Kuwait Abu Al Hasaniya 카페는 교토 동산 카페의 새 지점으로 실내 공간이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실내 공간은 상큼한 흰색을 기본 톤으로 하고 황동, 콘크리트 등의 소재와 함께 공간 요소를 부각시켜 아라비카 브랜드의 디자인 테마를 호응하며 프리미엄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상징한다. 흰색 커피머신은 공간의 흰색 배경과 어우러져 카운터 뒤에 커피 원두가 들어 있는 삼베 봉지와 커피머신 바로 뒤 벽에 걸려 있는' 커피 원두생산 지도' 를 부각시켰다.
밀라노 마소토 대리석 전시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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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는 밀라노의 브레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대리석 제조사인 Marsotto 의 전시장이다. 그것은 바닥과 지하실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리석 가구, 잡동사니, 가공 재료의 샘플을 전시했다.
전시장 외부 입면도는 대리석을 사용하지만 이음새는 기존 건물 모양과 일치하여 주변 환경을 조정하고 보호합니다. 또한 전시장 맞은편의 교통공간은 곧 작은 공원으로 변할 것이며, 일부 외관은 부드러운 홈이 있는 임시 거리 가구로 만들어져 사람들이 앉아서 쉴 수 있게 된다.
뉴욕 패션 브랜드 이론 jiyugaoka 매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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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yB 의 디자인. 긴자 초콜릿 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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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yB 의 첫 해외 점포는 안트워프의 초콜릿 가게로 미슐랭 2 성 요리사 Bart Desmidt 가 창립했다. BbyB 의 초콜릿은 막대 모양의 외관을 가지고 있어 밖에서는 똑같아 보일 수 있지만 딸기, 후추, 레몬에서 백향과 바질까지 30 가지의 독특한 맛이 있다.
그래서 포장은 모듈식이다. 각 슬라이딩 박스에 초콜릿 다섯 개를 가지런히 넣고, 다섯 상자를 함께 입방체를 삽입하면 입방체는' 마법 서랍' 이 된다.
-제품 디자인-
OPPO 접이식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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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유기 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갖춘 접이식 스마트폰의 설계가 표준화되어 접었을 때 휴대폰 화면은 보통 2 ~ 3 배에 달할 수 있다. 접기 기술의 응용은 스마트폰에 더 큰 화면을 줄 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통합하여 휴대성을 높인다. Nendo 가 디자인한 새 휴대폰은 접은 사이즈는 54 mm x 86 mm 로 신용카드 한 장의 크기에 해당한다. 세 개의' 주름' 은 휴대전화를 같은 방향으로 여러 번 접을 수 있다.
휴대전화는 애벌레처럼 여러 부분이 있어 슬라이딩하고 펼칠 수 있고, 사용자는 엄지손가락으로만 다양한 접기 작업을 할 수 있다. 한 번 미끄러지면 40 mm 화면을 확장하여 시간, 통화 기록, 알림, 음악 플레이어 등의 인터페이스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시 슬라이딩하여 화면을 80 mm 로 확장하고 맨 위로 이동한 카메라를 활성화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화면과 전면 카메라가 같은 인터페이스에 있어 셀카와 화상 통화에 적합하다. 휴대전화가 완전히 펼쳐지면 화면이 독특하고 섬세한 7 인치 비율에 도달한다.
Zens 새로운 가구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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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뿔:
CONE 은 작은 물건을 담는 데 적합한 일련의 원추형 용기입니다. 이 용기는 단지 반 밀봉으로 내부를 덮는 물건일 뿐이다. 용기를 살짝 밀어 입구를 아래로 향하게 하면 물건을 꺼낼 수 있다. 컨테이너가 해제되면 자체 무게로 인해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향기:
SCENT 는 우주 헬멧과 같은 일련의 구형 유리그릇으로 꽃병과 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과 과일의 향기가 부드럽게 감싸져 있어서 가까이 가야 알아차릴 수 있다. 무광택 유리판, 안에 있는 물체가 가려져 냄새에 대한 후각의 매력을 강조한다. 이 배의 디자인 영감도 여기에서 비롯되었다.
폭포:
일반 테이블의 테이블 다리가 테이블 아래에 연결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폭포 시리즈 테이블의 한쪽 끝에 있는 테이블 다리는 테이블을 통과하여 높이가 다른 테이블 위에 연결됩니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원래 지지 구조로 사용되었던 테이블 다리가 오히려 책상에 들어 올려져 독특한 공중부양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바위에서 떨어지는 물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폭포' 라고 불린다.
노치 절단:
CUT 는 직사각형 프레임의 한 모서리가 잘린 일련의 옆 테이블입니다. 디자이너는 평평한 유리 한 장을 모서리를 잘라낸 나무 프레임 홈에 삽입하여 이 제품군의 독특한 모양과 모서리 테이블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클립:
클립은 일련의 의자이다. 의자의 다리는 바깥쪽으로 뻗어 있어 의자의 쿠션이 연장과 난간 사이에서 자유롭게 슬라이딩되어 클립처럼 제자리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 의자의 자성 쿠션은 움직일 수 있어 사용자가 방석과 쿠션의 소재와 색상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좋은 우산을 만들기 위해, Nendo 는 실용적인 기능에서부터 포크 모양의 우산자루를 설계해 어떤 외력에도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서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엔도는 지퍼 원조 YKK 를 위해 디자인한 작품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지퍼란 무엇입니까?
지퍼의 기본 개념은 두 재질 사이에 열린 공간이 없고 닫히는 간격이 없다는 것이지만 각 구성 요소를 철저히 평가하고 추가 재평가를 통해 만들어진 -5 가지 새 지퍼입니다.
인터리빙 지퍼
마음대로 가로세로로 펴다.
틈이 있는 지퍼
3 차원 지퍼
무단 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지퍼
원반 지퍼
사토 다와 네이토의 작품은 일본 당대 디자인이 간결성과 기능을 추구하는 디자인 미학을 보여준다.
-끝-